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 생각하는 운영자 (2860) ㆁ 게임 『 분석 』

내 제목


100.jpg

게임을 진행 하면서 운영자와의 마찰,고뇌,고찰 등의 심정을 가진 유저들이 과연 운영자를 어떻게 생각할까 그 생각을 개인적인 견해로 고사숙어,고사성어로 풀어 보았다.


화무십일홍 (花無十日紅):  열흘 동안 붉은 꽃은 없다는 뜻

- 클로즈나 오픈베타때 그렇게 친절하고 유저들과 대화를 잘하던 운영자들이 정식오픈하면 다 사라진다. 1:1문의 에서나 볼 수 있는 그들의 자취 열흘 이상을 붉게 피지 않는꽃 바로 운영자를 뜻하는 단어이다.


칠전팔기 (七顚八起):  일곱 번 넘어지고 여덟 번 일어난다는 뜻

- 분명히 이 게임 망했는데 또 들고 나와서 망하고 조금 더 수정해서 나와 또 망하고 수차례 포기 하지 않고 조금씩 수정해서 운영을 반복하는 운영자들 칠전팔기 정신은 인정 하지만 진짜 아닌 게임은 아니란걸 깨닫아 무한 도전은 안했으면 좋겠다. 


추풍낙엽 (秋風落葉): 가을 바람에 떨어지는 낙엽(落葉)이라는 뜻으로, 세력(勢力)이 시듦을 이르는 말

- 엄청난 서비스와 운영을 할 것처럼 광고를 하고 유저를 불러 모았으나 엉터리 운영과 게임성으로 인해 몰려 들었던 유저들이 갑자기 이탈하는 현상 텅텅빈 서버를 둘러보는 운영자의 심정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자린고비 (玼吝考妣): 吝嗇(인색)하고 非情(비정)한 사람을 꼬집어 이르는 말.

- 이벤트 한다고 잔득 유저들 기분 부풀려 놓고 기껏 한다는게 또 다시 캐시 사용하게 만드는 운영자 예전에는 오픈테스트를 오래 했는데 요즘은 클로즈 끝나고 바로 정식 서비스 들어가는 운영자들


우이독경 (牛耳讀經):  쇠귀에 경 읽기라는 뜻으로, 아무리 가르쳐도 알아듣지 못함을 이르는 말.

- 어설픈 운영과 게임방식에 항의하고 수정을 요구 하지만 자신들 마음대로 패치하고 수정해서 게임을 망쳐 결국 서비스종료하는 운영자들 때론, 유저의 아이디어가 게임사를 살릴 수 있다는 점 꼭 알기를 바람


약육강식 (弱肉强食): 약한 자는 강(强)한 자에게 먹힘이란 뜻

- 아무리 강한척 유저들이 운영자에게 대들고 법적근거를 들고 까불어도 '계정정지' 한방과 '이용약관' 두방이면 넉다운 되는 냉정한 게임의 약육강식의 살벌한 현실


순결무구 (純潔無垢): 깨끗하여 조금도 더러운 티가 없다.

- 여성 운영자


유아독존 (唯我獨尊): 우주 가운데 자기보다 더 존귀하고 강한자는 없음

- 남성 운영자


설상가상 (雪上加霜): 눈 위에 서리가 덮인다는 뜻으로, 난처한 일이나 불행한 일이 겹쳐 일어남을 이르는 말.

- 모처럼 평일날 쉬는 날이라 게임좀 해볼려고 컴퓨터를 켰는데 서버점검이 1시간후에 시작됀다. 3시간만 참아야지 하고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다 3시간이 된 후 다시 연장점검 3차례로 하루의 절반을 어이없이 흘려 보냈을때 영자가 나를 싫어 하는게 틀림없다.


대담무쌍 (大膽無雙): 대담 하기가 어디에 비할 데가 없다.

