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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앤 파이터 – 귀검사 개편 소식
던전 앤 파이터는 지난 20일, 퍼스트 서버 공지사항을 통하여, 귀검사 개편과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였고, 많은 던전 앤 파이터 게이머들은 이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의견들을 내놓고 교류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의견들은 개편된 귀검사 캐릭터의 효율성과 신규로 추가되거나, 변경 되거나, 이동된 스킬들을 내용이다.




개편 후, 더 좋아졌는가?
실제로 게이머들이 가장 궁금한 점은 개편의 내용일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되어 플레이를 해본 상태가 아닌 이상, 현재의 시점에서 귀검사가 좋아졌다. 나빠졌다. 라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없다.

다만 거너와 마법사 개편 후, 달라진 모습을 보며 귀검사 게이머들 또한 이번 개편을 기대하였고, 공개된 지금 말할 수 있는 부분은 ‘개편’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상향 패치든 하양 패치가 아닌 ‘귀검사의 스킬을 고친다’ 라는 해석을 할 수 있으며, 상향 업데이트가 아니라는 것이다.



조금 더 화려해진 귀검사 – 이펙트의 변화
지금으로써 확실히 알 수 있는 부분은 귀검사의 스킬이 조금 화려해진 것을 위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퍼스트 서버에서 올라오는 동영상 자료를 찾아본다면, 이펙트 변화를 실감할 수 있는데, 이것은 그 동안 액션 게임인 던전 앤 파이터가 귀검사 게이머에게 선사하는 하나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스킬의 변화에 따른 인식 변화를 위해서 이펙트를 변화 시켰다는 해석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업데이트 내용은
== 귀검사 공통 ==
=== 스탯 변경 ===
* 힘,체력이 증가하였고 지능, 정신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HP가 증가하였고 MP가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HP증가량이 감소하였고 MP증가량이 상승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MP리젠율이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스킬 ===
<공통 스킬>

  * 세리아가 가르쳐 주는 일반 계열의 공통 스킬이 격투가, 거너, 마법사때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귀참
  * SP 소모 30 -> 25
  * 마법 무기 공격력%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MP소모가 감소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감소하였습니다.


- 어퍼 슬래쉬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5 -> 10
  * 물리 무기 공격력%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소검 마스터리 레벨을 일정 레벨 이상 올렸을 경우 추가 올려베기가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띄우는 높이가 증가하였습니다.

- 카잔
  * SP 소모 30 -> 25
  * 요구레벨 7 -> 5
  * 요구레벨 구간 5 -> 3
  * 최대레벨 5 -> 10 (소울브링어만 10레벨 가능)
  * 시전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힘과 지능 증가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MP소모가 감소하였습니다.

- 가드
  * SP 소모 15 -> 20
  * 요구레벨 3 -> 5
  * 요구레벨 구간 3 -> 5
  * 아이템으로 최대치까지 올려도 최대레벨까지 스킬을 습득했을 경우에 가드가 막아주는 물리피해감소율이 100%가 아니게 변경되었습니다.
  * 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대검, 소검 마스터리 레벨을 일정 레벨 이상 올렸을 경우 가드시 충격파가 발생하고 기절상태로 만드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쓰러스트
  * SP 소모 30 -> 25
  * 요구레벨 2 -> 5
  * 물리 무기 공격력%로 변경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20 ->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광검마스터리 레벨을 일정 레벨 이상 올렸을 경우 쓰러스트 사용시 레이저 검기가 나가게 변경되었습니다.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파동검 지열
  * '웨이브' 스킬명이 '파동검 지열'로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SP 소모 30 -> 25
  * 요구레벨 2 -> 5
  * 아수라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20 ->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보다 거리가 짧아지고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에쉔포크
  * SP 소모 30 -> 25
  * 요구레벨 2 -> 10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20 ->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무기 공격력%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충격파는 독립 공격력입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대검마스터리 레벨을 일정 레벨이상 올렸을 경우 슈퍼아머상태가 되며 대검 찌르기가 다단히트를 하게 됩니다.

