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이프 를 즐겨찾는 사람입니다만 그동안은 쭉 보기만해봤지 가입이나 글올린적은 없습니다.계속 나오는 예기들을 보니 저또한 하고싶은 얘기가 있어 이렇게 글올립니다.
노가다 노가다 하는데 요즘뿐만 아니라 온게임의 시작부터가 노가다게임의 탄생이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시간제한없이 돌아가는 가상공간...판타지 그세상에서 케릭터는 키워나가는 게임.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남들보다 앞서 나갈수없는 장르.온게임의 매력이면서 부작용이 강한 단점이 바로 경쟁심...여기서 비롯된게 노가다죠.
게임상에서 부자가되고 강해질수 있는 방법은 게임에 대한 이해도와 정보 등등이 있겠지만 그무엇도 노가다 앞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안그렇습니까? 지아무리 게임도사인들 백날백일 모니터에 얼굴박고 살아가는 사람을 이길수 있겠습니까?
적을 이기기위해 더좋은 아이템을 구하기위해 누구누구보다 강해지기위해 노가다란 시스템에 자신들을 맡길수밖에 없는 현실.바로 지금 우리 온라인게이머들의 모습이죠.
분명 개발자들은 지들도 생각이있는데 노가다 게임만 일부러 만들겠습니까? 노가다는 유저들이 하는것이지 그어디서도 개발자 게임사들이 앞장서서 노가다 하십시요~하는걸 보지 못했습니다.
단지 게임들마다 몹이주는 경험치 아이템 드롭률이 다른것을 기준으로 이건 노가다 게임이다라고 판단하고 홍보(?)하는건 문제가 있지요.
이게임에선 오크만 잡아도 렙업되는데 왜 이게임은 오크잡아도 개뿔도 안주냐 이런식으로 덤비는 게시판글을 보면 참 답답합니다.예를 들어 최근나온 테일즈위버의 경우 나오기전부터 난리였죠.최고의 기대작 클베 테스터들의 침이마를 정도의 홍보 칭찬 궁금증유발...제작사에게 거는기대 등등 요란스러웠죠.
3D아니고 과거로의 회귀인가...2D를 들고 나왔는데도 대단한 관심들이였죠.아기자기하고 귀엽고 깔끔한 그래픽 케릭터 독특한 게임시스템 팩키지게임같은 스토리구성 멀티시나리오 등등 장점이 많다고 평가되던게임이였죠.
근데 오픈후 몇일만에 어떻든가요?
서버관리의 문제 비메너의 유행 ㅡㅡ;
노가다의지존게임 아동위주의 게임성
소문난 잔치집 되버렸죠.먹을게 없더군 하면서 발길을 돌리고.
너도나도 여기저기 다니면서 이게임할거니? 하지마라 하고.
이런 상황을 보면서 참...같은 온게임 마니아로서 부끄럽더군요.
도데체 게임을 왜 하는가?
게임의 주된 목적은 즐기는 것이 되야됩니다.
즐길수없다면 그건 게임이 아닙니다.일이죠 노동이고
모두가 좋아하는 노가다죠 게임이 아니라.
테일즈위버같은 경우도 다른게임의 성장속도와 비교하지말고 차근차근 보면 상당히 색다릅니다.재밌고, 성장속도도 테일즈를 즐기다보면 그렇게 노가다의 지존급은 아니더군요.
즐기면서 하면 그게 노가다가 될까요? 렙업이 안된다고 늦게된다고 재미없고 지랄같은 게임일까요? 왜 렙업만 빨리해야 좋은게임이라 생각하나요? 막상 렙업 빠른 게임해보세요. 그럼또 이럴겁니다. 뭔게임이 렙업이 이렇게 빨러 키우는 맛이 없잖아 젠장..
안그렇나요?
게임하는 시간동안 사냥도하고 파티도 해보고 채팅도 하고 아이템거래도 해보고 경험치를 모아서 스킬렙업도 시켜보고 새로운스킬을 멋지게 시전해보기도 하고 퀘스트도 찾아서 해보고,사냥이 정지겨우면 pk 지역으로 가서 스릴도 느껴보고 저렙땐 키우는 맛으로 고렙땐 즐기는 맛으로 하는게 게임아니던가요?
예를 테일즈로 드니 마치 내가 테일즈마니아 같네요 ㅡㅡ;
단지 예로 든것 뿐이니 테일즈싫어한다고 내욕하지마세요.
그리고 요즘 게임하는분들 왜 그리 쉬운것만 찾습니까?
