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965 추천 18 댓글 56
서론 같은거 다 집어치우고.. 일단 글 자체에 문제 있는거 아시죠?

이명박 지지자들은 무식 아니면 무도덕이란말 말이죠. (지극히 자기만 생각하는;; 남에 의견 무시 굿, 자기와 생각이 다르다고 해서 무식 아니면 무도덕으로 몰다니;;)

네 네 말 그대로 이명박 지지자들을 까는 말이라니까 ..

넷상 최대 문제점인 키보드 워리어가 되시겠다니까 아무말 않겠습니다^^ (이런분들이 자기 허물은 생각안하고.. 남에 의견은 무시하고.. 토론이 안되죠;;)

길게 안 말하겠습니다.

왜 이명박을 찍었냐구요? 왜 이명박을 지지했냐구요?

전에도 말했듯이..

그 행동력, 추진력, 자기가 말하는건 지키고야 마는 자신감

이거 보고 뽑았습니다.

지금까지 대통령들은 너무 답답했거든요.

짧게 대운하 건설에 대해서만 말하겠습니다. (역시 행동력 있는 대통령 답게 자기가 한말은 지키더군요. 정말 잘 뽑았다고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공약을 지키는 정치인이 몇이나 될까요?)

사람들에 비판속에 행하는 대운하 건설.. (라고 말하지만 30대 이하에 어린사람들만 비판하더군요;; 인터넷상에서-_ -;;)

대운하건설로 인해 어떤 파장이 생기고 어떤 피해가 생기고 얼마나 큰 손해가 발생할지..

압니다. 걱정하는거 알아요. 다른나라에 사유를 보면 실패할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왜 아직 해보지도 않고 그렇게 실패할꺼라고 단정 지으시는거죠?

실패할꺼라는 많은 이유들 .. 수질 오염이니 실용성 제로 라고도 하고..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확률일 뿐이라는것(실패냐 성공이냐)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수긍하실 것입니다. (100프로 실패할꺼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수학책과 과학책 다시 읽어보시구요..)

제가 보기에는 그저 변화를 두려워하는걸로 밖엔 안 보입니다.

전에도 언급했듯이.. 젊은 사람들이 왜이렇게 변화를 무서워 하시죠?

변화를 수긍하고 변화에 대처하고 변화를 따라가는 사람이 되야하지 않겠습니까?

"실패할꺼다. 당연히 망할꺼다. 이게 무슨짓이냐." 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미 시작하고 벌려놓은 일 아닙니까? 실패할꺼란 생각보다는 지금은 대운하건설을 어떻게 해야만 성공확률을 높일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하고, 미약하지만 네티즌에 힘으로 대운하건설에 성공을 어떻게 도울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하는게 훨씬 지혜로운 생각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피바다님에 글을 보니 대부분이 남에 나라에 실패사유를 보고 쓴것이 대부분이더군요?

"우리나라라고 다를거 같냐? 정말 우리나라는 성공할꺼라고 보는거야?" 라고 말씀하셨는데.

네 우리나라라고 다를꺼 같습니다. 아니더라도 한번 믿어보고 싶군요. (다른나라에 실패사유를 보고 벌벌떠는거보다는 100배정도 난거 같습니다.)

어쨋든 마지막으로 할말은..

이제 .. 믿어봅시다 .. 이명박을 뽑았건 안뽑았건 이제는 대통령이시자나요..

무조건적으로 지지하라는 말이 아니라..

"그래 까짓꺼 나는 안 바랬지만 니가 대통령이 됐으니 한번 열심히 해봐라"

이정도까지만이라도 해주세요. (그래도 인정하기 힘드시면 탄핵을 주도하시길..)




당신이 생각하는 훌륭한 대통령은 어떠한 대통령입니까?

그저 만들어놓은것을 수정해가며 국민들과 여론을 무서워하는 소심한 대통령입니까

아니면 실패를 하더라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에 신념을 밀고 나가는 추진력 있는 대통령입니까..
Comment '56'
  • ?
    소녀여 2008.03.21 10:26
    음.. 다른분들 얘기들어보니까요 일단 경제를 살려보자
    라는생각으로 경제만 살릴수있다면야.. 하고 이명박씨를
    뽑으셨다고합니다...
  • ?
    구데기 2008.03.21 10:26
    네 경제를 살리자는 슬로건만 아니었으면

    이미 감옥에 갔을지도 모를 일이었지만 말입니다
  • ?
    포도민트 2008.03.21 10:26
    참 처음으로 로그인해보고 글쓰네요..
    지금 우리나라 부동산 값 안정 , 복지 , 교육의 평등이 필요한데..
    부동산값 폭등 시키고 , 복지 정책 절대 안해주고 , 교육비 지출만 늘리는 후보를 뽑는다라 ㅋㅋㅋ 지나가던 개가 웃겟네요... ㅄ 같은 정책을 추진하는 추진력 ㅋㅋ
    외국에서도 ㅁㅊ 짓이라고 하는 운하건설 ㅋㅋ 의보 민영화 ㅋㅋ 금산분리법 폐지 ㅋㅋ
    반박해보세요 ^^ 당신이 얼마나 우매한지 아시겠나요??
  • ?
    이장 2008.03.21 10:26
    이건 뭐~
    정책에 관한 이해도나 시사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운하라는 것 자체가 우리나라에 필요가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운하를 건설 할 수록 피해만 늘어나지요~!!