- 단공참
  * 스킬명이 삼단베기에서 단공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SP 소모 30 -> 25
  * 요구레벨 4 -> 10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20 ->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무기 공격력%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광검또는 도마스터리의 레벨을 일정 레벨이상 올렸을 경우 단공참 사용시 추가 베기를 더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소검 마스터리
  * 요구레벨 10 -> 15
  * 요구레벨 구간 4 -> 3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10 -> 5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검 계열의 물리무기공격력 증가와 물리 적중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항목은 삭제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특수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 마스터리
  * 요구레벨 10 -> 15
  * 요구레벨 구간 4 -> 3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10 -> 5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 계열의 물리무기공격력 증가와 물리 적중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출혈상태로 만드는 항목은 삭제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특수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둔기 마스터리
  * 요구레벨 10 -> 15
  * 요구레벨 구간 4 -> 3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10 -> 5로 변경되었습니다.
  * 둔기 계열의 물리무기공격력 증가와 물리 적중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기절상태로 만드는 항목은 삭제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특수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검 마스터리
  * 요구레벨 10 -> 15
  * 요구레벨 구간 4 -> 3
  * 웨펀마스터를 제외한 귀검사들의 최대레벨이 10 -> 5로 변경되었습니다.
  * 대검 계열의 물리무기공격력 증가와 물리 적중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속도와 적 경직시간이 증가하는 항목은 삭제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경우 특수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중 연속베기
  * 요구레벨 20 -> 15
  * 요구레벨 구간 0 -> 3
  * 최대레벨 1->10
  * SP 50 -> 30
  * 물리 무기 공격력%로 변경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도마스터리의 레벨을 일정 레벨이상 올렸을 경우 공중연속베기 사용시 추가 베기가 변하고 다단히트를 하게 됩니다.

=== 추가 스킬 ===
- 고어 크로스
  * 블러드 계열의 공통 액티브 스킬입니다.
  * 십자모양으로 2회 무기를 휘둘러 적을 베고, 출혈을 일으키는 붉은 십자가를 소환하여 타격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버서커의 경우 혈기왕성 스킬을 배우면 고어크로스 사용시 MP를 소모하지 않고 대신 HP를 소모하도록 변경이 됩니다.

- 열파참
  * 파동 계열의 공통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에 적을 위로 올려 벤 후, 파동륜을 시전하여 적들에게 다단히트하고 뒤로 튕겨내는 잡기 스킬입니다.
  * 올려베기와 내려베기는 잡힌 적에게만 데미지를 주고 파동륜은 잡힌 적과 주변적에게 모두 데미지를 줍니다.

- 달빛 베기
  * 고스트 계열의 공통 액티브 스킬입니다.
  * 한손 왼베기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추가 조작을 하면 한손 올려베기가 발동되는 달빛 베기를 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달빛 베기는 약간씩 전방으로 전진하면서 베며 방향키 조작으로 이동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붕산격
  * 블러드 계열의 공통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으로 낮게 점프하여 무기로 바닥을 내려치면서 다단히트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마지막 타격에 맞은 적을 다운 시키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스킬 시전시 커맨드 버튼을 오래 누를 수록 점프 길이가 증가합니다.

<웨펀마스터>

=== 스탯 변경 ===
* 힘,체력이 증가하였고 지능, 정신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HP가 증가하였고 MP가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HP증가량이 감소하였고 MP증가량이 상승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MP리젠율이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업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던 것을 삭제하였습니다.

=== 변경 스킬 ===
- 절제된 공격
  * SP 소모 30 -> 2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5 -> 10
  * 내구도 소모 감소율이 줄어들었습니다.

- 광검 마스터리
  * 요구레벨 22 -> 18
  * 요구레벨 구간 4 -> 3
  * 광검 계열의 물리무기공격력 증가와 물리 적중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감전 상태로 만드는 항목은 삭제되었습니다.
  * 특수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행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백스탭 커터
  * 요구레벨 18 -> 20
  * 둔기마스터리를 일정레벨을 배울 경우 백스탭 커터시 충격파를 발생시켜 데미지를 주고 적을 바운드시켜 띄웁니다.

- 오토 가드
  * SP 소모 30 -> 20
  * 요구레벨 구간 5 -> 3
  * 최대레벨 5 -> 10
  * 시전하여 일정시간동안 오토가드를 하는 액티브 버프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오버드라이브
  * SP 소모 40 -> 3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물리 크리티컬이 상승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구도 감소량이 줄어들었습니다.

