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개발사 창업 준비하거나 창업한 경험 있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SGM 16기부터 ‘피어러닝 프로젝트’ 첫 도입, 참가자들은 서로의 게임에 대해 피드백 주고 받으며 게임 고도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을 5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SGM 인디게임 부문은 창업 역량을 갖춘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인디게임 개발사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경험이 있는 개발자(또는 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는 1차 서류 심사 및 2차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팀은 오리엔테이션, 오픈베타데이 피어러닝 프로젝트 등을 거쳐 올해 버닝비버에 참석할 수 있다. 수료식은 올해 12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특히 올해 기수부터 참가자들이 2~3개 팀의 게임을 함께 체험 하면서 리뷰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는 ‘피어러닝 프로젝트’를 처음 도입했다. 참가자들은 피어러닝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게임을 개발하는 동료들의 시선에서 개발중인 게임을 분석하고 고도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퓨처랩은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창작 지원금(1인당 200만원, 팀당 최대 4인까지 지원)과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한다. 오픈 베타데이 기간 동안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에 참여해 부스를 차릴 수 있는 특전도 마련했다.  

퓨처랩 황주훈 팀장은 “2010년에 첫 선을 보인 SGM은 청년 창작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완성하고, 창업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적인 창작 프로그램이다.”라며 “프로젝트를 완성할 때까지 네트워킹, 유저 피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동료와 함께하는 피어러닝 프로젝트도 신설되었으니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이프]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8358 신작&베타 힙합을 게임으로 즐기다! ‘라이리슬램’ 정식 출시 07.20
8357 신작&베타 힙합소녀 육지담,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지원 사격 나서 05.19
8356 신작&베타 힙합뮤직게임 ‘라이리슬램’ CBT 테스터 모집 04.27
8355 신작&베타 힐링판타지 RPG '맨트라' 4월 10일 정식출시예정 03.28
8354 신작&베타 힐링되는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 힐링 타운: 해피 투게더’ 사전예약 시작 05.02
8353 신작&베타 힐링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 사전등록 실시 05.20
8352 신작&베타 힐링 판타지 ‘스카이피아’, 오늘부터 정식서비스 시작 02.06
8351 신작&베타 힐링 판타지 MMORPG ‘스카이피아’, 정식 런칭 2월 6일로 확정 02.03
8350 신작&베타 힐링 액션 RPG ‘라루나 판타지’ 사전예약 시작 09.22
8349 신작&베타 힐링 방치형 MMO ‘클라우드 트레일: 팀 벤처’, 11일부터 양대마켓 사전예약 시작 09.12
8348 신작&베타 힐링 RPG ‘칼디아 다이어리’ 첫 공개 01.09
8347 신작&베타 힐링 RPG ‘칼디아 다이어리’ 사전예약 시작 01.13
8346 신작&베타 힐링 RPG ‘칼디아 다이어리’ 구글 플레이 정식 출시 02.27
8345 신작&베타 힐링 RPG ‘칼디아 다이어리’ 2월 27일 정식 출시 02.21
8344 신작&베타 힐링 RPG ‘라루나 판타지’, 친근한 매력의 ‘장도연’ 홍보모델로 선정 09.28
8343 신작&베타 힐링 RPG ‘라루나 판타지’ 정식 출시 10.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23 Next
/ 523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