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년 뒤, 게임 칼럼니스트 혹은 비판가 임희택 입니다.

블로그 활동을 하다보면, 과거에 적었던 글들에 대해서 토론이 이어지게 되는데, 예전에는 이야기 하지 못한 의견을 보아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지만, 과거 PC방의 흡연석과 비흡연석의 구분이 없었던 시절, 이와 관련된 법안이 나왔을 때, 온라이프 게이머들은 전쟁과 같은 토론을 하였습니다.

44444.jpg

그 토론인들 중에서는 저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거의 한 달이 가까운 시일 동안, 사람들이 이야기 끝에.. 도달한 것은 "담배의 대한 인식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죠.

또한 흡연자들은 흡연권에 대해서 정당성을 요구하였지만, 그 요구를 살펴보자면, PC방에서 흡연하게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흡연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의견들이었습니다. 지금 시기에 생각해보면, 웃고 넘어갈 일이었죠.

아무튼 지금도 이와 관련해서 저에게 댓글로 의견을 주시는 분이 계셔서, 그 분의 의견을 존중하고, 또한 반박하기 위해서 글을 적습니다.

의견은 이렇습니다. "PC방에서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PC방에 가게 되며, 흡연 또한 PC방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이다" 라고 말씀하셨죠. 아주 재미있는 의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의견의 본문을 볼까요?

PC방은 서비스업종 입니다. 손님에게 PC대여 외에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곳이죠. 쉽게 말하자면 집에서 받기 힘든 서비스를 받으러 오시는분들입니다. 먹을것과 마실것,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것... 그리고 흡연입니다. 게임을 하며 흡연을 하기위해 집에 컴퓨터가 있음에도 PC방을 찾는사람들이 대부분이죠.PC방 업주 입장에선 비흡연석이 패널티 입니다.

사실 비흡연 PC방은 존재해도 흡연 PC방은 존재할수 없다는걸 아시는지요? PC방 업주들도 바보는 아닙니다. 칸막이 설치 당시, PC방을 흡연석으로 바꾸면 될것을... 왜 돈들여 가며 칸막이를 설치해흡연석과 비흡연석을 나눠놓았는지 아시는지요?

 

 

제가 왜 재미있다고 평했는가 하면, 그의 의견은 틀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PC방은 서비스업으로 손님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곳이라. 말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토론의 요지인 흡연 하는 것 또한 서비스라고 말하는 것이라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이 의견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이 의견에 대해서 무언가 답을 내기란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서비스라고 하나, 그 취향이 흡연이라면 문제가 된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위의 의견 다른 것도 대입해 보았을 때도, 그 옳음을 생각해 봐야할 부분입니다.

손님의 원하는 취향이 "폭력"이다. 라고 한다면, 그 서비스를 해줘야 하는 건지.. 우리는 스스로 답문 해봐야 합니다. 만약 원하는 것이 "성적인 방법"이라면, 아마도 옳다고 말할 수 있나요?

".............흠.."

그 서비스를 해주실 건가요? 타인에게 피해가 되는데?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것, 음료나 음식을 제공받는 것과 다르게 흡연이라는 것은 타인에게 피해가 될 수 있느냐? 없느냐?를 먼저 묻고, 그것이 피해가 될 수 있다고, 판명이 된 서비스로써, 그에 대한 국가적인 제약이 들어간 겁니다.

지금 이러한 토론을 하고 있다는 자체가 오히려, 요즘 시대적인 인식과 조금 동떨어진 느낌이 들지만, 조금 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흡연석 자체가 PC방 업주에게 패널티가 된다는 점은 누구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상업적인 관념에서 보는 것이며, 국민 건강을 본다면, 패널티가 아니라, 상승폭입니다.

국민이 조금 더 건강하게 오래 살고, 국민들에게 친숙한 곳인 PC방에서 건강한 국민들이 보다 더 많이 가게 된다면, 장기적인 안목에서는 패널티가 아니라는 점이죠.

 

외국의 사례를 하나 말씀 드릴까 합니다.

과거 담배 제조사에 대해서 국민건강을 해친다며, 수만달러의 패널티를 과징합니다. 그러자 담배회사에서는 국민들이 흡연으로 인하여, 빨리 죽게 된다면, 국가가 국민에게 주어야할 연금혜택자의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국가는 이익을 볼 것이다는 보고서를 받은 정부는 과징금을 없애줍니다.

그 사실이 알려진 후, 정부와 담배사는 거센 비판을 당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사람으로 보느냐, 금전적으로 보느냐의 문제입니다. 당신의 감정은 살아있습니까?

 

 

 

"묻고 싶네요."

 

-------------------------------------------------------------------------------

2013년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마도 2013년도에는 큰 변수가 없다면, 활동을 왕성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참.. 이제 5년 뒤, 게임 칼럼니스트가 아니라 4년 뒤, 게임 칼럼니스트 라고 합니다.

워낙.. 5년 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니..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말입니다.

 

사실 5년이라는 말은 년도의 수가 아니라, 스스로 발전 정도에 따라서 1년씩 줄이고

싶었는데, 이렇게 줄였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발전을 보여드려야만 할 것 같습니다.

글을 보시는 모든 분에게 "파이팅" 그리고 저에게 "파이팅!"

 

2013년도에 정한 꿈은 "온게임넷에 출연하는 겁니다."

Who's 임희택

profile
게임 방송 MC&패널이 될 것이다.
게임 칼럼니스트가 될 것이다.
당신이 날 보고 있다면, 그렇게 될 것이다.
Comment '142'
  • ?
    싸울아비 2013.01.02 19:46
    근데 pc방 흡연금지가 6월부터 된다고 하더군요.
    근데 pc방 손님 중 많은 비율이 담배를 피우는데 담배를 못피우게 한다면 손님이 안오지 않을까? 생각도 하게 되네요. 저도 담배를 피우지만, pc방에서는 담배를 안피우거든요.
    손님입장에서는 불편하게 생각할수 있지만, 엽업하시는 pc방 사장님들은 골머리 썩을듯...
  • ?
    와우굳 2013.01.02 20:44
    ㅋ 흡연과 폭력과 성을 비교하는 자체가 재밋네요 PC방 업주들이 정해야 하는 문제라 생각되네요
    내 가게를 내 맘대로 하지도 못하는건 말이 안될뿐더러 비흡연자들이 금연피시방을 차리면 되죠 내 가게를 금연pc방으로 만들었다가 망하면
    책임은 누가 질것입니까? 국가가요? 비흡연자들이요? 손해는 다이렉트로 업주가 입겠네요.
  • ?
    우와굳 2013.01.02 20:54
    그리고 피시방에서 성 서비스나 폭력서비스를 하면서 예를 든건 애기들같네요ㅋ
    사설 도서관이나 음식점에서도 예를 드시지요ㅋ
    그런식의 예는 도움이 안될뿐더러 어린애들이 마치 유치하게 지기 싫어서 하는 말 같군요
  • ㅁㅁ 2013.04.14 13:25
    #우와굳
    그러니까, 도서관이나 음식점에서도 금연입니다. 왜 피시방에서만 담배를 피도록 허락할 권리를 가지고 있죠? 하물며 청소년은 아예 출입도 불가능한 주점또한 금연인데요? 왜 피시방 업주들만 이 난리인지 모르겠네요.
  • ?
    사이드이펙트 2013.01.02 21:09
    예자체가 너무 극단적이네요. 솔직히 저는 담배 피는 사람으로써 담배자체는 언론플레이의 산물이며 요새 담배의 이미지 자체가 무슨 한모금만 마셔도 폐암이 걸리고 사람 다죽여 놓는다라고 말하는데

    11,741 이 숫자가 뭔지 아세요? 2002년도 당시 폐암이 걸렸던 사람들의 숫자이며 남자가 8,876명입니다. 그때당시 대한민국의 인구가 4000만이고 국내 성인 남성 흡연율이 60.5%였습니다. 남자가 2000만명이라고쳐도 1200만명 가까이 담배를 피웠다 이말입니다.

    그럼 1200만명이 담배를 피우고 암에 걸리는건 8876명 정도인데 지금 언론 돌아가는걸로 보면 담배를 피기만 하면 그냥 암이 빢! 하고 걸리는걸로 너무 과하게 하는거 같습니다.

    합법적인 세금을 매기기 위해서인지 몰라두요.

    솔직히

    "그 서비스를 해주실 건가요? 타인에게 피해가 되는데?"

