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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 일단 제가 허접한 글쓰기를 즐겨(?)하기 때문에;;;;

먼저 말씀드립니다,,,,,,욕 ㅈㅅ 심한 태클 ㅈㅅ

제가 원하는 게임 시스템

첫번째,,,,게임내에서 길드가 성을 만들수도 있고,,,,

말그대로 게임내에서 길드가 성도짓고,그 성 안에서 혹은 마을 안에서 왕(npc or 유저?)에게 땅을사서 거기서 요리사,주점 이런걸 만들수도 있고,,,,,,,

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풀어나갈수 잇도록;;;;;;;

두번째,,,,직업 합성(?)

예를들어 성직자를 첫번째 직업으로 선택하고 그 직업을 마스터합니다,,,,,그러면 그 직업 마스터 무기를 갖을수잇고,,,,,,,,,
성직자를 키우면서 부케처럼 기사를 서브클래스로 키울수잇고
그리고 두 직업마스터를하면 직업을합칠수잇고,,,,,,,
그 합친직업으로 전직할수잇고 혹은 세번째 직업을 가질수잇고
(노가다 심한가요?)

세번째,,,,스킬의 변화(?)

마스터렙이 돼면 운영자와의 합의하에 유저가 원하는 스킬을 만들수있고, 법사는 스킬을 합성 해서 쓸수있고,,,,,,,

네번째,,,,활발한이벤트

예를들어 몹과의 공성(의무감을 위해 패배하면 몹이 썌지거나 이런식으로),고대유적 발굴,비밀던전 이런것이 대충,,,,



















여기까지 단지 제가원하는 게임상이였습니다,,,,,,,,,,,,,

-by.게임 기획자 or 그래머가 대길 원하는 고1-
Comment '9'
  • ?
    가이 2006.03.15 12:26
    아 유레카?

    혹은 닷핵?

    이런 내용으로 옛날 옛적에 토론 벌어진적 잇었는데...

    그 방대한 내용이 게임화 되고 완벽하게 적용하기는 그때당시 힘들다

    라고 거의 결론 됬다시피 입빨센분들이 몰고 가더라구여

    생각해 보면 지금도 무리데쓰죠~?나중엔 몰겠지만~

    유저의 손끝으로 만들어지는 게임스토리는 잼있기는 하겠죠



  • ?
    민이러브 2006.03.16 23:59
    쉐도우베인인가 그게임 이 그렇지안나요? 훔 저는 스페셜포스 이런게 알피지랑 혼합되서 지대로된 게임 됬으면 좋겟는데 ㅎㅎ 아님 겟엠프드 알피지 라던지 ㅎㅎ 훔냐 ㅎㅎ
  • ?
    ☆。전갈자리 2006.03.17 03:11
    저런걸 게임에서~ 다 할려면..꽤~~ 오래 기다리셔야 할듯...
  • ?
    늑대댱 2006.03.17 09:57
    쉐도우베인이 저런건가(태클아님);; 아무튼 다시 오픈하려는거같던데 한번 해봐야징
  • ?
    소드엠페러 2006.03.17 19:41
    첫번째 는 있습니다.

    마비노기


    두번째.

    직업합성 있습니다.

    길드워




    세번째는 상당히 어려울겁니다.

    어린학생들의 너무 심한마법연구가 될거같아서.

    운영자쪽에선 꺼림칙할수도있죠.

    차라리

    청소년 대표를 뽑거나

    길드 대표 혹은 랭커들..

    네번째는..그다지...흠.
  • ?
    아리만 2006.03.17 21:29
    ^^ 재미있군요. 글 보다보니 울티마가 자꾸 생각납니다. 지금의 울티마는 많이 변질(절대 발전이 아님)이 돼서 그렇지 옛날의 울티마라면 그나마 글쓴분의 욕구를 충족시켜줬을텐데.
    1. 울티마의 하우스 시스템은 대륙에 있는 필드에 집을 짓는거죠. 하지만 필드의 모양이 고르지 않으면 지을 수 없기에 큰 집(성같은..)을 지을 수 없습니다. 떄문에 일부 부유한 유저만이 차지할 수 있었고, 또한 후에 들어온 신유저(뉴비)는 집을 지을 수 없었죠.(집세도 존재했다는..;;)그래서 신섭 열리면 땅 차지하려고 작은집 따닥 붙여서 미리 성 지을만한 장소를 선점했다는 전설이..-_-;;

    2.울티마의 스킬 시스템은 다양합니다. 요리 스킬도 있으며(별 쓸모는 없지만..-_-;;)옷짓기, 대장장이, 검술, 메이스, 마법등등이 있으며 총 스킬포인트 700을 넘지만 않는다면 제한 없이 습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려하신대로... 노가다가 장난이 아닙니다.-_-; 한 스킬의 마스터가 100인데... 매크로 없이 수동으로 마스터 이루기는.. 거의..;;

    3. 이건 어렵군요-_-; 그나마 조합이 미리 정해져있다면 모를까 자유분방한 조합은 무리입니다. 미래 시스템의 발전을 기대해보세요-_-;;

    4. 울티마 이벤트 중 이런게 있었죠. 몬스터의 도시 침공. 그 도시 이름은 기억 안나지만 한때 언데드 몬스터에게 도시가 점령당해 한동안 그 도시를 사용못했었습니다. 물론 후에 유저들이 몬스터를 몰아내서 탈환했지만요..

    p.s 제가 울티마를 너무 감명깊게 해서 약간(?) 미화가 들어갔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전부 과거의 일. 지금의 울티마는 너무 변해버려서 썩 하고 싶지도 않고..(사실 노가다가 두렵습니다.-_-; 울온의 노가다는 정말이지.. 덜덜덜...)
  • ?
    다크 아라돈 2006.03.18 21:00
    ㅎㅎ; 한번쯤 게임좀 해보신분이 생각해봤을 게임상이군요.
    하지만 그렇게하려면 맵이 무진장 넓어야 할거고 스킬을 운영자와 상의하려면 운영자가 괭장히 많이 필요하겠군요. 역시 일단은 많이 어려울듯 하지만 나중에도 못이룰 게임상은 아닌것 같네요^^;
  • ?
    까리남 2006.03.25 19:39
    음 다른건 잘모르겟고 2번째랑 3번째는 좀..
    우선 2번째는 노가다의 압박과.. 올드유저와 신규유저 차이가 끝없이 버러지는 사태가 발생할꺼 같구요.. 3번째는 현실적으로 조~금...
  • ?
    메이플죽인다 2006.04.05 21:55
    게임판타지책을 너무 많이보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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