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7516 추천 1 댓글 50


----------------------------
|샤이닝 로어 서비스 중단 !!|
----------------------------
안녕하세요? ㈜엔씨소프트입니다.
그 동안 샤이닝로어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샤이닝로어는 지난 1999년부터 개발에 착수, PC게임, 새턴 등으로 플랫폼을 바꿔가며 꾸준한 노력을 거듭한 끝에 마침내 2002년 3월 20일 온라인 게임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왔습니다.
이 후 ㈜판타그램의 기획력과 열정, 샤이닝로어의 가능성을 인정하여 2003년 4월 18일부터 당사에서 퍼블리싱을 담당, 지금에 이르기까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개발기간의 장기화는 단적으로 지금의 샤이닝로어가 현 게임시장 상황에 맞지 않는다는 문제점을 낳고 말았습니다. 급변하는 게임시장에 대처하기 위해 개발진과 운영진 모두 현 게임시장에 맞는 기획으로의 변경, 그리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질적 서비스 제공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현재의 샤이닝로어가 가진 한계로 인해 답보상태를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내부적으로 많은 고민과 논의, 자체 진단을 거듭한 끝에 샤이닝로어 개발 중단 및 서비스 종료라는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이에 따른 일정과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샤이닝로어 테스터 여러분!
여러분께서 짧지 않은 기간 동안 한결같이 보여주신 샤이닝로어에 대한 믿음과 성원은 개발진과 운영진에게 항상 큰 힘이 되어왔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께서 주신 그 힘으로 저희 개발진과 운영진은 한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쉼 없이 달려왔지만, 결국 좋지 않은 결과를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언제나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한편, 여러분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서비스가 최종 종료되는 11월 28일까지 정상적인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신청하신 분에 한해 당사에서 유료서비스 중인 리니지와 리니지Ⅱ 무료쿠폰 중 하나를 드림으로써 죄송스러운 마음을 대신하고자 합니다.
샤이닝로어 개발 중단 및 서비스 종료로 인해 여러분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이번 결정을 발판 삼아 보다 나은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진력을 다하
도록 하겠습니다.
-------------------------------------------------------------------------------------------
2002년 2월 6일, 샤이닝로어가 15000명의 게이머를 상대로 클로즈드 베타를 시작했다. 킹덤 언더 파이어로 게이머에게 잘 알려진 판타그램의 샤이닝로어는 처음부터 온라인 전용 게임으로 제작된 게임은 아니다. 처음에는 패키지로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방향을 선회하여 온라인 게임으로 거듭났다.
-------------------------------------------------------------------------------------------
샤이닝로어... 크게 구샤로,신샤로로 나눌수있다.

*구샤이닝로어 = 즉,처음시기의 판타그램에서 제작한 샤이닝로어라고 말할수 있고,
*신샤이닝로어 = nc소프트가 판권을 획득하며 게임을 리모델링한것이라 볼수있다.


-먼저 구샤로를 알아보자.

구샤로..최소사양

CPU : 펜티엄 셀러론 400Mhz
RAM : 64M 램이상
VGA : 램 16M이상의 3D가속 지원 3D카드

보셨듯이 64램에도 가능한 3D MMORPG이다.


1. 특징

① 아기자기한 배경과 아바타

FULL 3D로 구성된 [구]샤이닝 로어에서는 성별은 물론 머리,얼굴,상체,하체,장갑,신발 등으로
세분화된 옵션을 이용해 자유롭게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수있다.또 기존의 온라인게임들이
캐릭터의 아이템과 장비 등을 텍스쳐나 단순한 그래픽 변화만으로 표현한 반면
[구]샤이닝로어에서는 폴리곤 모델링 자체를 바꾸기 때문에 아이템과 장비를 이용해
자신의 아바타를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꾸밀 수 있다. [당시엔 그랬다는 말씀이다.]



② 주변환경과 상세한 상호작용

단순한 무대의 역할은 이제끝. 샤이닝로어에서는 플레이어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변환경이 등장한다.(총 5개의 대륙과 23개의 도시)
마을 하나 하나가 모두 개성 있는 모습으로 구성된다.


③ 다양한 즐길 거리,수많은 미니게임과 잡게임 시스템

[구]샤이닝로어에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미니 게임이다.
[구]샤이닝로어에는 수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센터'가 존재하며 플레이어는 이 장소에 모여
친구 또는 연인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들을 즐길수 있다.
단순하게 조준만 잘하면 된다[중독성꽤있다는 -_-]
300원,1000원,5000원등 다양하게 있으며 그에따라 상품도 달라진다.




