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545 추천 0 댓글 4



최근 일본이 교육 해설서라는 것에 독도의 자국 영토화 라는 취지의 내용을 명기한 사건을 각종 매체를 통해 잘 아시고 계실 겁니다. 그간 일제 침략에 관한 과거사 왜곡등으로 끊임없이 문제를 일으켰던 일본이 이제는 본격적으로 대놓고 독도에 대한 야심을 드러내놓고 있는 것입니다.

지겹지만 날카로운 도발 행위

독도에 관한 내용을 명기한 교육 해설서라는 것은 그 자체는 별 영향력은 없습니다만 앞으로 나올 교과서가 그것을 참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파급효과는 큽니다. 그걸 바탕으로 만든 교과서로 교육 받는 학생들은 독도의 주인은 당연히 자국인 일본이라고 배우겠지요. 명백한 도발입니다. 버젓이 역사적으로나 현재 실효적 지배로 보거나 독도의 주인으로 대한민국이 존재하고 있는데 자기들의 영토라고 자국 국민들에게 교육을 하다니,  우리를 우습게 보고 진실을 우습게 보는 행위입니다.

뉴스를 보니 각종 시민단체가 흥분하여 대일본 규탄대회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좀 격렬하다 싶었지만 일본이 하는 도발에 비하면 아무것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에 한일 관계가 좀 좋아진다 싶으면 항상 과거사 왜곡이다 신사참배다 하면서 도발을 감행해 분위기를 흩트러 뜨린 건 항상 일본이었습니다. 이번도 마찬가지구요. 당당하게 독도가 자국영토임을 밝히는 일본 관료들의 행태를 보니 아무래도 한일관계는 어느 한쪽이 망하지 않는 한 개선될 여지는 없다고 봅니다.

이성적으로 침착하게 맞대응을 하자!

일본이 저렇게 당당히 나온다면 우리는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더욱 강화해야 합니다. 일반 국민들의 독도에 관한 관심이 단순히 끓는 냄비가 되어선 안될 것 같구요,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정부의 독도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지금이야 저들이 오로지 말과 글로써 도발을 감행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무력으로 도발해올 것입니다. 미리 철저한 대비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위치로 봐서는 일본과는 잘 지내는 것이 맞다고 보지만 지금 이런 도발 행위를 보고 있자면 참 이성적이긴 힘든 것 같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동감하실 걸로 압니다. 그래도 저들의 도발 행위를 막는 최선의 방법은 우리가 침착하고 이성적으로 대응하는 길 뿐인 것 같습니다. 
TAG •
Comment '4'
  • ?
    reruc 2008.07.15 04:40
    조용히 무시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곤하지만..
    단지 일본보다 약소국 이라는 이유로 이런 도발 행위에 대해
    제대로된 반박도 못한다면
    만약 우리나라도 우리보다 약한..뭐 대만이나..동남아 쪽의 섬을 우리 꺼라고 우기면
    어떻게 돼나여??
    아니면 다른나라에서도 이런식의 분쟁으로 영토를 뺏기거나 한 예 가 있을까여??
  • ?
    9timez 온프 대장 2008.07.15 12:06
    일본이 저런 도발을 행하는 이유는 일제침략기 시절 독도를 자국 영토로 편입시켰던 사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방과 함께 우리가 다시 되찾아 오긴 했습니다만 일본은 일제시대 때의 사실을 들먹이며 사실상 독도의 반환을 요구하고 있는 겁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그런 일본의 독도에 관한 행위는 모두 불법이었습니다. 우리의 외교권을 모두 박탈하고 벌인 일방적인 행위였기 때문에 지금 일본의 주장은 모두 어처구니가 없는거죠.
  • ?
    하데스 2008.07.16 10:34
    정부가 너무 안일한 대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은 명분만이 중요할 뿐입니다. 역사의 한 귀퉁이나 고지도의 한 구석에서 명분만 보이면 그걸 빌미로 다른 나라를 침략하려는 목적 뿐입니다. 상대의 명분은 필요 없죠. 다시 말해 우리나라가 역사의 진실이나 고지도를 아무리 찾아내도 신경도 안쓴다는 겁니다.

    일제 침략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명분을 억지로 내세우며 조선을 침략했고, 그 억지 명분으로 세계에 조선 침략의 당위성을 선전했습니다.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한다는건 한국 침탈을 다시 하겠다는 의도이며, 조선을 침략했던 그 방법과 다를게 없습니다.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우리는 대마도를 걸고 넘어져야 합니다. 우리 땅을 수호만 해서는 달라질게 전혀 없습니다. 침략에는 침략으로 맞서야 합니다.

    우리나라 교과서에 대마도는 우리땅이라는걸 명기해야 하며, 대마도가 우리땅이라는 명분이 없다면 그 명분은 만들면 됩니다. 일본이 역사를 왜곡했듯이 우리도 왜곡해야죠.
  • ?
    태공사마 2008.07.19 23:57
    국제재판에서 승소할게 뻔하다는 이유로 일본은 기고만장인 상태지요. 얼마 안남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