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life-online.co.kr/
게임소개:
안녕하세요. 오랜만 입니다. 저번에 스트라가든 이후로 오랜만에 게임추천을
해보네요. 글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라이프 온라인’의 원 뜻은 ‘Legend In Forggoten Era(잊혀진 시대의 전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울티마 온라인’처럼 생활형 MMORPG를 지향하며 클래스의 구분이 없는 등 자유로운 캐릭터 성
장을 기본 시스템으로 하고 있다. 또 플레이어의 활동을 통해 월드의 성격이 변하는 등 ‘변화무쌍
한 월드’라는 컨셉 또한 ‘라이프 온라인’의 특징이다.
라이프온라인에는 클래스가 없습니다. 스탯을 자유롭게 찍는데에 따라 마법전사 ,
근거리 전투에 중심을둔 배틀메이지 , 마법사냥꾼 , 테이밍 하는 마법사 등등등등등
‘팔방미인형’ 캐릭터가 만들어 질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의 폭도 매우 넓다.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면 스킬 포인트를 받게 되고, 올리고 싶은 스킬에 투자해서
성장하는 방식이다.
물론 마법만 줄곧 쓰던 캐릭터가 검 관련 스킬을 올리는 것은 생뚱맞다. 그래서 캐릭터의 각 행동
마다 숙련도가 존재한다. 한손 공격, 양손 공격, 둔기 공격, 총 공격 등 수십 가지의 행동에는 숙
련도가 있어서 일정량이 채워져야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된다.
즉, 원하는 스킬을 올리려면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칼을 많이 쓰면 전사 스킬을
배우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식이다. 이에 따라 캐릭터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키워나갈 수 있
다. 이런 시스템은 레벨업에 도움을 많이 주고 동기 부여도 확실할 것이다. 물론 유저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모든 스킬을 배울 수도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추천사유:
게임 속 안의 많은 시스템 매력에 빠졌습니다.
첫번째, 페어스톤
‘페어스톤’은 ‘페어더스트’라는 아이템을 모아 만들 수 있는 생산 아이템이다. ‘라이프 온라인’은
생활형을 강조하는 게임이라 채집, 생산, 제작 등의 시스템이 강화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페어스톤’의 생산이다.
페어스톤에 비하면 무기, 아머 등 아이템은 사실 코스튬에 가깝다. 방어, 공격, 이동속도 등 각 능
력치에 특화된 페어스톤을 보유함으로서 아이템의 진가를 드러낼 수 있다.
두번째 , 전투시스템
전투 시스템에서 가장 눈 여겨 볼만한 것은 ‘세계의 변화’이다. 특정 지역에는 ‘혼돈 게이지’가
존재하는데 이 게이지는 서버 내 유저 활동에 따라 차거나 감소된다.
서버에서 유저들이 열심히 몹을 사냥하면 혼돈 게이지가 점점 올라가는데 25%-50%- 75%-100%
씩 게이지가 찰 때마다 아이템 드랍률이나 몬스터의 레벨이 높아진다. 혼돈 게이지가 100%가 되
면 그 서버는 일명 ‘혼돈상태’로 빠지는데, 이 상태에서는 플레이어끼리의 PK가 가능해진다. 또
그 세계를 지키고 있는 중립 몬스터 ‘가디언’이 플레이어를 먼저 공격하기 시작한다. 말하자면 인
간의 참여로 월드의 질서가 깨진 상태가 되는 것이다. 가디언은 그 질서를 잡는 것이고.
PK는 현재 약 10분 정도가 가능하다.
몬스터를 죽이면 혼돈 게이지가 올라간다.
혼돈 게이지가 100%가 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세계가 바뀐다.
그리고 평소에는 이렇게 평온하던 지역이…
▲ 바인드 스톤 ▲ 혼돈 게이지 ▲세계변화 진행 중
세번째 , 길드시스템
레벨을 어느 정도 달성하면 길드를 구성해 길드전이나 마을 점령전이 가능합니다.
이중 마을 점령전은 상당히 중요한 콘텐츠인데, 마을을 장악함으로서 그 지역의 경제시스템을 통
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이프 온라인’에서는 기본적으로 마을 상점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의 개
수가 한 시간을 기준으로 정해져 있다. 예를 들면 A마을에서는 한 시간에 물약 100개 이런 식으
로. 마을을 장악한 길드는 이런 제한들을 조금씩 조정할 수 있고 이는 게임 내 경제 밸런스와
직결된다. 그렇다면 마을을 장악하고 전횡을 일삼는 길드에게는 어떻게 대처하나? 약속을 하고
마을 점령전을 펼치거나, 여의치 않으면 군소 길드끼리 연합해 대형길드를 칠 수도 있다.
