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en Eternel] 에덴 이터널 기본개념 (3282) 에덴이터널

종족 및 특화 스킬

 - 인간 : 보석세공 (장비 소켓용)

 - 쥐 : 엔지니어링 (쥐 전용)

 - 개구리 : 알케미 (물약등)

 - 곰 : 석판제작 (글리프<Glygh>)

 - 하프킨 : 트로피인챈트 (인챈트)




공격속성

  • Fire.png Fire : 화염
  • Holy.png Holy: 신성
  • Lightning.png Lightning: 번개
  • Ice.png Ice: 얼음
  • Nature.png Nature: 자연
  • Dark.png Darkness: 암흑
  • Slash.png Slash: 베기
  • Strike.png Strike: 둔기
  • Pierce.png Pierce: 관통


부위 파괴 (BP:Break Point) 

 - 위에 나열된 공격속성과 관련해 보스, 던전보스, 필드 네임드 몹들은 각각에 부위파괴 게이지가 있으며 그것을 파괴하였을 시 추가 보상이 열린다. 또한 부위파괴시에는 해당 몬스터가 좀 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부위파괴 속성이 화염, 베기라면 화염속성 공격이나 베기 공격시에 게이지가 닳게 된다.


보스 

 - 보스는 말그대로 보스이며 보통 필드 보스, 던전 보스등으로 나뉜다. 이러한 보스들은 위에서 언급한 BP를 가지고 있고 BP를 깨느냐 못깨느냐에 따라 보상결과가 달라진다. 또한 보스를 잡을때 직업군에 따라 드랍보너스가 추가 되기도 한다. 각 보스마다 트로피를 가지고 있고 동레벨의 유저들은 다수의 파티를 통해서 잡아야 되나 저레벨 보스들은 보통 일정수준 이상의 레벨이 되면 단독으로 잡는다. 


리전엘리트

 - 10레벨 이상 맵부터는 리전엘리트가 등장하게 되는데 대략 한시간 마다 한번씩 나오게 되며 리전엘리트를 잡았을 경우 메일로 상자를 준다. 이 상자는 보통 해당 맵에 맞는 물약, 강화스크롤, 제작템, 방어구상자를 주고 또한 맵의 명성도를 올릴수 있는 특정 아이템을 준다. 다만 상자 이외에는 특별한 드랍아이템이 없고 BP또한 없다. 

네임드몹

 - 각 맵에 있는 몹마다 네임드 몹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BP를 가지고 있고 첫 사냥시 어드벤쳐 포인트를 준다. 또한 BP 성공시에는 좀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드랍하게 된다. 


던전 (DGN)

 - 특정 레벨마다 입장가능한 던전이 있으며 현재는 횟수가 정해져 있어 싱글던전은 일일 2회 멀티던전은 일일 10회로 제한되어 있다. 싱글 던전은 멀티던전의 난이도의 약 1/10 수준으로 몹 자체는 일반 필드몹 수준이지만 경험치는 멀티 던전의 3배 가량으로 이러한 패치 이전에 게임하는 유저가 떨어져 케릭터 육성과 퀘스트 달성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유저를 위한 던전으로 생각된다. 보상은 멀티던전과 99% 동일하며 다만 던전 종료시 나오는 알파카보상은 없다.

싱글 던전

 - 각 던전 입구에 입장시 두가지 종류의 던전이 나온다. 예를 들어 Veninfang의 경우 Veninfang 0/2 Veninfang 0/10 인데 앞에 던전이 바로 싱글던전 뒤가 멀티 던전이다. 싱글던전이라고 하여 혼자만 입장가능한 것이 아닌 해당 던전의 입장인원까지 입장가능하다.

던전 리셋

 - 던전을 클리어 하거나 중간에 나왔을 경우 횟수만 초과되지 않는다면 나올 당시의 상황으로 재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던전 시작 1시간 직후엔 몹이 다시 생성된다. 새로운 던전을 가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의 케릭터를 우클릭하여 던전 리셋을 해줘야 한다. 

파티

 - 던전이라던지 보스를 잡기 위한 파티를 결성 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5인파티와 8인 파티로 나뉜다. 일반 파티는 5인으로 어디서나 경험치/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나 8인 파티는 레이드 파티로 구분되어 오직 트라이얼 던전 (한국명 : 영웅의 던전)에서만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마 필드 보스까지도 통용되는 걸로?


