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de & Soul
블레이드 앤 소울
( 기대작인지라 평가보다 기대하는 부분을 더 많이 넣게되었습니다. )
┌───────────────────────┐
그래픽
└───────────────────────┘
△ 장소가 어딘진 모르겠지만, 던전처럼 보인다. 이게 게임의 그래픽이라니..
△ 블앤소의 최고의 기대주 '이기어검'
플레이영상을 본 뒤 저는 느꼈습니다.
' 이게 게임의 그래픽인가? '
일본에서는 최고의 그래픽과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실제 게임화면이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믿지못할 그래픽으로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 중 하나가 그래픽이 아닐까 싶다.
블앤소도 파판시리즈에 못지않게, 온라인게임 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그래픽과 화려한 이펙트를 자랑하고 있다. 말로만 설명해서는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이 모든걸 한방에 해결해줄 수 있는 해결사 '플레이 동영상' 을 소환하도록 할게요.
얍!
( 블앤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퍼온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
이건 게임이 아니라 그냥 작품이네요. 작품.
더 할 말은 없습니다. 말이 필요없네요...
─그래픽─
★★★★★
┌───────────────────────┐
타격감
└───────────────────────┘
△ 마운트! 왠지 맞고있는 저 남자가 부러워 보인다.
확실한 정보를 입수하지 못한 바로 동영상으로만 이 부분을 평가하기로 했다. 사냥형식을 보면 타겟팅 형식인것 같아보이면서도, 왠지 부드러운 동작과 카운터나 마운트를 하는것을 보면 타겟팅이 맞는가 하는 생각도 들정도로 표현을 섬세하게 해둔 것 같다.
아마 논타겟팅으로 나온다면 콘솔형 게임으로 볼 수도 있을정도로 그래픽도 뒤쳐지지 않는다.
이 부문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평가를 내리지 못하는게 현실이지만, 동영상을 볼때 저 사운드소스와 행동이 실제 플레이 할때의 동작이나 행동이라면 타격감도 나쁘지 않다고는 생각된다.
플레이 영상으로만 본 타격감 점수는
★★★★
┌───────────────────────┐
독창성
└───────────────────────┘
△ 후끈후끈! 유이 못지않은 꿀벅지를 가진 캐릭터!
필자는 이 게임이 무협이라고는 전혀 상상도 못했지만, 장르를 보니 무협게임 이더군요.
필자도 무협게임을 경공을 쓰며 자유분방하게 돌아다니는 것을 엄청난 큰 장점으로 두고있다.
이 게임에도 경공술이 나온다면 엄청 멋지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블앤소의 독창적인 부분은 새로운 직업대신 이때까지 보지못한 무기를 선사했다는것,
바로 이기어검이다. [맞나]
마치 자신을 따르는 새를 다루는듯이 검을 자유자재로 상대방에게 겨눌 수 있다는 것, 거기에 따른 화려한 이펙트또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독창적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너무나 화려하게만 보여질려는 부분이 군데군데 보이는것도 있다.
과도할 정도로 이펙트가 너무 화려하다거나... , 영상속에서 봐와도 뭐 어떻게 싸우는지도 잘 모를정도로 동작이 크다. 하지만 어느 온라인게임에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킬들과 무기들, 좀 더 독창적인 시스템을 만들어가길 기대해봅니다.
─독창성─
★★★
┌───────────────────────┐
난이도
└───────────────────────┘
이 게임에 바라는 것은 최적화를 바라는 것도 아니다. 너무 어려운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제발
유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튜토리얼에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궁금점을 다 풀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타겟팅 형식으로 나오는것이라면 번호로 스킬을 누르며 플레이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지만, 만약에 논타겟팅이라면... 저도 할 말이 없네요.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최대한 유저들을 배려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높낮이를 형성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캐릭터
└───────────────────────┘
△ 마그나카르타 캐릭터 일러스트
△ 마그나카르타 캐릭터 일러스트
정말 이게임이 마음에 드는 이유가 두가지가 있습니다.
블앤소 캐릭터들의 디자인을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창세기전'시리즈와 '마그나카르타'시리즈의 캐릭터들을 디자인하신 아트디렉터 김형태 님의 작품이라는 것!
△ 창세기전3 파트2 캐릭터 일러스트
△ 블레이드 앤 소울 캐릭터 일러스트
그리고 또 한가지 마음에 드는 것이 있습니다.
△ 덤빌놈 있으면 어디 나와봐!
캐릭터의 얼굴묘사가 섬세하게 되있는것과 표정이 리얼하게 나타난다는 점.
이 외 게임들을 보고 평가를 한다하면 손동작이나 행동으로만 보여주지, 표정까지 변하면서 행동하는 캐릭터는 블앤소가 처음이 아닐까요. 제 생각이 틀릴지도 모르지만, 전 블앤소가 처음이라고 생각되네요.
△ 데헷-♥
근데 한가지 문제점은 어째 무협게임인데 장비들 모두가 무기만 빼면 외형모두가 그냥 외국인이라고 볼수 있다는 것. 무협이 장르인만큼 캐릭터도 무협풍처럼 캐릭터를 묘사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였지만, 다른 게임과는 다른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이러는 걸지도 모르겠지요~?
좀더 나은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_~
┌───────────────────────┐
총평
└───────────────────────┘
이번 블앤소 클베 테스터를 모집한다면 꼭 '당첨되고 싶어!' 라고 할 정도로 오기가 생기는 게임이네요.
모든 점이 너무나 마음에 들고, 한번쯤은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온처럼 해외시장을 노려볼만한 게임이기도 하구요.
제일 걱정되는 부분은 난이도.. 그리고 제일 기대되는 부분은 시스템과 캐릭터.
어떤 직업들과 우리가 보지 못한 시스템을 가지고 나올지, 더욱 더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봅니다.
길게 할 말은 없지만,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
끝마치며...
└───────────────────────┘
짤막한 부탁 하나 하고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만큼 그 기대치에 맞게 실망을 안겨주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끝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