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8.14 10:42

RPG는 힘들다.

조회 3086 추천 1 댓글 7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이 공간에 와보는듯 (-^-)



RPG "Role Playing Game "

:역할수행게임

 특징

1.캐릭터가 성장한다.
2.직업구별이 뚜렷하다.
3.아이템으로 능력치 향상가능
4.일정한스토리를가진다.
5.다른플레이어와 협력할수있다

 21세기 게임산업도 점점 열을붙이며

 경쟁력이 되가는 지금..



[ 게이머는 재밌는게임을 추구할권리가있다.]


  음악을 다루는게임 , 즉 음악게임

 FPS 보다

 더 유저가 많은 RPG게임.


 또한


음악게임이나,FPS 보다

 더 불평이 많은 RPG 게임.




RPG게임은 다른게임과의 간격을 두고자

 자신만의 특징 ,

 즉 신선한 시스템을 선보이고자 한다.

 위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게이머는 재밌는 게임을 추구할 권리가있다.



 즉 ,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자신이 찾고있는 게임을 할수있는 권리가 있다는겁니닷.


 하지만,

 요즘 오픈베타한 RPG게임의 자유게시판에는

 웃을날이없습니다.


 늘 불평과 불만


 



   게임은 완벽할순없습니다.

 4800만 누구나

  재미있다고 말할수있는

그러한 게임은

사실상 만들기 불가능합니다.


 

   행여나,

4800만명은 아니지만


게이머중 대다수가 재미있다고 말할수있는게임을


 만들려면


엄청난 시간이 투자될것이고,


또한 쉽게 널리퍼질수있는 

 국민게임이아닌


 고사양컴퓨터에서만 가능한

 
 게임이 될것입니다.








 보통 이런말들을 많이하죠.




Q;이게임 렙 몇정도되면 재미를 느낄수있나요?

A:음 한 30까지만


30,그건 바로 게이머가 게임에 적응해서 진정한 재미를 찾는 그 시간인겁니다.



  
    
 RPG게임은 다른장르의 게임보다

게임수가 많아서


여차저차하면


 표절했단 말들을 듣기쉽고


 저 게임 반만 따라가봐라

 등등 여러가지

  비난에 대비해

 게임을 만듭니다.



       하지만 우리는,


 단지 각자의 취향을 고집하면서



  그 게임의 재미에대한 문을 닫아버리는 경우가 많지요.


 
 이제 우리는 수준이 높아진 게이머로서,


    자신의 스타일만을 고집하지않는,


 그게임을 받아들일줄 아는,



 수준 높은 게이머가 되는건어떤가요?



 





Who's Kudo

EVERY BODY COPY PPANG~

(에브리바리 코피 퐝~)

Comment '7'
  • ?
    cvccewrsdsd 2008.08.14 10:53
    게이머는 소비자이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고르는건 당연합니다
    그렇다고해서 게임회사에서 각각의 게이머 취향에 맞게 만들수는 없지만
    게이머들의 수준이 올라간만큼 게임의 수준도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집에서 자신의 입맛에 맞지않는 음식에 자신의 입맞을 맞출 필요는 없죠
  • ?
    향이 2008.08.14 11:00
    왜 내글하고 비슷해보이지...
    간혹 몇몇부분 내용이 재가 재글에 주장한거랑
    비슷하내요^^;
  • ?
    choinu 2008.08.14 11:24
    cvccewrsdsd님 말처럼 게이머 수준이 올라간 만큼 게임 수준도 비등해야 하는게 답인데 그렇지가 못하죠.
  • ?
    Lunate 2008.08.14 12:55
    흐음. 다양성에 대한 부분은 아무래도 그냥 한번 살짝 발만 담가봤다가
    '아 이게임 별로네.' 라고 바로 삭제하시는 분들을 두고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물론 이해는 갑니다만 정말 맞지 않으면 바로 삭제도 가능하죠.
    저 같은 경우는 건즈 한 2판하고 때려치운 경운데. 물론 나중가면 스탭이고 뭐고 해서 재밌다고들 하는데
    저랑은 정말 안맞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상품이 고객에게 맞춰야지 고객이 상품에게 맞춰져서는 안된다.

    초반에 게임을 접하고 아무 이유없이 삭제하는 분들은 없죠.
    여러 이유들이 있겠지만 멍청하게 일반화 시키자면

    재미가 없어서 겠죠.

    글에 쓰신것 처럼
    '이 게임을 즐기려면 30이상의 레벨이 필요합니다.'
    라는 경우 자체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30전에는?

    제가 생각하는 다수의 사람들이게임을 하려는 이유는 재미를 추구하기 위해서 인데 30까지 가는길이 너무나도 험하면
    30이후의 재미를 찾으려는 의욕마저 사라지는 경우가 다수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30 이전의 게임상 콘텐츠가 부족해서 유저들이 실증내고 떨어져 나간다면
    실증낸 유저들보다는 게임 자체의 문제가 크다고 볼 수 있죠.

    간단한 예를 들자면 어느 TV가 말도 안되지만 로딩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켜지면 엄청난 채널과 화질을 자랑하죠.
    시간은 대략 10분이라고 하네요.
    자. 그러면 로딩 후에 있는 뛰어난 성능을 위해 기다리는 10분이라는 시간.
    이 자체에 대한 문제는 없는 걸까요?
    물론 제품의 하자는 아닙니다만 이 또한 잘된 경우는 아니라고 볼 수 있죠.

    다시 게임으로 넘어와 생각해 보면
    30이전에도 꾸준히 즐길만한 컨텐츠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30이후에는 단지 그 컨텐츠에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되어 더욱 재미에 박차를 가해야 된다는 것이죠.

    결론으로 정리해드리자면
    재미를 위해 인내하는 것은 좋지만 인내하는 시간을 옹호해줄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P.s 결론이 왜 이따위로 난지 모르겠네요 - _-).. 귀결이 안되 ㅋㅋㅋ
  • ?
    컨트롤 2008.08.14 13:05
    유저들의 생각

    개발자들의 생각

    결국은 물과기름........
  • ?
    Sucker 2008.08.14 13:17
    요즘 유저들 수준은 한도 끝도 없다죠

    물 먹는 하마처럼 컨텐츠 소모가 무지하게 빨라서 업뎃을 빨리 하지 않으면 즐길거 다 즐긴 유저는 컨텐츠가 없어서 망한다고 하고...
  • ?
    Xenia 2008.08.14 23:52
    게임이 여가와 문화를 넘어서 생활로 들어서면서 시작된 것이죠.

    심각하죠. 게임의 컨텐츠의 소비가 빠르다는 걸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하는지
    아니면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그 둘을 떠나서 컨텐츠 소비가 빠를
    수밖에 없는 이유를 보고 안타까워 해야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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