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154 추천 18 댓글 25
요새 들어 정액제게임에 캐시를 도입하는 시스템이 많이 추구되고 있습니다.

먼저 마비노기의 경우를 들어보면 최고비싼 정액제가 18000원대(패키지 28일)

이며, 환생할시 소비해야하는 카드 값만해도 1만원대. 또한, 각종 애완동물까지 합쳐진다면

1달동안 들어가는 비용은 일반 정액제게임의 가격을 뺨치게되죠.

또한, 마비노기는 홈페이지에서 팬시상품이라는 것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게임과는 관련이없는 것이지만, 마비노기 광팬이라면 지르고 싶은 충동이 하나쯤은
있으실껍니다 .)

하지만, 대부분의 마비노기 유저들은 그다지 큰 반발을 일으키진않고있습니다 .

그만큼 마비노기 게임자체가 충분히 돈을 주고 할만큼 게임시스템이나 중독성이

크다는거죠 .  또한 마비노기에서는 2시간의 무료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에서 가장 비싼 정액제, 판타지 라이프 클럽이미지.

하지만, 마비노기와 같은 게임들의 늘어가고 있다는겁니다 .

현재, 라그나로크2의 실패로, 부진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1

정액제는 물론 캐시아이템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캐시아이템은 캐릭터의

패션아이템이 아닌 게임에서 중요한 게임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는거죠.

즉, 부분유료화게임에서 판매하는 캐시아이템의 능력과 비슷한걸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는겁니다.

그러나 많은 유저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그라비티측에서는 밀고나가고 있는추세입니다.



프리서버가 많아 유저수가 줄고있는 반면에, 정액제+캐시시스템을 추가한 라그1

★라그1홈페이지☆

상당히 욕을 많이먹고있는 운영자들, 보실라면 클릭!

또한, 리니지1이나 리니지2에 경우, 부가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가서비스는 3가지 종류가있는데, 1.캐릭터이름변경. 2.캐릭터서버이전 3.캐릭터성별전환.

각각 2만원, 3만원, 1만원대를 하고 있으며, 리니지경우 정액제도 비싼걸로 알고있습니다.

○리니지 부가서비스●

상당히 비싼 정액제에도 불구하고, 부가서비스를 실행하는 리니지 1,2 보실라면 클릭!

정액제라는 큰돈을 내고, 즐기는 유저들에게 부담을 갖는 캐시템을 도입시키는것은

필자의 경우 옳지못한 행동이라 생각한다.

유저들이 돈을 내고 게임을 하는 만큼, 유저들의 생각과 소리를 들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Comment '25'
  • ?
    오빠야 2008.03.21 00:43
    글에 대한 따끔한 충고나, 태클 받아들이겠습니다., 좋은글을 쓰기위한 도움이 되니까요^^*

    그리고 여러분들의 생각을 적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히무라켄신 2008.03.21 00:43
    유저 대 유저의 현거래는 나쁘다 불법이다 그러면서....
    유저 대 회사의 현거래는 정당라다의 어이없음이란....

    서버이전, 케릭명 변경같은 경우는 사용 하고 싶은 사람만 사용하면 됩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게임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있어도 나쁠건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마비노기의 캐쉬아이템은 게임플레이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죠.
    현질을 하지 않으면 케릭터의 성장이 부단히 더디며 게임이용에 불편함이 따르죠. 탈것이라 든지..
    진정한 현질게임이라 할 수 있죠.
    아마 한달에 마비노기 만큼 현질로 나가는 돈이 많은 게임도 드물겁니다.

    뭐.. 그만큼 재미가 있고 인기가 있으니 사람들이 현질을 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것이 겠지만요.
  • ?
    방실이 2008.03.21 00:43
    RF 킹왕짱 고렙들 대부분 물약도 케쉬꺼 먹어서 돈이 리니지 정액보다 한달에 4배는 넘게들고

