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6586 추천 67 댓글 60
나르실리온, 천랑열전 등의 패키지 게임 발매로 유명한 그리곤 엔터테인먼트의 첫 온라인 게임 '씰 온라인이' 7월 16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행한다. 가람과 바람 팀의 'SEAL'의 후속작 격으로 선보이는 씰 온라인은 '개그 액션 MMORPG' 라는 장르를 내세워 전작 'SEAL'의 무거운 분위기와는 다르게 특유의 유머로 무장하여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보이게 된다.  

SEAL의 세계는 절대신 ‘엘리오스’ 아래로 열명의 선한 신 ‘엘림’과 열명의 악한 신 ‘발리에’가 있다. 그 중 갈라드리엘 (혼돈의 신) 이라는 마신이 세계를 멸망시키려고 할 때, 에라스네츠라는 대마법사가 갈라드리엘을 봉인한다. 이 때 처음 쉴츠에 왕국이 세워지면서 쉴츠의 역사가 시작되고, 300년 후에 갈라드리엘이 다시 깨어났던 것이 전작 ‘씰’의 이야기.

씰 온라인은 전작 ‘SEAL’의 무대에서 30년 후의 쉴츠를 배경으로 한다. 이 때의 쉴츠는 모든 몬스터가 사라진 채 평화를 누리고 있는 시대이다. 하지만 쉴츠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누리는 평화는 어떻게 얻은 평화인지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 씰 온라인은 쉴츠의 재상이 알려지지 않은 역사를 조사하기 위하여 모험자들을 30년 전의 과거로 보내면서 시작된다.

579759.jpg

씰 온라인은 실시간 풀 3D 카툰 렌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느낌을 구현하고 있다. 파스텔톤의 배경 그래픽 분위기에 맞추어 귀엽고, 깜찍한 특징을 살린 개성 있는 모습의 SD (Super Deformer)캐릭터와 몬스터들은 재치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플레이어의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씰 온라인 관련 기사에서 찾아볼 수 있듯이 씰 온라인의 사운드는 게임 음악 전문 팀인 '사운드 TEMP' 팀에서 게임의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배경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효과음은 그리곤 엔터테인먼트의 사원들이 직접 녹음에 참가해 화제거리가 되기도 했다.

705798.jpg

씰 온라인의 퀘스트는 각각의 이야기를 지닌 독립된 퀘스트가 아닌 대부분의 퀘스트들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퀘스트 안에서 작은 연결 고리 역할을 맡고 있는 퀘스트를 차례차례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씰 온라인은 엔딩이 있는 싱글 시나리오의 구조를 가지지는 않으며, 동시다발적으로 쉴츠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표현한다. 마을에는 수많은 NPC들이 있는데, 이들과 이야기하게 되면 명성과 조건에 따라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처음에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상태로 퀘스트를 진행하지만, 퀘스트를 진행할수록 명성을 쌓아가게 되며, 명성이 올라가게 될수록 좀 더 어렵고 중요한 퀘스트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씰 온라인에는 약 1000여 개에 이르는 방대한 퀘스트가 제공되며, 퀘스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전작 SEAL에서 볼 수 있었던 캐릭터들에 대한 조사와 때로는 그들과 플레이어가 함께 파티를 구성하여 퀘스트를 수행할 수도 있다.

6498979.jpg
64846684.jpg

씰 온라인에서의 직업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일명 '화이트 핸드'라 불리는 백수로부터 시작하여 10레벨이 되면 각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다.

씰 온라인의 1차 직업에는 모든 직업 중에서 검에 관한 한 최고의 기술을 자랑함과 더불어 최강의 물리 공격을 행사할 수 있는 직업인 무사와 공격력은 무사보다 못하지만 누구보다 방어력이 높으며, 남을 해치기 위한 살검이 아닌 남을 보호하기 위한 활검을 추구하는 직업인 기사, 방어력과 물리 공격력은 다른 직업에 비해 현저히 낮지만 시간이 지나면 화려한 마법과 함께 누구보다도 강력해 질 수 있는 마법사가 있다.

