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의 공포의 4램은 잘 아실것이다!
ps2의 그래픽 칩인 GS의 메모리는 1개의 픽셀을 64비트 단위로 처리한다.
단순계산을 해보자
GS의 비디오 메모리는 4mb=1024KByte x 4(1024 X 1024 X 8)bit X 4=33554432비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한 개의 픽셀이 64비트 씩을 필요로 하니
64로 나눠주면 524288. 즉, 4mb의 메모리로는 524288개의 픽셀을 표시할수 있다
그럼 다시 계산. 640 곱하기 480은? 307200
여기에 폴리곤 연산을 위해서는 이의 두 배의 메모리가 필요하므로 곱하기 2해서
614400. 614400개의 픽셀을 표시할 수 있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GS의 4MB 메모리는
640X480 모드를 표시하는 것이 픽셀당 64비트를 할당하는 데이터 세트로는 불가능
하다는 얘기다. 그래서 초반 PS2 용 게임들이 채용하고 있는 해상도는.
640X240해상도[초반에 플투 해상도 쌈 마니 낳죵]
수직해상도를 반으로 줄임으로서 메모리 부족을 회피해 가고 있따!
[쉽게 말해서 GS가 실제적으로 감당할수 있는 해상도는 1280 X 1024 이다.
하지만 저 시기의 데이터 세트로는 640 X 240 해상도로 밖에 겜을 못만들었따는 소리!]
이거 다 옛날 말이죠 ....
PS2 관련 겜 만든 회사들은 계단현상 다 해결했으니 말입죠 -_-
세가가 플투 머신에 적응 했따는 인터뷰 엑박 게시판서 봤네여
난해하긴 해도, 보람이 있따나???? -_-a;;;
버파4에볼이 플투로 나오길.....
ps : 드캐 환상에 빠지신분들 계시던데...;;
드캐도 열악합니다 드캐 얘기 적고 싶지만.... 플투게시판인지라..... 쩝
드캐의 문제는 반프레임씩 밀리는 현상이 있씁죠... 스펙이 딸리는 ㅡㅡ;;
대표작 : 쉔무,바이오하자드 베로니카 , 쉔무... 등
doa2 는 아예 프레임삭제가 제법 있씁죠
환상에 빠지시지 마시길....ㅡㅡ
ps2의 그래픽 칩인 GS의 메모리는 1개의 픽셀을 64비트 단위로 처리한다.
단순계산을 해보자
GS의 비디오 메모리는 4mb=1024KByte x 4(1024 X 1024 X 8)bit X 4=33554432비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한 개의 픽셀이 64비트 씩을 필요로 하니
64로 나눠주면 524288. 즉, 4mb의 메모리로는 524288개의 픽셀을 표시할수 있다
그럼 다시 계산. 640 곱하기 480은? 307200
여기에 폴리곤 연산을 위해서는 이의 두 배의 메모리가 필요하므로 곱하기 2해서
614400. 614400개의 픽셀을 표시할 수 있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GS의 4MB 메모리는
640X480 모드를 표시하는 것이 픽셀당 64비트를 할당하는 데이터 세트로는 불가능
하다는 얘기다. 그래서 초반 PS2 용 게임들이 채용하고 있는 해상도는.
640X240해상도[초반에 플투 해상도 쌈 마니 낳죵]
수직해상도를 반으로 줄임으로서 메모리 부족을 회피해 가고 있따!
[쉽게 말해서 GS가 실제적으로 감당할수 있는 해상도는 1280 X 1024 이다.
하지만 저 시기의 데이터 세트로는 640 X 240 해상도로 밖에 겜을 못만들었따는 소리!]
이거 다 옛날 말이죠 ....
PS2 관련 겜 만든 회사들은 계단현상 다 해결했으니 말입죠 -_-
세가가 플투 머신에 적응 했따는 인터뷰 엑박 게시판서 봤네여
난해하긴 해도, 보람이 있따나???? -_-a;;;
버파4에볼이 플투로 나오길.....
ps : 드캐 환상에 빠지신분들 계시던데...;;
드캐도 열악합니다 드캐 얘기 적고 싶지만.... 플투게시판인지라..... 쩝
드캐의 문제는 반프레임씩 밀리는 현상이 있씁죠... 스펙이 딸리는 ㅡㅡ;;
대표작 : 쉔무,바이오하자드 베로니카 , 쉔무... 등
doa2 는 아예 프레임삭제가 제법 있씁죠
환상에 빠지시지 마시길....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