네번째 , 채집시스템
약초 채집, 광물 채광, 낚시 등을 통해 얻은 아이템은 재봉, 대장, 요리 등 직접 생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생산시스템을 이용하여 물약이나, 옷 등을 만들어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탈 것들은 유저들이 스스로 장만하게 되며, 넓은 맵을 이동하는데 도움을 준다. 게이머는 필드에
있는 말을 직접 길들여 탈 수도 있다.
낚시와 채광, 풀과 알, 우유를 채집하는 모습.
다섯번째 , 칭호시스템
명성 목록
OO대 시바스던전을홀로탐사한
던전을 탐사 완료한 캐릭터가 얻는 칭호. 누구나 얻을 수 있다.
OO대 드래곤슬레이어
공룡 중 하나를 퇴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OO대 검성
게임 내에서 검만을 가지고 싸우는 사람 중 가장 강력한 캐릭터 한 명만 획득할 수 있다.
OO대 엘피소스의 시장
엘피소스를 다스리는 길드의 마스터 캐릭터 한 명만 획득할 수 있다.
OO대 낚시왕
게임 내에서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캐릭터 한 명만 획득할 수 있다.
OO대 고수
게임 내에서 경험치가 가장 높은 캐릭터 한 명만 획득 할 수있다.
제일 민첩한
게임 내에서 민첩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 한 명만 획득 할 수 있다.
등등 더 많은것들이 있다.
여섯번째 , 전설......
플레이어의 행동은 세계에 영향을 미쳐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이것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쳐 높아진 명성에 NPC들의 반응이 달라지게 됩니다.
소문을 내기를 좋아하는 NPC들은 현재 세계에게 가장 사람이 누구인가, 현재 가장 강력한 무기
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 검성이 누구인가, 이번 주에 있었던 세력간의 싸움에서 승리한
게 어디인가 등등 끊임없이 소문을 전파하며 캐릭터의 행동을 주목하게 됩니다.
자신에게 붙은 칭호는 NPC도 알아보고 이야기해준다.
플레이어는 세계의 패권을 두고 다른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패권을 거머쥔 플레이어는
역사에 등장하는 [세종 13년] 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캐릭터 이름을 딴 연혁을 가질 수 있습니
다. 패권을 지닌 자의 이름은 모든 플레이어가 알게 될 것이고,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패권
을 가진 자는 그 패권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끝임없이 자기 자리를 지키려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일곱번째 , 협동.......
플레이어와 플레이어의 대립과 경쟁보다는 협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는 잡기
어려운 몬스터도 협동과 협력을 통해 쉽게 잡을 수 있으며, 서로가 서로를 도울 수 있습니다.
함께 하는 동료가 있어 몬스터도 두렵지 않습니다.
혼자서는 이길 수 없는 어려운 몬스터는 최대 6명이 한파티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파티를 오
래 할수록 파티레벨이 상승하고, 파티레벨이 오를수록 몬스터들에게서 얻는 아이템 드랍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얻게되는 경험치가 늘어나므로 협동해서 사냥하는 재미는 시간이 지날수록 배
가 됩니다.
- 길드 구성원이 다같이 성장시키는 길드.
길드 마스터를 중심으로 길드원들이 합심해서 보스 몬스터를 잡고, 길드원 사이의 협력을 통해
길드의 레벨을 상승시켜 명성을 널리 알리는 시스템이 지원됩니다. 또한, 길드원 외에는 진입이
불가능한 특정 지역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속한 길드를 가이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집단으로 만
들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향후에 업데이트 되는 마을점령전, 길드전,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길드 커뮤니티를 성장, 유지 할 수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캐릭터소개:
위를 보시다시키 캐릭터가 없습니다.
모든것을 자유롭게 키울수가 있어 클래스에 제한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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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캐릭터:
아직 오픈을 않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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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사양: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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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라이프온라인이 클로즈베타를 거치지 않고 1월 18일 오픈베타를 한다고 하네요.
왜 않하냐면은 내부적으로 이미 비공개로 했다고 합니다. 완성도도 보장 한다고 하네요.
제가 플레이 해보질 못해서 각각 정보들을 수집해 태그하거나 동영상을 올리거나 복사를
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직 사이트는 안생겼구요. 조만간 생길꺼 같습니다. 현재는 카페를 이용해 주세요.
그리고 위 동영상에서 갑자기 몬스터들이 무리지어 선제공격을 하는것은
혼돈 시스템의 효과라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MMORPG 랑은 차원이 다를꺼 같습니다. 기대해봐도 좋을듯 하네요.
그럼 마지막은 스크린샷으로 장식하겠습니다.