    이명박씨가 왜 운하에 그렇게 집착하는지 아십니까??

    일단 경제 대통령 슬로건에 일자리 고용창출은 이야기 했으니
    가시적 경재 지표를 끌어 올려야 한다는 강박 관념에
    시달리는 중일 겁니다...

    운하를 건설하게 되면 투입되는 모든 노동력과 자본은
    세금에서 빠져 나가겠지만
    일시적으로 산업의 근본이 되는 건설업이 활기 있어지므로
    시장 자본이 원활하게 돌고 건설에 투입되는 노동력으로 인하여
    많은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이명박씨는 경재 지표 상승에 대한 부담감을
    대부분 덜어 낼 수 있겠지요...

    그러나 알아야 할 것은
    건설 경기는 꾸준하게 일꺼리가 지속되지 않는 한
    금방 빠져 버리는 거품 경기라는 것입니다...

    한반도 반 쪽 땅에서 필요한 건설 관련 사업은 한정 되어있고
    운하 공사가 끝나는 순감부터 점차 경기가 하락하다가
    아명박씨 임기 끝나고부터는 급속도로 덜어질 것은 뻔한 이야기입니다...

    혹시라도 운하 자체의 효용성과 스스로 주장하는
    친 환경적 설비가 가능하다면 생각해 볼 이야기이지만
    현대의 기술로 가능한 방법이 아닙니다...

    이명박씨가 새로운 획기적 토목 공법과
    운하 설비법을 만들어내지 않는다면
    필패~!!!!!!!!!!!!!!!!!!!!!!!!!!!!!!!!!!!!!!!!!

    결국은 100원 벌기 위하여 1만원을
    쏟아붇는 꼴이 될 것이 뻔하기에 반대하는 것입니다....

    제발 무식하면 창피해 할 줄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구더기님 아이디를 보니 속담이 생각이 나는군요~!!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근다.'

    구더기 수준일 때 하는 이야기입니다...

    모처럼 담근 김치가 썪어 못 먹게 되어버린다면~

    미리 썪을 것을 아는 사람은
    당연하게 김치 안 담급니다....................
  • ?
    이장 2008.03.21 10:26
    죄송 김치가 왜 나왔지?? 대충 이해는 되시죠??

    졸려서 헛 썼나봅니다...

    알아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title: 매니저 아이콘수영낭자팬 2008.03.21 10:26
    아니... 도대체 운하 건설에 희망을 갖고 계시는 분이 계셨다는게 놀랍네요.
    '제대로' 생각을 갖추셨다면 운하 건설로 인해 돌아오는 피해와
    그로인해 나타나는 우리나라의 전체적 밸런스 붕괴를 알지 못하신다면
    이런 글 쓰실 자격이 없으십니다.

    이명박...
    경제를 살린다구요? 자기가 한말은 지킨다고요?
    사기쳐서 자기 배 불린 사람이 지금 감옥 안가고 대통령해먹는고 있는데..
    자기 배 채울 생각 밖에 없는 인간이 언제 나라 경제 살리고
    사기친 사람이 자기말을 지키겠습니까?

    자기 행실을 바르게 하지 못하고 살아온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아놓고
    무슨 구세주처럼 여기는 사람들 보면... 어이가 없네요.

    이번 대통령후보들이 대통령감으로는 모두 한 없이 부족했지만.
    적어도 사기꾼은 뽑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기대되네요. 앞으로 5년동안 우리나라가 어떻게 망가질지.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흐유...사회생활을 시작해야될 나이에 이런 고난에 부딪히다니...OTL)
  • ?
    슬럼프 2008.03.21 10:26
    단지 운하와 BBK 만 가지고 대통령감이 아니다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사람들.

    엘자르 님이 뭘 좀 아시는분 같네요. 역시 생각이 깊은사람은 저렇게 생각할수밖에.

    행동력 추진력이 있는 사람이 뭔가를 해낼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글 중간에 '30대 이하 사람들만 인터넷상에서'

    이말은 너무나 미친듯이 공감됩니다.
     
    여기 사람들은 우리국민의 49%가 자기들보다 한심하고 모른다고 생각하겟지
    하지만 현실은 그 반대란걸 모르니.. 한숨이 나올수밖에.
     
