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337 추천 0 댓글 37

지금 문제가 흡연 자체를 나쁘게 본다고 뭐라고하는데

마치 흡연이 자랑스럽다는듯이 말하시는 분들이 몇몇 보이네요.

생각해보세요. 피시방이 커봐야 얼마나 큽니까?  그좁은공간에서 담배피면

다 간접흡연이죠. 금연,흡연구역 나누면 뭐해요 칸막이 하나 딱 달아놓고

끝인데. 정말 담배연기 때문에 살 수가 없네요.  생각해보세요.

모니터에 먼지끼는건 물론 , 옷에 냄새도 스며들고 , 건강 나빠지고 ,

비흡연자들에게 피해까지 주고 담배펴서 얻는 이득이 뭡니까?

흡연자체는 자유니까 뭐라고 하지 않겠습니다만은 흡연한다고해서 좋은점 하나도

없고요. 무조건 피해 피해 피해만 줍니다. (물론 심리적 안정감이나 몇가지 장점도 있겠죠)

pc방 금연구역에 왜들 이렇게 민감하신가요 ? 난 겜하면서 담배도 못피냐 이런건가요?

아님 다 싸잡아서 흡연자체가 나쁜거다 벌레취급하기때문에? 결론을 내리자면

담배를 안피면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겁니다.

차에 비교하는건 솔직히 좀 오바구요.(필수와 선택이란게 있습니다. 그것도 구분못하시나요?)

그리고 뭐 담배살때 가격의 몇%가 세금으로 들어간다 뭐 이런 분들도 가끔 보이는데

누가 그렇게 세금내라고 한것도 아니잖아요? 안사면 안내도 되는건데 피려고 사면서

뭐 세금냈다 하면서 왜 합리화 시키는지 참... 어쨌든 제가 맞춤법도 틀리고 글이 좀 어수선한데

결론은 '담배는 안피면 된다' / '흡연pc방을 따로 만든다'  입니다.

p.s 담배피는거랑 견줄만한 좋은 예가 있으면 리플을..(말도 안되는 소리는 리플달지도 맙시다)
Comment '37'
  • ?
    sbsnews 2009.05.10 04:00
    말도안되는 소리는 리플달지도 맙시다 라고 하셨는데 님의 본문 내용이 오히려 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담배는 안피면 된다 라는 기본적인 인권 유린의 문제로 민주주의 사회에서 강요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님 글의 본문을 읽어보면 " 흡연하는거 자체는 자유니깐 뭐라 하지 않는다 " 고 하셨는데

    제목에는 " 흡연하는게 당연히 잘못아닌가요 ? " 는 무슨뜻인가요?? 글의 중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딴 분들이 예기하는것은 " 남에게 피해를 주면서 까지 담배를 피는게 당당하다 " 라는것이 아닙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도내에서 흡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도 싸잡아 욕하는게 잘못되었다는 것이고

    기본적인 흡연구역이라는 공간에서 흡연을 한다는 것도 나쁘게 보는 시선 자체가 웃기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PC방 업주가 잘못이 있지 않을까요? 환풍시설 이라던지 유리막이라던지 그런 시설보수 하는 비용을 아끼려고

    지금까지 칸막이만을 설치한 PC방이 대다수 였습니다. 그리고 PC방 대부분이 창문도 없이 통풍 자체가 안되는 PC방이

    태반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리셨는데 그렇게 흡연이 사람들에게 나쁘다면서 결론은 " 담배는 안피면 된다 " / " 흡연PC방을 따로 만든다 " 이뜻은 뭔가요?? 님께서는 흡연 자체가 나쁘다고 하셨고 사람들에게 피해 피해 피해만 준다고 하셨는데 결론은 흡연PC방을 만들라고 하시내요?

    님이 말씀하시는 내용은 앞으로 법안이 적용되는 시점에 해결될꺼라 생각하고요. 어떤분이 말씀하셨지만 눈에 안보인다고 해서 님에게 이로운점만 있는것이 아님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말 즉슨 담배 연기가 아니더라도 이미 세상에 모든
    해로움에 피해를 입고 계신상태입니다. 아래 글 내용중에서도 나왔지만 담배 연기 보다 더 나쁜 것이 대기오염임을 알아 두셨으면 하네요. 그렇다고 비흡연자께서 담배 연기가 좋다는 뜻으로 해석하지는 마십시요.
    대기오염을 일으키는 사람,원인도 님께서 행하고 있다는걸 잊지마세요.