    담배냄새가 싫은겁니까 아니면 설마 임희택님도 담배연기 조금만 잘못맡아도 암에 걸린다는 인식을 가지고 계신겁니까?

    음식으로 본다면 수르수트뢰밍을 먹는다고 스웨덴 사람들이 자국민들에게 제약을 하지 않으며 연기를 조금만 맡아도 암에 걸린다면 1200만명이 뿜어냈던 연기는 나치독일 유대인 학살만큼 엄청난 홀로코스트를 일으켜야 하는데 정작 암에 걸린 사람으로만 따져보자면 0.1%. 그것도 0.1%중에서도 더욱더 소수만이 간접흡연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겠지요.(이건 분명한 흡연자의 잘못입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건 대부분의 생각만큼 흡연이란게 큰 결과를 일으키지 않았다는겁니다.)

    희택님 말씀 대로라면 간접흡연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흡연자들에게 욕을해도 됩니다. 아니 뺨을치고 엉덩이를 걷어차도 시원치 않습니다.

    하지만 옆집이 도둑맞았다고 해서 내가 범인의 엉덩이를 걷어찬다면 그건 폭행죄잖습니까. 일단 너무 비약되시고 선정 자체가 잘못되신거같습니다. 마치 제가 든 예시처럼 말입니다.
  • 사이드이펙트 2013.01.02 21:11
    #사이드이펙트
    온프의 흡연자들아 내 리플에 힘을 실어줘! 가라 연기옥!
  • 밥은먹고다니냐 2013.01.03 12:50
    #사이드이펙트
    연기머겅 두번머겅

    가뜩이나 음식점에서도 이제 흡연 금지인데 피시방 마저 금연시키면 아오-_- 누구를 위한

    민주주의냐...
  • 123 2013.01.12 10:31
    #사이드이펙트
    담배를 피기만하면 암이 빡! 이라는말에 나도모르게웃었네요 ㅋㅋ
    근데, 흡연자의 입장으로만 생각하신듯합니다.
    비흡연자들은 담배로 8836명이 죽었든 10명이 죽었든, 그 원인을 원천봉쇄하고 싶을 뿐입니다.
    어쩌다 피고싶어도 몸하나 잘 관리하잡시고 유혹을 참아내는데.
    그 힘들게 봉쇄하고 있는 원인을 타인에 의해 강제로 흡입하게 된다면 얼마나 기분나쁘겠습니까?
    담배는 몸에 해롭다 이건 부정할 수 없다 현실입니다. 이미 유럽 일본 미국등 선진국들은 전부 흡연에 대한 제제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구있구요.

    전 솔직히 비흡연자고 담배냄새 오히려좋아하고 간접흡연에대해 별 아무렇치 않게 생각하는 1人입니다만, 흡연자들은 비흡연자에게 미치는 그영향을 미안하다고 생각해야합니다.

    비흡연자분들은 운전으로따지면 안전운전을 하시는분들이니까 말이죠.
    차하고 목숨챙기려 안전운전하는 분들을 박아버리면 정말 큰 민폐겠죠?
  • Redcastle 2013.02.16 21:02
    #123
    담배연기보다 자동차가 만드는 매연이
    더 많은 인체 유해물질을 생성시키는건 알고 계십니까?

    정말 비흡연자가 암의 원인을 원천봉쇄 하고싶다면

    자동차 사용부터 중단시키고 대중교통만 사용가능한 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비흡연자 분들은 안전운전을 하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잘 모르니까 생기는 일일 뿐.
  • ?
    알고말하기 2013.01.02 22:31
    희택님 ..
    흡연구역만 있는 피시방은 불법입니다.
    근데 금역피시방은 합법이구요. 님말대로 서비스하는 주체가 결정할 수 없는게 있어요
    법적인 테두리가 흡연피시방은 안된다구요. 님의 논점의 시작이 잘못 됬네요.
    좀더 많이 배우셔야 할거 같습니다. 님이 하고싶은 일 하실려면요. 쯧즛
  • ?
    민들레영토 2013.01.02 23:17
    안녕하세요 김희택님^^ 방가워요

    예전에 세상만사나.. 토론쪽에서 많이 뵌..

    복많이 받으세요
  • ?
    불량회원돌려막기 2013.01.03 11:58
    흡연자들은 당연하게 서비스라고 인정할 것입니다.

    업주들은 당연히 돈을 벌 수 있기에 서비로 인정해도 무관하다 여길 것입니다.

    문제는 비흡연 구역에서 흡연자 칸막이를 만들어가며 흡연자의 서비스는 챙겨주면서

    비흡연자는 동등하거나 혹은 다른 서비스가 없다는 것은 너무 억지인거 같네요.

    이용료를 깎아 주던가 아님 커피나 음료를 주던가 하다못해 24시간 청정기를 돌려

    비흡연자에게 안락하거나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던가....

    뭐 한국인 중에는 사람을 사람이 아닌 돈덩어리로 보는게 문제지만

    국개의원도 국민을 돈 떨어지는 나무로 보고 정부조차 국민은 털면 돈 나오는 주머니로 알고

    기업도 소비자는 그냥 돈 걷어내는 호갱으로 아는 곳들이 많은데

    일개 국민의 그것도 자영업자나 개인사업자는 오죽하겠어요.

    여자들은 남자가 돈 벌어오고 집 지키는 개라고 나라에서 그런 개념 찾기는 힘들죠.
  • ?
    금강야차 2013.01.03 12:28
    팩트좀 적어주셈요
    국민이 조금 더 건강하게 오래 살고, 국민들에게 친숙한 곳인 PC방에서 건강한 국민들이 보다 더 많이 가게 된다면, 장기적인 안목에서는 패널티가 아니라는 점이죠.
    이게멍미..
  • ?
    니벨룽겐 2013.01.03 12:39
    근데 담배

    간접흡연 실험은 정확하다고 보기 좀 그렇고...

    실제로 골초였던 사람이 장수하는 경우도 있죠...

    그냥 전 단순하게 담배냄새가 역해서 싫네요. 오래 맡으면 머리아파요.

    이건 물론 폭력이겠죠.

    니코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니코틴을 많이 접하면 구토 현기증 두통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피시방도 흡연구역 금연구역 완전 격리된데 아니면 잘 안갑니다.

    없으면 어쩔 수 없이 가지만.
  • 사이드이펙트 2013.01.03 12:49
    #니벨룽겐
    그래 얼마나 좋아 냄새가 싫음 싫은거지 졸렬하게 간접흡연이 뭐하고 뭐하고 뭐하고 한번만 맡아도 그냥 사람다죽여놓네 이런사람들은 솔직히 좀 그럼
  • ?
    니벨룽겐 2013.01.03 13:02
    추가로 피시방 매상 검색해보고

    결제 TOP 3 보면 거의 다 흡연자일겁니다.

    집에서 담배피면서 게임을 못하게 하니까 피시방 가서 하는거죠.

    물론 간접흡연이 폭력이라는 말에는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그런데 피시방 무조건 금연화는 전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태까지 금연석과 흡연석의 경계를 모호하게 했던 피시방 업주들의 자업자득이긴 하죠.

    왜 완전 격리를 못시키는걸까요?

    우리 동네에는 완전격리 피시방이 두개나 있는데. 하나는 건물을 아예 한층을 사서 가운데 복도에 벽 쌓고 같이 운영하고 또 하나는 일반 피시방이랑 비슷한데 금연석을 아예 막아서 문달아 놓고 하던데 거기도 담배냄새 안나더군요.

    누가 보면 나 피시방 사장인줄 알겠네...
  • ?
    쌍은 2013.01.03 13:26
    완전 애매한거 pc방 흡연문제..

    돈을벌려면 흡연자가있어야하고..

    허나 비흡분들은 좀 쾌적한 환경에서 하고싶다면 비흡인데..

    그것을 둘다 충족 하고싶으니 보통 흡현 비흡 나누는건대..

    이걸 흡현을 막는다는것은..pc방 망하라는거죠..

    예를들어 게임던전중인데..담배피러 사냥도중에 밖에 나가서 피고올수도없고.

    그냥 그자리를 뜬다는 자체가 말이안대죠..

    그리고 이미 이렇게 시대가흐르고 그것에 맞게 맞춰왔는데..이제와서

    흡현구역 폐쇠는 무식한 정치인생각인것같내요..

    완전 그런거랑 같네요.. 가끔 무식한 어처구니없는 대선공략같은거..