  • ?
    아타호 2008.03.21 10:26
    울아빠는 시내에서 이명박이 하도 시끄러워서 다른사람 뽑았다는데 ㅋㅋㅋ
  • ?
    검은안개 2008.03.21 10:26
    경제를 살린다,하지만 그 공약들을 보면 노무현 정권보다 더욱더 대기업과 외국계기업을 위한 투자 정책이란걸 정규교육과정을 밟았다면 알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경제는 성장하지만 8,90%의 이윤은 대기업과 공기업,외국계기업 주주들에게 들어가고 나머지 10%를 서민들에게 콩가루로 준다는말이죠

    그런데 TV에서 그런 정책비교는 딱한번 추적60분에서 했고 나머지 프로그램은 무조건 이명박의 경제신화에만 포커스를 맟춘 5공때와 비슷한 언론의 모습이였습니다

    그것도 모른채 국민들은 경제가 살아난다는 말과 그래프에 속아넘어간것이죠 ㅋㅋ

    그리고 젊은사람이 성공을 실패하는이유는 만일 지금 상태에 운하로 큰 실패가 생기면 그 뒤처리는 다 누가하죠??

    이명박이 짱이라고 하던 40~60대 꼰대 아저씨들이 다시 회춘해서 경제 살릴겁니까??

    일본과도 같은 과도한 버블경제속에 지금의 젊은이들이 30,40대가 될때까지 개고생을 해야할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봐도 삼면이 바다인 나라에 운하라뇨? 전세게 전문가들이 비웃음을 치고있습니다

    왜냐구요? 일본과 중국,미국과 유럽선진국은 운하와같은 토목공사대신 신소재개발과 우주항공분야 바이오분야,첨단광학분야에 미친듯이 파고들고있습니다

    향후10,20년간에 우리가 운하에서 다닐동안 외국은 하늘에서 다닐수도 있다는걸 아셔야죠

    안그래도 코딱지 만한 나라에 재정도 없는데 어마어마한 돈으로 운하를 판다고합니다

    삼면이 바다인나라에,산천이 꾸불꾸불해 갱도공사만 수조원이 들어가는 짓을 21세기에 하고있답니다 ㅋㅋ
  • ?
    검은안개 2008.03.21 10:26
    아,그리고 노동자들의 절반이상이 비정규직인 토목,건설업에 목을 메다는건 무슨 헛짓거리입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이명박후보의 인간성이나 도덕성은 안보겠습니다

    그 정책이라던지 정치성향,사고방식이 너무나 20세기패러다임에서 정체되있습니다

    다른 나라들이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연구를 하는판에 우리나라는 다시 80년대 토목건설로 순간 반짝 빛나고 사라질 경제성장을 꿈꾸고 있는것입니다

    건설업계가 생리상 오래 자본을 끌어들일수가 없습니다. 쉽게말해 자동차 몇백개 노가다로 파는거보다 첨단신소재 한봉다리나 첨단미사일 하나가 훨씬 잠재가치를 가지고있다는말이죠

    그리고 우리같이 조그만 나라에서 자원도없는 나라에 덩치로 밀어부치는 콘크리트 경제보단 인력과 기술력으로 승부를보는 고부가가치산업 위주로 성장해야 할것입니다

    이런 사실은 중고등학교 나온 사람들이라면 정상적으로 알텐데 왜 운하에 희망을 거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중국은 향후 10년안에 동북아 최강자로 미국을 앞설 나라이고 일본은 서서히 80년대 경제침체기에서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여럿 후진국들은 미국과 한국 중국에서 외화를 야금야금 벌어들여 (마치 우리나라 60,70년대처럼) 제2의 대한민국의 한강의 기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도란 나라는 중국에 가려 우리가 잘 모르고있지만 이미 소프트웨어와 몇몇 산업에서 미국과 마따이 뜰수있는 어마어마한 잠재력의 나라입니다 그 인구와 자원들을 걸출한 경제인이나 정치가가 잘만 통솔한다면 앞으로 동북아는 인도와 중국 러시아의 삼파전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러시아또한 암울한 현 국가상황을 타개하기위해 엄청난 발버둥을 치고있습니다 그 자원과 인구,잠재력은 중국과 비교될 몇않되는 국가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러한 강대국사이에 껴있는 우리나라가 다시 80년대 토목경제로 부흥을 꿈꾼다는것은 너무나 세계화시대에 도태되있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국민들또한 80년대 경제부흥을 우물안 개구리처럼 꿈꾸고 있다는게 이번 선거가 적나라하게 보여주고있습니다
  • ?
    아잉요 2008.03.21 10:26
    ㅋㅋㅋ 그리고 운하정책팀장이라는 사람이 하는말이

    ' 운하건설 반대하시는분은 50년뒤 상황만 판단합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분명히 이익이 있단말이 죠. 50년 그쯤에는 유지비만 해도 적자가 납니다. '

    ' 그럼 그쪽에서도 유지비가 엄청나다는걸 인정하시는거네요? '

