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테섭 BJ 템페+군단+3억 풀템 지급 사건 (15569) ㆁ 게임 『 리뷰 』

내 제목


10090002423448_0.jpg


몇일전 아이온 테섭 3.0를 업데이트 하면서 아이온 운영팀에서 몇몇 아프리카 BJ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한 사건이 일어 난적이 있다. 그 여파로 인하여 아직도 각 포털사이트와 아이온 게시판은 들석이고 유저들의 항의글이 빗발치고 있는 실정이다.

55렙에 템페+군단 풀템과 3억키나 / 템페무기15 / 템페승고사15풀셋 / 군단장 악세풀 / 소모용품 1묶음씩 / 템페휘장10만개 / 용기휘장 5만개 를 지급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테섭을 해오던 일반 유저들은 배신감에 몸서리 지는 듯 하다.

자 우리가 주목해야만 할 일이 있다. 아이온 테스트서버는 유료로써 본섭과 다른 서버 게임룰을 가지고 있지만 엄연이 유저가 유료로 즐기는 서버라는 것이 관건이다.

무료로 하는 테스트서버 라고 해도 특정인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면 심심치 않게 반기를 드는 목소리가 나오기 마련인데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총 6명의 BJ에게 아이템을 지급하여 논란이 거세게 일어 날 수 밖에 없다고 본다. 

이건 게임사가 하지 말아야 할 실수중에 큰 비중을 차지 한다고 생각한다. 결국 특정인을 제외한 일반 유저들은 다 허수아비며 있어도 그만 버려도 그만 이라는 인식이 들통 나버린 결과라고 볼 수 있다.


121.jpg

일파 만파 유저들의 항의는 거세지고 게시판은 BJ 사건으로 소란스럽다. 이 정도는 예상을 하고 그런 행동을 한 것 인가 아이온이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이런 말썽을 일으켜서 지지율을 하락 시킬 이유가 없을 터인데 무슨 귀신이 씌워서 이런 사건을 벌였는지 알 수가 없다.


상황1

한 시청자가 초XX 방송 보던중, 용기휘장이 8만개가 넘는걸 보고 채팅창에 물어봄.

그러자 변명을 대며 그 시청자 강퇴 및 블랙.

 

상황2

아무리 테섭을 오래해도 현실적으로 8만개가 넘는 용기휘장은 얻을 수 가 없다는 판단으로 GM에서 1:1 문의를 넣자

1시간30분뒤 운영자에게 답변이 옴. " 그 케릭터는 저희와 계약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지급한거라고 함 "

 

상황3

바로 스샷을 찍고 섭게에 퍼다나름.

 

상황4

많은 유저들이 " 왜 공지를 하지도 않고, BJ들 몇몇만 아이템을 지급을 하는거냐 라며, 분개함 "

그리고 바로 초유X 검은XX 도트X 잉어X 등등 NC에서 아이템 풀셋트를 지급받은 6명의 BJ방송으로

들어감.

 

상황5

시청자들이 모두 따졌으나, BJ들은 "자기케릭이 아니라서 모른다" "테섭한지 3일됐다" 라는 식으로 변명을 대고,

따진 시청자들을 강퇴 및 블랙조치함.

 

상황6

시청자들의 항의가 끝이 없자, 초유량을 제외한 나머지 BJ들은 급하게 방송 종료.

 

상황7

초유량은 녹방틀고 잠수타자, 시청자들이 채팅창에 해명을 요구하는 글을 엄청나게 많이 올림.

약 새벽5시40분경, 초유X이 채팅창에 등장함.

그러더니 해명을 요구하는 글을 올린 시청자들을 하나 둘씩 강퇴하기 시작함.

그리고 갑자기 BJ양X 등장.

BJ양X에게 매니지를 준뒤, 채팅창을 얼리고 조금만 기다리라고함.

약20분뒤, 채팅창 얼린채로 말도없이 방송종료함.


123.jpg

이번 사건으로 아이온 운영팀 측에서도 긴급히 사과문을 내놓았지만 유저들은 사과문에 마음이 안 담겨 있다며 항의하고 있다. 사과할 일이 생길 것 이라는건 솔직히 운영을 그만큼 해왔다면 충분히 알 수 있을텐데 좀 아쉬운 운영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몇몇 분들은 테섭에 지원도 있을만 하지 멀그러냐 라는 언변도 있지만 사실적으로 따지면 BJ이만 테섭유저가 아닌 일반 유저도 테스트를 하며 돈을 내며 즐기는 유저이기 때문에 평등한 위치라고 봐야한다. 방송을 자신들이 좋아서 또는, 돈벌려는 목적으로 하는 것이지 아이온을 위해서 방송하는건 절대 아니기 때문이다.


110.jpg

왜 돈을 벌려고 방송을 하는지 여기서 보면 쉽게 이해 할 수가있다. 이건 BJ가 올린 사과문 본문이다. 그럼 이것만 보고 어찌 돈만 욕심내는지 알 수가 없다. 아이온을 위해서 방송을 할 수도 있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글을 테섭 유저중 한분이 남겼다.

112.jpg

바로 자신의 사과문을 자신 방송 팬클럽에게만 공개해서 별풍선을 줘야만 사과문을 볼 수 있는 상황으로 전개를 해놓았다는 점이다. 이 점에서도 유저들은 운영자와 마찬가지로 BJ의 행동에 불쾌감을 들어내고 있는 부분 이라는 것이다.

게임사가 특정 유저에게 아이템을 지원 해주는 것 간단 하지만은 않은 복잡한 일이다. 수백명 많게는 수천명이 동시에 즐기는 게임속에서 누군가의 특혜를 받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분명하게 운영의 오류인 것 이다.

비록 테섭 일지라도 템지원을 받는 이유가 확실 해야 하며 미리 공지를 해서 유저들에게 이해를 시키고 난 뒤에 실행 해 야 올바른 운영이라고 말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다.


122.jpg

아이템지원에 대해서 관심이 없고 별다른 문제가 아니라면 이슈화가 될 일이 없고 복잡할 일이 없다. 허나, 분명히 같은 시간 같은 노력으로 즐겨야 하는 게임속에서 남과 다른 지원을 받고 게임 플레이를 한다는건 개탄을 금치 못하는 행동임에 틀림이 없음이다.

더군다나 분노케 하는건 이런 아이템들을 지원받고 아프리카 BJ들이 보여준 행동 영상이 대부분 PVP였다는 점과 양민학살로 이루어진 방송 내용이여서 더 일반 유저들을 분노케 하는데 일조를 했다는 여론도 나오고 있다.

결국 이번 사건을 보면 아프리카 방송으로 자신의 게임을 홍보 해주니 특혜를 줘도 단단히 주어서 아이템을 받은 BJ들은 신이 나서 테섭의 일반 유저들을 PVP와 양민학살로 방송을 재미있게 해볼려고 쌩쑈를 하다가 덜미가 잡힌 것 이다.

어떤일이 있어도 아무리 테스트서버라고 해도 특정인에 대한 아이템 지원은 절대 이루어 져서는 안될 금지시 되는 일이란걸 알아야 할 것이다.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389 오늘 1,150
550 어제 2,097
4,977,251 전체 36,716,915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