- 이면뒤집기
  * SP 소모 40 -> 30
  * 요구레벨 23 -> 3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6 -> 10
  * 선행스킬 가드 5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무기공격력%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동시 무적상태가 아닌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동후 쿨타임이 추가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물리 크리티컬이 상승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도
  * SP 소모 40 -> 35
  * 선행스킬 공중연속베기 5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무기공격력%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동시 무적상태가 아닌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커맨드 : ←→ + Z 에서 ←↓→ + Z로 변경되었습니다.
  * 광검마스터리를 일정레벨을 배울 경우 적을 감전 상태로 만드는 추가 공격을 한번 더 합니다.
  * 도마스터리를 일정레벨을 배울 경우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드는 추가 공격을 한번 더 합니다.

=== 신규 스킬 ===

- 리 귀검술
  * 웨펀 마스터에게만 비밀리에 전수되는 귀검술입니다.
  * 스킬을 사용하면 무기에 따라서 다른 기본타격을 구사합니다.
  * 평타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리 귀검술의 막타 후에 평타나 리 귀검술을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 차지 크래쉬
  * 어깨로 일정 거리를 전진하여 적을 밀쳐낸 후 한손으로 올려베어 적을 띄우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대검이나 둔기 마스터리를 일정레벨이상 배운경우 대검이나 둔기로 차지 크래쉬를 사용하면 올려베기 이후 추가 조작으로 강한 한손 내려베기를 사용합니다.

- 맹룡단공참
  * 빠르게 전방으로 일정거리를 이동하여 적을 베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시전시 준비동작에서 상하 방향키 조작으로 상하 대각선 방향으로 처음 베는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처음베기 시전 후 추가 조작으로 단공참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단공참은 한손 올려베기로 베면서 적을 띄웁니다.
  * 광검 마스터리를 일정레벨이상 베우면 광검으로 맹룡 단공참을 사용시 라이트닝을 일정 시간동안 겁니다.

- 환영 검무
  * 제자리에서 빠르게 여러번 베기를 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베는 회수는 장착 무기에 따라서 회수가 달라집니다.
  * 마지막 베기에서는 검풍의 뭉치를 전방으로 날릴수 있고 상하 버튼 조작으로 검풍의 방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소울브링어>
=== 스탯 변경 ===
* 힘,체력이 소폭 증가하였고 지능, 정신력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HP가 증가하였고 MP가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HP증가량이 증가하였고 MP증가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MP리젠율이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던 것을 삭제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암속성 저항력이 오르던것을 삭제하였습니다.

=== 변경 스킬 ===
- 캔슬 귀참
  * 요구레벨 20 -> 18
  * SP소모 30 -> 50

- 브레멘
  * 요구레벨 18 > 2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5 -> 10

- 몽롱한 눈의 브레멘
  * 요구레벨 18 -> 2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5 -> 10
  * 선행스킬 카잔 레벨5로 변경되었습니다.
  * 속성저항 감소하는 항목이 삭제되었고 마법방어력이 깍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쿨타임과 시전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MP소모가 증가하였습니다.

- 달의 커튼
  * 요구레벨 21 -> 2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5 -> 10
  * 적의 암속성저항을 감소시키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20초로 고정, 지속시간은 10초로 고정되었습니다.
  * 시전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귀참 모아치기
  * 요구레벨 20 -> 25
  * 선행스킬 귀참 레벨10, 카잔 레벨5 로 변경되었습니다.
  * 귀참 공격력을 %로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로 모은후 공격하면 전에 사용했던 귀신이 추가 공격을 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모으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냉기의 사야
  * 요구레벨 25 -> 30
  * 선행스킬 카잔 레벨5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법 무기 공겨력%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시전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귀영보
  * 요구레벨 구간 4 -> 3
  * 선행 스킬 달빛 베기 레벨5, 카잔 레벨 5로 변경되었습니다.
  * 버프 시전후 무적상태가 되지 않고 대쉬할 때 일정시간동안 무적 상태로 바뀌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귀영보를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툼스톤
  * 선행 스킬 달의 커튼 5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툼스톤의 낙하 시간이 증가하여 더 많은 툼스톤이 떨어지게 됩니다. 단, 공격력은 감소하였고 스킬레벨을 올릴수록 증가폭이 증가합니다.
  * 범위와 초당 툼스톤 낙하 숫자가 고정되었습니다.
  * MP소모가 감소하였습니다.