    '그렇죠 '
  • ?
    포도민트 2008.03.21 10:26
    서민따위가 이명박뽑으면 ㅄ 소리 들어도 됩니다.
    서민따위가 어디서.. 저도 서민이지만..
    귀족당을 찍나요 ^^;; 서민이 서민에게 가장 해가 되는 대통령을 뽑았으니... ㅄ 맞죠 ^^
    그리고 이명박 찍은 이유 되실 수 있나요?? 공약에 대해서 왜 지지하는지..
    그런거 없으면 입닥치세요 무식한거 티나니까
  • ?
    이장 2008.03.21 10:26
    진짜 무식하면 공부라도 좀 하지~!!!!!!
    '나 원래 무식한데 보태준 것 있냐.'는 식이니~!!

    자신이 찍고 난 뒤에 서서히 드러나는 이명박씨의 무개념이
    자꾸 압박감을 주는지 '뽑아 놓았는데 어저라고~'라는
    항변으로 변해가는 중입니다~!!

    정말 제가 태어난 나라가 아니고
    외국에서 놀러 온 사람이라면
    저질 국가 중 한 곳이라고 생각하며 떠날 것 같습니다...

    산업이나 경제 수준은 선진국에 가까운데
    시민 의식은 바닥에서 박박 기어 다니니~
  • ?
    †프리스트† 2008.03.21 10:26
    글쓴이 바보아닙니까? 이명박 왜 욕하는줄 아십니까? 바로 그 무식할정도의 추진력 때문입니다.
    대운하 하기전에 모른다고요? 공부좀 더하고오세요.신문이나좀 더읽으시고요
    매일 조중동 처읽지말고 한겨레같은거 처읽으시라고요
  • ?
    최누 2008.03.21 10:26
    아잉요/
    누가 그 말 했는진 몰라도 미치고 환장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소녀여 2008.03.21 10:26
    BBK만 가지고도 그 사람 나라 이끌사람 못됩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란 사람이 돈먹으려고 그딴 헛짓거리나하고
    이제와서는 부인하고 참.. 대운하는 입막음입니까?
  • ?
    슬럼프 2008.03.21 10:26
    엘자르님 더이상 여기에 이런글 올려봐야 소용없겠네요 ..
    이건 뭐 말이 안통하니 에휴.. 엘자르님 바라는 저 작은 소망은 읽지도 않았는지
    뭘 처읽으라니 바보니 어쩌니 하네요.
  • ?
    소울메이트 2008.03.21 10:26
    딴건 모르겠고 대운하파면 100센트 환경파괴된다 ㅋㅋㅋ


    명바기가 현대건설 부도 내서 국민 세금으로 다시 살린거는 알랑가 몰라 ㅋㅋ

    경제는 무슨 결국 돈있는것들만 더 버는거지....

    청계천 적자 장난아닌거 아시죠???

    지금 서울시장(이름생각이...오세훈이였나??)이 뒷감당 한다고 쩔쩔매고있습니다
  • ?
    ☆★☆★ 2008.03.21 10:26
    자연을 가지고 도박하는데 1%의 실패가능성이 있다고해도 실행하면 안되는데
    만약에 성공했을때를 생각하는게 아니라 실패했을때를 생각해서 공약 실천을 안하는게
    당연하다고 보는데
  • ?
    김대기 2008.03.21 10:26
    정말 이해가 안가는 사람들이네. 이미 게임은 끝났 습니다. 이명박을 지지 했던

    하지 않았던 그냥 좀 지켜 봅시다. 이미 당선이 되었는데 이렇다 저렇다 왈가왈부

    할일이 아닙니다. 요번 대선은 이명박을 열열히 지지했다기 보다는 4년간 나라를

    망친 여권에 대한 배신감이 정권교체로 결과가 난겁니다.
  • ?
    프레디머큐리 2008.03.21 10:26
    메인 ㅊㅋ









  • ?
    헤븐이 2008.03.21 10:26
    파요. 대운하를 파던 태운하를 파던, 경부하를 파던,
    개성공단 까지 파던. 돈 벌거 벌고 이민갈랍니다.
    단기적으로 돈벌면 그만이지 뭐. 젊은 사람들 뼈가빠지던 골이빠지던 뭔 상관임.
    나만 잘 먹고 잘 놀다 가면 그만이지. 그렇죠?
  • ?
    김현성 2008.03.21 10:26
    자사고와 특목고등이 늘어나면은 사교육비가 더늘어나면 늘어났지 줄어들진 않을거라는
    반박에.. 사교육시장도 시장논리에 따라야한다라는 이명박후보의 대답에 전 경악하고
    또 경악했습니다. -_- 요새는 틈만나면 mbc 백분토론에서 이명박후보 교육정책에 대해서
    다뤄주지않을까? kbs 심야토론에서 한번 다뤄주지않을까? 이런생각만 자꾸합니다..-_-
  • ?
    몬스터 2008.03.21 10:26
    진짜 글내용없네..좀 있을줄 알았더니..그냥 밀어부치는사람을 좋아한단 거잖아..