▲ 라이프 온라인의 배경
▲ 클래스가 없는 자유성장형 캐릭터 시스템
▲ 바인드 스톤
http://cafe.naver.com/lifeonlinecafe 공식 카페..... 모든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
게임소개:
안녕하세요. 오랜만 입니다. 저번에 스트라가든 이후로 오랜만에 게임추천을
해보네요. 글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라이프 온라인’의 원 뜻은 ‘Legend In Forggoten Era(잊혀진 시대의 전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울티마 온라인’처럼 생활형 MMORPG를 지향하며 클래스의 구분이 없는 등 자유로운 캐릭터 성
장을 기본 시스템으로 하고 있다. 또 플레이어의 활동을 통해 월드의 성격이 변하는 등 ‘변화무쌍
한 월드’라는 컨셉 또한 ‘라이프 온라인’의 특징이다.
라이프온라인에는 클래스가 없습니다. 스탯을 자유롭게 찍는데에 따라 마법전사 ,
근거리 전투에 중심을둔 배틀메이지 , 마법사냥꾼 , 테이밍 하는 마법사 등등등등등
‘팔방미인형’ 캐릭터가 만들어 질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의 폭도 매우 넓다.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면 스킬 포인트를 받게 되고, 올리고 싶은 스킬에 투자해서
성장하는 방식이다.
물론 마법만 줄곧 쓰던 캐릭터가 검 관련 스킬을 올리는 것은 생뚱맞다. 그래서 캐릭터의 각 행동
마다 숙련도가 존재한다. 한손 공격, 양손 공격, 둔기 공격, 총 공격 등 수십 가지의 행동에는 숙
련도가 있어서 일정량이 채워져야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된다.
즉, 원하는 스킬을 올리려면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칼을 많이 쓰면 전사 스킬을
배우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식이다. 이에 따라 캐릭터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키워나갈 수 있
다. 이런 시스템은 레벨업에 도움을 많이 주고 동기 부여도 확실할 것이다. 물론 유저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모든 스킬을 배울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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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유:
게임 속 안의 많은 시스템 매력에 빠졌습니다.
첫번째, 페어스톤
‘페어스톤’은 ‘페어더스트’라는 아이템을 모아 만들 수 있는 생산 아이템이다. ‘라이프 온라인’은
생활형을 강조하는 게임이라 채집, 생산, 제작 등의 시스템이 강화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페어스톤’의 생산이다.
페어스톤에 비하면 무기, 아머 등 아이템은 사실 코스튬에 가깝다. 방어, 공격, 이동속도 등 각 능
력치에 특화된 페어스톤을 보유함으로서 아이템의 진가를 드러낼 수 있다.
두번째 , 전투시스템
전투 시스템에서 가장 눈 여겨 볼만한 것은 ‘세계의 변화’이다. 특정 지역에는 ‘혼돈 게이지’가
존재하는데 이 게이지는 서버 내 유저 활동에 따라 차거나 감소된다.
서버에서 유저들이 열심히 몹을 사냥하면 혼돈 게이지가 점점 올라가는데 25%-50%- 75%-100%
씩 게이지가 찰 때마다 아이템 드랍률이나 몬스터의 레벨이 높아진다. 혼돈 게이지가 100%가 되
면 그 서버는 일명 ‘혼돈상태’로 빠지는데, 이 상태에서는 플레이어끼리의 PK가 가능해진다. 또
그 세계를 지키고 있는 중립 몬스터 ‘가디언’이 플레이어를 먼저 공격하기 시작한다. 말하자면 인
간의 참여로 월드의 질서가 깨진 상태가 되는 것이다. 가디언은 그 질서를 잡는 것이고.
PK는 현재 약 10분 정도가 가능하다.
몬스터를 죽이면 혼돈 게이지가 올라간다.
혼돈 게이지가 100%가 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세계가 바뀐다.
그리고 평소에는 이렇게 평온하던 지역이…
▲ 바인드 스톤 ▲ 혼돈 게이지 ▲세계변화 진행 중
세번째 , 길드시스템
레벨을 어느 정도 달성하면 길드를 구성해 길드전이나 마을 점령전이 가능합니다.
이중 마을 점령전은 상당히 중요한 콘텐츠인데, 마을을 장악함으로서 그 지역의 경제시스템을 통
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이프 온라인’에서는 기본적으로 마을 상점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의 개
수가 한 시간을 기준으로 정해져 있다. 예를 들면 A마을에서는 한 시간에 물약 100개 이런 식으
로. 마을을 장악한 길드는 이런 제한들을 조금씩 조정할 수 있고 이는 게임 내 경제 밸런스와
직결된다. 그렇다면 마을을 장악하고 전횡을 일삼는 길드에게는 어떻게 대처하나? 약속을 하고
마을 점령전을 펼치거나, 여의치 않으면 군소 길드끼리 연합해 대형길드를 칠 수도 있다.
