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의 온라인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중에 우리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면서 알게 모르게 피해를 받고 있다.
심지어 게임실행시 컴퓨터에 미리 프로그램을 설치해둔경우 컴퓨터의 시간, 메모리를 조정하여 게임을 원활히 즐길수 없는 경우도 없지않아 많다.
더욱이 심각한것은 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이 급속히 발전하는대에 반해 해킹툴, 악성 프로그램들은 보안 프로그램보다 한발 더앞서 발전해가고 있다.
심지어 이러한 해킹툴을 현금에 팔아버리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물론 게임에서도 이러한 해킹툴, 악성프로그램을 막기위하여 최선을 다할것이다.
하지만 이런곳에 최선을 다하다보면 패치, 서버안정화는 느려질뿐더러 오히려 게임의 사용자도 줄어들어 악영향을 끼칠것이다.
지금의 현제 상황에서 컴퓨터, 인터넷은 거의 생활화로 되어가고있다
그런데 게임뿐만아니라 컴퓨터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는곳도 상당히 많이있는데 이런 정보들을 쉽게 빼앗길수있는것도 또한 엄청난 사회적 문제이다.
단지 게임 업체와같은 회사의 노력만으로 해결되기는 어렵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러한 점은 법적 처벌 강화 또는 완전히 게임의 코드또한 알지못하게 게임의 클라이언트를 게임회사에서 직접 제공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별도의 설치를 요하지않는 게임들이 나오면 되지않겠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해킹툴을 사용하지않는 정도의 유저간의 에티켓은 기본으로 지킴으로써 해결될수있는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잘이루어지지않는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이러한 중에 우리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면서 알게 모르게 피해를 받고 있다.
심지어 게임실행시 컴퓨터에 미리 프로그램을 설치해둔경우 컴퓨터의 시간, 메모리를 조정하여 게임을 원활히 즐길수 없는 경우도 없지않아 많다.
더욱이 심각한것은 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이 급속히 발전하는대에 반해 해킹툴, 악성 프로그램들은 보안 프로그램보다 한발 더앞서 발전해가고 있다.
심지어 이러한 해킹툴을 현금에 팔아버리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물론 게임에서도 이러한 해킹툴, 악성프로그램을 막기위하여 최선을 다할것이다.
하지만 이런곳에 최선을 다하다보면 패치, 서버안정화는 느려질뿐더러 오히려 게임의 사용자도 줄어들어 악영향을 끼칠것이다.
지금의 현제 상황에서 컴퓨터, 인터넷은 거의 생활화로 되어가고있다
그런데 게임뿐만아니라 컴퓨터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는곳도 상당히 많이있는데 이런 정보들을 쉽게 빼앗길수있는것도 또한 엄청난 사회적 문제이다.
단지 게임 업체와같은 회사의 노력만으로 해결되기는 어렵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러한 점은 법적 처벌 강화 또는 완전히 게임의 코드또한 알지못하게 게임의 클라이언트를 게임회사에서 직접 제공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별도의 설치를 요하지않는 게임들이 나오면 되지않겠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해킹툴을 사용하지않는 정도의 유저간의 에티켓은 기본으로 지킴으로써 해결될수있는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잘이루어지지않는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단지 막을 능력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