    스벌..나라가지고 도박질하는게 좋나?...잘될수도 있지 않느냐?..가뭐냐 대체..
  • ?
    로지온 2008.03.21 10:26
    딱히 할말은 없군요.
    당신은 아마 자기의 생각을 굽힐줄 모르시겠죠?
    아마 이 리플들을 보며 ㅎㅎ.. 저 인간들은 왜 사나 몰라 알지도 못하면서 비난만 하기는
    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생각하며 자기는 진보적인 생각을 가지고있으며
    여기 이 사람들은 보수적인 생각들만 하는 사람들이다..ㅎㅎ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죠.
    아.. 뭐 상관없네요 경제만 잘 살리면되죠.
  • ?
    다찌마리 2008.03.21 10:26
    청계천을 보면 압니다 그 추진력은 저도 인정합니다 하지만 추진력만 있고 그뒤는 없지요
    청계천 복구..시멘트로 들이부어서 만들어낸거 좋습니다 근데 왜 말하는거랑 전혀 딴판일까요
    청계천에 유지비용도 처음에 말한거와 다르게 몇십배나 높고 결국에는 청계천 복원이라는 명분만 가져가고 그뒤에 일은 결국 다음 사람이 다 가져간거죠 지금 대운하도 보십시요 계속 말이 바뀝니다 뭐 세금은 안들거라고 하더니 이제는 또 세금 든다고 하지를 않나 환경오염없다고 하더니 환경오염문제가 일어날것같으니 지하수를 식수로 쓴다고 하지를 않나 믿을수가 없습니다 서민을 위한 경제요 이건 돈있는 자를 위한 정책들밖에 안보이네요 경제 7퍼센트요 경제만 살면 좋은줄 아는데 경제가 오르면 당연히 물가도 오릅니다 서민을 위한다면 물가안정을 도모해야지 경제 성장만 외치면 다 되는줄 아는 이명박 당선자의 저 추진력과 그를 뒤에서 밀어주는 불도저같은 안하무인들같은 인수위원들이 문제지요 거기다 선거전에 깨끗하게 재판을 받겠다고 하다가 이제는 또 소송까지 다시 내구요 이런데 과연 믿을만 합니까?
    하는말마다 바뀌고 또 바뀌고.... 믿음이 안가는 사람입니다
  • ?
    로젠크로이츠 2008.03.21 10:26
    추진력은 좋습니다만, 추진력만 있고 생각이 없다면 결과는 자멸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신념도 그 신념 자체가 어긋나 있다면 필요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반도국가입니다. 삼면이 바다로 되어 있지요. 가뜩이나 땅덩어리도 좁은 나라인데 어째서 해상 교통을 이용할 생각은 하지 않고 땅을 반으로 가르겠다는 발상을 하는지부터가 의심스럽지만, 글 쓰신분의 말마따나 이것이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저희 부모님 역시 이명박 당선자의 추진력을 믿고 한표를 던졌습니다만, 이명박이 공약을 내건 것 중 확실하게 지키고 있는 것은 이명박에게 표를 던진 사람들조차 조금 미심쩍게 여기고 있는 대운하 건설 하나 뿐입니다.
    그 외에는 어떻게 지킬 것인지 모호한 것과 아예 취소해버린 것 뿐입니다.
    그리고 검찰에 수사를 받던 사람이 대통령에 당선됐다는 것 만으로 뭐가 그리 잘나신 분이라고 큰소리를 떵떵 쳐대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분명 이명박은 이 과정에서 자신의 말을 번복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신빙성을 떨어지겠죠.

    딱히 이명박을 까는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대통령이 된 거 나라를 조금이라도 잘 다스려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만 가끔씩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애초에 이렇게 비리가 많은 사람이 어떻게 대통령 선거에 출마를 할 수 있고, 그 본인도 대통령 선거에 출마를 할 생각이었다면 왜 그런 더러운 짓을 저질렀는지 말입니다. 정말 깨끗한 정치인이란 존재하지 않는 것일까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어지간히도 만만해보이나봅니다.
  • ?
    카리스마골룸 2008.03.21 10:26
    뭐 요즘은 사기쳐서 돈벌어도 그것도 능력이라고 하는 세상인데 ㅡㅡ..
    얼마나 경제 살리나 두고 봅시다
  • ?
    holy 2008.03.21 10:26
    글쓴이분은 한국은 다르니까 될지도 모른다.
    저는 한국이라고 별수있냐 당연히 실패다.
    뚜껑열면 누가 바본지 나오것지요.
  • ?
    케이아스 2008.03.21 10:26
    다들 경제를 살린다고 하는데 지금 우리나라 경제는 죽지 않고 오히려 호황기를 맞고 있는데 무조건 경제가 죽었다고 경제를 살린다고 하네요 ... 지금연 평균 4.5 프로정도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 이게 죽은 경제면 이명박정부에서는 최소 6프로에서 7프로이상 나와야죠 ... 무조건 경제가 죽었다고 하는데 무슨 경제가 죽었는지 제발 답변점 해주세요 ~~
  • ?
    포도민트 2008.03.21 10:26
    경제 죽었다는 분 근거를 좀 대세요
    아무 근거없이 ㅈㄹㅈㄹ 거리지 말고
    이명박 됬으니 이제 맡기고 기다려보자 --> ㅄ
    금마한테 맡기면 나라가 파멸되는거 모릅니까?? 탄핵을 하던지 총선에서 한나라당을 뽑지 않던지 해야죠 그리고 한나라당이 노무현이 민생정책 이런 것을 얼마나 많이 막았는데..
    에휴 무지한 국민들 조중동 믿고 쌉치죠
  • ?
    레이델씨엘로 2008.03.21 10:26
    뭘 믿고 기다려 -_-

