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키우셨네요. 그만큼 게임에 대한 애정이 높은 분에게 이런 글을 적어서 죄송하다고 먼저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검은 사막은 사실 완성형 게임이 아니다 보니.. 현재 게임과 상용화 서비스 중인 게임을 비교하자면 클로즈 베타 수준입니다.
또한 다음에서 퍼블리싱을 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인력이 아니라, 검은 사막을 위해서 뽑은 인재라는 것이죠. 기존 개발사와는 별개의 입장이라는 겁니다. 당연히 이야기의 소통에서 다음에서 받은 게이머의 피드백을 게임사에 전달하는 것에 한계가 존재하며, 그 한계성은 유저와의 불통으로 이어지게 된다는 것이죠.
큰 문제는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클로즈 베타때 잡아야 했던 버그들이 속출하고 있다는 겁니다. 국내 시장에서 버그는 항상 존재하였지만 너무 반복적이며, 주기적으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게이머는 난감하다는 것이죠.
많이 키우셨네요. 그만큼 게임에 대한 애정이 높은 분에게 이런 글을 적어서 죄송하다고 먼저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검은 사막은 사실 완성형 게임이 아니다 보니.. 현재 게임과 상용화 서비스 중인 게임을 비교하자면 클로즈 베타 수준입니다.
또한 다음에서 퍼블리싱을 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인력이 아니라, 검은 사막을 위해서 뽑은 인재라는 것이죠. 기존 개발사와는 별개의 입장이라는 겁니다. 당연히 이야기의 소통에서 다음에서 받은 게이머의 피드백을 게임사에 전달하는 것에 한계가 존재하며, 그 한계성은 유저와의 불통으로 이어지게 된다는 것이죠.
큰 문제는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클로즈 베타때 잡아야 했던 버그들이 속출하고 있다는 겁니다. 국내 시장에서 버그는 항상 존재하였지만 너무 반복적이며, 주기적으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게이머는 난감하다는 것이죠.
이 게임은 돈을 받고 해도 되는 게임인가? 라는 것이 더 큰 충격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쉬아이템을 이용한 상업 놀이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