④ 새로운 멀티플레이 채팅에 주목

풀 3D 기반의 구[샤이닝로어]에는 자유로운 감정 표현이 가능한 채팅 카페가 준비되어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표정연기를 자신만의 고유한 대사에 따른 행동을 매크로 형식으로 삽입하여
사용할수있고 채팅 카페테라스에 구비된 거대한 탁자에 앉아 채팅이나 미팅?을 벌이는것도 가능하다



2.직업과 스텟

① 직업.
샤이닝로어에는 레벨두가지가 공존한다.직업레벨과 캐릭터레벨..더자세히 들어가보면
직업으로는 전사,요리사,엔지니어,디자이너,조합사 5가지가 존재하며
그 직업은 언제나 달라질수있다.
예를들어 캐릭터레벨 50 직업레벨[전사]50 일때 다른직업을 하고싶으면
다른직업으로 바꿀수 있다는것이다.스킬과 스텟은 사라지지않으며 그 직업을 갖기위해서는
여러가지 물품을 필요로한다.[퀘스트]
처음엔 다크난무전사 같은직업[엔지니어→전사]이 너무쌔서 밸런스 조정이있었으나 그후에도
인기가많은 직업이라고 볼수있었다..

② 스텟.
스텟은 힘,민첩,건강,의지,지능으로 나뉘어진다.
그밖에도 스텟과 밀접한 관계가있는 오행속성이라고있다.
오행속성 = 화속성,수속성,풍속성,뇌속성,토속성이있다.
속성에따라 캐릭터가 레벨업을 할경우 자동으로 올라가는 스텟이 달라지는 것이다.
속성을 결정하는데에는 캐릭터를 만들때 여러가지 질문에대한 답에따라 달라지게 된다.


4.다양한 아이템과 몬스터.

① 아이템.
아이템은 크게 무기,방어구,악세사리,보석,옷감,음식,조합용으로 나눌수있으며,
무기에는 단검,검,총,망치,도끼,창,표창등 [너무많아 줄이겠다]다양한 무기가 존재한다.
방어구..역시 직업별로 능력치별로 많은 것들이 있으며 그 대표적인게 축구복..
축구복은 처음으로 무료배포[맞나? 기억이잘 -_-]하였다.


-----------------------------------------------------------------------------------------
!필독!
엔씨소프트는 에버퀘스트와 샤이닝로어의 서비스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에버퀘스트와 샤이닝로어의 서비스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와 관련 약 200억원 규모의 투자 자산에 대해 2003년내로 감액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이번 결정으로 샤이닝로어는 11월 28일까지, 에버퀘스트는 12월 31일까지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에버퀘스트, 샤이닝로어의 서비스 중단 결정과 함께 에버퀘스트를 서비스가 종료되는 12월 31일까지 무료 서비스로 전환하며 SOE(Sony Online Entertainment)가 서비스하고 있는 북미 서버에서 게임을 계속 즐기기를 원하는 게이머에게는 캐릭터 이전 서비스 및 북미 서버 90일 무료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샤이닝로어 사용자에게는 엔씨소프트의 다른 온라인 게임 리니지 크로스랭커와 리니지 II의 무료이용권(리니지 가입고객 : 7일 무료 쿠폰, 리니지 II 가입고객 : 10시간 무료 쿠폰) 및 1개월 무료이용권(리니지/리니지II 미가입 고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필자 생각으론 엔씨소프트가 자기회사의 게임을 또 팔아버리려고 위에 보는것처럼[리니지,리니지2]이용권 주어서 자기회사 게임을 팔아먹일려고 펼치는 상술 같다.

1-2편도 올림
Comment '50'
  • ?
    그래피티 2006.02.27 09:53
    ㅜㅜ 재밋엇는데 돌아와줘~!!
  • ?
    소드엠페러 2006.02.27 10:56
    .........안구에습기.

