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게임 축제의 장, 2015 E3 일부 미리보기 (3852) 게이머가 말한다

E32015.PNG

마침내 올해도 다가왔다. 바로 전세계 게이머들이 열광하는 세계적인 게임의 대축제, 그리고 유명 거대 게임사가 대거 참여하고 각종 콘솔, PC, 모바일 장르의 게임과 게임 관련 신제품들이 구분없이 세계적인 게임축제 E3 2015가 개막한다. 드디어 우리곁에 다가왔다. 

E3는 현지 미국 로스엔젤레스 시간으로 16일과 18일 사이의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E3 2015에도 다양한 신작게임들의 소식들이 전해올 예정이다. 특히 전세계의 게이머가 주목하는 게임 축제인 만큼, 참여하는 게임 업체도 다양하다. 유비소프트, EA, 베데스다, 마이크로소프트, Sony 등 여러 거대 업체들이 E3 행사 보다 일찍이 내일 15일 11시부터 E3 사전 쇼케이스를 준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E3는 각별하고, 올해 거대 게임 업계 별들의 전쟁이라 불릴 정도로 막강한 라인업들이 즐비하여, 어느 E3때 보다 그 열기과 관심은 뜨겁다. 특히 몇년만에 돌아오는 대형 게임업체들의 대작 게임들이 후속작을 E3에서 공개한다는 포부가 들려오니, 그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상상이 갈것이다.  

800bf9e1ca254981090324d10537d16e.JPG

우선 E3 사전 쇼케이스의 일정은 이렇다.  우선 유튜브, 트위치 , IGN, 게임스팟을 통해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사전 쇼케이스는 최초로 베데스다까지 참여하고 가장 첫 선봉 주자로 나서서 진행할 예정이여서 기대가 다들 많다. 시간 일정은 아래와 같다. (대한민국 시간 기준)

베데스다 : 15일 오전 11시 
마이크로소프트 :  16일 새벽  1 : 30 분
EA : 16일 새벽 4시
유비소프트 : 16일 아침 7시
소니 : 16일 아침  10시
닌텐도 : 17일 새벽 1시 
스퀘어에닉스 :17일 오후 2시 

Bethesda 
 폴아웃4, 둠 4(가칭),배틀크라이,디스아너드2(?)


지난 2일 공개된 '폴아웃 4' 트레일러

우선 베데스다를 선봉장으로 한국시간 15일 11시부터 사전 쇼케이스를 진행될 예정인데, 여기서 베데스다는 시리즈 3편 이후 7년 만에 돌아오는 '폴아웃 4'와 FPS장르의 붐을 일으킨 '둠' 시리즈의 최신작이 오랜만에 공개된다.


▲ 신작 '둠4(가칭)'의 E3 티저

우선 뉴클리어 포스트 아포칼립스 컨셉의 핵전쟁 이후 멸망한 세계를 다룬 독특한 세계관과 재미로 전세계 게이머들이 발매를 기다려온 '폴아웃 4'는 이번 사전 쇼케이스에서 지난 2일 먼저 공개한 '폴아웃4'의 트레일러 공개를 통해, 이번 E3에서 플레이 영상과 게임의 특징과 더불어 자세한 발매 일정 정보를 공개 할 것으로 보인다. 그 오랜만에 돌아오는 '둠4(가칭)' 역시 2월에 '울펜슈타인: 뉴 오더' 예약구매자를 한해서 올해 초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였던 만큼 이번 E3에서 추가 정보와 플레이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E3 2014에 공개된 액션슈팅게임 배틀크라이 역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암살게임 디스아너드2가 등장한다는 루머도 있다.

 MicroSoft
XBOX ONE 독점타이틀, 헤일로5, 기어즈오브워4(가칭), 홀로렌즈

베데스다의 첫 E3 사전 쇼케이스부터 굉장한 게임들의 공개로 시선을 확 잡았다면, 그다음 주자도 눈여겨 볼만하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신세대 콘솔 XBOX one을 필두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XBOX 기종을 구입하는 이유가 바로 XBOX 라인업에서만 발매되는 독점 게임들이 바로 이유인데, 특히 이번 E3에서는 우주 세기말 최강 전사의 부활 ‘헤일로 5: 가디언즈’와 언급만 있는 ‘기어즈 오브 워’시리즈의 신작 등 XBOX one 독점 발매 타이틀 게임들의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 헤드마운트 PC '홀로렌즈(Hololens)' 트레일러

게임 외에 IT 기기로 마이크로 소프트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제작한 헤드마운트 PC '홀로렌즈'를 E3에서 자세한 정보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니, XBOX 독점 타이틀도 주목 해볼만 하지만,  이러한 신제품 IT 기기에 대한 정보도 눈여겨 볼만하다.