우선 씰 온라인의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는 무사, 기사, 마법사 직업을 공개할 예정에 있으며, 클로즈 베타에서 최고의 엽기 직업으로 불린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 모두가 가능한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직업인 광대와 회복마법을 사용하여 주로 파티 플레이 시에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는 성직자, 몬스터에게서 얻는 아이템을 조합하여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재생산해낼 수 있는 직업인 장인은 각 직업의 밸런스를 위해서 오픈 베타 서비스 후, 점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67809809.jpg

흔히 노가다라고 불려지는 전투 시스템 역시 씰 온라인에서는 '개그'라는 요소로 포장하여 지루함을 덜해주는 모습이다. 전투 중 몬스터들은 말풍선을 통하여 ‘왜 때려!’, ‘난 정말 죽기 싫어’ 등 게이머들에게 유언(?)을 남기는 등 한정적이지만 자기의사 표현을 함으로서 일방적으로 게이머에게 당하기만 하는 존재에서 어느 정도(?) 탈피하여 몬스터들의 위상이 조금은 올라갔다나?

준비되어 있는 몬스터들의 멘트 외에도 씰 온라인에는 Z, X, C 키를 조합하여 ‘때리기’, ‘베기’등 기본 타격 외 ‘찍어내리기’, ‘돌려치기’, ‘연타’등 을 사용할 수 있는 콤보 시스템이 존재하여 단순히 체력 싸움 위주의 전투에서 탈피하여 HP(체력), AP(기력) , XP( 분노 게이지) 3가지의 게이지 바에 주목하여 전투를 이끌어 나갈 필요가 있다. 또한 클로즈 베타까지 콤보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이제는 XP( 분노 게이지 ) 에 따라 콤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콤보에 따른 레벨 제한이 생겨 단계적으로 콤보의 연타 수가 가능한 것으로 변경되어 40레벨 이전에는 13단 콤보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이외 이불을 덮고 잠을 자는 동안 체력이 상승하는 잠자기 스킬이나 죽은척 하기 스킬 등 웃음을 자아내는 재미있는 기술 표현들이 존재한다.

648579.jpg
7508090.jpg
58557979.jpg

이제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는만큼 클로즈 베타와 비교하여 새로 선보이는 요소들이 많다. 온라인 게임의 장점을 이용한 커뮤니티 시스템이 도입된다. 우선적으로 도입될 부분은 채팅 시스템의 변화로 단순히 대사창을 이용한 캐릭터 간의 대화뿐만 아니라 채팅방을 개설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새로 추가될 직업인 장인은 생산직으로 상점을 열어 물건을 올려 놓고 팔 수 있게 된다. 생산직이 아닌 직업은 상점을 열 때, 돈을 지불해야 하지만 생산직인 장인은 공짜로 상점을 열 수 있으며, 각종 아이템의 생산이 가능하다.

7979579597.jpg

이외에도 보석을 박아서 무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무기 개조 시스템과 게임을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도우미가 존재하여 시도때도 없이 게임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씰 온라인은 플레이어 간의 협동을 중시한다. 파티 간 합체 공격이 가능하며, 파티의 호흡이 중요한 요소가 될 합체 공격은 그 화려함이나 공격력에서 다른 기술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개그 액션 MMORPG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씰 온라인의 세계에서는 플레이어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요소들이 이곳저곳에 산재되어 있다. 특히 싱플 플레이 RPG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들을 MMORPG에 도입한 부분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전작 SEAL의 경우 게임의 평가는 높았던 반면 그에  비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불후의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만큼 SEAL의 명성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씰 온라인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706880.jpg