    말로는 누가못함..현실이 힘드니 그러치요 ㅋㅋ
  • ?
    ManRAn 2013.01.03 13:37
    차라리 pc방에 흡연자 비흡연자 구역이 확실히 나뉘어 있음 상관없는데 말그대로 중간에 칸막이

    대충하나 해놓으니 문제 사펙님 말처럼 간접흡연 어쩌고보다 냄새가 싫은게 대다수니

    흡/비흡 차단이확실하면 좋겠음
  • ?
    의견 2013.01.03 16:46
    담배냄새를 혐오하는 본인으로서는 매우좋은 법안이 통과된듯....
    흡연자들 담배못피우게하면 피방이 망한다구 하는분들이 많이 있던데
    담배냄새가 싫어서 피시방을 안갔던 사람들도 엄청 많다는사실...
    피시방이 망하는일은 없을듯 하네요
  • 흠흠 2013.01.06 11:38
    #의견
    님께선 이글을 읽어봐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겜방영업중인분이 쓰신글 퍼온겁니다.
    금연화가되면 게임방 여럿 망할껍니다..




    pc방을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댓글을 쭉 읽어보니 어떤분은 PC방을 오픈하고 본전 찾기도 힘들다고 말씀 해주시는분들도 계시고 어떤분은 500원을 받아도 100원에서 200원이 남는다고 말씀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하네요.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입장에서 의견을 내놓는것은 당연하다 생각 됩니다.

    PC방을 직접 운영하는 제입장에서는 이렇습니다.
    저는 PC방에 큰돈을 투자 하여 오픈 했습니다.
    원래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어릴대부터 늘 게임방에서 있었고
    직업도 PC방에서 갖게 돼고 결국 PC방을 인수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뭐 게임을 워낙 좋아하고 또 아는것도 이것 뿐이 없다보니 일단 인수 하게 돼었는데
    막상 인수 하고 보니 PC방이라는 곳은 정말로 마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돼었습니다.

    저희 PC방은 오래돼다보니 기타 시설들이 부족해 법에서 규정한대로 라면등 조리를 해야하는 상품들은 셀프로 하고 대신 자판기커피같은것은 그냥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늘 라이타는 무상으로 제공 하고 있고요.

    그럼 계산 해볼가요...
    요금을 1000원 받는 다고 치면
    손님 한분이 오셔서 한시간 유료 게임 하시고 커피 한잔 마시고 라이타 한개 가져가셨다 치면
    유료게임비 250원, 커피 50원, 라이타 100원, 합이 400원이고 1차 마진이 600원이 돼겠군요. 이런 손님들만 하루에 500명이 다녀간다면 하루 매출이 50만원이고 1차마진은 30만원이 돼겠군요. 30만원 30일이면 900만원입니다. 이돈으로 전기료 100만원, 인건비 380만원, 임대료 300(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전용선 66만원, 기타유지비용 100만원....
    음 돈이 모자라는군요.

    이것이 PC방의 현실 입니다.
    큰돈을 투자해서 개인 장사를 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순이익이 너무나도 작습니다. 차라리 PC방을 차릴 돈이 있다면 그냥 은행에 넣어두고 이자만 받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제 생각 입니다.

    여기서 금연법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흡연자임을 밝힙니다.

    PC방이 금연장소로 지정돼면...
    우선 근무자들이 근부 환경이 좋아집니다.
    재떨이 자체가 없어지기때문에 그만큼 다른 서비스를 더 할수 있고 재떨이에 늘상 있는 가레침이 손에 묻을이도 없고 좋습니다.
    PC방에서 담배냄새도 안나니 방향제 몇개만 유지 해도 향기가 만발 할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너무 좋지요.

    하지만....
    매출이 문제입니다.
    위에 풀어드린 것만으로도 1000원받고 500명이방문하여 일매출 50만을 찍는다해도 거의 적자를 면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금연화를 시킨다면 손님이 줄어들까요 늘어날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최소한 늘어나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그저 앞으로 좋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장사를 계속 하고 는 있지만 상황이 이렇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법에 맞추어 인테리어에 투자해 장사를 계속 해볼까 하는 생각도 하고는 있지만 위와 같이 확신이 서지 않기때문에 답답한 심정 입니다.

    3년이상된 PC방들은 저와 같은 심정의 PC방들이 대부분이라 생각 됍니다.

    객관적으로 판단 한다면 더이상 투자 하지말고 팔수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정리 하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렇게 PC방이 줄고 줄고 줄어들어서 PC방 이용인구에 비례한 적당한 갯수의 PC방이 남게 되면 그제서야 PC방이 안정화 돼겠지요.
    없어지는 PC방을 말할것도 없지만 남는 PC방도 참으로 많은 고생을 할것이라는것은 두말 할것도 없겠지요.

    결국 금연화로 인해 많은 PC방이 문을 닫게 되는 것입니다.

    PC방을 차린다고 많은 돈을 그때당시에 적법한 절차에 맞게 투자해서 사용한 한 사람으로서, 이젠 팔지도 못하는 PC방을 안고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앞으로는 무엇을 해서 먹고 살아야하는지 답답합니다.

    여러분...
    혹시라도 PC방 사장이 되고 싶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다시 생각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PC방 체인사업 하시는분이 뽑아주는 예상 매출과 순익 계산... 사기 입니다....

    저는 이렇게 계산을 뽑아주더군요 60석이라치면 절반만 손님이 찬다면 하면서 계산을 뽑아주는데...
    이는 가동률 50%(60석X24시간X1000원X0.5)

    PC방 평균 가동률 검색 해보시면 아십니다.
    30%가동률인 동네 PC방의 경우,
    손님들 입장에서 볼때 "가면 늘 자리가 없는PC방이다" 라고 인식 되어있습니다.
    주인입장에서는 적자혹은 본전....


    읽어 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금 딱 제심정이 이글과같이 두서도 없고 혼란스러운
    상황인것 같습니다.
    아... 어떡하지....

    -----------------------------------------------


    여기까지 퍼온글입니다 이래도 피방 안망한다 하실건지??
  • ?
    dd 2013.01.03 16:47
    난 제일이해가 안가는데
    내 자식이나, 내아내가 임신했을땐 참 잘지킴
    같이 음식점을가도 절대 안에서 안피고 나가서 피고
    근데 혼자 있을땐 잘만 핌 나가기 귀찮다고
    이런 이기주의적 생각을 가진 흡연자들이 대다수인데 (안그런사람도있겠지만)
    그런사람들한테 무슨 논리가 통할까 싶음.

    피방에서 담배피는게 서비스라면 편의점 음식점 아이들 놀이공간도 다 서비스지역이니까
    다펴도 되겠네;;
  • ㅇㅇ 2013.01.03 22:14
    #dd
    님도 무슨 논리가 통할까 싶은데요~?피시방에서 담배피는것도 하나의 서비스라고 생각하지만 편의점 음식점이요~?그런건 서비스이전에 도덕입니다
  • dd 2013.01.05 11:27
    #ㅇㅇ
    피시방에서 담배피는건 왜 도덕에 포함안됨? 생각없이 짓걸이지말고 생각을하고 댓글을 달아라 티난다.
  • 멍청하긴 2013.01.07 13:45
    #dd
    dd 이 인간은 멍청한건가 못배운건가.

    '도덕' 이라는 뜻부터 제대로 알고 말을 해야지.

    놀이방, 식당을 비교하는거 자체가 수준미달인게 확 티나네.

    pc방, 술집은 '유흥' 이다.

    쉽게 말해서 즐기러 가는거란말이다. 넌 밥을 먹으러 가지 즐기러가니?

    이렇게 얘기해도 '도덕' 이 어디에 적용되는 건지 모르겠냐 멍청한놈아 ㅉㅉ
  • 가나다라 2013.01.10 23:36
    #멍청하긴
    ;;;학생 내일 금요일이지? 아 방학인가;; 쩝
    도덕이란 말그대로 사회의 구성원들이 양심, 사회적 여론, 관습 따위에 비추어 스스로 마땅히 지켜야 할 행동 준칙이나 규범의 총체. 외적 강제력을 갖는 법률과 달리 각자의 내면적 원리로서 작용하며, 또 종교와 달리 초월자와의 관계가 아닌 인간 상호 관계를 규정한다. 라고 국어사전에 써있구나.