=== 신규 스킬 ===
- 만월 달빛 베기
* 달빛 베기의 한손 올려베기 이후에 양손 올려베기를 할 수 있게 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역병의 라사
* 역병 귀신들을 지면으로부터 소환하여 적에게 달라 붙어 공격속도, 물리방어, 힛트리커버리를 낮추고 중독, 암흑, 출혈 상태중 하나를 시전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하나의 적에 최대 3마리까지 달라 붙을 수 있습니다.
- 귀영섬
* 귀영보를 쓰고 대쉬중 무적시간일때 사용 가능하며 빠른 속도를 일정거리를 이동하여 적들을 베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버서커>

=== 스탯 변경 ===
* 힘,체력이 증가하였고 지능, 정신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HP가 소폭 감소하였고 MP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지능 증가량이 증가하였고, 체력 증가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MP리젠율이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업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던 것을 삭제하였습니다.

=== 변경 스킬 ===

- 다이하드
  * 요구레벨 구간 4 -> 3
  * 스킬 사용시 물리방어력 증가와 히트리커버리 증가되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MP소모가 감소하였습니다.

- 블러드 러스트
  * 요구레벨 18 -> 20
  * SP 소모 40 -> 30
  * 출혈상태의 적을 잡으면 분출시 공격력이 추가되고 힘증가 시간이 늘어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하였고 힘증가치와 힘증가 지속시간이 늘어났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혈십자
  * 요구레벨 18 -> 20
  * 요구레벨 구간 4 -> 3
  * SP 소모 40 -> 30
  * 혈십자 상태에서 최소 힘 증가량이 감소하였지만 최대 힘증가량은 변동없습니다.
  * 혈십자 상태에서 회피율이 감소하였습니다.

- 폭주
  * 요구레벨 24 -> 25
  * 요구레벨 구간 4 -> 3
  * SP 소모 40 -> 30
  * 폭주 상태에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증가분이 감소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새크리파이스
  * SP 소모 40 -> 30
  * 요구레벨 26 -> 30
  * 요구레벨 구간 0 -> 3
  * 최대레벨 1 -> 10
  * 한명에게만 HP를 주는 개인시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새크리파이스로 HP를 채운 아군은 힘,공격속도,이동속도가 증가하고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이 감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감소하였습니다.

- 피폭발
  * SP 소모 40 -> 35
  * 적을 맞추었을 때 더 많이 띄우게 변경되었습니다.
  * 피폭발이 일어나기전에 충격파로 데미지를 주고 적을 띄운후 피폭발이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 스킬 ===
- 저력의 중갑 마스터리
  * 기본 중갑 마스터리 능력에 HP 증가옵션이 추가된 버서커만의 중갑마스터리입니다.

- 혈기 왕성
  * 고어크로스 시전시 MP소모를 HP소모로 변환 시키고 출혈 시전 확률을 높게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 입니다.
  * 새크리파이스를 받는 파티원에게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상승, 물리방어, 마법방어를 감소 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프렌지
  * 활성화 하면 일정 시간당 일정량의 HP가 소모되면서 적중률, 힛트리커버리가 상승하고 블러드 러스트, 피폭발, 고어크로스의 공격력이 상승하며 쿨타임이 줄어드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평타가 이도류 공격으로 변하고 이도류 공격시에는 출혈상태를 일으킵니다.
  * 출혈상태의 적을 죽였을시 일정량의 HP가 회복됩니다.

- 블러디 레이브
  * 프렌지 상태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에 있는 적들을 회오리로 시전되며 시전중에는 일정량의 HP가 소모 됩니다.
  * 회오리의 시전이 끝나면 피의 검으로 전방의 적을 베어 버립니다.

<아수라>

=== 스탯 변경 ===
* 힘,체력이 증가하였고 지능, 정신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HP가 소폭 감소하였고 MP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HP 증가량이 감소하였고, MP 증가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레벨업시 MP리젠율이 더욱 많이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업시 캐스팅속도가 증가하던 것을 삭제하였습니다.

=== 변경 스킬 ===
- 캔슬 파동검
  * '캔슬 웨이브' 스킬에서 '캔슬 파동검'으로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SP소모 30 -> 50

- 파동검 빙인
  * '아이스 웨이브' 스킬에서 '파동검 빙인'으로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SP 소모 40 -> 30
  * 요구레벨 18 -> 20
  * 빙결 확률이 감소하였지만 얼음의 크기가 더 커지고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5초 -> 7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캐스팅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정신이 번쩍!
  * 요구레벨 18 -> 20
  * 요구레벨 구간 4 -> 3
  * 지능상승치가 감소하였습니다.
  * 지능상승이 최대 중첩일때 MP 리젠율 상승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동해제
  * SP 40 -> 30
  * 요구레벨구간 4 -> 3
  * 공격력이 상승하였습니다.
  * 파동해제에 맞은 적을 사방으로 퍼트리던것을 시전자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모두 같은 방향으로 날리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동후 딜레이가 증가하였습니다.

