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사이드이펙트입니다.
제가 여기에 글을 쓰는 이유는 여러 유저분들에게 의견을 듣고 싶어서인데요.
유저들의 의식수준에 관해서 입니다.
어느 게임이 가장 유저들이 비 인간적이고 치사하며 옹졸하게 게임을 하는가. 이걸 쓸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유저들의 의식수준은 게임을 쉽게 접하느냐 마느냐에 달려있는거 같습니다.
쉽게 접할수 있는 게임은 막말로 개나 소나 다 몰려오는 통에 온갖 비매너가 끊이질 않지요.
예를 들어보면. 던파. 던파같은 경우는 물건을 판다는 글을 올리면 열중 아홉은 사기꾼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비매너가 정말 많지요.
게다가 온갖 욕이란 욕은 다 들끓으며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정말 최 하위를 달리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에비해 리니지2 아이온. 같은경우는 유저들의 매너나 의식수준이 굉장히 높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리니지2 같은 경우는 상점에 물건을 올렸는데 실수로 판매자가 0을 빼고 올렸다.
그와같은 경우에는 산 사람이 연락을 줘서 판매자분에게 아덴을 주신다고 하더군요.
그렇지 않는다면 그 서버에서 묻혀버리기 때문입니다.
위의 예에서도 알수 있듯이. 유료게임은 진입장벽은 약간 높습니다. 그러나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다르고 무료게임은 진입장벽이 낮은 대신에.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정말 바닥을 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자.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최악의 유저 의식수준을 가지고 있는 게임과 최고의 유저 의식수준을 가지고 있는게임. 그리고 즐겨왔던 게임들 중에 유저의식수준이 가장 높았던것과 적었던것을 별표로. 체크해 주십시오.
체크기준은 이와 같습니다.
★ - 최하.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6:4 틈만나면 키보드 배틀을 해야하는 상황. 유저들의 의식수준 제로. 상욕지수 ★★★★★
★★ - 하.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7:3 하루에 두세번은 게임때문에 빈정상하는 일이 발생. 그러나 극소수 유저들의 매너가 있음. 상욕지수 ★★★★
★★★ - 중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8:2 하루에 한번씩은 꼭 싸움 발생. 소수의 유저들이 매너가 있음. 상욕지수 ★★★~ ★★★☆
★★★★ - 상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9:1 간혹가다 개념을 못차리고 대드는 몇몇 유저 있음. 보통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약간 높음 상욕지수 : ★★
★★★★★ - 최상.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10%미만. 개념이 없으면 게임을 하지 못함. 유저들의 자체정화.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높으며 상욕을 동반한 싸움을 하지 않는다. 상욕지수 : ☆
지금 여러분이 즐기는 게임의 유저들은 마우스파이팅을 즐깁니까? 게임을 즐깁니까?
제가 여기에 글을 쓰는 이유는 여러 유저분들에게 의견을 듣고 싶어서인데요.
유저들의 의식수준에 관해서 입니다.
어느 게임이 가장 유저들이 비 인간적이고 치사하며 옹졸하게 게임을 하는가. 이걸 쓸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유저들의 의식수준은 게임을 쉽게 접하느냐 마느냐에 달려있는거 같습니다.
쉽게 접할수 있는 게임은 막말로 개나 소나 다 몰려오는 통에 온갖 비매너가 끊이질 않지요.
예를 들어보면. 던파. 던파같은 경우는 물건을 판다는 글을 올리면 열중 아홉은 사기꾼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비매너가 정말 많지요.
게다가 온갖 욕이란 욕은 다 들끓으며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정말 최 하위를 달리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에비해 리니지2 아이온. 같은경우는 유저들의 매너나 의식수준이 굉장히 높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리니지2 같은 경우는 상점에 물건을 올렸는데 실수로 판매자가 0을 빼고 올렸다.
그와같은 경우에는 산 사람이 연락을 줘서 판매자분에게 아덴을 주신다고 하더군요.
그렇지 않는다면 그 서버에서 묻혀버리기 때문입니다.
위의 예에서도 알수 있듯이. 유료게임은 진입장벽은 약간 높습니다. 그러나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다르고 무료게임은 진입장벽이 낮은 대신에.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정말 바닥을 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자.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최악의 유저 의식수준을 가지고 있는 게임과 최고의 유저 의식수준을 가지고 있는게임. 그리고 즐겨왔던 게임들 중에 유저의식수준이 가장 높았던것과 적었던것을 별표로. 체크해 주십시오.
체크기준은 이와 같습니다.
★ - 최하.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6:4 틈만나면 키보드 배틀을 해야하는 상황. 유저들의 의식수준 제로. 상욕지수 ★★★★★
★★ - 하.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7:3 하루에 두세번은 게임때문에 빈정상하는 일이 발생. 그러나 극소수 유저들의 매너가 있음. 상욕지수 ★★★★
★★★ - 중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8:2 하루에 한번씩은 꼭 싸움 발생. 소수의 유저들이 매너가 있음. 상욕지수 ★★★~ ★★★☆
★★★★ - 상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9:1 간혹가다 개념을 못차리고 대드는 몇몇 유저 있음. 보통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약간 높음 상욕지수 : ★★
★★★★★ - 최상. 일반유저와 사기꾼을 만날 비율 10%미만. 개념이 없으면 게임을 하지 못함. 유저들의 자체정화.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높으며 상욕을 동반한 싸움을 하지 않는다. 상욕지수 : ☆
지금 여러분이 즐기는 게임의 유저들은 마우스파이팅을 즐깁니까? 게임을 즐깁니까?
게임을 하면서 아직까지 사기를 치려는 사람은 보진 못했습니다. 시작한지 약 2주 쯤되어가고 레벨을 88이구요.
게임내에 경매장 시스템도 있고 시장(던파의 경매장과 같음) 시스템과 좌판 시스템도 있지만 0을 하나 빼는 사기는 아직까지도 단 한 차례도 못봤네요.
그리고 또래 시스템이라고 해서 게임내 자신과 레벨이 비슷한 유저를 보여주고 채팅을 지원을 해주는데(접속한 유저 중) 아직까지 욕설을 못봤습니다. 하루 접속시간은 약 5시간쯤 이고요.
단지 얼마전 길드내 한 어리신 분이 욕설과 더불어 길드원과 싸워서 짤린.. 그것 외 없었습니다.
제가 아틀란티카를 하면서 느낀점은 게임내 연령층이 높은 편이었고 비교적 의식수준이 높다는 것 .
뭐..시작한지 얼마나 되었냐만은.. 신규유저가 게임을 접하기 힘든 게임이지만 비교적 잘 도와준다는 점. 꽤 괜찮게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