    자 쉽게 말해주면 법적 효력을 가지지 않는 사람의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사람간의 예절. 이정도면 이해가 갈까? 뭐 부분에 따라 법으로 효력이 발생하는 부분도 있다만 내가 법을 자세히 배운게 아니니까 잘못알려주면 잘못 이해할까봐 더 무섭다.

    내가보기엔 이 답글리스트의 제일 윗부분에 있는 학생이 자신을 비방하는 익명성 댓글에 부아가 치밀어 생각안하고 막단거같은데.
    그렇지 않고서야 갑자기 지나가던 사람이 '오, 슈x 저 xx가 내 화를 돋우는 구나.'라면서 도덕이 뭔지 구분도 못하는 바보같은 댓글은 달지 않을테니까.

    요는 학생이 도덕에 대해서 이상하게 이해하는거 같아. 사람 간에 지켜야할 예절에 장소가 뭐가 문제가 있지? 학생은 pc방은 메뚜기나 곱등이가 사람이랑 같이 게임하고 음식점은 사람과 사람만 밥을 먹는다고 생각하는 건가?
    게다가, 학생은 물론이고 나도 초등학교때 이렇게 배웠을 거야.
    선생님이 말씀하시기를 길가나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하거나 침을 뱉는다는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는 나쁜 행동이에요. 라고 얼추 뜻이 상통되게 배우긴 했을거야?
    만약 안배웠다면 그 학교는 지금쯤 한국에 존재하지 않겠네
  • ?
    ?? 2013.01.03 18:17
    본인이 안그런사람도 있단걸 알면서 대부분 사람들을
    이기주의적 인간으로 매도하는건 아니라고 봄.
    이렇게 밑도끝도 없이 따지다보면 말그대로 끝이없음.
    그냥 간단하게 흡연석 금연석 제대로 분리시키면 되는거.
    나도 담배피지만 비흡연자들 피해주긴 싫음.
    하지만 아예 피시방 금연이면 솔직히 가기싫음.
  • ?
    겟타로보 2013.01.03 21:43
    일단 우린 손님 입장인거고...정말 큰일은 업주들이겠죠...PC방이 없어지면 우린 불편하고 놀 공간이 주는거지만 업주 입장에선 밥벌이와 딸린 가정의 붕괴에 직면해요.

    그럼 피시방 업주들이 뭘 하겠어요...당구장? 호프집? 노래방? 금연구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는데 나중엔 술집까지 다 금연시킨다는 얘기가 있던데...어떻게 될지...궁금하네요.

    그리고 앞으로 창업하실 분들도 고민이겠지요.
  • ?
    cogito 2013.01.03 23:17
    음 담배피시는분들 필히 병원에가셔서
    진단받지마시고

    수술한사람이나 수술받고 입원한 환자들을 보러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그게 본인미래입니다.

    그리고 나서 피고싶다 하시면 뭐 딱히 할말은 없네요 죽으실꺼면 혼자죽으세요

    그리고 담배핀다는건 자기가 나약한사람이라는걸 인증하는셈입니다.
    아니면 끊어보시던가요.
  • DG 2013.01.04 03:18
    #cogito
    담배를 피우는게 왜 나약한건지...
    선비병 걸린 중딩이신가..ㅎㅎ;;
    못배운 티 내지 말아주셨음 하네요 아무리
    가상공간이라지만 그런식으로 말하면 안되죠
    당신이 게임이 재밌어서 하는것 처럼
    흡연이라는 행위 자체가 좋아서 하는 사람도 많아요 ^^
    꼭 전부다 그렇다고 하는거 처럼 말하네..ㅎㅎ
    담배를 못 끊는다 끊을 수 가 없다
    이렇게들 말하지만 속으론 다들 이렇게 생각합니다..
    아직 끊을 필요가없다.. 저는 남자니까 남성 흡연자들을 대변해서 말씀드립니다..
    대한민국 남자들은 담배에 굴복할 만큼 나약한 사람 없습니다..
    담배 피워서 폐암이나 기타 질환에 걸린다는건.. 그냥 뭘 해도 걸릴 사람들입니다
    대기중의 매연? 공익 광고에선 담배 연기가 더 나쁘다고 하죠??
    천만에요 대기 중의 매연과 먼지가 훨씬 더 심각합니다..집에만 틀어박혀 있는게 아니라면..
    그중의 일부가 담배연기 같나요?? 글쎄요?..
    담배보다 비흡연자 니들이 타고 다니는 차를 끊어 보는건 어때요??
    자동차 매연이 훨씬 양도 많고 강도도 강하니까요 ㅎㅎ
    니들만 걸어다녀도 공기 훨씬 깨끗한 세상 될텐데요
    자가용이던 대중 교통이던 똑같이 매연 나오는데 그냥 우리 다 같이
    자전거나 탑시다? 당신 논리대로 ㅎㅎ
    나 조금 빨리가자고 뚜벅이들 매연 마시게 하면 안되잖아요?
    아 내친김에 전기도 끊읍시다? 발전소의 50%이상이 화력 발전소 인데
    이게 또 그렇게 매연이 장난 아니거든요 ㅎㅎ
    지구도 살리고 우리도 건강해지고 그냥 뭐 아예 스톤 에이지로 돌아갈까요?ㅎㅎ
    돌도끼 들고 사냥하면서? ㅎㅎ 앞으론 생각을 좀 해보고 글로 옮기는
    버릇을 들이시면 좋겠네요 ㅎㅎ
    뭐 물론 이 댓글 보면 마냥 X같겠죠.. 보통 당신처럼 못 배운 사람들은 그렇던데
  • title: 매니저 아이콘Raina 2013.01.04 12:48
    #DG
    이러니까 흡연자들이 욕먹죠 ;;
  • DG 2013.01.08 02:11
    #Raina
    뭐가요 일부 매너있는 흡연자들 까지도 매도하는 비흡연자 욕하면
    흡연자가 욕먹는건가요?..엄청난 세상이네요 정말
    흡연이 언제부터 죄가 된거지 이 세상이 세기말이 왔나?
  • 니벨룽겐 2013.01.04 13:40
    #DG
    생각을 좀 해보고 글로 옮기는 버릇을 들이시면 좋겠네요 ㅎㅎ
  • DG 2013.01.08 02:09
    #니벨룽겐
    생각 존1나 해서 글로 옮긴건데요..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다시 읽어 보시던가
    잘 이해 못했으면서 읽긴 귀찮으면 그냥 지나가시던가
    말같지도 않은 시비는 고등학교 졸업하면서
    같이 졸업하셨어야죠 ㅎㅎ.. 뭐 사이버 공간이라
    마초맨 처럼 걸떡대도 얼굴 마주칠일 없으니까
    찔러 보시는건가?ㅎㅎ
  • cogito 2013.01.04 18:43
    #DG
    담배에 굴복이아니라 정신력의 문제이고 불치병이 아니고서야 본인의지로 끊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지가 강하다면 분명 끊을수있는게 담배입니다. 그래서 나약하다는겁니다.

    참고로 차는 안탑니다.

    그리고 담배에 관하여썻는데 자동차 연기니 뭐니 확대해석을 하는건 좀 오버라 생각됩니다.

    주제에 어긋나게좀 말하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아직 병원에 안가보신모양인데

    병원가 보시면 알게될겁니다. 수술대 위에 올라가시면 조금 생각이 바뀌실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버지 담배때문에 폐랑 목이 안좋습니다.