    ....그리워..흑흑....
  • ?
    훼인고양이」 2006.02.27 11:08
    이젠..조금만 찾아도 될듯..
    너무 찾는것 같아요;ㅎ
  • ?
    고맙습니닷 2006.02.27 11:26
    망한게임 쩝









  • ?
    씰잼있삼 2006.02.27 11:59
    t 망한은아닙니다 함부로 막말하지마시죠

    엔씨에서 중단했을뿐이구요

    운영열심히 계속됐다면 리니지를 능가하진못해도

    좋은게임은 되었을겁니다.
  • ?
    지누 2006.02.27 12:20
    저거 한 렙 50전정도까지 올려본것같은데. 2002년 월드컵 4강갔다고
    축구 유니폼 방어력을 1승 2승 16강 8강 4강 이렇게 올려서 그때
    거의 최고 방어구급 비슷하게 올라갔죠; 렙제1이었나. 나중에 또
    다른 패치나오긴 했지만.. 제가 접은 이유가 그 방어구 입고 있었는데
    제 렙으로는 가면안될 곳을 갔다가 그걸 못입고 죽게 생기자 걍
    어쨌든 기억나는겜 엘사,샤이닝로어,라그하임 이렇게 있는데
    이거 엔씨가 인수하고는 거의 망하는 분위기로 갔죠;;
    예전 그 재미는 어디가고.. 그냥 좀 어둡다고 해야하나 어두운 분위기
    그냥 엔씨 문닫았죠. 아쉬운 게임.
  • ?
    이얏호 2006.02.27 12:28
    망한 게임이지 머 다른거 있나 수익성이 충분했으면 어떤 머리에 총맞은 CEO가 포기하겠냐 생각좀 해봐라 ㅡㅡ; 안그래도 그때부터 슬슬 오픈베타족 생기기 시작했겠다 유저수는 매일 줄어가지 어쩌라고 자선사업해야하나 ㅡㅡ
  • ?
    나이트위시 2006.02.27 13:14
    신샤로는 유저수가 무척이나 적었습니다..서비스중지전까지도 동접이 200명체 안된걸로 알고있어여..저또한 서비스종료일까지 즐겼던 유저이고 ㅡㅡ;;아는분들 한둘 다접고나니깐 무슨 싱글게임을 하던거같았던;;
    아무튼 지금 서비스종료로인해 아쉬워하는분들이 많은데...또 막상오픈해보면 접는분들 수두룩할거같다는..
  • ?
    가든 2006.02.27 13:28
    인형뽑기처럼 아이템뽑기도있었는데..
    재미있었죠 또 레스토랑같은데서 떡복기나 음식같은거 먹으면서
    사람들과 대화할수있었죠 재미있었는데..
    신샤로는 처음에 인기많았다가 20이 전직렙인가 그때까지 올리기힘들어서 대부분 떠났다가 패치한후 쉬어져서 해봤는데..별로..
    콤보랑스킬 맘에들었는데..
    지금 신샤로나구샤로 보다 조금 수정되서 나오면 인기 있을수도?;
  • ?
    나이트위시 2006.02.27 13:34
    그렇죠..리모델링을해야 어느정도 가능성이 보이겠네여
    근데 구샤로를 그리워하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지금 저그래픽대로 나온다면야 예전에 즐겼던분들 외에는 큰인기를 못끌듯하네여..
    참고로 전 구샤로보다 신샤로가 그립습니다..ㅜ.ㅜ
    옛날에 그머냐;;;한방에죽이는스킬로 보스 독식하고 그랬는데.ㅎㅎ 성기사 투구인가;;그거 노가하다고
  • ?
    대전역쏘가리 2006.02.27 13:40
    아 샤이닝로어 그립다ㅠㅠ
  • ?
    슈우 2006.02.27 13:45
    나이트위시// 아직도 기억하는데 귀펀치서버는 서버스중단 발표나기전까지 800명이 접속해있섰다는걸 아직도 기억하는데요; 동접200이라뇨.^^; (/u??? 로 확인가능했섰죠.-ㅁ -) (자주 확인하던편.=_=)

    구샤로랑 신샤로 둘다 재밌게했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구샤로는 그당시엔 친한사람이 없었고,
    오직 버려진 우물가서 거무티,킹초코만 잡았섰는데,
    신샤로때는 길드사람들이랑 친해지고 정말 보스탐 기다리며, 재밌게했던 기억이 나내요.^^
    귀섭 cadi길드원들 잘사는지 궁금~-_-;;