- 귀문반
  * 웨펀마스터의 스킬에서 아수라의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요구레벨 19 -> 25
  * 요구레벨 구간 4 -> 3
  * 최대레벨 5 -> 10
  * 원거리 공격에 대해 가드를 성공하면 파동인의 개수가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파동인이 있을 때 귀문반 스킬을 사용하면 파동구슬이 전방으로 발사가 되어 적에게 다단히트 데미지를 입힙니다.

- 진공참
  * SP 소모 40 -> 30
  * 요구레벨 24 -> 25
  * 공격력이 증가하였고 다단히트가 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사정거리가 짧아졌습니다.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수라진공참
  * SP 소모 40 -> 50
  * 요구레벨 34 -> 30
  * 선행스킬 진공참 5 -> 3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아이템으로는 더 올릴 수 있습니다.
  * 진공참의 공격력을 %로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살의의 파동
  * SP 40 -> 30
  * 요구레벨 25 -> 30
  * 살의의 파동 공격력이 지능에 영향을 받게 변경되었습니다.
  * 살의의 파동 범위안에 있는 파티원들의 물리크리티컬과 마법크리티컬확률이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살의의 파동 주위에 있는 적들은 아수라를 1차 타겟을 잡게 변경되었습니다.

- 파동검 폭염
  * '파이어 웨이브' 스킬이 '파동검 폭염' 스킬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SP 소모 40 -> 35
  * 요구레벨 30 -> 35
  * 선행스킬 파동검 지열 5, 파동검 빙인 1 -> 파동검 지열 10
  * 발동 방식이 화염의 파도가 전방으로 발동되면서 데미지를 주고 일정거리를 가면 폭발하면서 한번 더 데미지를 주게 변경되었습니다.
  * 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하였고 무색 큐브 조각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고 MP소모도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 스킬 ===
- 파동의 판금 마스터리
  * 전직을 하면 자동으로 주어지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지능 증가 옵션과 MP최대치 증가 옵션이 있는 아수라만의 판금 마스터리 스킬입니다.
  * 공격속도만 패널티를 적용 받습니다. MP회복율과 캐스팅속도의 패널티는 없습니다.

- 살기감지
  * 전직을 하면 자동으로 주어지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암흑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게 되며 백어택으로 공격을 받을시 회피율이 증가합니다.

- 파동각인
  * 손을 들어 올려 파동인을 생성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파동인이 생성되어 있으면 지능과 캐스팅속도가 증가하고 파동인의 개수가 많을수록 지능과 캐스팅속도가 더 많이 증가합니다.

- 무쌍파
  * 살의의 파동이 켜진 상태에서 백어택이나 카운터 타격을 받았을대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시전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있으며 그 시간동안 추가조작을 하면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전중 적에게 피격 당했을 경우 사용하면 충격파가 나갑니다.
  * 시전중 방어력이 올라가며 피격 횟수가 많을 구록 데미지가 강해지고 범위가 넓어집니다.

- 작열 파동진
  * 바닥을 내려찍어 둥근 파동진을 생성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내려찍는 모션에 맞은 적은 뒤로 날아가고 내려찍은 위치를 중심으로 파동진이 그려집니다.
  * 파동진이 완성되면 파동진 안에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데미지를 받은 적의 주변으로 확산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 부동 명왕진
  * 파동인이 생성되어 있을경우 시전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파동진을 생성하여 적들을 띄우고 불꽃이 파동진 주변을 회전하며 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 버튼을 연타 할수록 더 빨리 돌며 일정 회수 이상 회전을 하면 마법 폭발 데미지를 주고 사라집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위 업데이트 내용은 퍼스트 서버의 업데이트이며, 본 서버는 다르게 적용될지도 모른다. 또한 귀검사 개편 업데이트 내용은 현재 완료된 것이 아니기에 조금 더 지켜봐야만 할 것이다.
Comment '25'
  • ?
    씨밀레 2007.07.27 21:28
    오...멋지네요....
    다읽는데 시간이좀 드는군요...;
  • ?
    일월천충 2007.07.28 02:42
    그저 불쌍할 따름 ,,
    귀검사만 어쨰서 저리 안습이여야 하는가 ㄷㄷ
  • ?
    L 2007.07.28 10:46
    리귀검술 이도류 하악하악
  • ?
    L 2007.07.28 10:46
    근데 던파안해 하악하악
  • ?
    여우 2007.07.28 19:23
    던파는..순위권좀 떨어질라하면 패치해서 다시올리는..
  • ?
    루닌 2007.07.28 22:03
    짐만 된다고 생각했던 웨폰이
    이제는 내사랑으로 변해버린다는
    역시 패치의 차이
  • ?
    즐거운비명 2007.07.29 12:10
    개편되도 버서커는 아직도 좀그렇다는 생각이드는데..나만그런가
  • ?
    김밥 2007.07.29 14:37
    아무리 각각의 스킬의 소모MP를 줄였다고 해도 부족한 엠에 허덕일꺼같은..
  • ?
    레인 2007.07.29 16:43
    본섭 동영상에서 나오는 버서커는