    그리고 딱히 X같진 않습니다

    근데 선비 운운하는거 보니 혹시 일베하십니까?
  • 흠흠 2013.01.05 10:56
    #cogito
    님 말대로라면 담배를 끈는다하고 못끈는사람들을 나약하다해야지 맞다고봅니다

    담배 좋아서 피우시는분들도 많은데 그사람들은 끊을생각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담배핀다고 나약하다느니 하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cogito 2013.01.05 12:05
    #흠흠
    그렇군요... 죄송합니다
  • DG 2013.01.05 22:40
    #cogito
    아시면서 그딴식으로 말씀하셨네 욱하셨나?
    본인 논리에 본인이 걸리는건 무슨 상황이지 ㅎㅎ
    함정 만들어놓고 너무 깊히 파서 못나오는 장면이 떠오르네 ㅎㅎ
    의지고 뭐고 담배를 못끊는게 아니라 안 끊는거라구요
    대부분의 흡연자 들이.. 끊어야지 끊어야지 하면서 안 끊는 사람들이
    다 나약한게 아니라 그냥 사회적 분위기가 금연으로 가는 분위기가
    되다 보니까 자기도 모르게 말은 그렇게 하는데 속으로는
    전혀 끊을 생각이 없는거 뿐이라구요..딱히 아프거나 병이 있는게
    아닌 이상 혹은 자신의 의지를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상황이
    오기 전 까지는 끊는 사람이 없을거라구요
    근데 님은 그냥 흡연 하는 행위 자체가 나약한거라면서요?
    그래서 저는 가만있다 괜히 나약한 놈 된거 같아서
    어이가 없어서 뭐라고 한거죠 암튼 말은 가려서 합니다
    당신 논리가 너무한거 같아서 저도 괜히 뭐 같이 말한거니까요
  • DG디져랴 2013.01.09 14:11
    #DG
    내도 담배종자인데 느그같은 것들 때메 흡연자들이 욕먹는거자나

    먼 되도 안되는 논리를 가지고 그마이 나대노

    선비고 자시고 집 가서 발 닦고 자라 임마
  • Redcastle 2013.02.16 21:06
    #cogito
    애시애당초

    담배를 끊으라고 말하는것 자체가 잘못된 겁니다.

    담배를 합법으로 규정하는 한.
    그것을 중단하도록 강요하는것 자체가 이미 차별입니다.

    커피에 몸에 해로운 카페인 들어있으니까 커피 마시면 안되는 겁니까?

    년간 위암으로 사망하는 사람보다 음주운전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더 많은데
    술은 왜 합법입니까?

    그걸 비교하고 있는겁니다.

    담배의 인식이 이상한거지
    담배의 여파 그 자체는 오히려 다른 유흥에 비하여 압도적으로 해롭다는 결과물이 없습니다.
  • 빠르봉뜨 2013.01.04 23:45
    #DG
    뭐야 이새끼?
  • 닥치고갱생 2013.01.09 14:27
    #DG
    진짜 그렇게 따지고들면 한도끝도없습니다. 흥분하셔서 논점이 많이 이탈되신거 같은데
    전기나 자동차 이런거는 어떻게보면 현대인들의 생필품이잖아요. 반대로 담배는 유흥(내지는 중독) 성 성향이 강한 물품이고요. 그런데 담배가 이러이러해서 안좋으니 멀리하라고 했는데
    먹고사는데 지장없으니까 현대과학의 산품들을 다 멀리해라 이렇게 극단적으로 말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 철마신 2013.01.11 09:46
    #cogito
    이 사람은 배우고 못배우고의 문제가 아니라 생각하는 사상자체가 잘못된 사람이네요 뭐 ㅎㅎ

    기독교의 광신도들 처럼.. ㅋㅋ
  • ?
    로시엥 2013.01.04 00:04
    별다방처럼 흡연칸 비흡연칸 완전히 격리해두면 괜찮죠. 그냥 위에 팻말하나 붙여놓고 흡연석 비흡연석 이렇게 해놓고 운영하는 피방업자들 이번기회에 빋엳제대로먹으라지

    비빔밥 비빌떄 고추장이 어디에 많이 뿌려져있든 비비면 비빔밥되는데 -_- 냄새다넘어옴

    피방가고싶어도 담배냄새떄문에 안가는 사람도 많습니다.

    지금 완전격리안하는 피방이 대부분이라 비흡연자들이 피방을 일부러 피하는거지요.
  • 흠흠 2013.01.06 11:34
    #로시엥
    요즘 팻말만 붙이고하는덴 거의 없지않나요? 법적으로 칸막이치게 되어있어서

    아크릴판같은걸로 칸막이는 다쳐놓던데 그래도 통로가 연결되어있어서

    연기가 다 넘어가니까 그게 문제긴 문제죠.. 문만들어서 차단하면좋은데

    그건또 소방법에 걸리니 못하고

    근데 담배냄새때문에 피방안가는 비흡연자분들은 대부분 집컴좋고 집에서해도

    전혀 문제 없는분들이 대부분 일꺼라 봅니다.

    비흡자분들 담배냄새 싫어하는건 다똑같을텐데 겜방 오시는분은 계속 오시더라구요
  • ?
    목장지기 2013.01.04 00:05
    아니... 그냥 흡연석하고 금연석을 나누면 되는거 아닌가 -_-
    어느순간부터 금연석과 흡연석을 나누는 문을 없애버린건 피시방 업주지!!
  • 목장지기 2013.01.04 00:06
    #목장지기
    그리고 솔직히 담배도 마약 아닌가?!
    아니 왜?? 피우고 끊질못하고 자신의 폐를 썪히는데 마약 맞지.
    법안 통과 잘됐네요~ 에헤라 디야~