    칼자루를 들고 있다고 해서 모두가 살인자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흡연자도 남들에게 피해 안주는 사람들이 많다는걸 아세요.
  • 망상소년 2009.05.11 15:14
    #sbsnews
    글을 두둔하는건 아니고

    민주주의를 들먹이면 안되죠.
    임희택씨 말처럼 민주주에서는 다수가 우선이니까.
  • sbsnews 2009.05.11 16:40
    #망상소년
    민주주의 라는 단어에 제발 다수 - 우선 이라는 부분을 포함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다수가 우선이기 때문에 지금 사회에 장애우들이 제대로 이동할수 있기나 합니까? 권익을 보장 받기를 합니까?? 모두

    일반인들에게 맞춰진 구조물들과 이동수단들...

    그 다수의 원칙 보다 인권,책임이 앞서야 한다고 봅니다.

    민주주의 사회에 나쁜목적을 다수가 원한다면 그것도 옳은것인가요?

    그건 아니라고 보네요.
  • 망상소년 2009.05.12 13:31
    #sbsnews
    민주주의를 운운하기에 말씀드린 것이고
    민주의 의미에 다수라는 의미를 포함하지 않으면 절대 그것은 민주주의가 아닙니다.

    소수의 의견을 무시하자! 라는 말이 아니고
    소수의 의견을 존중하되 다수에게 피해가 가면안됩니다.

    소수의 의견만 존중했는데 다수의 사람에게 모두 피해를 준다면 그건 민주주의에서는 역행되는 행위 싫으면 나라 하나 새롭게 세우면됩니다.

    장애인을 위해 문턱 없앤다고 일반인이 피해보는 부분은 0% 에 가깝고
    민주주의에서 사회의 나쁜 목적이 모두 원한다면 그것은 정당.
    민주주의 사회니까. 그게 싫으면 절대왕정체제로 돌아가 싫은 사람이 왕을 하던가 정권을 잡아야겠지요.
  • sbsnews 2009.05.12 13:46
    #망상소년
    역시 나라를 세우라는 그런 억측을 말씀하시는 거보니 소년다운 발상이십니다.

    장애인을 위해 문턱없앤다고 일반인이 피해보는 부분은 0% 맞습니다. 위에서도 예기했는데 이해를 못하신건지..

    지금 사회구조는 소년님이 말씀하시는 다수의 원칙때문에 장애우들은 발들일 틈이 없다는 거죠. 일반인들에 맞춰진 사회

    구조에 말이죠. 님이 말씀하시는 일반인들은 혜택을 보고 있는데 그 권리를 누려야 할 소수는 배제 되어있다는겁니다.

    그리고 소년님은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도 제대로 이해 못하고 계시는거 같군요.

    기본적 인권, 자유권, 평등권, 다수결의 원리, 법치주의 따위를 그 기본 원리로 하는게 민주주의 입니다.

    다수가 나쁜 목적으로 원한다면 그것은 정당하다는 말은 어이없는 발상일 뿐입니다. 다수결의 원칙은 민주주의 기본원리

    에 포함된 하나의 원칙일 뿐입니다. 다수결의 원칙이 민주주의 모든걸 포함하고 있다는 발상은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제발 뭐가 싫다면 그나라를 떠나라,뭐가 싫으면 나라를 세워라 라는 발언은 안해 주셨으면 하는군요.
  • 망상소년 2009.05.13 01:52
    #sbsnews
    네. 나라를 세우란 말은 억측이 맞습니다. 해본 말이구요.
    그리고 없는말 만들어내지 맙시다. 다시 눈씻고 찾아봐도 일반인이 피해를 보지 않는 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해하는 민주주의는 다수의 의견이 우선이며 그 다음 평등권이 주어집니다. 만인이 평등한들 모든 사람의 생각이 틀리기에 어쩔수 없이 다수의 원리가 우선시 되됩니다. 또한 인권의 문제 역시 소수의 사람이 인권적 피해를 얻고 다수의 사람이 이익을 가진다면 당연하게 다수가 선택됩니다. 단지 소수에게 피해가 덜가도록 하는 방법으로 하긴 해야겠지요.