  • ?
    혜성 2006.02.27 16:03
    샤이닝로어를 지금이라도 즐기고싶으면 프리섭하세요

    샤로프리섭은 샤로를 사랑한유저분들이 직접 회사에찾아가서

    서버파일을 받았나 샀었나... 그래서 구샤로는 가능하고

    현재 신샤로도 몇몇분들이 돌리시는것같네요
  • ?
    ≥∇≤부끄™ 2006.02.27 16:08
    구샤로 사양에는...못믿겟다. 나 64램당시에 플레이해봣는데.절대 게임 감당안됫다..처음엔 좀 되더니..몇달후 패치되고 뭐되고나니 켜지지도 않더라..ㅡ.ㅡ
  • ?
    KuFA^ 2006.02.27 16:38
    CADI..... 구샤로때도.. 있었던길드 아닌가요..??

    맞다면... 저도 CADI였는데......ㅠㅠ
  • ?
    레볼루션21 2006.02.27 17:22
    128램 tnt2로 돌렸던 게임이였어요 -_-...신샤로의 타격감은 제게는 신선한 충격이였음...주먹으로 때릴뗴 퍽~퍽~ 아...쪼금 그립네...
  • ?
    다찌마리 2006.02.27 17:35
    구샤로 저도 했었는데 중단되기전에 그만뒀죠
    구샤로도 좀 문제는 있었습니다 유저수가 점점
    줄긴 했습니다 사냥터가면 좀 썰렁한 감이 없지
    않았죠 거기다 구샤로의 최대 문제점.. 몹들이
    이름..색깔만 빼고 똑같은 몹이 꽤 많았죠
    그것때문에 저도 그만뒀는데 -_- 너무 하는거 아닌가
    싶을정도였으니까요 솔직히 구샤로가 계속 운영되었다면
    망했을겁니다 좋은 시스템도 많았고 특별한것도 많았지만
    대세는 어쩔수가 없는거죠 아무리 좋은 게임이라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밀릴수밖에 없죠
  • ?
    DioXin 2006.02.27 19:02
    라이온사가나 라테이노스는 개발사의 무모함에 망해버린 대표적 게임일듯..(초기 개발단계에서나 클베때에 기획된거의 20%도 채 갖추지 않은상태에서 단순히 이니그마포스 라는 전쟁시스템과 인챈트시스템이 베타 근 3년을 치룬 게임의 컨텐츠 전부인 상태에서 무리하게 정액제서비스 감행하더니 결국 쪽박찬 상황에서 뺴도박도 못하는 상황으로 빠져버린,,개발사의 퍼주기식 이벤트에 가뜩이나 돈 쓸곳 없는 게임에서 아이템의 가치마저 폭락해버린데다,,,그리고 라이온사가도 용병의 삶을 그리고있다는 시나리오와 컨셉을 제외하곤 라테와 별반 다를바를 못 느꼇던,,인터페이스나 캐릭터구성,다듬어지지않은 시스템등등..)

    개인적으로는 시즈온라인이 기억에 남음~ 버그가 찌들어있어서 좀 그랬던 기억은 있지만,,재미있게 즐겼던 기억이,,
  • ?
    №초코맛입술 2006.02.27 21:44
    프리서버 해도 옛날처럼의 재미는 없구나....
    구샤로에 획기적인 시스템은 전직을 두번 할수있다는 점이겠지요..
    난도전사? 다크전사 등.
  • ?
    전광라이더킥 2006.02.27 21:45
    구샤로 테섭에서 PVP까지 테스트 됐었죠 ㅎㅎ
    니엄마가불렀어(GM)님이 PVP존 열면 1:1도 하고 팀전도 하고 ~
    테섭은 렙업이 어려웠던 대신 잼나는 시스템이 많았죠.
  • ?
    슈우 2006.02.27 21:45
    KuFA^님// CADI 길드 (루나)구샤or(귀섭)신샤 길드였서요~단 구샤에 길드원들이 더 많았섰는데.;; 신샤는 대략 친목위주였섰다는..
  • ?
    선율을넘어 2006.02.28 01:09
    샤이닝로어..참재밌게 한 게임이었죠..훈훈한기억이..
  • ?
    소Lrㄱl 2006.02.28 09:05
    씰잼있삼//서비스중단한게 망한게임이지 뭡니까