    담배 필 수 있는 것이 피시방의 서비스 였단걸 지금 처음 알았네
  • 양치기 2013.01.04 01:02
    #목장지기
    그럼 담배란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인정한 마약이란 거군요...
    아예 안팔아야 정상 아닌가?
    물론 저도 흡연자이긴 한데요, 예전부터 마약은 향정신성이 다른 것들에 비해 거의 없는 편이고 뭐 한다고해서 환각이 보이는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기호품으로 구분되었고, 끊지 못하고 몸 망치는건 음식중에서도 많은거 같네요 콜라중독자들에겐 콜라가 마약인가 흠 모르겠네
    당연히 다른사람에게 피해가 가는건 아는데 흡연석 금연석 아예 다른 층 혹은 적절한 차단 방법만 있다면 무조건 흡연석을 없애는 것도 문제가 있는듯
  • 목장지기 2013.01.05 02:10
    #양치기
    내가 담배를 끊고 싶어도 끊지 못하는 폐인같은 흡연자들을 주위에 여럿 보고 있는데 말이죠.
    참 안타까움.
    그래서 하는 말이죠.
    끊지 못하는 담배나 끊지 못하는 마약이랑 뭐가 다른지?
    둘 다 몸에 좋지도 않은데...
    이것때문에 마약이라고 한거지 그걸 몰라서 마약이라고 표현한건가요 ㅎ
  • DG 2013.01.04 02:50
    #목장지기
    마약은 환각을 일으켜야 마약류로 인정이됩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마약김밥 마약소스 이런건
    그냥 중독성의 정도를 희화화해서 표현한것이구요..ㅎㅎ
    중독성으로만 따진다면 담배는 마약 중에서도
    탑 클래스에 꼽힐것은 분명할것입니다ㅎㅎ
  • 목장지기 2013.01.05 02:12
    #DG
    중독성 때문에 마약이니 뭐니 가볍게 표현한거지요 ㅋㅋ
  • 닥치고갱생 2013.01.09 14:34
    #DG
    태클은 아니고질문인데요 단순히 환각증상만으로 마약류로 구분하면 술은 어떻게되는거죠 그리고 술도 중독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알코홀릭이라고도 하잖아요 이건 의학적으로 인정을 안하는건가요
  • ?
    DG 2013.01.04 03:04
    솔직히 얘기하자면 저도 흡연가 이면서 애연가 입니다..
    담배에 목숨을 건 그런 그냥 중독자 라기 보단
    흡연을 하는 행위 그 자체, 여러 종류의 담배를 맛보는 그런 행위 자체를
    좋아하고 즐겨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흔히 말하는 '주력 담배'도 있습니다..
    가끔 보면 피씨방에 오는 흡연자들 중 반 이상은 피씨방 만한 컴퓨터가
    집에도 있습니다.. 오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흡연을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걸겁니다..
    솔직히 집에서는 흡연하면서 컴퓨터 하긴 좀 그렇죠..
    흡연자도 똑같습니다.. 자신이 피우는 담배는 그렇지 않지만
    남이 내뿜는 담배연기에는 정도는 다르겠지만 똑같이 비흡연자들과 비슷하게
    질색합니다..그런데도 흡연석에 앉는 이유는 담배를 피우며 게임을 즐긴다..
    이겁니다..비슷한 예로 카페에서 블랙이나 에스프레소와 함께 담배를 피우면서
    음악을 듣는 것도 있겠네요.. 물론 이 또한 제가 아주 즐기는 취미 생활입니다..
    솔직히 말해 비흡연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흡연자는 얼마 없습니다..
    저도 그렇고 대부분의 흡연자분들은 길 가면서 피우다가도
    앞이나 뒤에 사람이 붙는다 싶으면 인도에서 내려가 도로에서 흡연 보행을 한다던가
    상대방이 지나갈때 까지 연기를 뱉지 않다가 지나가고 나면 뱉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지나갈땐 담배든 손을 만세 하는것도 잊지 않구요..
    다들 생각있게 피우고 있지만... 무작정 선진국 따라가려 하는 몇몇 사람들 때문에
    흡연을 거의 뭐 불법 정도로 만들고있네요..
    내돈으로 세금까지 내서 내 정신 건강 내가 책임지겠다는데...
    최대한 다른 사람에게 피해 주지 않으면서.. 솔직한 맘으로 요즘 이정도 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흡연 공간이 줄어들면 어디로 가라는건지..
    뭐 인도 500미터 쯤 마다 흡연실 하나씩 설치해줄것도 아니고..
    금연 건물 금연 거리 금연 구역.. 흡연 구역은 대체 어디로 가야하는거죠..
    이럴거면 담배 세금이라도 줄여주던가.. 매년 담배 가격은 오르면서
    흡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줄어만 가네요..
    솔직히 이 정도면 적당한거 같은데.. 좀 과장해서 말하면 비흡연자들의
    안하무인식 고집이라고 밖엔 생각 안됩니다..
    흡연자 입장에서 이 정도면 엄청 양보한거라고는 생각 못하고 무작정 못피우게..
    비흡연자들은 지구상에서 담배연기가 사라질 그 순간만을 보며 노력하는 반면
    저희 흡연자들은 그냥 이 정도 까지만 했음 좋겠다 하는 소박한 소망뿐인데..
    이쯤 되면 누가 누구에게 피해를 주고있는지 좀 애매해지는거 같네요
    이쯤 되면 누가 나쁘고 좋고가 애매해지네요...
    백번 양보해서 요즘 카페 음식점 대부분이 금연으로 지정되고있는데
    이 정도 까지만 했음 좋겠네요..
    뭐 철없는 부잣집 딸래미들도 아니고.. 해줄 수록 더 바라지 말고 이 정도에서
    서로 만족들 하면 좋겠네요
  • 미래 2013.01.04 09:40
    #DG
    그런의미에서 담배를 경찰서에서 팔았으면 좋겠네요
    애연가들 마저 욕맥이는 중고딩들을 위해서 말이죠
  • DG 2013.01.05 22:40
    #미래
    좋은 생각이지만 집 근처에 경찰서가 없다면..ㅠㅠ
  • 백백이 2013.01.07 20:11
    #DG
    카페 음식점 담배금지는 참좋은것같다구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 카페나 음식점에서는 음식도 먹고 이야기를하는데 그와중에 누군가 담배를핀다면 솔직히 상당히 기분이 나쁠겁니다 ... 밥먹으면서 밥을먹는지 연기를먹는지... 흡연자들은 뭐가좋아서 담배를 피는건진 모르겠지만 사람마다 다르니깐 존중해줄수있습니다 ... 사람한테 피해만안준다면이야... 근데 거의 담배홈같은 PC방에서 못피게하는건 그냥 억압하는것같네욤 ㅋ;; 비흡연자같은저는 길거리에서는 어느정도 피해다니면되고 ... 그냥 음식점 정류장 공공장소에서만 좀 안폈으면 상관없을것같은데 왜 PC방까지...
  • DG 2013.01.08 02:07
    #백백이
    개인적으로 음악을 하고있는데
    커피 담배 음악 콤보를 좋아해서 가끔 혼자
    엠피쓰리 들으면서 담배 커피를 하다 보면
    영감도 얻고 기분도 좋고 평화까지 느끼는데
    이제 그것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이 좀 서글프네요..ㅠ
    테라스에서 앉아서 하기엔 너무 춥고..
    얼른 봄이 와야되나..ㅠ
  • 닥치고갱생 2013.01.09 14:38
    #DG
    저는 비흡연자입니다.
    비흡연자 입장에선 흡연자들을 싸그리 묶어서 나쁘게 볼수밖에 없는게 담배피는 사람수가 일단 많잖아요? 그러다보니 꼭 길거리를 가거나 혹은 기타 다른 상황에서 흡연자에의해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냄세에 의한것이것 무엇이건 피해를 모는 사례가 생길수 밖에없습니다. 이 과정에서 임의의 흡연자에게 피해의식이 생기고 이는 모든 흡연자들에게 생기는 것이죠. 세상 모든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모아놓고 시비를 따지지않는이상 이런 눈치를 받는것을 피할수 없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
    단잠 2013.01.04 05:37
    어쩐지 오랜만에 뵙는군요.
  • ?
    리쌍 2013.01.04 08:13
    그냥 담배도 대마처럼 불법으로 지정해라
    몰래 지들만피다 뒤지게
  • ?
    흠흠 2013.01.04 09:58
    저도 담배를 피우지만 비흡연자에게 최대한 피해를 주지않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겜방가서 흡연석에 앉아도 자리없어서 어쩔수없는경우 제외하곤

    금연석에서 멀리떨어진곳에 앉고 길거리에서는 좀만참고 사람없는데가서

    피우자는 생각으로 절대 안피우며 사람없는데서 피우다가도 멀리서 지나가는사람

    보이면 담배를끄던가 다른데로 피하던가 합니다.

    괜히 몰상식한 흡연자들 때문에 이렇게 노력하는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싸잡아서 매도 당하고 흡연할수있는 공간은 점점 없어지고 불편한 현실입니다.

    아예 신고제도를 도입해서 겜방 금연석 완전차단 안된곳 신고하면 벌금+영업정지

    먹이고 신고한사람한테는 벌금에서 몇프로떼서 포상금주고 몰상식한 몇몇 흡연자들도

    마찬가지로 벌금때리고 신고한사람 벌금에서떼서 포상금주고 이러면

    비흡연자분들도 좋고 흡연자들도 좋고 일석이조라고 봅니다.

    쓰잘데기 없는 국회의원연금이런데 쓸 예산있으면 길거리나 정류장에 흡연부스라도 몇개

    설치해서 길빵하는사람 없애는게 낮겠네요
  • ?
    나루마루 2013.01.04 10:12
    PC방이 금연구역으로 설정이 안되서 그런거지 PC방에서 흡연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해오던게 아니죠. 그리고 흡연자들이 문제가 아니고 흡연으로 인한 비흡연자들의 간접흡연이 문제가 되어서 전면금연으로 바꾸는 겁니다.
    흡연자들이 폐암에 걸릴 확률따위는 애초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폐암에 걸리건 말건 자의적인 선택이고, 간접흡연자들은 흡연자들에 의해 피해를 입는거기 때문에 흡연석과 금연석을 분리를 하게끔 했지만, 피씨방 업주들이 제대로 분리를 안했을뿐만 아니라, 피씨방의 구조상 완벽한 분리가 힘들기 때문이죠. 그런데 제가 전에 아예 여닫이 유리문으로 분리해둔 피씨방을 가봤었는데, 흡연석은 그냥 담배연기로 뿌옇더군요. 그리고 그 안에는 5~6명의 흡연자만이 게임을 하고 있었고요. 얼마안가서 그 피씨방 문 닫았고요. 흡연하시는 분들에게 묻겠습니다. 뿌연 연기가 가득한 완전히 분리된 흡연석에서 담배를 안펴도 연기를 쉴새없이 마시는 그런 공간에서 게임하고 싶으세요?
  • ?
    슈피스 2013.01.04 16:21
    심화적인 건강 문제 다 제쳐놓고,
    비흡연자들은 담배연기가 자기 목구멍에 넘어가는
    그 자체가 괴롭습니다 ㅡㅡ
    이 시점에서 흡연자는 할 말이 없어야지
  • DG 2013.01.05 22:43
    #슈피스
    할 말이 없어야되는건 뭐... 흡연자들이 죄인도 아니고..
    정당하게 세금내고 흡연 구역에서 담배 피우는거 까지
    뭐라고하는 이 상황에 흡연자들은 충분히 발언의 여지가 있는거같은데..
    비흡연자들이 담배 냄새 맡는 경우는 괜히 흡연 구역에서 껄떡대다
    마시는거 말곤 진짜 매너없는 흡연자가 근처에 있는 경우인데
    매너없는 흡연자가 그렇게 많나요.. 그 사람들 때문에 저 같이
    이 눈치 저 눈치 보며 담배 피우는 사람까지 할말이 사라져야하나요..
  • 로시엥 2013.01.06 03:13
    #DG
    그런 사람 많아요 비흡연자들이 흡연구역에서 괜히 껄떡대다 담배냄서 쳐마시고 화낸다는것처럼 글 쓴거 참 비흡연자입장에선 기분 안좋게보이네요

    흡연자들이 흡연 구역에서만 피우면은 비흡연자들이 그런 말을 안하겠죠 괜히 아니떈굴뚝에 연기나겠어요?

