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196 추천 38 댓글 7
안녕하세요. "다르" 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춥습니다. 주황목티를 입고
글을 적는데..손이.. 차갑군요.

저는 약 2주일간 게임방에 하루 12시간 이상
게임을 하였으며, 현 게임상과 현실상에서 보여
지는 뮤에 대한 진실된 이야기를 적고자 합니다.

이미 상용화성공게임이라고 과언할 수 있을만큼
게임방에서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뮤.
그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뮤에서 언제나 유저들을 이사돈이다.

뮤에서 특징적인 것이 있다면. 바로 그래픽이고
현실에서 뮤 유저들에 특징적인 것이 있다면 그것은
"이사돈" 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이사돈이
무엇을 이야기하느냐? 란 질문에 24시간 돌리고 있는
뮤 오토를 비판한 언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 뮤를 본다면 거의 24시간 동안 게임상에서 특정한
자리(고방,포방,히방)등등에서 한자리에서 몇시간 이
상씩 돌리고 있는 뮤 유저들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성 보다는 상업성이 많은 뮤 유저들과의 대화에서
많은 실망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게임방에서 죽돌이(죽치고 앉자있는 분들)분들과 대화를
통해서 현 시점에서 그들이 바라보는 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질문 1. 많은 시간 동안 한자리에서 케릭터를 돌리시는 데요. 요즘 뮤는 어떻게 생각하시죠.

답 1. 솔직히 뮤가 옜날에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 들어서 그 재미가 점점 살아지는 것 같아
요. 옜날에는 같이 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게임을 하였는데 요즘은 알던
사람들도 게임을 정리하고 가버리고.. 오토에 인심까지 야박해서..재미를 못 느끼고 접지 못해
서 하는거죠.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 이 게임상에서 게임을 하고 있으니 그나마 위안이죠.





질문 2. 게임중에서 현매가 가장 심한 게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 2. 리니지 다음으로 제가 하고 있는 뮤란 게임이 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지금 초창기때부
터 게임을 해왔는데.. 뮤란 게임 역시 많은 문제점이 있었죠. 초창기때 축석 현 시세가 5만원할
때부터 지금까지 뮤를 했죠. 지금 시세를 본다면 4~5천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거래 사이트를 본다면 하루에 거래가 되는 수는 10건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금 왕
성한 현매가 언제까지 될련지는 의문입니다. 사람이 점차 떠나는 실정이고 사람들이 오는 것
보다는 떠나는 유저들이 많은 실정에서 어떤 변화가 없다면 말이에요.




- 뮤 이대로 망할 것인가.

뮤를 본다면 이미 도장이 찍혀버린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뮤는 많은 특색 있는 맵들과
아이템을 업그레드하며 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러드 캐슬과 악마의광장등 많은 이벤트로 게임들을 점차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뮤가 평창할 공간이란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미 많은 유저들을 확보한 상태이고.. 그 수가 점차 줄어 들고 있는 현실에서 뮤란 게임에 돌파구는 보다 더 많은 업그레이드와 국내홍보 보다는 해외로 나가야 한다는 결론이 직면하죠.

아마도 우리나라 게임들에 성공은 국내가 아닌 국외에서 이루어져야만 할것 같습니다.

앞으로 보다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7'
  • ?
    멋있어서쿠우 2003.10.23 18:43
    뮤 진짜 울나라 최초 풀3D인데도 그래픽 아직까지 괜찮다구 생각돼는 ;;

    진짜
  • ?
    1과½ 2003.10.23 19:06
    킁 뮤는 풀3D가 아니라 걍 3D온라인게임입니다-_-
    풀3D는 케릭터의 아래부분과 윗부분 그림자 건물의 세부사항까지 여러시점에서 볼 수있는거고 뮤처럼 그저 한 시점에서만 바라보는 게임을 3D라고하죠-_-
  • ?
    슈퍼천재 2003.10.26 15:51
    풀3D는 그런뜻이 아닌거 같은데-_-
    시점문제가 아니고
    게임내 모든게 3D로 제작되어 있으면 풀3D아닌가..?
  • ?
    십칠대일 2003.10.30 14:40
    우리나라 개발업체들의 특징이죠 -_-
    1. 꼭 최초가 앞에 따라다닌다
    2. 풀 카툰, 풀 3d <=이런 국내게임등을 보면 엄밀히 그냥
    따져 보면 진정한 풀카툰이나 풀3d는 아니다.. -_-
    그냥 한번 적어 보았습니다 -_- 괜히 씁쓸하네용...
  • ?
    가슴에내리는 2003.11.03 09:26
    뮤에다2개월동안넣은게아깝다는생각이듭니다ㅡㅡㅋ
  • ?
    대공자-비 2003.11.07 20:40
    난 배타때 딱 3일했음,,,,,,,,,
  • ?
    서티 2003.11.21 16:54
    웹젠......
    순전히 현거래로의한 흥행으로 성장한것이지.....
    그리고.......
    그걸 제데로 막지 않는 웹젠의 문제이기도 하져
    머 아이템베이에 고소하고 그런것도 다 상술일지도 모르져
    뮤를 광고하기 위한 1개의 방법으로여
    오토는 저도 부주를 해봣지만
    프로그램에의한 오토는 어느정도 막앗다고 하지만
    하드웨어 에의한(자동마우스)에의한 오토는 별 방법도 없다고 봄니다.
    그렇다고 운영자가 히방이나 실버방에 오토돌리는 사람보고
    변변한 제제를 가하지않는것도여
    그리고 이건 하나의 소문이기도 하지만.
    뮤헥.....이건 만들어서 자신이 키우는 분은 (운영자와 친분잇는분)
    은 그냥 봐주고 간다고 합니다.
    이런거로 뮤의 망함.....얼마 안남앗다고 봄니다.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46 2006 온라인게임 기대작을 말한다. -① 타뷸라라사/ 8 DioXin 05.01 8520
1045 AA Online 2.5 버전에 대해서 알아본다. 11 Malari 10.31 5203
» "뮤" - 뮤 유저들 이사돈이다 ![현 시점에 현장] 7 38 다르 10.21 4196
1043 "이나중탁구부" 엽기삼총사같은 요즘아이들 나쁘진 않아... 23 Master 10.24 4139
1042 "잔인" 그 끝은 어디인가(액션게임) 35 양손불량배 10.09 3549
1041 "할 게임이 없어...." 언제까지 이런 투정만 부릴것인가?! 13 햏자여!! 11.22 2991
1040 <바스티안> 게임은 현실이다!! 2 에빰 12.29 2006
1039 <올 여름 기대순위 BEST 3> 신작들 (수정) 81 게이머 06.26 17018
1038 <인피니티> 차가운사과님이 쓰신 [리뷰] 4 프리타임 06.24 3050
1037 <칼럼> 리니지2 혈전의 승자 VS패자... 19 테즈 12.13 4879
1036 <칼럼>온라인게임도 이제 블록버스터 시대 3 화랑 02.01 2481
1035 <케로로파이터> 3차 클베후기! 7 오우예 02.11 3424
1034 ' 샤이야 ' 의외의 중독성!!!! 20 EUMs2 07.28 8287
1033 (참여)교육용 게임도 알면 재미가있읍니다 2 냠냠왕자 10.09 3099
1032 12월2일 오픈게임! [리펜트] vs [바스티안] 비교해보기! 45 魔腸마짱 11.13 7457
1031 18금 게임 이렇게 만들어보자. 15 요리왕상디 10.10 435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66 Next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