    어이없는 발상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누군가 말도 안되는 발상을 했을때 다수가 미친놈이라 욕하면 그건 미친놈이 맞습니다.
    다만 훗날 그것이 옳은 판단이라 밝혀져야 그 오해가 풀리나 그 전까진 미친놈 맞습니다.
  • sbsnews 2009.05.13 21:11
    #망상소년
    ' 일반인이 피해를 보지 않는 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 제가 말한것은 망상소년님이 말씀하신

    ' 장애인을 위해 문턱 없앤다고 일반인이 피해보는 부분은 0% 에 가깝고 ' 이부분에 대한겁니다.

    똑같은 세금을 내고 똑같은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소수배재.. 그래서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후진국이지 않나 싶습니다.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지 않는한 말이지요.

    미친놈은 미친놈이 맞지만 모든 미친놈이 다 미친놈이 아니라는걸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망상님의 말을 따지면 말도 안되는 발상을 하는,사고방식에 있어 장애가 있는 정신지체를 가진 사람이 모두 미친놈이라는 논리가 되버립니다. 하지만 민주주의 사회에서 그런 정신지체를 가진 사람을 미친놈이라 취급하는 부류들은 얼마나 있나요?? 이래서 사람들의 인식이 참 중요한거 같습니다.

    민주주의가 다수의 원칙이 앞섰다면 벌써 우리나라는 복지,배려,감사 등의 단어가 무색해졌겠죠.
  • ?
    소녀시대 2009.05.10 04:19
    흡연자지만...이 글은 참...댓글달 가치도 없네;;;

    간접흡연이 정말 안좋기에 사람 신경쓰면서 담배 핍니다

    님 말처럼 흡연 PC방을 따로 만들다고 칩시다

    그럼 님은 일반 PC방으로 가겠지요? 담배냄새가 싫으시니까

    그럼 길을 가다가 흡연PC방을 들어가는 사람을 봅니다

    "ㅉㅉ 담배피는사람인가보네"

    보통 안좋은 생각을 하실탠데, 담배핀다고 해서 다 무개념이 아니란 말입니다.

    자기 주장만 옳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비흡연자와 흡연자의 입장을 좀 생각하시면서 글을 올리세요
  • ?
    현랑 2009.05.10 09:12
    -_-
  • ?
    유라시아 2009.05.10 09:24
    뭐 이딴글이 올라온대..
    그냥 남들 다 글쓰니까 쓰신모양인데 좀 생각좀 하고 쓰시지 그래요?
    앞뒤가 맞는게 하나도없네 이거 뭐
  • ?
    키싱구라이123 2009.05.10 10:11
    한마디만 할께요

    말의 앞과 뒤는 맞추고 씁시다;;
  • ?
    블랙와이번 2009.05.10 10:13
    PC방 컴퓨터나 모니터는.. 님이 신경쓸꺼 없잖습니까 .. 옷에 냄새나면 안가면되는거고
    담배피면 무슨이득이냐 ?? 담배를 피면 몸속에서 화학적 작용으로 인해
    엔돌핀과 화학적구조가 비슷한 물질이 생성되지요 (한마디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는겁니다.)
    그리고 님이 PC방 안가면되고.. 불만이면 PC방 을 차리세요.!
    금연피씨방인지 뭐시긴지 차리시면됨
  • 속사포 2009.05.10 23:08
    #블랙와이번
    이분은 개념없는거 티내시네 ㅋㅋ
  • ?
    라그랑즈 2009.05.10 11:24
    그냥 정부에다가 한국담배공사 장사 접으라고 시위하는게 빠를겁니다 -_-
  • ?
    까망사신 2009.05.10 11:29
    님 말대로 따지면 간단하게.. PC방 안가면 되는거 아닌가여?? 라고 되묻고 싶네요..

    무슨 초등논리도 아니고...
  • ?
    지옥도 2009.05.10 12:42
    모순 덩어리네
  • ?
    newx4 2009.05.10 13:46
    그렇죠 담배피는게 나쁘긴하죠 그런데.....

    인피면 된다라 ...... 말처럼 쉬울까요?