    무지상자 하나 3만원 슈페리어 3만8천 ㅁㅊ 카르텔라 계급장 5장 4만2천원 풍요제이드5개 5만원 킹왕짱 거지게임
  • ?
    개안 2008.03.21 00:43
    저는 rf 현질없이 55찍었습니다만;; 게이트 노가다로 돈벌고
  • ?
    로펠 2008.03.21 00:43
    현질안해도 충분히 먹고사는데 마비노기-_- 솔직히 소비자라는 개념으로 보면
    물건에 돈을 투자한 만큼 그정도의 이익은 봐야하지 않습니까?
    그것도 없으면 뭐하로 돈들여서 캐시질하고 게임함?
    게임 돈 운운하면서 할사람들은 다하는게 게임입니다.
    유저대 유저는 무언가 정식 사업등록한것도 아니고 공식 사업체도 아니니
    게임? 일종의 판매품으로 볼 수 있는겁니다. 비싼건 사실이지만
    하지만 그정도의 가치와 판단을 하는것 또한 소비자인 셈이지요.
    본인이 최대한 돈을 적당량 사용 자제하면 충분히 즐깁니다.
    마비노기만 유독 캐쉬템이 쎈건 아닙니다. 해외게임도 예외는 아닙니다.
    돈없으면? 안하면 그만입니다. 뭐 마비노기가 초반에 6600원을 하던걸
    갑자기 1만이상으로 올린다면 문제가 정말 되겠지만
    현제로 보면 일단 돈 운운해서 뭔가 본인에게 파산의 길을 들게한다면
    그건 소비자의 판단에 문제가 있다는겁니다.(사실 법적으로도 그리 판단됩니다.)
    그러니 즐길만큼만 다들 적당히=_=;;
  • ?
    오빠야 2008.03.21 00:43
    맞습니다, 마비노기의 같은경우 운영도 잘하고 게임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

    게임자체에도 중독성있는 시스템이 많아, 모두들 반박하지않고 현질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시지만, 라그1의 경우는 다릅니다. 현재, 최악의 시스템점검과 ,

    봇들이 설치고 있는 마당에 대책은 전혀 내놓지않은 상태에서 무분별한 캐시템 추가로

    유저들의 반발을 많이 사고 있다는것이죠 .

    제 말인즉슨, 유저들의 생각은 들어주지않고 자기 멋대로 캐시템을 도입하였다는것이

    문제가 되는것같습니다 .

    (마비노기는 처음부터 그러했으니,, 패스하고 .. )
  • ?
    방실이 2008.03.21 00:43
    RF 현질안하고 55까지 어케 가능한지 게이트 돌아서 엘리만 드셨나보네요.

    현질아니라도 집에서만 업했나요?
    RF는 업할려면 무조건 피방가야하는데 한시간 700원 따지면 1업하는데 몇만?
  • ?
    푸치코 2008.03.21 00:43
    확실히 마비노기는 재미는있는대 계속하다보면 어느순간

    내가왜 이렇게 돈을 처바르고있지 하고있는다는 진짜 한달에

    들어가는돈이 상상을 초월하다보니 -_-;;;(편하게 즐길려면 기본 4만이니 .....)
  • ?
    호잇 2008.03.21 00:43
    2시간씩 일반카드로 환생만하면서 마비노기 즐기고잇는 1人
  • ?
    플루이드 2008.03.21 00:43
    마비노기
    돈 그렇게 많이 안들이고 게임할수 있습니다
    펫카드는 말이랑 새 두마리만 사두면되고
    정액은 판타지라이프 넣는다고 하면 18480원 베이직,프리미엄 캐릭터카드 6600원 = 25080원

    일반정액 9200원 환생카드는 베이직은 6600원 프리미엄은 9900원 -
    일반정액 + 베이직 캐릭터카드 = 15800
    일반정액 + 프리미엄 캐릭터카드 = 19100

    이정도면 마비노기 플레이 가능합니다
    기본 4만원씩 쓴다는분들 보면 대부분 쓸대없이 쓰는분들이 많아요.
    마비노기도 다른 정액제 게임하고 비슷한 요금으로 게임 즐길수 있습니다


  • ?
    향꽃 2008.03.21 00:43
    플루이드/

    님 돈이많이안들다뇨?????? 매일 한달에한번씩 케릭터카드 판타지라이프
    아니 유료게임에 계정비를내고 하면 하는거지 추가로 옵션 캐시아이템이
    따라붙는건...이익만챙길려는 우리게임회사들이죠.......

    이익만챙기는 우리나라 이기적인 한국 ...머 저도똑같은사람이지만
    ^^~마비노기가 업데이트꾸준이하고 재미잇게 만들어놓앗지만
    처음하시는분들은 도움없이 절대못하는게임입니다....그리고 마비노기가
    의외로 자유도가높다고쳐도 턴방식의 공방 전투이니 첨하시는분들은 상당이 힘드실거고

    일단...제일게임의재미를 못느끼게하는것은 스킬노가다
    -.-이거야말로 사람죽이는거죠 ..그리고 초보분들 이게임하지마세요 저도 이게임
    몇년째하다.....다정리중인데

    그다지...효율적이진못하구요 한달에투자한 돈..?본전못뽑아요 ㅋ

    그리구 이게임은..몇번사냥하면 내구도10 거의 이정도 인데요 아이템들이
    내구도가 금방금방 달아서 수리비 유지못합니다 초보분들은....;;;;이점참고하고

    이딴 스레기게임하지맙시다~~차라리 그돈으로 자기~앞날의 저축을해놓던가
    차라리 다른게임을하세요~
  • ?
    향꽃 2008.03.21 00:43
    아차차 그리고 넥슨회사는 ......원래부터 ....