진정 그게임에 대해 애정도 가져보고 정보도 수집해보고 공부하듯이 한번이라도 생각해보고 게임을 한다면 이렇게 불만덩어리로 변하진 않을것입니다.자기가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현거래 남들머리위에 있고 싶어서 쉬운것만 이런것들만 찾지말고 좀더 하려는 게임에 대한 관심과 자기노력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기왕 게임할라믄 아깝게 시간버리지말고 뭘하더라도 자기 자신을 공부시키면서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뭐 피곤한 분들은 그냥 그냥 해도 되지만 꼭 뭣도 안하면서 말만 더럽게 내뱉는 유저들이 많다보니...이런사람들한테만 해당되는 이야기...
노가다도 꼭 이런사람들이 많이 불만을 갖죠.
지보다 약한 몬스터들 폭행하면서 이거 졸라 약하네 하는 사람들
이러니까 렙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죠...이러면 재밌습니까?
자고로 지보다 크고 센걸 잡아야 발전하는데 이러면 제자리 걸음이 되는거죠.노가다지존이라는 테일즈도 패치이후로 자신보다 약한몹은 더이상 경치를 안주지요.이걸가지고 아주 노가다 황제등극이네 뭐니 ㅡㅡ; 센거 잡아보세요.자기보다 조금센것들 잡을수있는것들 잡다보면 그리 노가다도 아닙니다.
그유명한 타격굿 노가다왕 릴 이란 게임을보면 렙20만넘어가도 산만한 경험치때문에 다들 쓰러지죠.사냥밖에 할게 없는 이 릴이란 게임은 키워본사람만이 압니다.끝도없는 경험치를...몹은 센데 주는경치를 보면 렙업이란걸 아예 접어야 게임할맛나죠.
하지만 릴의 경우 렙업차이가 1일 지라도 그 힘의 위력은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기 때문에 렙업직후 피부로 느껴지는 그감동...
그맛을 알아야 릴을 안다고 볼수있죠.아직 초기상태인 릴은 앞으로 전망이 좋습니다.
테일즈는 오히려 릴보다는 편하죠.
스킬경험치를 도입 다양하게 키우는 맛도 있고 퀘스트라든가 커뮤니티 하여튼 인기끌만한 자격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나마 이게임들을 얘기에 포함시킨것은 괜찮으니까 넣은거죠.
성인온라인게임의 시작 뭐시기3 라든가 이밖의 수많은 오픈베타 상용화 게임들...중에는 정말 뭐하러 만들었는가 이렇게 만들라믄 아예 문닫지...이런말 들을만한 게임이 많습니다.
저또한 여러 온게임들은 수년간 즐겨온 사람인지라 불만이 없을수없고 물먹은 게임이 없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 벌어지는 유저들의 어리고 생각없는 유저들의 무차별적 공격은 자제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좀 발전적으로 풀어나가려는 자세를 보여야지
무턱대고 때려쳐라 뭐하냐? 이런식은 그런말하는 자기자신한테도 안좋습니다.
물론 게임이니까 막말한다.이게뭐 대수냐 내인생만 잘살면 됐지 이럴지도 모르지만 만약 그렇다면 생각안하고 사니? 이렇게 말하고싶습니다.힘들게 제작하고 개발하는 그리고 서비스하는 입장도 한번쯤은 생각해봐야지요.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말입니다.
게임하는 순간만큼은 그시간은 자신의 일생중의 한부분인데 그렇게 막써버리고 낭비해야 됩니까?
게임은 즐깁시다.얘기가 길고 지루해서 미안합니다^^;
그리고...어린사람들아...말좀 똑바르고 바르게 하고 생각좀하고살자...왜그렇게 인생막사니...게임이라고 그렇게 함부로 하면서 돌아다니면 니인생도 그렇게 돌아간다.가상공간이지만 그안에 있고 그안에서 말하고 움직이는건 너자신이란걸 왜모르니...
이말좀 다들 보시면 어리고 싸가지없는 유저들 혹은 나이는 먹었어도 인생밥값못하는 인간들 보면 전해주고 다니세요.
혹시 그게 당신 아니야? 충격~~!!! 경악~~~!!! 그건너~~바로너~~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정리도 한번안하고 논스탑으로 쭉 써내려왔습니다.허술해도 중요부분만 쏙쏙 뽑아서 읽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끝까지 잘읽어주신분들께 한턱쏩니다.
나이 만20세이상 소주~그이하는 바나나맛우유~~~
자 다들 마셔~ 원샷~ ㅡㅡ; 바나나우유 원샷하지마라
체할라...커억~~~....추우면 보일러켜켜켜켜 돌리고~~~아싸...
노가다는 이제 시러~~3d도 질렷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