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nlifezone.com/timez
2012.05.12 13:45
스타크,워크,디아,와우..
블리자드 브랜드 가치에 대한 믿음은 절대적일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그들은
기대에 부흥해왔고 완성도나 게임성은 국내 어느게임도 못따라갑니다.
현 세대에서 가장 시스템적으로도 선구적이고 국내게임은 뒤따라 벤치마킹(좋게말해서)
할 뿐이죠.
디아2만 봐도 발매된지 11년이 훌쩍넘었는데.. 디아1,스타1은 기억도 잘안나네요
수십년 동안 블리자드는 자신들이 내놓은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꾸준한 책임감을 보여왔고
패치 외에 가장 중요한 유저와의 소통 수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블리자드 게임은 발매 초기에도 높은 완성도를 지닌데다 지속적으로 유저와
개발자 본인의 가치관을 절충해 게임에 반영합니다.
맹신이라고 하려면, 게임이 재밌는 이유가 단지 블리자드가 만들었다는
브랜드 가치가 작용할 때의 얘기가 되겠고,
여태 블리자드 게임 중에 그런 건 없었습니다 왜 흥미가 가고 왜 재밌었는지에 대한
얘기를 그 게임 내부적인 것만으로 얘기할 수 있는 것들 뿐이니까요.
X부심이나 사대주의로 모는 게 오히려 근거없는 매도.
그냥 뭐...
스타크,워크,디아,와우..
블리자드 브랜드 가치에 대한 믿음은 절대적일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그들은
기대에 부흥해왔고 완성도나 게임성은 국내 어느게임도 못따라갑니다.
현 세대에서 가장 시스템적으로도 선구적이고 국내게임은 뒤따라 벤치마킹(좋게말해서)
할 뿐이죠.
디아2만 봐도 발매된지 11년이 훌쩍넘었는데.. 디아1,스타1은 기억도 잘안나네요
수십년 동안 블리자드는 자신들이 내놓은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꾸준한 책임감을 보여왔고
패치 외에 가장 중요한 유저와의 소통 수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블리자드 게임은 발매 초기에도 높은 완성도를 지닌데다 지속적으로 유저와
개발자 본인의 가치관을 절충해 게임에 반영합니다.
맹신이라고 하려면, 게임이 재밌는 이유가 단지 블리자드가 만들었다는
브랜드 가치가 작용할 때의 얘기가 되겠고,
여태 블리자드 게임 중에 그런 건 없었습니다 왜 흥미가 가고 왜 재밌었는지에 대한
얘기를 그 게임 내부적인 것만으로 얘기할 수 있는 것들 뿐이니까요.
X부심이나 사대주의로 모는 게 오히려 근거없는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