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2.04 13:43

싸이킥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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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http://www.psychiconline.co.kr
서비스 리자드인터렉티브
개발 리자드인터렉티브
그래픽타입 3d
이용등급 15
게임배경 SF
최소사양 P4 / 512M / 지포스-5700

싸이킥대표이미지2.jpg


초능력 슈팅액션 대전게임 <싸이킥온라인>

리자드인터렉티브(대표 이상욱)가 <크로노스> <천도온라인>에 이은 세번째 타이틀 <싸이킥온라인>을 선보였다.

<싸이킥온라인>은 FPS와 TPS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내면서, ‘초능력’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접목시킨 3인칭 슈팅액션 대전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각각의 성격이 분명한 총 8종의 캐릭터를 제공해 유저의 자유도를 보장했으며, 8종의 캐릭터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대전을 시작, 리스폰 시 마다 캐릭터를 바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이 <싸이킥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같은 플레이 방식과 각각의 캐릭터 마다 부여된 특성, 그리고 초능력으로 <싸이킥온라인>은 ‘다이내믹 액션’의 재미를 극대화 했으며,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와 물리효과에 의한 리얼리티를 갖추고 있다.

지난 9월말 비공개 FGT를 통해 안정성을 확보한 <싸이킥온라인>은 이번 신작발표회를 기점으로 오는 2009년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1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능력 슈팅액션’의 세계로 미리 들어가보자.


프롤로그

쇼케이스이미지1.jpg 

1954년, 스탈린이 사망하고 소련은 점차 공산주의에 자유경제 체제를 도입해나갔다.

덕분에 2차 대전 이후 점차 쇠퇴되던 공산진영은 소련의 움직임으로 말미암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다. 물론 유럽지역과 미국 등의 자유진영은 2차 대전의 승자가 되며 공산진영보다 거대한 경제규모를 자랑했다.

하지만, 소련의 성장은 미국을 향해 위협하고 공산진영의 목소리를 높여갔다. 소련의 성장은 경이적이었다. 공산주의의 약점을 버리고 자유경제체제의 장점을 취한 정책과 소련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지하자원은 몰락하던 소련을 미국과 대등한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미국은 위기감을 느꼈다. 늦어지는 기술발달, 유럽연합으로 넘어가는 경제력. 유일하게 정점이라 할 수 있는 군사력은 세계적인 비난의 위험성이 있어 사용할 수 없었다. 그리고 미국은 정보전에 눈을 돌리게 된다. 정보에서 앞서야만 다소의 경제/기술적 약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우위에 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미국은 타국의 정보요원을 압도할 수 있는 요원개발 프로젝트를 구상한다. 인간의 이해를 넘어선 ‘초능력’이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보다 앞서 같은 발상을 했다는 것을, 그것이 전쟁에서 얻은 성과를 알지 못했다. 인간의 이해를 넘어섰기에 그들은 알아내지 못했다.

자신들만이 최고라고 생각했던 미국이 초능력 첩보요원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소련을 비롯해서 초능력을 연구하고 사용하던 단체/국가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경계에 나섰다.


캐릭터 – 능력과 역할이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다!

<싸이킥온라인>에는 총 8종류의 캐릭터가 존재한다.

각 캐릭터는 ‘Power(힘)’ ‘Range(거리)’ ‘Mentality(지능)’ ‘Speed(속도)’ ‘Agility(민첩)’ ‘Vitality(체력)’ 등 6가지의 능력치를 통해 구분되며, 밸런스형 캐릭터를 중심으로 근거리-원거리 공격형과 교란-보조형 캐릭터로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각각의 캐릭터에는 특성에 맞는 2종류의 ‘초능력’이 부여되어 있어, 캐릭터 기본 속성에 의한 상호보완적 전투 패턴뿐만 아니라, ‘초능력’을 활용한 플레이까지 이어져 보다 다이내믹한 액션을 느낄 수 있다.

캐릭터_전체.jpg

위와 같이 <싸이킥온라인>의 전체적인 캐릭터 분포도를 확인했다면, 이제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자. 오는 12월 18~20일에 진행되는 1차 CBT에는 우선 3종류의 캐릭터가 선보일 예정이다.

1. MOVER  “다양한 전술로 적을 제압하라!”
캐릭터_mover.jpg
 
2. FADER  “빠른 스피드로 적을 교란하라!”
캐릭터_fader.jpg

3. MODULATOR  “막강 화력으로 적을 압도하라!”
캐릭터_modulator.jpg

이처럼 이번 <싸이킥온라인> 1차 CBT에서는 염동력을 보유한 밸런스형 캐릭터 ‘Mover’, 투명화 능력을 갖춘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 ‘Fader’, 그리고 중력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 ‘Modulator’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엿볼 수 있으며, 나머지 5종의 캐릭터는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대전 시스템 –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술이 가능한 “8-3-1” 시스템!

<싸이킥온라인>은 같은 캐릭터로만 플레이가 진행되는 여타 게임과 달리 각각의 성격이 분명한 총 8종의 캐릭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대전 시스템’ 또한 개념을 달리한다.

먼저 플레이어는 8종의 캐릭터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룸에 입장하게 되며, 대전이 시작될 때 하나의 캐릭터를 골라 전투를 시작한다. 박빙의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어는 캐릭터 사망 후 리스폰 시에 상황에 맞게 캐릭터를 바꿔 출전할 수 있다.

이 같은 대전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와 보다 유연한 대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매번 같은 패턴의 전략적 플레이가 이뤄지는 기존 게임과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싸이킥온라인> 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대전시스템.jpg 

게임 모드

<싸이킥온라인>은 기본적으로 1:1 부터 8:8 까지의 대전 모드를 지원하며, 게임 모드는 크게 PvP 모드와 RvR 모드, 그리고 PvE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1차 CBT에는 PvP 모드 가운데 ‘데스매치모드(개인/팀)’와 ‘라이프모드(개인/팀)’, 그리고 ‘라운드모드(팀)’가 선을 보인다.

‘데스매치모드’는 말 그대로 ‘킬수’에 의해 승패가 결정되는 기본적 모드이며, ‘라이프모드’는 사망 횟수를 제한하는 ‘라이프’를 통해 플레이어가 무조건적인 공격만을 펼칠 수 없도록 한 모드다. 그리고 ‘라운드모드’는 팀전에만 적용되며, 승리 ‘판수’에 의해 승리팀이 가려지는 방식이다.

이처럼 1차 CBT는 총 5가지 게임 모드로 진행되며, 향후 다양한 게임 모드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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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차량기지 – Train 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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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센터 – Science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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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훈련장 – Odin Training 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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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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