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9.24 16:51

[참여] 3차 과제

Yui
조회 3467 추천 1 댓글 2
늦어서 죄송합니다 -_-; (연휴에 시간내서 작성하네요..)

-----------------------------------------------------------------------------
15문 15답 -

1~10 (게임관련)

1. 당신은 게임을 자주 하는 편입니까? 예전엔 자주했으나 요즘 회사가 바빠진 관계로 -_-;

2. 당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게임은 어떤 것입니까? 장르불문하고 다 좋아합니다~

3. 게임의 퀄리티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전체적인 밸런스

4. 국내 제작 게임중 당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의 게임은 어떤것이 있습니까?
다수 선택 가능 - 이상형이라.. 뭐 제가 재미있게 했던것들은 다 해당된다고 봅니다.
(라그나로크, 리니지, 엔에이지 등등.. 요즘은 재미없어진 게임이 허다하지만 예전엔 다 재미있었던거 같네요~)

5. 국내 게임 개발사중 여러분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는 어디입니까? 예전엔 그라비티였지만 일본에 팔린 관계로.. 없음

6. 2D 게임과 3D 게임중 어떤것을 더 자주하는 편입니까? 3D

7. 6번에 답에 답하셨다면, 그것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호한다기보다 요즘 나오는 게임이 대부분 3D다보니..

8. 온라인 게임을 소개하거나 공략을 다룬 웹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어떤것이라고 생각합니까? 그 게임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잘 표현해야겠죠~

9.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서로 균형있게 잘 되어가고 있
다고 생각하십니까? 그것이 아니라면 어느쪽의 발전이 더 빨리 되
고 있다고 보십니까? 서로 균형있게 잘 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발전이 너무 빨라서 탈이지만..

10. 게임을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앞으로도 더 좋은 게임을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1~15 과제 결정 문항)

11.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르를 선택하세요. RTS

12. 자신이 게임을 만든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선택하세요. 1번
1. 기획
2. 2D 관련
3. 3D 관련
4. 프로그래밍, 서버운영등

13. 현재 당신이 하는일은? (학생, 백수, 등등..) 회사원

14. 당신이 게임쪽과 관련하여 가장 하고 싶은 일(직업)은 무엇인가요? 3번
1. 게임 개발
2. 웹진 운영 및 관리
3. 게임 평론가
4. 프로 게이머

15. 수고하셨습니다. 위의 11번과 12번에 해당하는 장르와 관심분야에 대해
또 그들이 하는일에 대해 자세히 써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본 문항에 적지
말고 분리하여 사진과 스크린샷등을 넣어 보기좋게 제작하여 올려주세요.

------------------------------------
다음 문제에 답하세요. (1~10번문제)
------------------------------------

1. 게임중 RPG 장르의 설명으로 가장 말맞는 것은? 갑
갑. 롤플레잉게임의 약자이다.
을. 구소련군, 북한군이 사용하는 Anti-Tank의 명칭이다.
병. 리퀴피드 페트로륨 가스의 약자이다.
정. 게임의 이름이다.

2. 다음중 그래픽카드의 영향과 거리가 먼 것은? 병
갑. 복잡한 3D 게임을 플레이 하고자 할때.
을. 복잡한 2D 게임을 플레이 하고자 할때.
병. 복잡한 음향 이펙트를 듣고자 할때.
정. 복잡한 비쥬얼 이펙트를 보고자 할때.

3. 다음중 전혀 다른 속성을 가진 하드웨어를 설명한것은? 병
갑. Nvidia의 Geforce 칩셋은 현재 가장 많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칩셋중 하나이다.
을. ATI의 FireGL은 뷰포트에서 빠른 연산력을 보여주는 전문가용 칩셋이다.
병. Nvidia의 Nforce 칩셋은 많은 하이엔드 유저들이 선호하는 칩셋이다.
정. 파헬리아는 메니아들층에서 높은 인기를 끄는 칩세중 하나이다.

4. 다음중 잘못된 그룹은? 병
갑. 2D 일러스트 - 원화가
을. 3D 이펙트 - 3D 모델러
병. 3D 케릭터의 뼈를 심는일 - 리거
정. 2D의 모든책임자 - 2D 디렉터

5. 다음중 올바른 설명은? 정
갑. 3D 파티클을 많이 사용할 수록 최적화가 잘된다.
을. 하이폴리곤 케릭터는 게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병. 게임내에서 사용되는 라이팅은 무제한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정. 로우폴리곤 건물은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

6. 다음중 온라인 게임제작에 잘 사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언어)은? 정
갑. C++
을. DirectX
병. J.A.V.A
정. Basic

7. 다음중 대형 서버운영과 거리가 먼 O/S는? 병
갑. Windows Server 2000
을. Unix
병. Windows XP
정. Linux

8. 다음 중 전혀 다른 속성을 가진 저장소는? 정
갑. IDE Type
을. SATA Type
병. SCSI Type
정. RAM disk Type

9. 다음 중 장르에 대해 잘못 설명된 것은? 을
갑. MPOG -  Massively Player Online game / Multiple Player Online Game
을. FPS - Frames per second
병. RPG - Role Playing Game
정. RTS - RealTime Strategy Simulation Game

10. 다음중 가장 오래된 게임은? 정
갑. 램페이지 (Rampage)
을. 페르시아의 왕자
병. 스카시
정. 겔러그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