    웃기고 있네,

  • ?
    쿠니오 2008.03.21 10:26
    엘자르 이양반 저번에도 이명박 당선자 글 올리더니 또 이러네.ㅋㅋ

    대충 뭔 심본지 알겠는데. 그냥 님이나.. 그런갑다 하고 사세요..
    (아무 생각 없는 빠돌이거나.. 지능형 안티 둘중 하나겠지)

    남한테까지 이명박 당선자가 최고다!!라고 주입 시키지 말고

    위 댓글에서.. 대부분 사람들이 이유를 말씀 하셨으니 특별히 딴지는 걸지 않겠습니다

    갑자기 광신도 같은 느낌이 드네...워 소름끼쳐...씁..
  • ?
    오픈베타중 2008.03.21 10:26
    어처 구니 없고 어이가 없어서 로그인해서씁니다 글쓴이님은 반대로생각하셔야겠네요 사람이 맘에들면 꽁깍지가 씌워서 객관적인시각으로 보기 어려워지게 마련이죠 객관적으로 봐도 수학적으로나 과학적으로나 대운하는 절대로 손해보는 성공하지 못할사업입니다 성공의 기준은 수익창출과 경제와 관련이 있겠습니다.
  • ?
    청천벽락 2008.03.21 10:26
    에혀..한나라당이 뭐하는당인지나 알고 이명박이명박하는겁니까?
  • ?
    해커단 2008.03.21 10:26
    이명박이 멀하든 난모르는데
    대운하는 정말 아니다..
  • ?
    아뵤 2008.03.21 10:26
    솔찍히 여기서 이렇게 이명박을 지지하거나 또는 개 바르거나 이명박 얼굴에 글로 똥을 싸거나...
    결국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물론 답답한 마음을 풀 곳이 없어서 또는 자기게 보기에 한심해보이는 사람들에게 한수 가르치기 위해서 또는 그냥 무작정 비판하길 좋아하는 키보드 워리어들...께서 그냥 심심풀이로 또는 가르침으로 또는 아무이유없이 까기위해... 썼다면 모르겠습니다.

    지금 우리가 할수 있는건 세가지 입니다.
    첫째. 그냥 한번 믿어본다...
    둘째. 반 정부 집단을 만든다.(테러단 창설)
    셋째. 탄핵을 주도한다.

    위에 세가지가 아니라면 아무 영향가 없습니다.
    정 답답하시면 국무청같은 정부기관 사이트에 가서 올리세요

    잡혀가는 일이 있다고해도 거기서 이명박 까는게 더 효과적일듯 싶네요...