트라이얼 던전 (Trial DGN)

 - 트라이얼 던전 최소 입장 레벨은 50으로 일반 던전들이 난이도가 높아지고 일반 던전에서는 볼 수 없는 히든 보스가 나오게 된다. 5레벨 단위로 구분 되어 지며 50/55/60/65/70/75로 나뉜다. 현재 시점에서는 사실상 50레벨 트라이얼 던전은 파티가 극소수에 불구하고 55~60이 주를 이룬다. 트라이얼 던전은 역시 5인 파티만 가능한 던전과 8인 레이드 파티만 입장 가능한 던전이 나뉜다. 


트로피

 - 각 마을과 던전보스, 필드보스등에는 트로피를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악세사리로 개별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트로피들은 몹들의 경우 BP를 파괴시에 드랍이 된다거나 마을트로피는 마을 명성이 일정 수준 이상일때 구입가능하다. 또한 하프킨의 등장으로 트로피에도 인챈트가 가능한데, 일반 장비 인챈트보다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트로피는 수십개에 달하는데 이것을 가방에 담아다니지 않아도 에덴이터널에서는 세트방어구나 제작아이템, 전설아이템, 캐쉬템, 트로피등을 보관하는 보관함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필요시에 꺼내서 쓸 수 있다.


아이템 업그레이드

 - 아이템들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가장 쉬운 업그레이드는 강화 스크롤을 통한 업그레이드이며 레벨마다 100% 성공구간이 있고 이후에는 64% 32% 16% 8%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 (60레벨 이상 무기는 2까지 방어구는 3까지 안전강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특정 캐쉬 강화석을 사용하거나 안전강화석을 통해 실패에도 장비를 보호해주는 캐쉬템을 사용해야 한다.


제작 

 - 에덴이터널에서는 제작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세트템의 경우 앞서 이야기한 리전엘리트를 사냥하여 얻은 방어구상자를 통해서 세트방어구를 얻거나 직접 제작을 해야된다. 제작아이템은 색으로 쉽게 구분되며 오렌지 계열과 골드 계열이 있고 등급 순은 오렌지->골드 순이다. 하지만 오렌지 계열은 성능이 약간 낮은 대신 내구도가 없어 수리가 필요 없고 골드계열은 내구도가 있다. 또한 오렌지 계열은 오직 제작으로만 획득 가능하며 (거래가능) 골드계열은 앞서 이야기한 트라이얼 던전에서 획득하거나 제작할 수 있다. (던전획득은 계정귀속) 단, 방어구의 경우 오직 제작을 통해서만 획득 할 수 있다.


아이템의 등급


흰색녹색파란색오렌지(제작템)골드(제작,드랍템)보라색(유니크 드랍템)
아이템 등급보통매직등급마스터 등급제작 등급전설 등급유니크 등급
성능 범위90~110%100~120%115~135%110~130%130~150%110%

추가 스탯 갯수

고정 : 0
랜덤 : 1
고정 : 0
랜덤 : 2
고정 : 0
랜덤 : 3
고정 : 3
랜덤 : 0
고정 : 3
랜덤 : 1
X
추가 능력 갯수
고정 : 0
랜덤 : 1
고정 : 0
랜덤 : 2
고정 : 0
랜덤 : 3
고정 : 3
랜덤 : 0
고정 : 3
랜덤 : 1
X
보너스 효과00011X
획득 방법몹 드랍
몹 드랍/
퀘스트 보상
몹 드랍/
퀘스트 보상
제작트라이얼 던전 보스/제작몹 드랍/아케인 박스
비고오렌지 등급보다 더 높은 능력낮은 내구도


무기와 방어구의 경우 각 등급마다 고정된 공격력/방어력을 갖게 되는데 그것을 100%라고 가정할때 150% 이상까지도 높은 수치가 나올 수 있다. 
보통 120%일 경우 다음 단계 무기에 버금가는 공격력 혹은 방어력을 갖는다.


직업군

 - 직업군은 크게 근접 방어계, 근접 공격계, 원거리 공격계, 원거리 마법공격계, 회복계 그리고 미믹으로 나뉜다. 또한 종족 마다 직업보너스가 틀려서 큰 틀에서 설명하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괄호에 안에 있는 단어는 북미 유저들이 축약하여 부르는 단어.