    졸린데 안자는거랑

    배고픈데 안먹는거랑

    타르&니코틴 때문에 중독되서 끊기가 어려운데 너무 쉽게 담배를 끊는것 처럼 말씀하시네 ....
  • 앙마 2009.05.14 12:42
    #newx4
    어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에 담배를 가져다가 붙이시는지..ㅡㅡ;;;;;;;;;;;;;;;;;;;
  • ?
    cogito 2009.05.10 16:11
    담배피는거 좋으니깐.

    어린이집이나 노양원에서도 팍팍 피자고 으잉? 슈발
  • ONE 2009.05.13 10:37
    #cogito
    뭔가요?.
  • ?
    현랑 2009.05.10 16:35
    일본가서사시면 좋아하실듯...<---일본은 거리에서 담배금지 ..공공장소에서 담배금지..어디서든 담배금지라는거..

    특정허용구역에서 외에는 벌금이 어마어마하다는거.
  • ?
    必's 2009.05.10 18:25
    피시방 가는거 나쁜거 아닌가요? 이래도 할말없겠다 넌?
  • ?
    도야지 2009.05.10 22:31
    칸막이 하나로 막아논게 흡연자들의 잘못인가요...피시방 업주에게 따지실 문제 같은데;
  • ?
    kiru 2009.05.10 23:42
    제일 꼴불견인게 흡연실하고 비흡연실 나누는문 열고 "환기좀할게요"하는것.

    남건강은 생각안하는데 지건강은 생각하나??

    솔직히 흡연자들 생각해보세요. 자기 혼자 기분좋은것이 타 사람들의 건강보다 더중요합니까??

    그리고 sbsnews님 이글 모순투성이라 하시는데 주제나 결론을 중점적으로 보셔야죠. 말 한마디 한마디 따지는게 아니라


    고등학교, 적어도 중학교 에서도 이런건 배우셨을텐데요??

    그리고 글쓴분의 결론은 "담배는 안피면된다 or 흡연pc방을 따로만든다" 이지 "흡연pc방을 따로만든다"만이 아니죠

    이분말씀은 흡연이 좋다고 흡연 pc방을 만드는게아니라 "내가 흡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하는 사람들만 모아서 자기들끼리 pc방 즐기란 말입니다. 이러면 남한테 피해 안줄수가 있죠.

    그리고 대기오염이 더심각하다고 하셨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더 영향받는것은 담배연기 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대기오염예기는 왜하시죠 -_-;;

    님이 저한테 따지실거라면 저도 님말 하나하나 일일이 따졌지만 님 의견들이 딱히 일관성이 없어보이기 때문에 그랬습니다.
  • ?
    Lyn팬 2009.05.11 00:19
    이건뭐 .. 나름 주장한다고 한거같은데 뭔말인지도 모르시고 쓴거같은데 ㅋ

    적어도 논쟁을 할라면 반박하는 댓글이라도 있어야돼는데 이건뭐 글만쓰면 다가아닌데 ㅋ

    한심합니다그려
  • ?
    Exia 2009.05.11 10:08
    이건또 무슨 %$#소리인지...

    글쓴이님 말대로 일반피시방과 흡연피시방을 따로 만든다 칩시다.

    과연 어떤 정신줄 놓은 업주가 일반피시방을 만들까요 ㅡㅡ;;

    물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순간부터는 자유가 아니지만....

    보통 흡연칸과 비흡연칸이 따로 존재하고, 흡연자는 대부분이...분명 대부분이 흡연구역에서 흡연을 한단 말입니다.

    여기서는 펴도 된다라고 해서 핀것 뿐이라는거...

    물론 개념없는 흡연자도 있습니다만....비흡연자는 100% 개념 충만한 인간만 있는것은 아니라는걸 아시는지...

    저도 흡연자지만...아무대서나 담배펴대는 인간은 보기 싫어요...

    그건 대부분 공감하실거라 생각하네요...