    이번 일은 그런 거에 대한 규정이 제대로 이행대지도않고 그걸 대수롭지않게 특히 피시방처럼 대충해놓고 에이뭐 어쩌겠어 예전부터 이렇게하던건데 하는 배짱으로 영업해오던 피시방업주들에게 내려진 적당한 처벌같은데요
  • 흠흠 2013.01.06 11:28
    #로시엥
    DG님이 비흡연자들이 흡연구역에서 괜히 껄떡대다 담배냄서 쳐마시고 화낸다는것처럼

    글쓴거 기분이 나쁘시다고 하셨죠 DG님은 일부 그런행동을 하는 비흡연자에게 하는말 같은데요

    반대로 비흡연자들을 위해 지킬거 다지키면서 담배피우는 흡연자들도 비흡연자들한테

    일부쓰레기들하고 같이 매도당하면 같은 기분이라는걸 알아주셨음 합니다
  • ?
    cogito 2013.01.04 18:48
    흡연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주는이상

    흡연하시는분들이 무슨말을 하던간에

    그건 자기위로일뿐이며 변명일뿐입니다.

    그 사실은 바뀌지 않습니다.

    쓰다보니 너무 감정적으로 썻는데요.

    하루 빨리 끊으시고 건강해지셧으면 합니다.
  • ㅇㅇ 2013.01.04 22:41
    #cogito
    보세요~최대한 예의 지키며 피는 사람도 있는데 님은 자기위로일뿐 변명일뿐 이라하잖아요~그러니 뭐가 말이 통하겠나요?ㅎㅎ
  • DG 2013.01.05 22:48
    #cogito
    뭐야 이런 똥글도 싸질러놨네...
    넌 솔직히 반성해야겠어요.. 생각 자체를 안하고 그냥 글을 쓰네요 ^^
    흡연자인게 자랑은 아니지만 비흡연자도 그렇게 뭐 자랑할건 아니라 생각하는데요?
    흡연 공간에선 흡연자도 흡연자의 권리가 있는것이고 그걸 지키는 흡연자들 까지
    욕을 먹는 이 상황에 당신같은 무뇌아들이 저희를 더더욱 감정적으로 불타오르게끔 하네요
    끊으면 건강해지는게 맞긴한데 대부분의 경우 담배를 계속 피운다고
    건강이 점점 나빠지는건 아닙니다 그냥 거기서 거긴거죠
    본인이 흡연자 한테 피해를 봤다고 흡연자 전체를 욕할 권리는 없네요
    도데체 무슨 자신감으로 그렇게 확신에 찬 주장을 하시는지..
    흡연구역에서 세금 붙이고 산 담배 피우는 흡연자들 까지 뭐라 하진 말아주시죠
    안 그래도 그런 흡연구역 까지 사라지고 있어서 짜증나는데
  • 로시엥 2013.01.06 03:22
    #DG
    님이야말로 머리에 똥연기찬 생각으로 혼자 열불나서 아주 똥글 잘 싸지르시네요

    저분이 얘기하는건 님이 말하는 흡연공간에서 제대로 안피고 다른 비흡연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매너없는 흡연자인 사람들에게 하는 말입니다

    담배가 몸에 안좋은건 백번천번 옳은 말이구요
    괜히 올바른 말 쓴 댓글에 자기 감정 못 이기고 확대해석해서 자기 하고싶은 똥을 말만하시네요

    여기서 징징대지말고 팻말들고 담배물고 나가서 시위라도 하시죠 열혈 투사납셨네 아주

    물론 매너있는 흡연자들께선 시위하시더라도 담배는 흡연구역 팻말을 들고 피시지마시구 칸막이들고다니면서 연기도 안새개 하면서 피시기 바랍니다 서로 사이좋게모여서

    피시방업주처럼 흡연구역 팻말 달랑 하나붙여놓고 연기가 어디로 가든 말든 비양심적으로 운영하는 피방업주들이랑은 다르게 멋진 모습 보여주시겠죠^^ 매너있는 흡연자분들 화이팅 ~★
  • 얘가더병.신 2013.01.07 14:04
    #로시엥
    우선 나는 흡연을 하다가 끊은 사람임을 밝힌다.

    어쩌다 이 본문의 내용을 읽고 댓글들을 보고있는데..

    흡연도, 비흡연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본인의 객관적인 의견을 적어본다.

    내가 보기엔 우선 흡연이 피해를 주고, 나쁜것임은 백번 물어도 확실하다.

    그러나 권리 라는게 있고, 세금이라는게 걸려있는 이상, 흡연자의 현 심정을 십분 이해한다.

    글들을 쭈욱 보다보니, 흡연자들 본인이 다 나쁜 행위라고 인정하면서 동시에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인다. 근데 비흡연자들은 비꼬고, 굉장히 자기중심적인 생각만 한다는거다.

    법이 그런걸 어쩌겠냐. 마치 '나는 담배를 안피우니 무조건 금지해야한다.' 머릿속엔 흡연자에

    대한 권리? 개뿔, 뇌가 훤히 보인다.

    그리고, 담배값만 쳐 올리고 나라가 하는게 명확하고 체계적인 법안이 아닌걸 왜 비흡연자들이

    손가락으로 쳐 비꼬는건지. 할짓없나?
  • DG 2013.01.08 02:04
    #로시엥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네..
    그래서 제가 말을 잘못한건가요?
    맞는말 한거 같은데?..
    뭐가 잘못됐나요?
  • ?
    흠흠 2013.01.04 20:28
    무조건 흡연을 규제하는건 능사가 아니라고 봅니다

    세금때문에 담배는 계속 팔면서 흡연구역만 점점 없애는게 웃기지 않습니까?

    금연구역을 지정하는 만큼 흡연을 할수잇는 구역도 지정을해줘야 맞는건데

    법 만든다는것들이 참 돌대가리들 같습니다

    겜방 금연지정으로 봤을때 현재 많이들 보는 한공간에서 운영하는 겜방은

    전면 금연화를 시키고 제대로 완전 분리된곳은 흡연석,금연석 나누게 허가를

    해주면 되는걸 왜 무식하게 앞뒤없이 전면 금연화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동네는 아니지만 일때문에 다른데갔다가 한번들른 게임방이 있는데

    상가건물 2층에 복도가 길게있고 복도끝에 붙어있는 가게 두개가 한겜방인데

    안쪽가게가 흡연석50대 바깥족가게가 금연석50대였고 카운터가 복도에있는식이었는데

    한공간이 아니다보니 금연석,흡연석 완전 차단이 잘되어있었습니다

    이런 가게들에 한해서만 허가를 내주면 되는것인데 왜그리 무식하게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이거외에도 각각 흡연pc방 금연pc방 사장님선택으로 할수있게 만들되

    흡연pc방끼리는 일정거리이상 떨어져야 할수있게 허가해주는 방법도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여러방법들 많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법만드는것들은 돌대가립니다.
  • ?
    13월의사랑 2013.01.04 23:55
    환풍기 같은 시설만 마련되 있으면 상관없다면서요?? 흡연구역 설치해도

    만약 완전히 흡연구역 없앤다면 진짜 pc방입장에서도 타격이 엄청나겠죵..

    야간에 알바해봐서 아는데 야간에는 90프로이상이 흡연하시는분들이니깡..
  • ?
    빠르봉뜨 2013.01.04 23:55
    길빵 당하고 욕을 엄청나게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노량진에 금연PC방이 하나 있어서 가봤는대 밤에도 사람이 득실득실 했었음;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밤마다 게임하는 거쥐.
  • 흠흠 2013.01.06 11:23
    #빠르봉뜨
    지금이야 금연pc방이 몇안되니 사람이 득실득실할지 몰라도

    전면금연화가 된이후에도 사람이 득실득실할지 의문이네요
  • ?
    니케 2013.01.05 01:18
    피시방, 길, 학교 등에서 흡연자들에게 각종 불쾌감과 피해를 받은 입장에서
    지극히 주관적인 말을 적어봅니다.

