아크로디아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캐릭터 소셜 게임 ‘쿠타와 함께 for Kakao’ (이하 쿠타와 함께)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게임 내 등장하는 무표정 캐릭터 ‘쿠타’는 2000년대 초반부터 전국의 학교 컴퓨터실에서 일명 ‘4대천왕 게임’ 이라 불리던 인기 PC게임으로써, 이미 국내에도 많은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다.

‘쿠타와 함께 for KAKAO’는 원저작사인 일본 기가렌샤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의 PC게임을 스마트폰 버전으로 완벽하게 재현하였으며, PC게임을 통해 그 인기가 검증된 바 있는, 단순하지만 중독성 강한 미니게임 시리즈이다. ‘쿠타와 함께 for KAKAO’는 출시 이후에도 매주 한 가지씩 게임이 추가되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재미있고 독특한 콘셉트의 리그전 ‘학교리그’를 통해 최대 15명의 다른 유저와 팀을 결성, 팀간 대결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저는 본인이 원하는 학교에 입학, 팀원들과 함께 일주일 동안 플레이를 진행하게 되며 팀원 전체의 미니게임 점수 및 순위를 바탕으로 집계되는 학교별 랭킹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면 순위에 따라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쿠타와 함께 for KAKAO’는 이처럼 다른 친구들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 할 수 있는 친구 교류 시스템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다양한 캐릭터, 게임의 배경이 되는 ‘테크노 아일랜드’의 장소 강화 등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아크로디아 코리아는 ‘쿠타와 함께 for KAKAO’ 출시를 기념하여, 출시일인 2월 28일 일부터 3월 16일까지 17일간, 레벨 10 달성이나 SS 카드 보유, 친구 초대 40명을 달성한 유저에게, 각각 100명씩, 총 300명을 추첨하여 쿠타 인형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