    나참.. 어이가없어서 님이 얼마나 샤로를 좋아하셨는진 몰라도요

    서비스중단한게 망한건 망한겁니다 그게임이 좋다고 그게임

    망해도 안망했다고 하는 사람이 이상한겁니다 아셨습니까
  • ?
    KuFA^ 2006.02.28 10:30
    순수전사 92까지 키웠는데...
    관]삼국[우 였던가.... 삼]관우[국 이었던가..
    아무튼 소패왕주유형이랑.. 카타나빌려주던 길드원들 그리워..ㅠㅠㅠ
    마지막엔.... 사람들이랑 케릭교환해서 미트볼날리고,,,, 접었지.ㅠㅠ
    흑.. 다크전사한다고 엔지니어로 마인트찍어서 핑크귀펀치토끼 개미굴에서 학살할때가 무지 재밌었고...... 제발 다시 재개발....되면 좋겠고,
    라펠즈 만든 회사 사장이 개발원이었는데.... 재개발되긴 힘들다하데요........ 게임시사에서 봤어요,. 방송......ㅠㅠ
  • ?
    농약먹고캬 2006.02.28 12:26
    그립다.

    처음으로 접해본온라인게임. 너무 재미있었는데,

    다시한번만 할수있다면...
  • ?
    개새킹 2006.02.28 13:35
    샤이닝로어 세계관이 엄청 맘에 들었던 ,,,
  • ?
    아디다스짚신 2006.02.28 13:38
    샤닝 절대 망한게 아닙니다 ... 다만 패치과정에서 잠깐 실수를 햇던거 뿐이구요... 다시 살아나면 엄청난 인기끌 게임
  • ?
    두꺼비선인 2006.02.28 13:53
    다시 살아나도 성공할까






  • ?
    리프 2006.02.28 16:34
    구오오.. 생각난다.
  • ?
    케미컬크루즈 2006.02.28 17:02
    후랴덜 엔씨가 샤로 안잡아먹었으면 안망했습니다. 패치 잘못된다음에 엔씨가 잡아먹어서 망한거지 원래 PC용 RPG로 제작하다가 온라인으로 전향한...
  • ?
    소년 2006.02.28 17:30
    재밌었긴한데 다시하라고하면 하기가좀 그렇네...
  • ?
    슈우 2006.02.28 19:14
    시스템은 당시에 있던 시스템은 현재로 온다해도 전혀 꿀리지않습니다. 조금씩 컨텐츠 보강하면서, 구샤로의 밝은 분위기를 잃지않는 조건하에 그래픽만 보강하고 운영만 재대로 한다면 성공하지않으라는법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예전 그대로를 아무수정없이 구샤로가 나온다면 성공가능성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저분들은 그래픽으로 모든걸 논하는분이 많은지라^^)
  • ?
    소녀* 2006.03.01 00:31
    동생이랑 카타나 열심히 구했더니. 마지막 접힌날 카타나 하나에 2만원.. -_- 카타나 열심히 샀을땐 400만원 였는데..
  • ?
    KuFA^ 2006.03.01 19:08
    카타나시세 2000만이었는데... 레이가 200인가......
    그리구.. 드슬인가 골크가8천인가...ㅠㅠ 진짜 눈물난다....망할엔씨
    죽여버리고싶어요..^^ 쌍세라끼고 노가다하던 생각이새록새록
  • ?
    등짝 2006.03.02 20:23
    내 아이디팔면 현금으로 25만원 쯤 나왔을텐데..ㅋ
  • ?
    팬텀™ 2006.03.03 12:39
    2번에서 옥의티

    5개의 대륙과 23개의 도시..