[온라이프]
Comment '60'
  • ?
    박우람 2003.07.11 19:53
    저의2번째기대작 첫번째기대작은 리니지2였는대
    예상에도못미치는군요 -_-;;
  • ?
    패더급 2003.07.11 19:55
    큭 이거 기다리고 있는데.
  • ?
    ♡재희사랑♡ 2003.07.11 19:56
    굉장히 기대되는게임, 방학동안 폐인이 돼볼까하는 생각도,,ㅋ
  • ?
    낭만 2003.07.11 19:58
    이런 그래픽은..........씰을 한다면 처음해보는 셈이 되는군요 하하...
    상당히 기대되네요..
  • ?
    ☆★지현☆★ 2003.07.11 19:59
    플레이어간의 협동이라 ㅡㅡ^
    말들은 다 그렇게 하더군요... 근데 막상해보면 솔로잉을...
    이게임 기대하고 있었는데...
    ㄱㅖ속 보다보니 흥미가 약간 떠러지네요...
    동영상도 무슨 콤보만 보여주고 ㅡㅡ( 마법사나 승려를 ㅡㅡ)
    그리고 이게임은 PK가안된다고해서 약간은 실망.. PK가안되면 사냥만 죽자 살자 해야될텐데.. 아마도 공성전도 안추가될거같고.. 길드전정도를 추가 해야겠지만...
    막상기대하고보니 그렇게 좋지는 못하네요..
    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크다더니 그게 맞는것 같네요..
  • ?
    겜추전해줘요 2003.07.11 20:15
    몬스터가말도하고 ㅋ 나같이 유아틱한거엔참좋군
    그리구 지현님아 pk나 공선전은 좀 이게임 그래픽만봐도
    딱 안맞다는생각 안드시나 .. 길드전정도는 음 징그럽지않게
    커뮤니티를 위해 ㅡㅡ; 있을지몰라두
    공선전이나 피케이는 떄려부수는거의그런...
    그리구 하늘 그래픽참좋네여 낮이랑 밤 그리구 신문지깔고자는것도 ㅋ
    노숙자 ㅋ
    콤보있으니.. 음 전사많이하는분들덜 질릴겟넹
    마법사도 콤보 있으면 ㅋ
  • ?
    드윕 2003.07.11 20:36
    켜켜켜켜...클베였는뎁......너무 느려서..(사양이..)안했땁 ㅡㅡㅋ

    후회됀답 ㅠ.ㅠ
  • ?
    暗月 2003.07.11 20:38
    다 자기 취향대로 하는거죠.....
    지현님 말하시는거 보니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룻 같은
    게임들이 좋을 듯 하네요
    공성전과 피케이가 없다고 해서 나쁜 게임 이라 할 수 는 없죠
  • ?
    프렌치카페 2003.07.11 20:48
    너무하고싶다 , ㅠ_ㅠ;

    빨랑빨랑빨랑 하고싶다 , ㅠ-ㅠ;;

    언제나올지 , ?

    저번에 텔즈 위버 나왔을 때 디기 실망했는데 ,

    이겜은 실망안시켰음하는 바램
  • ?
    해주연해주 2003.07.11 20:54
    피케이가 없다고 해서 나쁜게임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나쁜게임이 아니라고 보기에도 애매합니다..

    PK가 없어지게돼면..즉 몹만잡는다는 얘기인데.

    게임의 의미가 없어집니다..몹만잡고 렙업하고 퀘스트하고...

    차라리 패키지게임을 하는게낮지안을까요?
  • ?
    2003.07.11 21:01
    해주연님은 피케이가 글케 좋나요?

    그라면 리니지로 가서 피케이만 왕창 하다 오십쇼...

    글고 제가 알기론 혼돈의 여신이 '에리스'라고 알고 있는데요..

    여기는 갈라드리엘이라고 되어있네요..

