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퍼즐에 RPG, Action 게임 요소까지 결합해 눈길
인맥이 곧 점수에 반영되는 독특한 커뮤니티시스템 도입
12월 중 카카오 게임하기 통해 런칭, 다양한 사전이벤트 진행  

㈜모비아트(대표 장태관)는 퍼즐게임에 RPG, Action 게임 요소까지 결합한 4세대 하이브리드 퍼즐게임 “쉐이크팝콘 for Kakao(그림)”를 이달 중으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한다.

㈜블루버디(대표 오명석)가 개발하고 모비아트가 서비스하는 “쉐이크팝콘 for Kakao”는 동일한 3개 이상의 블록을 손으로 드래그하는 기존 퍼즐게임에서 더나가 자이로시스템을 활용,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를 흔들면서 플레이가 가능한 액션 퍼즐게임이다.  게임 중 블록 연결이 여의치 않을 경우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기울이면 블록들이 랜덤으로 위치가 바뀌어 게임의 흥미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세로로 세워서 게임할 때와 (좌우)가로로 눕혀서 게임할 때, 거꾸로 세워서 게임할 때 블록이 내려오는 방향과 속도가 달라져 마치 4개의 다른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인다는 점도 “쉐이크팝콘 for Kakao”만의 특징.

따라서 “쉐이크팝콘 for Kakao”는 주로 앉아서 즐기는 다른 퍼즐게임과 달리 흔들리는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서서, 편한 그립으로 게임할 수도 있어 더욱 흥미를 유발한다는 것이 모비아트의 설명이다.

여기에 캐릭터와 속성이 다른 5종의 펫(pet)을 각각 90레벨까지 육성하는 RPG게임 요소까지 도입해 기존 퍼즐게임과 차별화했다.

원숭이, 강아지, 병아리, 고양이, 팬더 등 5종의 펫을 게임을 통해 육성, 일반 등급에서 희귀 등급, 전설 등급으로 업그레이할 때마다 능력치와 효과, 점수가 가산되는 방식을 채택해 게임의 집중도와 연속성을 강화했다는 것.

특히 “쉐이크팝콘 for Kakao”이 눈길을 모으는 점은 인맥이 곧 점수가 되는 “쉐이크팝콘 for Kakao”만의 독특한 커뮤니티 시스템.  초대한 친구 수에 비례해 점수가 가산되는 일종의 점수 할증시스템을 도입한 것.  최소 1명이라도 친구를 추가할 경우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이밖에 누적된 콤보(Combo)에 의해 거리 제한 없이 멀리 떨어진 블록까지 링크해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피버(Fever)모드’, 일정영역을 폭파하는 ‘왕폭탄’에서부터 같은 먼거리 블록까지 연결 범위를 확대하는 ‘마법손가락’, 플레이시간을 늘려주는 ‘시간추가’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게임 요소가 담겨 있다. 

이처럼 “쉐이크팝콘 for Kakao”는 4세대 퍼즐에 펫 육성, 액션 게임 요소까지 갖추고 있어, 예쁜디자인과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린세대와 여성층은 물론 화려한 액션과 이펙트를 좋아하는 남성 유저들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오는 12월 중으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인 “쉐이크팝콘 for Kakao”는 정식 런칭을 앞두고 공식까페(http://cafe.naver.com/shakepop)에서 지난 11월 25일부터 런칭 시점까지 다양한 사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쉐이크팝콘 for Kakao” 공식까페에 게임 런칭 전까지 회원으로 사전 등록할 경우 포켓포토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와 까페 등에서 소개된 게임 설명과 영상을 본 후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고 SNS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면 다양한 경품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기대평 남기기 이벤트’ 등을 통해 “쉐이크팝콘 for Kakao”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