    5개의 도시와 23개의 대륙~
  • ?
    아우라 2006.03.21 17:34
    또 우려먹는 글나왔네 샤로좀 그만 우려먹읍시다
    리니지시리즈보다 딸리니까 종료한거지 무슨 뒷담
  • ?
    사아칸이야기 2006.03.21 18:49
    그땐 진짜 잼나게 했는데 gg
  • ?
    사이다한잔 2006.03.22 08:46
    2005년 후반기부터 샤이닝로어2 제작들어갑니다. 실망들 하지 마시고 많은 기대부탁드려요.^^
  • ?
    프리스트 2006.03.22 18:36
    대략 안습.........
    그리고 엔씨에 대한 증오,.,
  • ?
    게임교도소 2006.03.22 19:57
    어느덧 추억의 게임이 되어버린 샤이닝로어!11
    허나 잊을수없는 게임이였습니다
  • ?
    컴맹이닷 2006.03.23 16:37
    살려내라 살려내라.. 해놓고 정작 살아나서 상용화 되면 하는사람이 없죠.. 상품으로써 가치가 떨어지니 서비스가 종료되는 수밖에 없는거죠..
  • ?
    사랑하는 2006.03.23 18:21
    컴맹이닷님의 말에 한표..-0-
    살려놓는다면 머해..ㅡ,.ㅡ;; 정작 하는사람은 별루 없을꺼고.
    프리서버마져도 하는사람 거의 없고..;
    글코 윗분들 망했다 안망했다가 중요한게아니고 다른게임에 비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적어도 한서버당 1000명은 넘어야 아니 500명이라도 넘어야 닫진 안을터인데 그거 조차도 못되니 닫을수 밖에요.. 그때 당시엔 리니지 한개서버마다 몇명이엿습니까? 아무리 적어도 2천명이상은 무조건됐는걸로 알고요 테섭마저도 엄청 많았으니..
    겜은 잼있었으나 결과적으론 이익도 못보는겜이니 서비스 중단한거죠.
  • ?
    unplug 2006.03.24 17:14
    겨우 4-5년전인데 추억이라;;;
    뭐 태클은 아닙니다만... 아무리 줌아웃을 시켜도 캐릭이 대빵커서 시야가 엄청 좁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포션류는 왜 그리도 쓰잘데없이 조잡하리만치 많았던지...
    사과,배,포도,수박,딸기,바나나,오뎅 기타 등등;;;
  • ?
    네잎 2006.03.24 17:37
    저는 신샤로 보다는 구샤로에 추억이 많은편이죠, 신샤로때는 아는사람도 다 떠나서 혼자 쓸쓸했거든요. ㅎ

    구샤로때는

    '슬픈아이' '세이트민이' '나이츠가이' '귀염둥이' ' ☆★☆★어쩌구'

    등등 님들 기억나네요. 하핫, 슬픈아이님, 맨처음 여케라서 여잔줄 알고 누나누나 그러다가 ㄱ - 알고보니 남자...충격이었죠. ㅎ

    나이츠가이형 한테는 돈 빌려주고 못받았는데! 으으악!

    세인트민이님... 아마 제가 '화이팅' 이라는 파티를 이어가면서
    만났던 초기분일껄요...하하핫,

    (제가 '화이팅' 이라는 파티를 리더격으로...원래 다른분이 만드셨으나
    제가 매일 화이팅이라는 파티에서만 놀다보니, 아는사람은 모두 이파티로 ㅋㅋ 구샤로때는 파티명만 입력해도 파티가 가입됬으니까요.)

    귀염둥이(긔염둥이) 누나 ㄱ -... 이니그마(이그니마)썹에서 활동할떄
    '붉은앙마' 파티에서 만난분, 이후 한분더 만났으나 까먹었다 죄송...

    (그당시 아마 월드컵 끝났지 얼마 안됬었죠. 축구복시세는 꽤 쌀때였죠. 셋트로 아마 200? 정도밖에..후에는 1000이상을 호가했지만...)

    ☆★☆★어쩌구님...

    솔직히 아이디를 까먹었어요 ㄱ -... ★☆★이런부분만 기억, 너무인상이...깊어서요, 아마 하루밖에 못만났던가요. 그때 개미굴인가에서
    사냥하고있을때 만난분인데 제가 물약배달좀 부탁드렸었죠. ㅎ
    수고비 드리고...


    저는 루나섭하고 이니그마(이그니마)섭에서 활동했던 사람입니다 -

    요리사, 엔지, 전사 다 해봤구요 ㅎ -_-;

    물론 모두 50약간 넘겼었습니다. 케릭이 6개 였다죠,

    루나는 약간 괴기하게 '철판구이뒤집게'를 들고 여러번 베는 요리사와
    민첩만 죽어라 높으면서도 단검류 쓰던 괴상한 엔지니어, 대미지만 죽어라 쌧던 그리고 어스 배우고 싶었던 전사...


    이그니마는 ... 원킬의 억울함을 탈피하기 위해 키운 토속성의 전사, 나름대로 정상으로 키워보고 싶어 키웠으나 이상해진 엔지니어, 제일 정상 스러웠던 미트볼 법사...

    아아 추억들 ㄱ -...