    이상..
  • ?
    오홋 2003.07.11 21:27
    님 들 저기효 저 이겜 할수 있을지점 알려 주세효

    저희집 사양은요

    램-256 그래픽카드-인텔32배속 씨피유-팬텀3 500.후져써효

    꼭 좀 알려 주세효 이겜 넘 하구 시푼뎁..ㅠㅠ
  • ?
    재미만당게임 2003.07.11 21:37
    옜날부터 하그싶언는데. 잘대따 ㅋㅋㅋ
  • ?
    타이지 2003.07.11 21:52
    햐 광대 꼭하고싶다 ㅋㅋㅋ 정말 재밌을것 같아요
  • ?
    쥔야_뷔 2003.07.11 21:59
    제가 알기론_- 콤보는 ZXC키가 아니라 ASD 키로 사용하는걸로 아는데요-ㅁ-;
  • ?
    지옥천사 2003.07.11 22:07
    빨오픈댔으면조켔당~~넘잼께담
  • ?
    특수정보원 2003.07.11 22:14
    털님께 약간의 태클좀 걸게여~ 게임에 관한 건 아니구요 단지 해주연해주님께선 게임의 내용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한것인데 왜 그런식으로 말씀하는지 이해가 안가는 군요~ PK가 안된다는건 오픈베타때뿐이죠~ 대부분의 온라인게임은 실질적으로 PK가 목적입니다. 물론 PVP냐 공성이냐에 따라 방법이 틀릴뿐이지 PK를 이용 또는 즐기는게 온라인게임의 최대재미죠~
    해주님께서는 왜 오픈베타때 PK가 안될까 자신의 생각을 말했을 뿐입니다. 리니지나 하라는 님의 말씀은 씰온라인을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리니지라는 게임을 비화시킨 것입니다.

    너무 님에게 몰아세운것 같은데 죄송하구요~ 비록 서로 얼굴은 볼수 없지만 님의 시비성 강한 글투가 보는 사람에겐 짜증을 불러일으킨다는것을 알아주십쇼~ 그럼 이만~
  • ?
    낭만호랑이 2003.07.11 22:22
    피케서버를 만들수도 있고..공성전같은거는 나중에 만들겟죠..
  • ?
    『료코』™ 2003.07.11 23:58
    기대작입니다~~ 얼릉 해보고싶눼요 ㅎㅎ
  • ?
    요리왕상디 2003.07.12 00:08
    이겜 기대작이긴한데
    실망 안하길... 제발...ㅜ ㅜ
  • ?
    T있는탁한i 2003.07.12 07:27
    제발 컴퓨터 사줬으면 ..ㅜㅜ
  • ?
    후후후 2003.07.12 11:26
    우리나라 게이머의 특징 중 하나가 게임에 자신을 맞추기 보다는 게임이 자신에 맞게나와야 한다는 이상한 심리가 있죠.그 점은 게임시장에 도움이 되지않는 다는..
  • ?
    애긔보살 2003.07.12 12:43
    이갬 오픈 돼면 테일즈위버처럼 됄까?ㅋㅋ

    기대작인 만큼 실망두 크죠...저두 이갬 기다리는 갬인데

    아까 포인트 보니까 저랩은 디져라 이뜻이져? 영자님 좀 치자 하긴 하지만..ㅋㅋ
  • ?
    TCG마스터 2003.07.12 13:02
    아.......정말 기대되는군요///////(요세 할께 많아서 큰일이군...)
  • ?
    암흑광황 2003.07.12 13:03
    저랩은 디져라는 무엇이고 치자는 무엇일까요.. ㅎㅎ 확실히 강력추천입니

    다. 지금 기사,무사,마법사만 오픈초기에 구현되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저렙 때 절대 노가다 아닙니다. 적절히 퀘스트를 한다면 몹을 잡으면서

    보상도 받을수 있기때문에 렙업도 수월하고

    이번에 운영자님께 물어보니 초반데미지가 좋아졌다고 하네요.

    사냥이 더 수월하겠죠. 그리고 피케이 구현은

    12세이기때문에 제한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PK게임은 거의 15세로 되더군요. 공성전같은 것은 추후에 패치를

    계속해서 각 길드간의 집을 건설할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언제까지나 계획이구요. 추후 계속 문의를 하면 구현될것이라고

    봅니다.

