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sdfgame.com/애니파크|선정된 테스터 만|애니파크|P3-600 / 128M / 3D-16M||무료 - 클로즈 테스트|P4-1G / 256M / 3D-32M|무료 - 클로즈 테스트||||||예전 영화 중 ‘백 투 더 퓨쳐2’ 라는 영화가 있었다. 스케이드 보드와 록큰롤을 즐겨듣는 평범한 고등학생이 평소 알고 지내던 발명가가 괴한들에게 총을 맞고 죽게 되어 얼떨결에 박사가 만들어 놓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미래를 이동하며 여행한다는 내용이다. 이 영화에서 미래를 이동한 주인공이 스케이드 보드 비슷한 것을 타고 공중을 날아다니는 장면이 나오는데, 당시 학생들 사이에서는 공중을 나는 보드가 큰 관심거리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후 날으는 보드에 관해서는 해외토픽에 가끔 등장했으니.. 그것이 ‘호버보드’ 였다.
[ 신개념 온라인 보드라이딩 게임. 호버보드 ASDF ]
국내 최초 성인 게임을 표방한 프로젝트 A3를 만든 ‘애니파크’에서 올 하반기를 겨냥한 3D 카툰 형식의 온라인 보드라이딩 게임 ‘호버보드 ASDF’를 발표, 1차 클로즈 베타에 들어갔다.
자동차, 오토바이만 레이싱 하라는 법 있나?!
기존의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면, 그란투리스모, 니드포 스피드 등 자동차로 하는 레이싱 게임과 슈퍼바이크, 모토 GP 등 바이크로 하는 것이 대부분 이었다. 여기에 마리오 카트, 카툰레이서, 카트 라이더 등 정통 레이싱 보다는 가벼운 캐주얼 레이싱도 한 장르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선보인 ‘호버보드 ASDF’ 는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마운틴 보드, 스노우 보드 와 같은 보드를 매개로 한 신개념 레이싱 게임이다. 속도만 즐기던 레이싱에서 벗어나 멋진 묘기를 부리며 라이딩 할 수 있는 게임이다.
[ 눈 덮힌 산타 마을에서 산타 할아버지와 레이싱 한판? ^^]
Why? 호버보드 ASDF인가?
ASDF키는 보통 FPS게임이나 캐주얼 게임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향 설정 키다. 그렇다면 호버보드에서는 어떤 기능을 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게임 타이틀에 ‘ASDF’라는 것을 넣을 정도라면 무언가 특별한 의미가 있을 듯 한데…
1. 묘기 조작키
‘호버보드 ASDF’의 배경은 2040년 지구, 일리아나 행성에서 벌어지는 ‘호버 라이딩 경기 대회’ 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게이머는 여러 종류의 호버보드를 타고 묘기를 부리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서 묘기란 라이딩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ASDF'키는 이러한 묘기 슬롯을 작동시키는 조작키를 뜻한다.
게이머는 자신이 습득한 묘기를 아이템 창에서 A,S,D,F 중 하나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게임이 시작하고 라이딩을 펼치는 도중에, 점프대에서 묘기 단축키를 누르면 설정해 놓은 묘기를 부리게 된다.
[ ♩즐겁게 라이딩 하다가 ♪ … 묘기를 부려라..♪♩ !!! ]
2. 액션 서바이벌 드리~~임 판타지
ASDF라는 이름에 또 하나의 의미는 ‘Action Survival Dream Fantasy'이다. 'Action Survival'은 다양한 묘기와 경주, 그리고 치열한 경쟁으로 대변되는 게임성을 뜻하며, 'Dream Fantasy'는 신비하고 환상적인 게임의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다.
( 이렇게 깊은 뜻이 ~~ )
오빠 달려!! No…. 오빠, 같이 달려!! Yes
‘호버보드 ASDF’의 최대 장점은 전략적인 팀 플레이기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의 레이싱 게임들이 뒤쪽에서 진행방향을 바라보는 백뷰(Back View) 방식이었으나, 호버보드 ASDF는 대각선을 바라보는 쿼터뷰 (Quarter View )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러한 쿼터뷰 방식은 함께 레이싱 하는 플레이어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 팀플레이에서 보다 전략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혼자 달리는 레이싱은 안녕!! 오빠! 이제 같이 달려~~ ㅎㅎ ]
특히 팀플레이가 개인전 보다 경험치와 위즈(게임내 머니) 획득량이 더 많이 주어지고, 추후에는 아이템 드랍 확률도 높여 팀플레이의 진정한 맛을 살릴 예정이다. 게임모드 역시 1:多 의 개인전을 비롯하여, 다양한 팀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는 것도 재미를 배가 시켜준다.
