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5.01 09:03

이런게임 어떨까요?

조회 3465 추천 0 댓글 4
어린 상상
이런 게임 어떨까요
케릭의 레벨이 없다
능력치,경험치,수련치  3개가 존재한다
능력치 -케릭의 정보 힘,민,지,체등
경험치-케릭이 몹을 사냥하므로 얻어지는 일정량의 수치
수련치-[중요] 몹을 사냥 하여 얻어지는 일정량의 수치
경험치는 경험치바를 채우므로 능력치3개를 올릴수있다
힘1민1지1.....,힘2지1......,등
수련치 중요하다 일정량의 수련치로 능력치를 올리고
스킬의 레벨을 올려야하기때문
힘1이 수련치300이필요하다면 힘2올리려면 수련치600이필요....,
이런씩으로  올라간다
스킬도 1레벨의 스킬이500의 수련치가 필요하다면 2벨은 1000의 수련치가필요
스킬은 책으로 나오며 레벨이 올려진 스킬책은 타인에게 판매도 가능
스킬레벨은 유지   단,스킬이 요구하는 무기가 존재함  즉,스킬을 쓰려면
스킬이 요구하는 무기를 착요해야만 스킬을 쓸수있음
아이템 -아이템들은 같은 종류라 하더라도 요구하는 능력치가 모두 틀리다
예,가라는 한손검이 있다면 a가한손검-착용능력치  힘3,민6,지4 라면
    b가한손검-착용능력치 힘5,민1,체3 ........,등
무기,방어구,악세사리등 모두동일
조합.등등은 나중에
 
게임 회사도 이윤을 창출하여야 하니까
쾌스트를 판매하는 거에요
개인용 쾌스트 파티용 쾌스트 등
목표달성,수련치,경험치.......,
개인용은100원파티용은500원
개발자는 쾌스트 무지 만들어 내야 하것죠
 사냥터[맵]
은하철도 999처럼 행성마다 특색있는 몬스터가 존재
이제는 우주시대.............,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두서없는글을 이만 줄임니다
Comment '4'
  • ?
    WAIdoris 2009.05.01 09:28
    그냥 레벨과 경험치를 싹 없에버리는건 어떨까요?

    검을 휘두르면 공속, 힘과 데미지가 증가하고 많이 뛰어다니면 달리기 속도가 증가하고,

    엠이 자주 엥꼬나면 엠통이 커지고, 스킬은 스킬북으로 사고 자주 쓸수록 스킬 캐스팅속도와 데미지가 증가하고...

    한마디로 레벨 대신에 모든 부분은 세세하게 나누고 그에 대한 경험치를 각각 올리는 거죠 각자 다른 방법으로...

    얼마나 많은 몹을 잡냐보다는 얼마나 많은 행동을 하냐에 따라서 성장하는 캐릭터라고 할까요?
  • ?
    사현 2009.05.01 18:28
    그렇게한다해도 노가다의 절정아닌가요?
    어디가 끝인지를 모르기때문에 계속 수련같은거나 한가지 스탯을 올리기위해서
    하루종일 똑같은 것을 반복하게 되고 그렇게되면 결국 오토가 나오게 되고
    오토가 나오면 오토를 쓰지 않는 유저는 떠나게 될 것이고 노가다에 지쳐 오토의 유혹이 자꾸 생기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 아닙니까?
    물론 끝을 정해놓음으로서 막을 수 있긴하지만 그 끝까지 도달하는 것도 오토의 가능성이 상당히 크네요.
    그리고 안그래도 다른게임에서 지겹도록 했던 퀘스트를 캐쉬로 산다고요?
    보상이 좋으면 좋을수록 또 회사 이미지가 좋아지지 않겠죠 넥슨처럼 돈에 미쳐서 밸런스를 붕괴한다고.
    회사 이미지가 나쁘면 신규 유저의 유입이 힘들어질테고
  • ?
    血劍 2009.05.04 09:53
    이거.. 프리스트의 렙업 시스템이 이랬었죠. 경험치 바에 능력치가 표시되어 있고 그 능력치를 얻기 위한 선까지 경험치가 왔을때 레벨업을 누르면 그게 올라가죠. 그리고 능력치는 크게 힘/민/지/카리스마였던가 뭐 그렇게 나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능력치 레벨이 하나 올라가면 그 하위에 다시 공격력이라던가 체력 이런 능력치가 있는데 그걸 스킬 찍듯이 찍는 시스템이었음. 겉보기엔 신선해보이는데 엄청 지겨웠죠 -_-; 보통 프리스트 제대로 즐기려면 레벨 400정도는 키워야되는데, 자기 클래스에 덜 맞는 능력치는 경험치를 더 많이 요구해서(예를 들면 레인저는 경험치가 60퍼센트정도만 차도 민첩을 찍을수 있지만 지능을 찍기 위해서는 90퍼센트를 채워야 합니다) 스킬을 맞춰 배우기 위해서는 잘 안맞는 능력치를 초반에 노가다해서 올려야 했죠.

    그리고 WAIdoris 님이 말씀해주신 성장방식은 오블리비언에서 쓰고 있는 방식인데 이것 역시 올리려면 엄청 귀찮습니다. 노가다 적은 PC게임인데도 불구하구요 -_-; 아크로바틱 레벨 올리려고 몇시간을 콩콩 뛰어다니다보면 지겨워서 아주 돌아버리죠..
    결국 '반복작업의 축적에 의한 레벨업'이란 성장방식은 그 속내용이 어떻건 간에 지겨울 뿐이에요.

    참신한 퀘스트를 만들어서 판다는 이야기는 꽤 좋은 의견이네요. 단지 무슨 A3처럼 퀘스트 샀는데 뭐 잡아서 뭐 몇개 가져와라 이딴식이면 그냥 안하는게 낫습니다. 차라리 퀘스트 시나리오 같은 걸 공모해서 뽑힌 사람에겐 상금을 주고 그 퀘스트를 재밌게 만들어서 파는 방식이라면 저같은 사람은 돈주고 살것 같네요..
  • ?
    태희♡ 2009.05.04 17:14
    더 지루할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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