    이제 오픈을 하려고 하는 게임이기에 섣불리 판단하면 안됩니다.

    모든 게임은 상용화될때까지 기다린후. 패치를 거듭해 갈수록 180도 바

    뀔수도 있기때문이죠. 오픈 초기에 다 보여주면 상용화하면 보여줄게

    없죠.

    그러니 기대도 해주시고 왠만한 불편한점은 감수해야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PC게임 경력 6년에 클로즈베타경력 3년을 지닌

    폐인..

    즉 제가 모든 게임을 거의다 접고 씰에 파묻힐려고 활동중이라는 것이죠 ^^*
  • ?
    惡패밀리™ 2003.07.12 13:29
    PK가 없는 게임은.. 별로 -_-
    할맛이. 냠냠~
  • ?
    Φ산ΕΓⓟⓔ 2003.07.12 14:13
    제가 이 씰이라는 게임을 할껀데요? ㅋㅋ

    헤 헤 헤 헤 헤 ;;

    이 게임에 서버라는게 있나요?

    있다면 같이 하게 서버졈;; 가르쳐 주셈;;~!
  • ?
    유랑 2003.07.12 14:30
    아기자기한 ^^ 그래픽~
    '씰' !! 너 딱걸렸어~

  • ?
    카르에브 2003.07.12 14:56
    cafe.daum.net/Sealonline ◁◀◁◀ 씰 온라인 팬사이트 입니당~!

    마니 가입 해줘욧~!
  • ?
    쵸코●파이 2003.07.12 14:57
    기대기대 왕기대*^^*
  • ?
    패더급 2003.07.12 14:58
    -_-;;온라이프존에 씰온라인존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
    암흑광황 2003.07.12 16:28
    무분별한 PK는 분명 게임의 흥미를 버릴수 있다는거 명심해주세요. 아이템 떨구게 하고 그런게 취미이신분인가용..;; PK는 언제든지 대련이라는 것으로 바꿔서 나올수 있지만 무분별하게 저렙을 학살(?)하는 피케이는 사람의 성격을 버린다는. 그리고 써버는 5개에 써버군은 2개씩 있습니다.
  • ?
    날개달기 2003.07.12 16:31
    제가 엄청난 기대를 안고 잇는 게임이죠//
    게임의 그래픽이 높아서 저희집에서
    랙이 걸리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볼려고요..
    온라이프에서는 씰온라인에 어느 서버를 선택하는지.;;;
    제가 리플글을 다 읽어 보지는 않아서.
    서버 정해서 온라이프 님들과 함께 게임햇으면 좋겟네요.
    아니면 설마 서버가 한개(?);;;
  • ?
    풍운성 2003.07.12 18:42
    피케이나 공성전이 없느면 말싸움기능이라도 만들려나,,,
    하여튼 온라인게임은 지속적인 패치가 생명 아니겠습니까?
  • ?
    천계의지배자 2003.07.12 19:29
    씰온라인 하구싶어!!!!!!!!!!!!!씰온라인 파이팅!!으아 이게임 정말강추강추!!초강추!!!!!!
  • ?
    善惡의존재 2003.07.12 20:12
    직업중에...백수는 없나 -_-;;

    다렉트 9.0 필요인가요?
  • ?
    천계의지배자 2003.07.12 20:22
    케릭만들면 백수가 젤첨직업이구요

    다렉트 9.0 필수입니다 없으면 들어가지도 못함...ㅋ
  • ?
    루시퍼 2003.07.12 20:26
    이 게임도 인텔로는 안되겠저-_-;
  • ?
    푸른눈동자 2003.07.12 20:54
    정말루 기대되는 겜입니다..ㅋㅋㅋ
    모두 열심히 이겜을 같이 해봅시다..ㅋ
  • ?
    음트트 2003.07.12 21:14
    인텔로 되긴된답니다....

    인텔+128램조합으로 가능하다고 하는데욤.....