    글쓴이님...그렇게 논리력 없는 자기주장을 하시면 느끼시겠지만 욕만 친창 먹어요

    비흡연자가 보더라도 욕나오는 글이네요
  • ?
    Vocal.one 2009.05.12 11:35
    이건 뭔 개~소리야?
    한국에 당연히 나쁜게 어딧습니까
    은근히 생각없고 어린아이들이 많군요
  • ?
    새벽바람 2009.05.12 14:14
    피방금연시키면 님같은 찌질이가 쓰는 몇천원하고 아저씨들이 쓰는몇만원에 단골하고 비교가될거같습니까? 님같이
    중고딩들이 쓰는 천원이천원으로 피방이 버틸꺼라고 생각하시네 ㅎㅎ 아주 순진하신듯.담배연기싫으면 피방가시죠
    님말대로 선택가능한 범위입니다. 뭘 말도안되는 이유로 담배피는사람을 다 매도하는건 님이 바보라는거죠.
  • ?
    izel 2009.05.12 15:22
    비흡연자이지만.. 말도안됨..
  • ?
    운도형밴드 2009.05.13 04:28
    제대로 헛소리 하고계신분이 여깄네요. 풋.
  • ?
    ONE 2009.05.13 10:34
    제목보고 황당해서 왔는데... 허허
  • ?
    낭만가인 2009.05.13 22:02
    금연 피씨방이 나온다면 밤 10시 이후 부터는 한가해서 좋겠네요. 피씨방 업주들은 좀 안됬지만..
  • ?
    BabyGrand 2009.05.14 10:05
    담배를 피워도 좋은데 필때는 담배 전용 헬멧을 쓰고 하세요.
    오토바이 헬멧을 쓰던 뭘 쓰던 담배 연기가 타인의 입과 코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면 누가 뭐라 합니까.

    담배를 피우는 사람 보다 간접 흡연자가 더 피해를 받아요.
    타인에 대한 배려는 눈꼽만큼도 없는 사람들은 장소 가리지 않고 쪽쪽 빨아대죠.

    차라리 뽄드나 히로뽕 쓰세요. 그게 타인에게 피해 안주고 얼마나 좋습니까?
    퀘퀘한 냄새 달고 다니면서 주위 사람 얼굴 찡그리게 만들고 싶어요?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군요.
    담배는 왜 피우는지 모르겠고 개념없는 나이 어린것들은 멋에 혹은 호기심해 쪽쪽 빨아대는데...
    혹시 학생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왠만하면 끊으시길 바랍니다.
    정말 보기 안좋으며 미래가 걱정이 되서요.

    담배로 인해 가정이 파괴는 집안도 많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부모로 인해 담배와는 무관한 자식이 폐암에 걸려 사망한 사례도 적이 않습니다.

    담배를 피우게 되면 정자의 양이 적어지고 나중에 기형아를 낳는데 한목하게 되죠.
    여자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여자가 담배를 피우면 기형아 출산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담배의 문제와 심각성을 모르는 흡연자 분들은 제발 생각을 고치고 끊으시길 바라고
    정 그렇게 못하는 분들은 최소한 타인에게 피해가 안가게 해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 ?
    붉은산호초 2009.05.14 10:35
    지가 담배 안핀다고 글 막쓰는군.. 이런글 보면 짜증만 난다 자기생각만으로 꽉찬 글이다..
  • ?
    키아드리드 2009.05.14 15:58
    글쓴이는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만, 담배는 확실히 백해무익합니다

    여기서 무익하다는것은 인체 하나만 두고 말하는겁니다

    엔돌핀 형성, 심리적 안정같은것은 정신적인 이득이지 인체에대한 이득은 될수 없지요

    담배는 특성상 피울때 다른곳으로 연기가 번지는것은 어쩔수없습니다. 그리고 간접흡연이 직접흡연보다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지요

    그래요. 이부분은 그렇다 칩시다.

    난 담배를 피는사람을 보면 제일 이해가 되지 않는게 딱 두개가 있습니다

    첫번째가 위의사항입니다. 사람많은데서 흡연하는 흡연자에요

    위에 댓글에 빗대어보자면 이건 '칼자루를 쥐고 휘두르는' 행위죠

    비약이 심하면 살인이죠 물론 말도안되는 비약이긴하지만말입니다

    두번째가 바로 꽁초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열심히 다닙니다. 제가 착해서가 아니라 여친이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항시 같이 다닙니다만 참 웃깁니다

    담배꽁초 라는 쓰레기를 1로 정의하고 부피가 큰 쓰레기또한 1로정의할떄

    봉사활동중 나오는 담배꽁초의양은 자그마치 80/100입니다

    즉, 다 줍고 다닌다면 담배꽁초는 그 정의만 놓고 봤을떄 굉장한 양을 차지하는데요

    부피가 작아서 암만 주워도 티는 나지 않습니다.