    뎁스판타지아와 더불어 제기억에 제일남는 게임, 이젠 스샷만 봐도

    안습에 ㄱ -... 노래까지들으면 그날밤 잠도 못이루고...



    제일 기억나는 사건은 ...

    축구복입고, 4강들어서 방어 '았하' 에 개미굴을 쓸다가 ...
    (그당시 개미굴은 파티렉이란게 있어서, 파티가 안될때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아주 가끔은 파티가 됬죠. ㅎ) 파티원들과 함께 모여있는데
    순간 여왕개미가 따단~ 괴상한 초록색(맞나?)광선 비스무리한게 날라와서 파티원 다쓸어버리고, 나만이 축구복 빨로 살아서... 도망쳤던...
    으으으,

    추억 추억 ㄱ -...

    나만의 추억 ㄱ -...

    컴터 포맷으로 인한 추억의 스샷이 날라갔도다 ...더덩~
  • ?
    개밥바라기 2006.03.25 10:07
    샤이닝로어라,,,

    극히 소수들의 반란이라나?
  • ?
    담배끊어 2006.03.26 12:52
    이거 사람들이 부활하라고 서명운동 하고잇다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darkse 2006.03.26 14:52
    필자 정말 웃기는 인간이구만
    nc가 어쩌니 암만 짖겨봤자
    결국 그걸 망하게 한 주 원인은 유저들이 외면했기 때문이다.
    알아처먹냐? nc가 인원을 감축했건 별 생쇼를 했건간에 결국 샤이닝로어라는 게임의 게임성 자체가, 그때 당시에 나오던 게임보다 떨어젔고 nc입장에서는 당연히 그때 당시 라그나로크나 다른 기타 게임들에 비해 경쟁성이 없다 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서비스 중지 상태까지 간것일 뿐이다. 아니 경쟁성이 없는 정도가 아니라, 아마 유료화 시키면 적자 날 정도였겠지 샤이닝로어 초반에만 반짝했지 직업들 밸런스도 안맞고, 맵도 적고 아이템 시세도 전혀 엉망이고, 애초에 성공할수 있을만한 게임이 아니였다.

    nc가 무슨 샤이닝로어라는 게임 자체에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망하게 한게 아니란 말이다. 뭐하러 nc욕은 이리 하는건지?
  • ?
    shotgu 2006.03.26 14:55
    nc가 무슨 게임 시장의 자선사업가냐? 계들은 기업이다. 기업적 이익의 측면에서 볼때 샤이닝로어의 경쟁성이 떨어지니까 그저 서비스를 중단했을 뿐이다. 그게 욕먹어야할 이유가 돼나? 그게 잘못인가?
  • ?
    가을햇살 2006.05.10 01:41
    친구녀석이 정말 열시미하던게임인데;;;;.......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852 서비스종료게임중 부활하면 성공할것같은게임.. 38 싱하어택 12.29 37617
851 X탱크를 아시는가? 4 가드 07.22 9327
850 조선협객전 저로선 추억.... 7 로드out 07.11 9142
849 내 머리속의 추억의 게임들 46 ▦버그강림▦ 04.05 8876
848 추억의 게임 영웅문(최초의 무협온라인) 2 북풍 11.30 8868
847 추억의 게임을 찾아서 샤이닝로어1-2 34 걸리면여행기 02.27 8193
846 이젠 다시 못하는 명작(?)의 게임 울온하고비슷한그픽 ㅠ.ㅠ 25 봄옷은져지 02.02 7776
845 [참여] 추억이 된 어둠의 전설. 15 ▦버그강림▦ 04.04 7743
844 2006년 한 해 동안 사라져 간 게임들 38 ㄱ_- 01.26 7645
843 이게임을 아시나여? 32 이시바시 01.28 7627
842 우주에 몇 없는 스크린샷과 함께..마지막왕국1 !!! 25 싱하멜로디 01.24 7597
» 추억의 게임을 찾아서 샤이닝로어 1-1편 50 1 걸리면여행기 02.26 7516
840 내가 기억하는 추억의 게임들 22 카가 07.01 7474
839 [참여]내생의 최고의게임 유리도시 6 마왕의똥 03.29 6764
838 [참여]너무나도 다시 하고픈 게임 23 일리자로프 04.17 6437
837 천지인의서(신세계)라고 아실런지요?(제목이 부정확하네요) 2 공수도 07.09 64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4 Next
/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