    렉이야.............해보시면 아시게쬬.....--;;
  • ?
    2003.07.12 21:18
    아직 오픈베타 시작도 안했는데 무슨놈의 예기들이 이래 많으신지 -_-
    클로우즈 베타때 PK 되지는 않았지만 대련모드라고 해서 상대방을 때릴수 있는것이 있었습니다.레벨 31 이상의 캐릭터들은 서로간에 때리고 치고 박고 콤보 먹이고 할수 있었습니다.당연히 죽지는 않고 단지 베타때는 콤보연습으로 사람들이 서로간에 대련을 하였지만 오픈때는 아마 PK 가 생길지도 모른다고 생각됩니다.오히려 대련모드시에 에너지가 안깍힌다면 씰 온라인게임상이 더 혼란스럽지 않겠습니까?? 그런것들을 제작진들이 생각안할리도 만무하고..그리고 원래 예전에 나온 예기로는 직업이 장인이 아니고 대장장이하고,요리사 까지 쳐서 7가지 직업이생긴다고 기사가 나왔었는데 장인이 모든걸 제조(무기,방어구,악세사리,물약등등)하는가 보군요..개인적으로 요리사하고
    대장장이로 나눴으면 하고 생각했는데 아쉽군요
  • ?
    red무사 2003.07.12 21:52
    멋진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베때 서버가 좀 불안정했던 점만 빼면 꽤 재밌게 한 기억이..
    오픈이 기다려 지네요.*^^*
  • ?
    wind 2003.07.12 22:57
    와 디게 잼겟다. ^^ 함 해볼게요
  • ?
    카이저 2003.07.12 23:11
    다름 게임과 뭔가 달라보여서 하고싶은데..공부도 해야하고.갈등이~
    그래픽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 ?
    머드겜짱 2003.07.13 07:47
    전 이거 1차 클로즈베타때부터 해봤어요.
    상당히 강추
  • ?
    백사슴 2003.07.13 08:41
    target=_blank>http://cafe.daum.net/onePCclan

    원피스 클랜에 오셔서 구경 하세요^^
  • ?
    ll가이ll 2003.07.13 11:32
    우히히히히~난 씰을 많이 기다려 왔지요'~~
  • ?
    상디와병훈 2003.07.13 14:40
    흑흑ㅜ,ㅜ방학동안난백수흑흑ㅜ,ㅜ갈때도없고이게임할까
    흑흑ㅜ,ㅜ나친척집에갈래ㅜ,ㅜ흑흑
  • ?
    낭만 2003.07.13 16:32
    pk가 없다...
    pk가 없어도 얼마든지 재미있는 게임이 될수도 있습니다만..
    다른게임과 차별화된 색다른 재미를 주는 또다른 시스템이 나오지 않는한..
    pk가 안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없습니다.
    색다른 재미를 주는 또다른 시스템도 없고....pk도 없다면..
    결국은 무한 사냥 밖에 없는데...

  • ?
    카르에브 2003.07.13 17:14
    PK는 사람의 정신을 망가뜨립니다.
  • ?
    무료가조아 2003.07.13 17:38
    넘기대되냄...빨뤼오픈~
  • ?
    오~이런이런 2003.07.14 01:57
    이게임 정말 대작이 됄꺼같습니다.

    라그나로크 처음에 나와서 얼마나 대박때렸습니까?

    운영을 못해서 망해가긴하지만 이겜을보면은 운영자도 게임에 참여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어느게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커뮤니티죠 운영자와 유저가