    안타까운 마움에 글을 올립니다.
  • ?
    엑소시스트J 2008.03.21 10:26
    댁집에 운하파고봅시다 ㄱ-...
  • ?
    황도야 2008.03.21 10:26
    이님 지능형 이명박당선자 안티인듯
  • ?
    천공 2008.03.21 10:26
    한가지만 분명히 말하자면 작금에 와서 토목공사로 일자리 창출한다는 사고방식부터가 잘못된 것임. 덧붙여 말하자면 현재 운하이용율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는거.
    더군다나 지금 운하 찬성하는 사람들이 말하는게 식품이나 그런 시간을 요하는 상품이 아니라면 운하를 이용할거라는데, 말이 됩니까? 지금 택배 1~2 걸리는 것도 오래걸린다고 난리를 피우는 판에. 운하처럼 느린 운송수단을 이용해서 상품을 운반한다라... 솔직히 말씀드려서 경제발전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는것인지 조차 의심이 드네요. 차라리 19C 조선시대라면 이해를 합니다. 그때야 운하를 이용해도 철도와 비슷한 정도, 아니 오히려 철도보다 더 효과적이었겠지만 현재는 다릅니다. 운하를 대체할 정말 수많은 물류 운송 방법이 있고 또 이미 효과가 증명되 있는데, 왜 굳이 중복투자를 통해서 환경도 개를 만들어 놓으려는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네요.
    차라리 유럽하고 지형이라도 비슷했으면 말을 안하겠는데. 문제는 갑문이 10개 이상으로 늘어난다니까요. 갑문 늘어나면 거기 앉아서 기다리고 하는 시간이 걸리는데... 무슨 이게 날벼락.
  • ?
    환상마술사 2008.03.21 10:26
    행동력 있는거야 저도 봐서 알기야 하겠던데...문제는 그때 말했던거 처럼 다 좋은게 아니고 반은 좋고 반은 아니라 어차피 안했으면 돈이나 안들겠더군요=ㅅ=;
    거다가 문제점이 하나 더있다면 뭘 짓는건 대뜸 지어놓고 보면 안된다는겁니다. 지어놓고나면 그땅은 다시 원상 복귀 못시킵니다.=ㅅ=;그러니 신중해야죠.그때 못본걸 지금 볼수도 있는데 그걸 꼭 밀어붙이겠다니....아주 무서운 생각이기도 하죠=ㅅ=;
  • ?
    뿡붕 2008.03.21 10:26
    대운하 건설 비용 다 세금 아닙니까

    사람들 혈세 로 장난 하는것도 아니지 말입니다

    100분 토론 보셧습니까?

    참 웃기대요 이명박측에서 내보낸 교수들 ㅡ _ㅡㅋ 말 하는 꼬라지 들어보셧는지??

    혈세 ! 입니다. 그게 10억20억 드는 문제도 아니고 도대체 몇조 가 들지 모르는 상황인데

    그러고 있다니 당연히 반대 하고 비판 비난 나오는 수밖에요
  • ?
    오브연방 2008.03.21 10:26
    추진력 쥐똥도 없다고 말씀하신 대통령을 막은게 누군지 먼저 생각이나 하시죠?
  • ?
    생각초보 2008.03.21 10:26
    제가 알기로는 2MB께서 현대건설 부도내고 말아먹었다고 아는데....
  • ?
    생각초보 2008.03.21 10:26
    그리고 무조건 믿어보자는 이거 뭐 대통령이 왕도 아니고 무조건 믿는 다는것은 너무 생각없는 말씀 인것 갔습니다. 저희가 대운하를 반대 하는것은 성공할 확률이 절대적으로 낮다는 거죠 그리고 실패했을때의 피해는 상상못할 정도로 큰것입니다. 그리고 이 좁은 땅 덩어리에 땅파서 물길 만든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다른나라의 실패사유만 든 것이 아닐 건데요. 좀 더 인터넷을 둘러 보시면 좀 더 논리적인 글을 볼수 있을 것인데 너무 시야가 좁으신것 같네요
  • ?
    생각초보 2008.03.21 10:26
    그리고 한 나라의 대통령은 학교 반장같은게 아님니다. 실패를 당연히 두려워 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대통령이 하는 정책 모두는 우리들이 내는 세금으로 하는 것입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고 일을 마구 벌려 놓으면 그 피해는 우리 한테 직접적으로 되돌아 옵니다.
  • ?
    생각초보 2008.03.21 10:26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 주로 30대 이하가 비판을 하는 것은 지금 인터넷 사용자 대부분이 30대 이하이기 때문이기에 어쩔수 없는 것입니다. 젊은 사람이 변화를 두려워 한다는 알수 없는 표현을 하셨는데 이건 단순한 변화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건 환경, 경제, 국토, 세금, 일자리 이 모두와 관련 되어 있습니다.
  • ?
    생각초보 2008.03.21 10:26
    운하를 개발할 시간, 돈으로 차라리 중소기업에 투자를 한다던가..
    기술을 개발하는게 수십배를 더 큰 경제효과를 가져 올수 있을 겁니다.
    뭐 이제 저도 더이상 할말은 없네요..
    진짜 글쓴이 님같은 사람을 보면 진짜 지금이 완전 계몽된 현대시대인지 혼란이 옵니다.
    님이 한심하다고 말하고 있는 겁니다.
  • ?
    슬럼프 2008.03.21 10:26
    김대기님이 잘 알고계시네...
    여긴 뭐 지식의 깊이가 중간밖에 안되는 놈들이 널렸네..
    모르고 지껄이는것도 정도가 있어야지 ㅉㅉ
    누구라고 콕 찝어 말하긴 뭐하고 에혀..

    대운하 얘기는 이해하는데
    다른 쓰잘데기없는 얘기로 나불대는건 웃기지도 않는다.
  • ?
    겜광~ 2008.03.21 10:26
    슬럼프//BBk와 대운하...??
    이명박이 저지른 온갖 비리를 다시 알고 오세요....

    걍 대선전에 언론에서 BBk만 떠드니 그것만 잇는줄 아시나보네...