네번째 , 채집시스템
약초 채집, 광물 채광, 낚시 등을 통해 얻은 아이템은 재봉, 대장, 요리 등 직접 생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생산시스템을 이용하여 물약이나, 옷 등을 만들어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탈 것들은 유저들이 스스로 장만하게 되며, 넓은 맵을 이동하는데 도움을 준다. 게이머는 필드에
있는 말을 직접 길들여 탈 수도 있다.
낚시와 채광, 풀과 알, 우유를 채집하는 모습.
다섯번째 , 칭호시스템
명성 목록
OO대 시바스던전을홀로탐사한
던전을 탐사 완료한 캐릭터가 얻는 칭호. 누구나 얻을 수 있다.
OO대 드래곤슬레이어
공룡 중 하나를 퇴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OO대 검성
게임 내에서 검만을 가지고 싸우는 사람 중 가장 강력한 캐릭터 한 명만 획득할 수 있다.
OO대 엘피소스의 시장
엘피소스를 다스리는 길드의 마스터 캐릭터 한 명만 획득할 수 있다.
OO대 낚시왕
게임 내에서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캐릭터 한 명만 획득할 수 있다.
OO대 고수
게임 내에서 경험치가 가장 높은 캐릭터 한 명만 획득 할 수있다.
제일 민첩한
게임 내에서 민첩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 한 명만 획득 할 수 있다.
등등 더 많은것들이 있다.
여섯번째 , 전설......
플레이어의 행동은 세계에 영향을 미쳐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이것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쳐 높아진 명성에 NPC들의 반응이 달라지게 됩니다.
소문을 내기를 좋아하는 NPC들은 현재 세계에게 가장 사람이 누구인가, 현재 가장 강력한 무기
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 검성이 누구인가, 이번 주에 있었던 세력간의 싸움에서 승리한
게 어디인가 등등 끊임없이 소문을 전파하며 캐릭터의 행동을 주목하게 됩니다.
자신에게 붙은 칭호는 NPC도 알아보고 이야기해준다.
플레이어는 세계의 패권을 두고 다른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패권을 거머쥔 플레이어는
역사에 등장하는 [세종 13년] 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캐릭터 이름을 딴 연혁을 가질 수 있습니
다. 패권을 지닌 자의 이름은 모든 플레이어가 알게 될 것이고,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패권
을 가진 자는 그 패권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끝임없이 자기 자리를 지키려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일곱번째 , 협동.......
플레이어와 플레이어의 대립과 경쟁보다는 협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는 잡기
어려운 몬스터도 협동과 협력을 통해 쉽게 잡을 수 있으며, 서로가 서로를 도울 수 있습니다.
함께 하는 동료가 있어 몬스터도 두렵지 않습니다.
혼자서는 이길 수 없는 어려운 몬스터는 최대 6명이 한파티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파티를 오
래 할수록 파티레벨이 상승하고, 파티레벨이 오를수록 몬스터들에게서 얻는 아이템 드랍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얻게되는 경험치가 늘어나므로 협동해서 사냥하는 재미는 시간이 지날수록 배
가 됩니다.
- 길드 구성원이 다같이 성장시키는 길드.
길드 마스터를 중심으로 길드원들이 합심해서 보스 몬스터를 잡고, 길드원 사이의 협력을 통해
길드의 레벨을 상승시켜 명성을 널리 알리는 시스템이 지원됩니다. 또한, 길드원 외에는 진입이
불가능한 특정 지역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속한 길드를 가이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집단으로 만
들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향후에 업데이트 되는 마을점령전, 길드전,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길드 커뮤니티를 성장, 유지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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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소개:
위를 보시다시키 캐릭터가 없습니다.
모든것을 자유롭게 키울수가 있어 클래스에 제한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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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캐릭터:
아직 오픈을 않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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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사양: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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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라이프온라인이 클로즈베타를 거치지 않고 1월 18일 오픈베타를 한다고 하네요.
왜 않하냐면은 내부적으로 이미 비공개로 했다고 합니다. 완성도도 보장 한다고 하네요.
제가 플레이 해보질 못해서 각각 정보들을 수집해 태그하거나 동영상을 올리거나 복사를
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직 사이트는 안생겼구요. 조만간 생길꺼 같습니다. 현재는 카페를 이용해 주세요.
그리고 위 동영상에서 갑자기 몬스터들이 무리지어 선제공격을 하는것은
혼돈 시스템의 효과라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MMORPG 랑은 차원이 다를꺼 같습니다. 기대해봐도 좋을듯 하네요.
그럼 마지막은 스크린샷으로 장식하겠습니다.
▲ 라이프 온라인의 배경
▲ 클래스가 없는 자유성장형 캐릭터 시스템
▲ 바인드 스톤
http://cafe.naver.com/lifeonlinecafe 공식 카페..... 모든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