    함께 게임을 한다는게요 로봇 운영자가 아니라는 점 노력한다는 점에서

    최고의 게임이 됄꺼같습니다^^
  • ?
    조폭산타 2003.07.14 15:46
    에해해 오늘까지 3일남았다. ㅎㅎ그런데 이거 우에 보니까. zxc로 한다던데.. 움직일때도 키보드로?? 다 키보드로하나? 그리고 1차클로즈해보신분들앙. 이거 용량 커요?????? 알려주셈.ㅎ
  • ?
    짝nr랑 2003.07.15 11:16
    흠냐.. -0- 내일이면.. 이거 될텐데..
    저도.. 이거하려고.. 전부 청산하고 -_-;;;;;
    방학도. 내일;;
    방학하자마자 폐인생활을 - -;;;;
    근데.. 윗부분에 PK얘기가 많은데요..
    솔직히... -ㅁ- 피케이가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0- 사냥이나 피케이 그런거보다..
    사람들과 노는게 더 재밌다는;;;
  • ?
    №.루브도™ 2003.07.15 12:06
    직업시스템은 샤이닝로어와 비슷하군요..

    전 개인적으로 잠자는 시스템이 제일 마음에 든다는..

    씰온라인! 내일 오픈이다!
  • ?
    마검치토스 2003.07.22 16:05
    눈물겹다! '가람과바람!'

    옛날의 패키지 씰의 고통은 이제 훌훌 털어버렸군요.

    가바 파이팅! 그리곤 파이팅! 씰온라인 파이팅!
  • ?
    성여우† 2003.08.07 19:00
    저. 이거 시작하려던 참인데. 3-1섭에서... 인터페이스에 도움말주는 캐릭터 모습을 바꿀수도 있나요/?
  • ?
    음훼훼훼 2003.08.23 23:44
    ㅋㅋㅋ 지금 씰의 하는 유저 입니다..그리고 글내용중에 낳오는 스크린샷
    현재 씰에서 존재 하지도 않습니다....그리고..스크린샷에 낳오는분의..영자고요..아직 장인.광대 없다니다..그리고 한 9월달쯤에..길드가 낳오데요.
  • ?
    내가찾은자유 2003.09.29 18:37
    저도 하고있는 유저입니다만...

    파티가 없어서 빛을 못보는...

    순수 성직자와...

    바이탈 기사입니다 ㅡㅜ

    파티만 나오면 흐흐흐...
  • ?
    바람이머물다 2003.10.16 04:46
    노가다 게임 입니다. 참고 하시구요. 뭐 하긴 요즘겜들 다 그렇죠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46 [디지몬온라인] 슈팅온라인의 부진속에 일어난 게임 93 º㉦º추카 03.09 277736
1045 [메이플스토리] 3D 저사양게임의 기대작! 39 쥴리아스 02.28 139260
1044 [트릭스터] 오픈임박!! 알아보고 하자!! 44 탤리스만 04.08 94776
1043 [기고] [천상의문] 다시 시작되는 천상의 전쟁 71 OnLife 07.05 83356
1042 [포트리스3] 패왕전 의 신규 탱크 <철퇴탱크> 공개 15 OnLife 12.02 68436
1041 [이터널시티] 미래에 한국을 구원하라!! 14 魔-劍 05.06 63634
1040 [릴온라인] 다시보는 릴.. 41 밴디트 06.10 57583
1039 [시아] 서정적 배경을 간직한 오리멘탈 무협 판타지 39 이적 07.10 49561
1038 [판타지마스터즈]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게임을 원하는가? 49 OnLife 08.13 47759
1037 [라키아] 무한자유의 즐거움! Free Style RPG~! 59 OnLife 07.05 45629
1036 [에스피리드]신선한 충격!! "우리들이 꿈꺼왔던 무한 자유" 92 별이 07.28 41714
1035 쉔무 온라인.. 그 거대한 모험의 세계로 53 가아라 12.24 40901
1034 [바스티안] 호쾌한 액션을 가미한 3D 온라인 게임!! 35 OnLife 12.02 39336
1033 A3, 고독한 오토와의 전쟁 30 OnLife 08.04 37210
1032 [트라비아]닻을 올린 게임의 승전보! 29 九龍邦 06.12 36983
» [씰온라인] 개그 액션의 꿈★은 이루워진다~! 60 67 OnLife 07.11 3658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66 Next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