  • ?
    다크히어로 2008.03.21 10: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생각하기엔
    운하 -> 부동산 값 UP 이 되지않을련지.ㅋㅋ 환경문제는 이미 전부터 언급되어있고.ㅋㅋ
    교육 -> 대학자율화라.. 본고사 실행되는걸로 아는데.. 자식 교육비 쩔겠네요.ㅋㅋ
    의료민영화 -> ㅋㅋㅋㅋ 미국을 보세요.-_- 병원이란곳이 함부로 갈수있는곳인지 어쩐지.ㅋㅋ

    결론은 뭐, 이명박 당선자가 분명 통솔력과 행동력은 있을겁니다.
    하지만 문제는 보수파이시고 경제를 살린다면서 이상한 정책을 내거는게 문제일뿐이라고 생각되네요.ㅋㅋ

    특히 병원의 민영화 이건 서민들에게 X나 먹으란 소리고 학생들에게 의사나 쳐해라~!
    ...뭐 이런거 아닐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다크히어로 2008.03.21 10:26
    ----아 위에 좀 읽어보니까 검은안개님이 생각하시는건 정말 최고군요..ㅋㅋ
    제가 코멘트 쓴게 부끄럽다는게 느껴질 정도----
  • ?
    라이토 2008.03.21 10: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운하건설=추진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운하 뚫으면 명바기손에 들어가는 돈이얼만데 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대선전에 지돈 풀었짘ㅋㅋㅋㅋㅋㅋㅋ
  • ?
    狂년 2008.03.21 10:26
    [ 사장 등급 조차도 오르지 ]

    [ 못할 개미일꾼 주제에 . ]

    어디 명박님을 까데는지 참,
  • ?
    슬럼프 2008.03.21 10:26
    겜광님^^ 모르면 그냥 가만히 있는것도 해롭지 않습니다..

    내가 얼마나 아는지 정확히 알지도 못하면서 뭘 믿고 그렇게 나불대시는건지 모르겟네요

    그딴 얕은 지식으로 내가 저런식으로 지껄였을거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 ?
    겜광~ 2008.03.21 10:26
    슬럼프//당신이 리플단거 보면 내용이 없단 말이지...

    명박이 반지지자들 까대기나 하자나....난 해로워도 좋다...명박이만 아니면..유식한척하기는...

    지 아니면 다 무식..어리석음..얕은지식...으로 치부해버리는...잘난 당신....ㅋㅋㅋ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20 / 댓글 작성: 2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21 세상만사 흡혈 박쥐와 헌혈 8 4 9timez 01.15 2755
420 세상만사 무한도전 팬들의 잘못된 사랑 43 10 살빠진조정린 01.14 2311
419 세상만사 ★ 공학적 관점에서 본   한반도 대운하 4 2 알아야될때. 01.13 1331
418 세상만사 통신요금, 닥치고 더 인하하라! 11 7 9timez 01.13 2227
417 세상만사 한 교회의 눈치우는 장면 ! 교회의 가르침은 무엇인가.. 27 19 title: 크로우2 (파워블로거만 구입가능)강물처럼 01.13 2722
416 세상만사 폴란드에 있는 세종대왕 고등학교 3 2 최누 01.12 2080
415 세상만사 우리나라엔 대운하가 필요없다. 17 11 모뗀아이 01.12 1501
414 세상만사 유재석! 주막 주모 희롱 백만불 미소 9 6 『쇼바™』 01.12 1723
413 세상만사 점차 사라지고 있는 CD음악 23 10 9timez 01.12 1518
412 세상만사 군산 유전 개발과 산자부의 반응.. 2 1 알아야될때. 01.12 1473
411 세상만사 주먹이운다. 법이냐 ? 주먹이냐 ? 내가운다 !!. 11 6 title: 크로우2 (파워블로거만 구입가능)강물처럼 01.12 1380
410 세상만사 검은그림자의 음모 알아야될때. 01.12 1376
409 세상만사 Magick 실제로 마법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56 26 Eros 01.11 3503
408 세상만사 미국 대선, 민주당 경선 그 흥미로움. 9 1 9timez 01.10 1331
407 세상만사 * 행복지수 세계8위 부탄 (한국은 102위) 11 5 이장 01.10 8919
406 세상만사 조금은 다른 시점으로 봐라봐야 할... 24 5 개안 01.09 1190
405 세상만사 흡연 천국 프랑스의 변화 15 7 9timez 01.09 4583
404 세상만사 라인업 태안 봉사활동의 실체 11 6 이건아니잖아 01.09 1443
» 세상만사 이명박을 왜 뽑았냐구요? 피바다님 보세요. 56 18 엘자르 01.09 1965
402 세상만사 노무현 정부에서 한 일2 36 15 최누 01.07 204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656 3657 3658 3659 3660 3661 3662 3663 3664 3665 ... 3682 Next
/ 3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