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nlifezone.com/nakwon
2013.02.07 23:36
게임에는 여러 컨텐츠가 있지만 사람마다 재미를 느끼는 부분은 다 틀립니다.
렙업이 재미있는 사람,레이드를 즐기는 사람,피브이피를 즐기는 사람,채집과 제작을 즐기는 사람등등
각자 즐기는 부분은 다 다릅니다.
중요한것은 컨텐츠의 양이 아니라 재미 입니다.
개발자들이 참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되는것이
게임을 즐김에 있어 각자 성향이 다른 유저가 본인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다 소모하고 다른 컨텐츠를 접했을때
재미를 느끼고 자연스럽게 적응하게 해야하는데
대다수 게임들은 하나의 컨텐츠를 즐길려면 다른 컨텐츠를 억지로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본인이 즐기지 않는 컨텐츠는 다른 부분으로 매꾸고(예로 현질)본인이 재미있어 하는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컨텐츠를 소모하게 만들게 되었지요.
결국 아키도 할것은 많으나 재미를 느끼는 부분은 다 다르기에..
컨텐츠의 제한이 생길 수 밖에 없고 유저들에 목마름에서 오는 불만은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게임에는 여러 컨텐츠가 있지만 사람마다 재미를 느끼는 부분은 다 틀립니다.
렙업이 재미있는 사람,레이드를 즐기는 사람,피브이피를 즐기는 사람,채집과 제작을 즐기는 사람등등
각자 즐기는 부분은 다 다릅니다.
중요한것은 컨텐츠의 양이 아니라 재미 입니다.
개발자들이 참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되는것이
게임을 즐김에 있어 각자 성향이 다른 유저가 본인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다 소모하고 다른 컨텐츠를 접했을때
재미를 느끼고 자연스럽게 적응하게 해야하는데
대다수 게임들은 하나의 컨텐츠를 즐길려면 다른 컨텐츠를 억지로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본인이 즐기지 않는 컨텐츠는 다른 부분으로 매꾸고(예로 현질)본인이 재미있어 하는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컨텐츠를 소모하게 만들게 되었지요.
결국 아키도 할것은 많으나 재미를 느끼는 부분은 다 다르기에..
컨텐츠의 제한이 생길 수 밖에 없고 유저들에 목마름에서 오는 불만은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