    웃기지 않습니까?

    흡연자들의 변명을 들어보자면 국가에 세금을 더 내고 담배 줄줄 피워가면서 가게에서 오래있으므로

    돈 더내주고 참 여러가집니다. 간접흡연만 안시키면 괜찮다 이거죠.

    어이없지 않습니까? 우리에게 도움도 되지않는 세금 더 납부하며, 가게에 돈좀 더 주는걸로

    우리의 생활터전까지 그 더러운 꽁초로 더럽히면서도 일말의 양심조차 남지않아서 변명하는 꼴이라니..

    오늘 운전하면서 오는데 앞에있던 아반뗴 차량에서 창문열더니 재떨이를 비우더군요

    도로에다가 말입니다. 당장내려서 주워서 봉지에 넣고 드렸습니다

    하 하 웃기지 않습니까? 생각같아선 차량을 때려부수고 싶었습니다

    담배피는 흡연자분들 이글 보시면 담배 피지말라고 안하겠습니다

    우리는 자유를 존중하는 민주주의이며 돈만 있다면 원하는걸 할수있는 자본주의이기 떄문입니다

    다만 부탁드리겠습니다. 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간접흡연을 멈춰주십시오

    항시 흡연구역에서 피워주십시요.

    그리고 당신들의 맛있게 피우신 담배는 꼭 쓰레기통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뭐라고 하던 말던 그 꽁초는 우리에게 더러운 쓰레기 이상이 아니니까요
  • ?
    플릿 2009.05.14 23:45
    글쓰신분 뭔가 잘못생각 하신거 같은데요
    담배를 태우는게 불법이 아니므로 당연히 잘못이 아니라고 봅니다.
    금연이라 지정되어있는 구역에서 담배를 태우는 흡연자나
    흡연,금연구역을 제대로 나누어 놓지 않은 업주분들이 잘못을 한거지
    흡연하는거 자체는 잘못이 아니라고 봅니다.
    흡연 하는게 잘못이라고 하셨는데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않는
    범위내에서 흡연하시는 분들은 뭐가됩니까??
    인터넷이라고 글 막쓰지말고 생각좀 하시고 쓰시길..
  • ?
    짐승 2009.05.15 00:16
    뭐 이런 개념없는글이 올라오나 -__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502 나도한마디 흠.. 피방 흡연문제 이건 어떨까요? 4 동영상 05.14 2632
1501 기획&분석 게임의 재미란 과연 무엇인가? - 해결첵 3 7 백암저수지 05.14 3341
1500 나도한마디 피방 금연법 시행되면 비흡연자들 당장은 좋겠네요.. 6 피날리네 05.14 2853
1499 나도한마디 금연 피시방! 1 왜사쿠라 05.14 2883
1498 나도한마디 전 장기간 흡연자입니다만 피시방갈때.. 일리에나 05.13 2449
1497 기획&분석 게임의 재미란 과연 무엇인가? - 해결첵 2 9 백암저수지 05.13 3256
1496 나도한마디 본격개소리 ) 왜 타인 의견 무시하나요? 10 로쟈 05.13 2369
1495 기획&분석 게임의 재미란 과연 무엇인가? - 해결첵 1 4 백암저수지 05.12 3657
1494 기획&분석 게임의 재미란 과연 무엇인가? - 다양성 +@ 4 백암저수지 05.11 3684
1493 기획&분석 게임의 재미란 과연 무엇인가? - 불확실 4 백암저수지 05.10 3368
1492 기획&분석 게임의 재미란 과연 무엇인가? - 규칙 3 백암저수지 05.10 3390
1491 나도한마디 양보하면 되는거 아닌가효. 7 로쟈 05.10 2790
» 나도한마디 참나..흡연하는게 당연히 잘못아닌가요 ? 37 패닉 05.10 3337
1489 기획&분석 [게임 콘텐츠] 유저와의 경쟁을 피하라 7 1 하데스 05.10 3767
1488 나도한마디 담배...한마디 2 코딱지 05.10 2279
1487 나도한마디 어딜가나 흑백논리는 못벗어나는군요 ㅋㅋ 3 스웰 05.09 228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 239 Next
/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