    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

    그러니 댐지가 잘 나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유저들은 와 버서커 사기네 하는 소리까지 한다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50제 에픽 +13 대패왕을 끼고 플레이 합니다
    (던파타임에서 봄)
  • ?
    겜광 2007.07.29 19:17
    솔직히 귀검개편되도 정~말 잘하면 평민에서 귀족사이고 버석,아술은 여전히 안습으로 남을 듯 하고 그나마 웨펀하고 소울은 기대를 걸어볼만 할듯....
    하지만 쎈 캐릭을 키우고 싶으신 유저분들이시라면 약간 자제 하셔야할듯...
  • ?
    밥흐 2007.07.29 21:08
    이대로 귀검이 패치되면 여전히 사냥터에서 환영 받는건 소울뿐..

    나머지 직업들은 혼자 솔플 돌거나..접거나..뭐..역패치가 있을수도 있지만..
  • ?
    천비 2007.07.29 21:19
    안습라 47 봉인 해둔거 있긴한데 .....흠

    개편한거 봐도 그다지 ㅠㅠ
  • ?
    しんた♡ 2007.07.29 22:06
    뭐... 개편되도 홀로 사냥하는 베메에 비하면야...
  • ?
    모뗀아이 2007.07.30 08:57
    지능적 패치인데 -┌ ...........
  • ?
    플래시아 2007.07.30 09:27
    격가는 개편 않하나요???
    했나???
  • ?
    파파의선물 2007.07.30 19:12
    죤내 재밌어보이네 ㅡ,.ㅜ ,,,

    아.. 하지만 다신 하긴 싫다..

    못된 키리년 ..
  • ?
    리치스 2007.07.30 19:34
    조아조아,,,ㅎㅎㅎㅎㅎㅎㅎㅎㅎ
  • ?
    血劍 2007.07.31 17:14
    레인// 버서커 데미지 사기 맞습니다.
    데미지는 확실히 사기됐습니다.
    단지 문제는 피를 미친듯이 써야된다는점.
    프렌지 레벨 5기준 사냥 10분하면 피 2400 버린다는거.
    모든 블러드계열 스킬은 엠대신 피를 처먹는다는거.
    파티 사냥하면 프렌지써도 피를 못먹는다는거..

    케헹

    결론은 안습 ㄳ
  • ?
    애코 2007.08.01 09:55
    예나 지금이나 개편만되면 거너나 법사 할거없이 개편내용이 구지다고 재잘되는 글에 불과함, 본섭에 패치되면 결국 아 좋다 하면서 절라 귀검으로 날뛸거면서 이걸 4번째나 반복하고있다니 나참......
  • ?
    보라색、 2007.08.02 09:48
    일단 직접 해보기전에는 확실한건 없으니..
  • ?
    eu엄는반항 2007.08.02 11:03
    血劍 // 님 말은 맞긴하지만 뎀 사기는 영~ 아닌거 같은데요?; 그리고 프렌지 폭주 쓸시 10분이 아니라 폭주 7번 턴만에 피 오링
  • ?
    바보공주님 2007.08.03 18:18
    이단 발도 나올줄 알았다 ㅅㅂ
  • ?
    각성 2007.08.03 22:31
    내가 한게임중 벨런스 진짜 안맞는게임 ㅡ ㅡ
  • ?
    R.K.O 2007.08.04 20:26
    환영검무/... 같은 45스킬인데 쿨탐이 몇초 더 적음.사기
  • ?
    다크호스 2007.08.15 15:07
    던파 재밋던데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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