- 즉, 간뎅이가 부었다고 말할 수 있는 단어로써 유저 몰래 '몰래패치하기' 잘하고 있는 '캐릭터 칼질하기' 가득이나 유저 없는데 '신서버 오픈하기' 등으로 유저의 심기를 살살 건드는 대담무쌍한 일을 저지르고 있다고 말 할 수있다.


노심초사 (勞心焦思): 몹시 마음을 쓰며 애를 태움.

어설픈 운영으로 잦은 서버점검 예상보다 늦은 서버오픈 많은 버그와 렉 무너지는 벨런스 이러다 게임 문닫는거 아닌가 매니아 유저들의 한숨 섞인 충고에도 듣지 않고 자기 고집대로 운영하는 운영자들을 보며 물가에 어린아이 보는 듯한 심정 


권불십년 (權不十年): 권세는 십 년을 가지 못한다는 뜻으로, 아무리 높은 권세라도 오래가지 못함을 이르는 말.

- 오픈때는 마치 100년을 운영 할 것 처럼 떠들어 대고 분위기 조장 하지만 대부분 수년을 넘기지 못하는 운영자. 요즘은 수년은 커녕 1년 사이에 사라지는 게임이 많은 만큼 '권불일년' 으로 치부 하는게 맞을지도 모르겠다. 


권선징악 [勸善懲惡]: 착한 일을 권장하고 악한 일을 징계함.

- 현금거래, 채팅창 도배, 욕설, 사기, 버그이용자, 핵사용자 들을 빠른 대처로 블럭시키는 영자


감언이설 [甘言利說]: 귀가 솔깃하도록 남의 비위를 맞추거나 이로운 조건을 내세워 꾀는 말

- 화려한 홍보영상과 섹시한 여캐릭을 앞세워 유저들을 끌어 들이는 술책의 달인들 홍보영상에 반해서 게임 접속하면 완전 허망하다. 일러스트나 월페이퍼에 등장한 여캐릭의 섹시한 자태는 없고 2등신인지 4등신이지 알 수 없는 캐릭터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


함흥차사 (咸興差使): 심부름을 가서 오지 아니하거나 늦게 온 사람을 이르는 말.

- 심각한 버그나 캐릭에 문제가 생겨서 1:1 문의를 하거나 게임에서 운영자를 아무리 불러도 깜깜 무소식 기껏 해준다는게 자동답변 아니면 몇일 지나서 성의없는 답변 언제쯤 유저에게 함흥차사 라는 말을 안들으 수 있을까나


각골난망 [刻骨難忘]: 은혜를 입은 고마움이 뼈에 깊이 새겨져 잊혀지지 않는다는 것

- 해킹 당해서 아이템을 다 잃어 버리고 모든 것을 포기 하고 있을때 운영자가 빠른 대처로 해킹템을 보두 복구 해주고 답변으로 '000님 아이템이 모두 복구 되었습니다. 힘내시고 행복하세요 ^^*' 라고 해주었을때, 감쏴 합니다!! 영자님!!


간악무도 [奸惡無道]: 간사하고 악독하며 도리에 어긋나는 데가 있음

- 늘... 항상... 오늘도... 내일도...


풍전등화 (風前燈火):  바람 앞의 등불이라는 뜻

- 서버에 유저는 줄어들고 점차 운영자는 운영에 관심이 없고 그동안 쓴 현금은 많고 이제나 저제나 게임이 서비스를 종료 하지 않을까 불안한 마음으로 운영자는 바로보는 유저에 대한 고뇌를 제대로 표현 해준 풍전등화 비슷한 말로는 노심초사 (勞心焦思)가 있다.


호의호식 (好衣好食): 좋은 옷을 입고 좋은 음식을 먹음.

- 정액제를 버리고 부분유료화를 진행하는 요즘 시대 유저들이 생각하는 운영자의 영상은 호의호식이다. 비싼 캐시템과 캐시템 아니면 게임을 진행 할 수 없게 만들어 팍팍 끌어 모아 호의호식 하고 있다는 기분은 틀린건 아닐꺼다.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530 오늘 2,010
450 어제 1,955
4,976,842 전체 36,715,678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