 EA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미러스 엣지2, 매스 이펙트4, 가든워페어2, 니드포스피드, 그외에 스포츠게임 


▲지난 2013년 처음 공개된 미러스엣지2 트레일러

EA 역시 이번 사전 쇼케이스의 공개하는 게임들의 라인업은 굉장히 많다. 특히 가장 주목받는 게임중 하나는 바로 '미러스 엣지2' 이다. 2년전 트레일러를 공개한 이후로 소식이 없었지만, 이번 E3 쇼케이스에서 자세한 정보를 들을수 있게 됬다. 미러스 엣지는 벽을 넘고 타고 달리는 프리 러닝을 겸비한 파쿠르 액션을 겸비한 게임으로 7년 만에 새로운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공개된 '스타워즈:배틀프론트' 트레일러

그리고 스타워즈를 바탕으로 스타워즈판 배틀필드로 팬들이 눈여겨 보고 있는 '스타워즈:배틀프론트'의 정보와 플레이영상이 공개된다고 예견하고 있다. 특히 배틀프론트는 현재 인게임 엔진으로 제작된 트레일러 영상외에 어떤 정보도 공개된 것이 없지만, 이번 E3 사전 쇼케이스에서 플레이영상과 자세한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그외에 이전작 매스이펙트3의 부실한 결말로 인해 큰 실망을 받았던 매스이펙트의 최신작 '매스이펙트 4'의 추가정보와 플레이영상 그리고 매년 EA 스포츠 게임들이 공개 해왔듯이 피파 시리즈와 NBA 같은 EA스포츠 게임의 소식도 공개될 전망이다.

UBISOFT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더 디비전


▲ 레인보우 식스 시즈 FBI SWAT 트레일러

유비소프트 기대작 Top3 게임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말 발매가 예정된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그리고 '더 디비전'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경우 '레인보우 식스 베가스2' 이후 개발중단이 되는 등 여러 고난이 있었지만, 올해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인질을 구출하기 위해 범죄자와 사투를 다루는 5:5 레스큐 모드가 굉장히 인상적인 평을 받았는데, 이번 E3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트레일러

그리고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는 작년 유니티의 실패를 만회할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유저들이 많다. 특히 이번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는 전작 유니티에서 프랑스혁명 시기와 맞물렸다면, 이번에 신디케이트는 산업혁명을 배경으로 흥미 진진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더디비전은 올해 하반기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2016년으로 발매 연기를 감행하고, 지난 E3 2014에서 플레이영상이 공개된 이후, 어떠한 정보도 없었고 연기에 대한 언급만 있어서 유저들의 궁금증을 이번 쇼케이스에서 시원하게 풀어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SONY
언차티드 4, 라챗앤클랭크, 프로젝트 모피어스, 미공개 신작


▲ 언차티드4 플레이 영상

소니는 유적을 찾아다니며 모험을 하는 액션슈팅 게임 언차티드 시리즈의 최신작 '언차티드4'와 플레이테이션2 고전 명작 게임으로 손꼽는 라챗앤 클랭크의 리부트 버전을 E3에서 공개할 예정이고, 거기에 여태 언급하지 않은 새로운 게임 몇가지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모피어스 시연작 '섬머레슨'

그리고 지난 2014 E3에서 처음 선보인 가상현실 3D헤드셋 프로젝트 모피어스에 대한 추가 정보와 이전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들 역시 이번 E3에서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는 섬머레슨을 통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면, 이번에 프로젝트 모피어스로 어떤 작품이 시연 될지 많은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다.

NINTENDO

 다양한 신작


▲ 64초 닌텐도 E3 2015트레일러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닌텐도, 다른 게임사들에 비해 E3 신작에 대한 열기는 다른 게임사들의 비해서 그다지 뜨겁지 않고 굉장히 조용하다. 

국내에는 정발하지 않은 신세대 콘솔 wii U의 타이틀과 3DS 타이틀과 젤다의 전설 신작과 진여신전생 시리즈를 개발한 아틀라스와 협력하여 콜라보 IP의 게임인 '진 여신전생 X 파이어 엠블럼'과 마리오 메이커, '요시의 털실 월드' 등 다양하고 많은 게임들을 E3에서 공개를 준비를 하고 있다. 그외에 작품이 많으니, 쇼케이스 당시에 확인이 가능할 것이라 보고있다.

SQAURE ENIX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매드맥스, 저스트코즈3(?)


스퀘어 에닉스 역시 대작 게임들이 E3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2013년에 출시된 툼레이더(2013)의 대성공 이후 2년만에 출시 되는 툼레이더 시리즈의 신작이다. 이전작이 미지의 섬을 바탕으로 섬의 비밀을 파헤치며 모험을 하며 겪는이야기가 전개 되었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툰드라가 만연한 지역에서 라라 크로포트의 또다른 험난한 모험을 다룰 예정이다. 그리고 현재 20년만의 영화로 부활한 매드맥스의 흥행처럼 10월 발매를 앞두고 있는 매드맥스의 추가 정보에 대한 공개가 확정이다. (이번 툼레이더 신작은 XBOXONE 기간독점 발매를 할 예정이다.)

또한 얼마전 공개된 저스트코즈3의 대한 정보가 E3 2015에서 제대로 된 플레이 영상과 정보를 공개한다는 루머가 있는데, 저스트코즈3가 올해 말 발매가 예정된 만큼 공개될 확률이 굉장히 높은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글은 미리보는 글인 만큼, 루머와 기사를 바탕으로 쓰여진 글이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확인해봐야 하므로, 눈요기 하며 볼것!
- BY WATAROO 

WATAROO,게이머가 말한다,E3,E3 2015,2015 E3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346 오늘 661
620 어제 1,906
2,346,099 전체 17,290,631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