 - 근접 방어계열 직업 - 헤비 아머 착용
  - 전사(War) : 근접 방어계열이긴 하지만 직업 특성을 통해서 일격필살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어쨋든 방어계열이라 공격 스킬은 많이 없고 버프나 도발이 주를 이룬다. 
  - 기사(Knight) : 초중반 전사의 도발이 약할 때 많이 찾는 직업으로 쿨타임이 낮은 도발계열 광격스킬을 사용가능하며 회피계열의 탱크라고 볼 수 있다.
  - 성기사(Temp) : 힐이 가능한 탱크케릭으로 안정적인 힐과 탱킹을 원할때 사용한다. 스킬도 좋아서 인챈트만 잘 꾸리면 각 속성 방어력을 최대한 끌어올릴수 있다.
  - 드래곤 나이트(Dragon Knight) : 양손창을 사용하는 공격형 탱크 

 - 근접 공격계열 직업 - 라이트 아머 착용 (사무라이 제외)
  - 도적(Theif) : 높은 회피력을 바탕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클로킹등을 통해서 적에게 큰 한방 대미지를 노린다.
  - 격투가 (MA) : 세스투스를 사용하는 매즈 효과를 동반하는 물리 공격케릭터.
  - 검무사 (BD) : 한손 검을 사용하는 근접형 공격버프 케릭터. 
  - 사무라이 (Samu) : 카타나(양손검)를 사용하는 공격형 케릭터. 근접 계열중 유일하게 헤비 아머를 착용한다.

 - 원거리 공격계열 직업 - 라이트 아머 착용
  - 헌터(Hunter) : 활을 사용하는 직업군,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다. 단일 딜에서는 탑3에 속함.
  - 엔지니어(Engi) : 아틸러리 건을 사용하는 직업군, 아이언맨 모드를 통한 오일 밤 스킬 사용시 광역 공격을 시전하며 쿨타임이 없다. 초반 트라이얼 입장시 능력이 낮으면 헌터나 엔지니어가 최적의 선택.
  - 레인저 (Ranger) : 활이나 아틸러리 건등을 사용하는 직업군. 

 - 원거리 마법공격계
  - 마법사(Mage) : 스태프를 주로 사용하며 불, 얼음, 번개 속성의 마법등을 사용한다. 그외 마공 버프가 특징.
  - 환영술사 (illu) : 시뮬레이션(3중첩, 캐속,공속상승)과 마인드서지(초당 마나회복)을 주로 사용하며 보통은 마나 셔틀.
  - 워락 (warlock) : 각종 암흑계열 속성 공격을 하고 하수인을 불렀다가 특정스킬 사용시 제거되면서 자신의 마법 크리티컬율이 높아지는 등의 케릭터
  - 루미나리 : ?

 - 회복계
  - 성직자 (cleric) : 기초가 되는 힐러로 광역 디버프 제거 마법(pw)을 가지고 있어 유용하다.
  - 음유시인 (Bard) : 기타를 사용해야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도트힐과 각종 버프를 파티전체에 걸어 준다.
  - 샤먼 (Shamy) : 토템을 박거나 전투중 부활을 사용 할 수 있다.
  - 세이지 : ?

 - 미믹 : 전직업의 대부분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는 올라운드 클래스. 단 스킬들은 보스드랍으로 먹거나 CCM포인트를 통해서 상인에게 구매해야 한다. 보스드랍 스크롤은 유저간 거래가 가능.


CCM : 찬송가가 아닌 크리스탈 어쩌고 저쩌고이며 앞서 이야기 한 네임드 몹을 잡거나 보스를 잡을 경우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던전 보스 아이템등을 아케인 박스에 갈았을 경우에도 얻을 수 있다.

 - 사용방법 : 던전 보스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미믹 스킬을 구매하거나 알파카 코스츔을 구매하거나 하는 등 쓰임새가 많다. 초반부터 너무 모을 필요는 없으며 5~60레벨 부터는 트라이얼이나 CCM파티를 구하기도 한다.


길드 : 에덴이터널에서는 길드생성시 길드마을을 건설 할 수 있다. 다만 길드마을이 일정 갯수 이상일 경우 엄청난 추가금액을 지불 해야 한다. 

길드마을 : 길드마을에서는 제작에 필요한 레시피나 재료템을 구할 수 있는데 농장, 광산, 제단과 에너지필드와 같은 별도의 장소를 통해서 재료템을 구해야 한다. 또한 이것을 판매하는 상인은 던전 보스나 리전 엘리트들이 드랍하는 머천트 박스에서 나오는 것으로 올리며 보통 2주간 있다가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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