    별로엿습니다~_~;개인 생각이지만 싀발 엘리멘탈사가 몇년전 서비스중지한거죠??

    나참 개새기들 부활조들이..이게임어떻게다시 복구좀안되냐고 하니깐

    3천만원주고 클라이언트를 사가래요 ㅋㅋ 완전 돈독에오른 ...정말...개념이밖으로나온거죠?^^
  • ?
    KlLLER 2008.03.21 00:43
    회사란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 아닌가요?? 한해 돈수익이 적으면 그다음해 케쉬라도 해서 수익을 창출해야겠죠.
  • ?
    으리 2008.03.21 00:43
    게임기획단계때부터 정액제로 갈건지 캐쉬제로 갈건지 의논한답니다~

    던파같은 경우 캐쉬제로 갈려고 피로도 라는 시스템을 넣어죠~

    그 때문에 추가 피로도를 얻기위해

    피방에 가서 한다든지

    패키지세트를 살경우 한달동안 피로도 무제한 뭐 이런식으로 돈을 버는거죠~

  • ?
    사이다한잔 2008.03.21 00:43
    대세는 변하기 마련.....
  • ?
    이미슬픈사랑 2008.03.21 00:43
    무슨 RF 현질안하고 업한 이야기가 나오고 날리네요
    글쓴이의 제목과는 전혀 상관없는 리플이...

    정액제에 캐시까지 하는거에 대한 제 생각은
    잘되면 되는거구요 안되면 안되겠죠.
    정액제에 캐시까지 한다고 우리가 머라고 할 말이 있나요?
    온라인게임은 만들때부터 돈벌려고 만드는거니까요

  • ?
    총군 2008.03.21 00:43
    미친거죠....
    부분유료보다 차라리 한달에 3만원내고 하지.. 쩝
  • ?
    소년 2008.03.21 00:43
    마비노기 2년정도 한거같은데요.
    정기적으로 1년 6개월정도 일반정액을 질렀고
    6개월동안 판타지라이프를 질렀고요
    환생,캐릭터생성,펫생성 다 계산해보면...
    약 50만원 정도 나오네요... 많이 안썻다고 생각했는데 엄청나네요.
    근데 2년동안 하면서 해킹크리2번이나 당했지만 50만원가까이 현금뽑은듯
  • ?
    긍정적으로 2008.03.21 00:43
    게임회사도 이익을추구하는 회사입니다.
    돈 몇만몇십주고 브랜드있는 의류나 다른 물품사는거와같은이치죠
    단지 어느정두 선이있다고봅니다.
    비싼옷이 괞희 비싼가요? 비싼음식이 괞희비싼가요?물론
    괞희 비싼것도있겟지만. 그만큼욕을먹죠 똑같이 게임을 들어보면
    그만큼돈에 비례해 만족하는 게임이있는가하면
    돈 은 개뿔 하면서 발끗도못쫒아오는 게임이있습니다
    옷 무지비싸구 꾸진데 삽니까? 안사죠
    똑같습니다 게임 맘에안드시면 안하면됩니다.
    욕하시면서 하시는분들은몹니까 .
    하긴 게임회사 쪽도 쫌이상한건사실이죠 요즘..
    유저들의 향한 목소리를 전혀귀울이지않죠..서비스 괞찮은곳도
    찾아보기힘들구......
    제가말하고싶은건..게임회사도 돈을벌기위해 있는겁니다
    아무것도 대가없이 그냥 즐기려만하지마세요 .
  • ?
    聖夜발해 2008.03.21 00:43
    긍정적으로//무료 게임을 대상으로 한것이 아닌것같습니다만...요즘 게임회사들
    문제시되는게 정액제에 과도한 캐시로 소비를 유발해 유저들의 원성을 사는것이죠
    근본적으로 고쳐져야할것은 정액제를 도입하였으면 그에대한 부과서비스는 어느정도
    자제해야한다고 봅니다. 대가없이 즐기는것이아니라 돈을 주고 게임을 즐기는데
    게임회사들은 게임의 질을 높힐 생각은 안하고 돈먹을 생각만 하니 문제라는것이죠
    게임의 질이 높아지면 상품의 가치가 높아지므로 그 게임의 가치상승에따라 와우처럼
    정액제 인대 반해 높은 인지도를 가질수도 있는것이죠, 요즘 온라인 게임보면...
    답이없죠...
  • ?
    사과빛향기 2008.03.21 00:43
    향꽃 // 자신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게임을 욕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만..?
    저도 마비노기 오래하진 않았지만, 주변의 도움이 없다고 클수 없는건 절대 아닙니다.
    저도 주변의 도움없이 돈을 모았으니까요.
    그리고 장비에는 축포를 바른다면 내구를 상당히 절약할수 있는데다가, 무기를 제외하면 그리 많이 내구가 닳는것도 아닙니다만? 그리고 오래동안 게임을 하신분이라면 충분히 본전은 뽑고도 남는게 마비노기입니다. 현질이나 캐시를 하면 할수록, 게임의 돈은 순환되기 마련이니까요.
    그리고 수리비는, 많이 드는 무기가 있고 적게드는 무기가 있습니다.
    수리비가 많으면 싼무기에 인챈트를 바르면 되지요.
    그냥 몇달 해보지도 않고 지겨운마음에 '이딴 쓰레기게임 왜하냐'라는 식의 발언은 남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수 있습니다.
  • ?
    개념2인분 2008.03.21 00:43
    정액제에 캐쉬템 하면 이터널시티를 빼놓을수 없죠-_-
    프리미엄(한당 2만5처넌)
    매번 사냥 갈때 마다 필요한 피뻥/부활값 근케는 스테/부활값
    만만치 않죠...피뻥 10회자리가 1500원이니...하루에 사냐좀 마니 하면 2통은 기본으로 스니-_-
    뭥미...ㅡ.ㅡ
  • ?
    이불펴시고 2008.03.21 00:43
    정액은 게임을 즐기는데 지불하는 돈입니다. 기본요금이죠. 거기에다가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더 큰 수익을 노려 온라인스토어를 또 도입한다면 금상첨화죠.

