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린말 하나도 없습니다. 매번 규제탓만 하지만 정작 하는거 보면 답이 없죠. 투자자들이나 개발 방향들을 보면 죄다 배끼기에만 급급하고 과거 온라인 게임이 부흥하던 시절처럼 독특한 개성을 내세운다던가 그런거 없어진지가 굉장히 오래됬죠. 중국도 처음에는 굉장히 게임에 대해서 우리나라보다 더 심하면 심했을 정도로 규제가 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중국 정부도 게임의 경제력을 인정하고 개방을 다 풀어버렸죠. 결국 중국은 지금 한국보다 더 급성장하고 있고, 개발 규모가 한국하고는 비교가 안될 정도죠. 또한 텐센트가 같이 거대 중국 기업이 한국 게임들에 자본 투자를 하면서 이득을 얻고 있고, 그외에 자신들의 게임도 현재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성장중이죠. 물론 아직 저작권 관련한 부분이 미약하다는 점이 있지만, 확실히 발전하고 있다는건 틀린말이 아니죠.
중국도 처음에는 굉장히 게임에 대해서 우리나라보다 더 심하면 심했을 정도로 규제가 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중국 정부도 게임의 경제력을 인정하고 개방을 다 풀어버렸죠. 결국 중국은 지금 한국보다 더 급성장하고 있고, 개발 규모가 한국하고는 비교가 안될 정도죠.
또한 텐센트가 같이 거대 중국 기업이 한국 게임들에 자본 투자를 하면서 이득을 얻고 있고, 그외에 자신들의 게임도 현재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성장중이죠. 물론 아직 저작권 관련한 부분이 미약하다는 점이 있지만, 확실히 발전하고 있다는건 틀린말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