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일반적인 게이머라면 어려움을 겪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뚝뚝 끊기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가장 큰 문제는 게임의 시각적인 부분인 백뷰부터 시작해서 무수하게 많은 NPC, 광활한 맵은 게이머가 이 세계를 인지해야할 정보가 너무나 많기 때문이며, 그 많은 정보가 나중에는 별다른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는 순간.. 공간 이해를 닫아버리는 것입니다.
당연히 맹목적으로 퀘스트를 하게 되고.. 그 흐름이 끝나는 순간.. 멍해지기도 합니다. 컨텐츠가 많이 존재하나 그것을 가다듬고, 발전 시켜야 하며, 게이머를 한 곳에서 모으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커뮤니티를 뭉쳐주는 것이 필수라고 봅니다..
아마 일반적인 게이머라면 어려움을 겪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뚝뚝 끊기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가장 큰 문제는 게임의 시각적인 부분인 백뷰부터 시작해서 무수하게 많은 NPC, 광활한 맵은 게이머가 이 세계를 인지해야할 정보가 너무나 많기 때문이며, 그 많은 정보가 나중에는 별다른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는 순간.. 공간 이해를 닫아버리는 것입니다.
당연히 맹목적으로 퀘스트를 하게 되고.. 그 흐름이 끝나는 순간.. 멍해지기도 합니다. 컨텐츠가 많이 존재하나 그것을 가다듬고, 발전 시켜야 하며, 게이머를 한 곳에서 모으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커뮤니티를 뭉쳐주는 것이 필수라고 봅니다..
흠.. 배척은 아쉽기도 하지만..
게이머는 재미를 따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