    제가 알기로는 정액제 + 온라인 스토어 둘다 있는 게임중 캐쉬템이 벨런스를 해치는게임은
    마비노기 말고는 없는것으로 압니다.

    어처구니 없는 캐쉬템 으로 유저를 농락하는 부분유료게임먼저 지탄을 받아야하지요.
  • ?
    오빠야 2008.03.21 00:43
    이불펴시고 / 아닙니다, 라그같은경우에는 초보때부터 사용할수있는, 캐시아이템중에

    용병이란게있는데, 소환할경우 캐릭터대신 싸워줍니다. 이런게바로 밸런스를 해치는일이죠.

    남들은 열심히 사냥해 렙업하는반면, 좋은템을 끼고 캐시템으로 무장한 갑부캐릭터들과

    너무 렙업차이가 심하다는거죠, 결국, 열심히 하던 사람들도 캐시유혹에 벗어나지못하고

    지르게됩니다.. ;;
  • ?
    달구 2008.03.21 00:43
    라그 경력 어언 10 년차.

    정액 + 캐쉬 연타 공격에 결국 접었.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86 나도한마디 덕후와 덕후까의 논쟁. 질리지도 않나여? 68 16 루시 02.14 4848
285 나도한마디 열띤 비평 및 토론 그것은 좋다! 허나... 5 1 양날의검 02.13 2583
284 나도한마디 어째서 미연시가 문제점이 되는가? 11 2 카오스 02.13 3461
283 나도한마디 미연시와 야겜은 동일한게 아니다라 생각은 하지만.. 20 9 holy 02.13 6248
282 나도한마디 게임은 소설과 다르지 않습니다. 6 5 金敬來 02.13 2647
281 나도한마디 애초 유저에게 자유의지란 없다. 24 10 金敬來 02.11 3571
280 나도한마디 제가 쓴 퀘스트에 대한 글에 대하여. 21 7 청이 02.10 2958
279 나도한마디 온라인게임 유저들이 원하는 자유도란?그리고 노가다란?불감증이란.. 13 5 cstone 02.07 4864
278 나도한마디 왜 미연시 가지고 그래 ???? 109 42 연아 02.06 11285
277 나도한마디 유저들을 조종하는 퀘스트 33 17 청이 02.06 4236
276 나도한마디 미연시 온라인의 등장, 그것의 여파는? 21 15 천랑성˙˙ 02.06 8584
275 나도한마디 패키지게임이 판치는 온라인게임시장. 23 10 컴백했음 02.05 2888
274 나도한마디 엔에이지 홍보는 유저에게?? 끝은 언제... 3 2 철면피인생 02.05 2812
273 나도한마디 온라인게임은 커뮤니티의 즐거움인가. 1 金敬來 02.05 2609
» 나도한마디 정액제에다가 캐시까지 한다고? 25 18 오빠야 02.05 4154
271 나도한마디 요즘게임들 왜 빨리질리는가 10 4 Lire 02.05 305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 239 Next
/ 239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