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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후 약 2개월 만에 일본 양대 앱 마켓 매출 2위 등극
현지 이용자들의 특성 고려한 콘텐츠 본격 업데이트 예정
위메이드, 고퀄리티 게임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의 <윈드러너(Wind Runner), 일본 서비스 명: LINE WIND runner>가 세계로 무대를 넓혀 맹활약하고 있다. 

지난 2월 19일(화) NHN Japan(대표 모리카와 아키라)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윈드러너>는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2개월이 경과한 29일(월) 현재,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마켓 내 전체 게임 매출 2위에 올라있다. 

역대 최단 기간(12일) 천만 다운로드 돌파 등 국내 게임 시장의 역사를 새로이 쓰며 확실한 게임성을 인정받은 <윈드러너>가 모바일 게임 강국으로 통하는 일본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타 게임사들과는 차별화된 위메이드 게임들만의 독창성 그리고 콘텐츠의 우수성 등이 국내는 물론, 자국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일본에서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한 밑거름이 됐다. 

또한,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높고 게임 수명이 긴 일본 시장의 특성상 <윈드러너>의 상승세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서 검증된 콘텐츠가 현지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모습으로 업데이트 될 계획인 만큼 보다 가파른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위메이드 측은 “2013년 돌풍의 주인공으로서 한국을 출발한 <윈드러너>가 일본을 전초 기지로 삼아 세계 시장을 향해 거침없이 뻗어갈 것이다”며, “한국에서 보여주고 있는 모습 그대로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글로벌 히트작 반열에 오를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쏟을 것이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은 2013년, 첫 주자로 내세운 <윈드러너>를 통해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으며, 이 기세를 몰아 중국,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보다 적극적으로 힘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윈드러너>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25)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 (주)조이맥스(대표 김창근)의 링크투모로우(주)(대표 이길형)에서 개발한 <윈드러너>는 손가락 하나로 깜찍한 캐릭터를 움직이며 신나는 달리기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온라이프]

Commen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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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뽀리 2013.04.30 05:51
    요새 점점 이상해지던데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