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nlifezone.com/timez
2015.09.17 00:11
자체개발/자체서비스가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 단계와 게임 오픈 초창기에는 퍼블리셔를 포함한 투자사를 통한 투자금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그리고 그런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퍼블리셔/투자사에 가서 게임의 수익모델을 설명해야 하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경우에는 E-Sport 대회를 통한 수익모델로 홍보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가장 크게 반응해준게 텐센트입니다.대회가 활성화 된 이후에는 대회 진행 시 스폰서 계약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대회로 큰 수익을 내니 몇몇 회사에서도 대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그냥 뭐...
자체개발/자체서비스가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 단계와 게임 오픈 초창기에는 퍼블리셔를 포함한 투자사를 통한 투자금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그리고 그런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퍼블리셔/투자사에 가서 게임의 수익모델을 설명해야 하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경우에는 E-Sport 대회를 통한 수익모델로 홍보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가장 크게 반응해준게 텐센트입니다.
대회가 활성화 된 이후에는 대회 진행 시 스폰서 계약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대회로 큰 수익을 내니 몇몇 회사에서도 대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고 노력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