- 팀포인트 모드
팀 포인트 모드는 두 팀의 팀원들이 모두 라이딩하며 팀원들의 등수를 점수로 환산하여 팀간의 승패를 가리는 모드이다. 가장 기본적인 팀플레이 모드.
- 럭비모드
럭비 모드는 2개의 럭비공을 한 팀에 1개씩 가지고 팀원들끼리 패스를 하면서 공을 가지고 있는 팀원이 결승선에 먼저 골인하는 팀이 이기는 방식이다.
럭비모드에서는 한명의 플레이어가 오랫동안 공을 가지고 있으면 게임 속도가 점점 느려지며, 같은 팀원이 옆에 다가오면 ‘G’ 버튼을 이용해 다른 팀원에게 패스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팀플레이 보다는 어렵게 느껴지지만, 레이싱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
- 릴레이 모드
운동회의 백미 400M 계주를 생각하면 된다. 릴레이 모드는 한 명씩 릴레이를 하는 게임 방법으로. 팀원이 플레이를 할 동안은 팀원의 플레이를 보면서 기다리게 된다.
레이서의 능력치를 키우자.
지금까지의 레이싱 게임에서는 레이싱 도구, 즉 차량, 오토바이의 능력치가 레이싱의 결과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레이싱 도구만 튜닝,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봐도 레이싱 도구 뿐 아니라 드라이버의 능력도 무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호버보드 ASDF’에서는 레이싱 도구 뿐 아니라 드라이버의 능력 또한 결과에 영향을 주도록 되어 있다. 캐릭터는 각각의 레벨과 계급,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레벨은 라이딩과 퀘스트를 통해 얻은 경험치로 올라간다. 그리고 캐릭터는 각각 4가지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데 캐릭터가 낼 수 있는 최고 속도를 표시하는 최고속도, 최고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말해주는 가속도, 커브 돌 때의 안정성을 나타내는 코너링, 캐릭터나 벽과의 충돌 시 안정성을 뜻하는 밸런싱이 그것이다.
어빌리티 포인트는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주어지는 포인트이며, 이 포인트를 사용하여 자신의 캐릭터의 4가지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 게임에서 이기고 싶은 당신!! 레이서의 능력치를 키워라 ! ]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멀리…인챈트 시스템
인챈트 시스템은 아이템의 레벨, 능력을 올리는 것으로, 아이템의 능력치를 확률적으로 랜덤으로 올려준다. 인챈트는 아이템에 따라 최소 1번에서 최대 3번까지 할 수 있으며, 한번의 인챈트를 통하여 아이템 레벨을 최고 +5까지 올릴 수 있다. 단 일회성 아이템이나 레어 아이템은 인챈트 할 수 없다.
인챈트는 10번이고 100번이고 계속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각각의 아이템에 ‘인챈트 가능 횟수’가 있어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하게 되면 더 이상 인챈트를 할 수 없게 된다.
마치며…
요즘 나오는 게임들을 보면 ‘참으로 게임스럽다’, 또는 ‘신선하다’ 라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물론 게임이니까 그런 것들이 가능하겠지만 말이다. ‘호버보드 ASDF’도 그런 생각을 하게 해주는 게임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캐릭터며, 판타지 풍의 배경들 하며, 멋진 묘기 등..기존의 레이싱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게임이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하면, 레이싱 게임의 기본인 스피드 감에 조금 떨어진다는 것. 현재로서는 묘기에 성공을 하거나 일회성 아이템을 사용하면 속도가 빨라지기는 하지만, 기존 레이싱에 길들여진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쿼터뷰를 사용해서 그런지..역방향으로 주행하거나 턴을 할 때 키 버튼이 조금 헷갈린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 1차 클로즈 베타인 상태이기에 기회는 많다고 생각된다. 2차, 3차 클로즈 베타를 통해 더 멋진 모습으로 레이싱 게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오길 바란다.
[온라이프21 리뷰어 '김선호']
From …Heaven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바위를 굴려라, 하늘이 없는 공간, 측량 할 길 없는 시간과 싸울지라도, 비록 내가 시지프스가 될 지언정, 난 살아있기에... 더 높은 곳을 향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