    제가 흡연자분들께 묻고싶은건 이겁니다.
    그렇게 담배로인한 건강에도 문제가없고 그렇게 당당하면 집에서피지 왜 굳이 피시방에서 피냐는겁니다
    이유가 어떻든 무언가 문제가 있으니까 가족들에게 피해 안줄라고 나가서 피는거잖습니까
    그럼 어떤식으로든 피해가 생긴다는거죠.
    그피해들을 비흡연자들이 피시방에서 받는다는겁니다.
    고로 피시방은 흡연이 불법화 되는게 맞습니다.
    그렇게 흡연이 당당하면 집안에서 줄담배 피시면 될겁니다.
    흡연도 권리이다? 물론 권리죠 남에게 피해를 안준다는 가정하에. 그 권리를 집에서도 사용하셔보시죠
    남에게 피해를 주는 순간 권리가 아니게됩니다.
    비흡연자 유저들은 집에가면 누군가의 아들이고 누군가의 아버지고 누군가의 어머니고 누군가의 딸입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펴서 가족들에게 피해주는것과 피시방에서 펴서 그사람들에게 피해주는 것이랑 같다고 봐야합니다. 피시방 유저 대다수가 흡연자다? 그건 다수의 논리에 의한 핍박일 뿐입니다.
    제가볼땐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서로 피해없이 공존하는방법은
    거리나 피시방이나 술집등에 아크릴판으로 '밀폐' 해논 공간에서 3중문으로 여닫게 하여 왓다갓다할때도 최대한 담배연기가 새어나오지 못하게 한뒤 그안에서 피게 하는겁니다. 그뒤 나올때 옷에 벤 담배냄새를 없애기위한 페브리즈를 문을통과할때 자동분사 하는거죠

    아니면 새로운형태의 담배로 산소호흡기처럼 본인의 입과코를 밀폐하여 담배연기를 흡입하는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제가좀 극단적으로 적엇습니다만 진짜 흡연자들때문에 이래저래 짜증나는일이 너무많이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ㅋ
  • 흠흠 2013.01.05 22:03
    #니케
    전 집에서 피우면서 하는데 집컴터가 후져서 피방가서해요
  • DG 2013.01.05 22:50
    #니케
    집에서 피우면 본인 방에 담배 냄새가 베이잖아요..
    흡연이 좋은거지 담배에 찌든 냄새 까지 좋은건 아니거든요.;;
    흡연구역에서 피우는걸 왜 자꾸 뭐라고 하시는지..
    그건 흡연자들한테 뭐라고 할게 아니라 확실히 격리를 못 시켜놓은
    해당 피씨방 사장들한테 뭐라고 해야죠..
  • 흠흠 2013.01.06 11:21
    #DG
    방에 냄새베는거야 환기시켜서 빼면 가라앉는데 벽지가 누래져서문제죠

    제방 벽지가 누렇네요지금 방에서 피우니까 ㅎㅎ
  • ㅎㅎ 2013.01.06 17:00
    #DG
    그 피시방업자들이 제대로 격리를 안하닌가 이런법안이 통과된거니 흡옂자도 법원이나 비흡연자한테 징징댈게 아니라 피방업주를 탓해야겟군요
  • ?
    귀공자 2013.01.05 02:30
    내쪽으로 담배연기보내는놈 얼굴에다가 방귀갈기고 싶다
  • ?
    H7 2013.01.05 03:29
    어라 임희택님 안냐세요

    저 예전에 망전 째섭에서 피오나 할때 만났었는데 ㅋㅋㅋ

    왜 내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지 ㅋㅋㅋ 여튼 ;; 같이 겜하고도 그랫는데 다시 활동
    하시나봐요 글은 안읽어봄 전 메인 글은 안읽음 같이 쌈질해서 ㅋㅋㅋㅋ
  • ?
    니벨룽겐 2013.01.05 07:32
    그런데 본인은 PC방 흡연실은 지지하지만 흡연은 지지하지 않는다는걸 전제로 말씀드리자면,

    흡연자 분들 댓글을 보다보니까.

    본인은 모두 개념 흡연자라고 하시면서 흡연자를 매도하는 비흡연자에게 뭐라고들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욕할 대상이 잘못되었죠. 비매너 흡연자를 욕해야지 피해자인 비흡연자를 욕하면 안되죠.

    제가 피시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적이 있어서 피시방측도 할 말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서로 윈윈하자는 측면에서 위에 댓글을 적었지만,

    댓글을 읽다보니 참...

    제가 알바하면서 본 흡연자들은 대충 반정도는 비매너 흡연자입니다.

    공익광고에도 나온 음료수용기에 담배꽁초 버리지 말라는것도 전혀 지키지 않고요. 담배 입에 물고 카운터 왔다갔다 하는사람도 수두룩 합니다.

    화장실은 금연구역이라고 써놔도...

    어째서 일까요... 흡연자들은 문맹률이 높은가봅니다.

    아이들이 오고가는 입구나 통로에서 담배를 피는 사람도 많습니다. 오죽하면 꽁초를 하두 바닥에 버려서 통로에 재떨이를 놔두겠습니까?

    그 재떨이는 흡연자를 양해하는 재떨이가 아니라 꽁초나마 한곳에 모으려고 하는 피시방 업주의 꼼수아닌 꼼수입니다.

    덧붙여 이야기하자면 아직도 길을 걸으며 담배를 피는 사람도 수두룩합니다.

    본인은 아니시라고요? 그래도 어쩔 수 없습니다. 비매너 흡연자들이 수두룩하게 존재하는 이상 법은 흡연자 여러분의 숨통을 조일것입니다.

    일단은 피해자를 우선시 해야하는게 당연한겁니다.

    업주는 손님은 왕이니 제대로 말 못해요. 말해도 괜히 욕먹기 일쑤 적반하장으로 뭐라고 하는 사람도 수두룩합니다. 법으로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식당에서도 담배피는 사람 많아요. 특히 나이 지긋한 분들.

    비흡연자를 원망하지 마세요.

    흡연자들 이해하는 비흡연자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흡연자들의 입지를 줄이는것은 비흡연자가 아니라 흡연자들 스스로 한 행동입니다.
  • 니벨룽겐 2013.01.05 07:58
    #니벨룽겐
    내가 썼지만 참 뿌듯하게 잘썼군. ㅎㅎ
  • 흠흠 2013.01.05 11:03
    #니벨룽겐
    제가볼땐 개념흡연자 이런건 없는게맞고 일반흡연자와 비매너흡연자만 존재한다고 봅니다

    흡연자들도 비매너흡연자들 좋아하는 사람없고 다들 싫어 합니다

    그런데 비흡연자들 하시는 말들을 보면 흡연자들을 전부 싸잡아서 매도 하고

    벌레취급하듯이 하는사람들이 인터넷에보면 꼭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흡연자들은 당연히 비흡연자들한테 뭐라고 하는거라 생각합니다

    글앞에 비매흡연자 이단어만 붙여도 비흡연자와 같이 비매흡연자 욕하지

    서로 헐뜯고 싸우고 있을까요? 참 답답한 현실입니다
  • 니벨룽겐 2013.01.05 13:59
    #흠흠
    흡연자를 싸잡아서 매도하고 벌레취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들이 피해를 입었었으니 저러는거고,

    흡연자들도 나는 잘하는데 몇명보고 판단하지 말라 이러는분들 많고요. 그것도 인터넷에는 엄청 많더만요.

    그리고 제가 이런 댓글을 쓴 이유는 댓글에 적혀있듯이 위에 댓글들보면 말꼬리 잡아서 시비거는 사람들이 몇명보이거든요?

    흡연이 남에게 주는 피해는 생각안하고 일단 담배를 정당화하는 분도 있으시고요.

    그리고 아래서 3번째줄의 비흡연자라는 단어는 비매흡연자라고 생각하면 되지요? 문맥상 그게 맞는것 같은데.
  • 2013.01.06 14:14
    #니벨룽겐
    흡연하는 제 친구들중에 매너 흡연자는 없는거 같네요.
    길거리에서 피고 꽁초는 그냥 버리고.. 꽁초 버리다가 경찰에게 걸려서 주웠다가 가면 다시 버리고
    제가 한마디 해도 나중에는 또 그럽니다.

    과에서도 12명중 6명이 흡연자인데 건물전체가 금연으로 지정되어서 금연장소라고 되있는데도 지키는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꽁초 버리라고 통도 마련되어 있고요 참
  • ?
    감자킬러 2013.01.05 11:00
    피시방 흡연석 금연석으로 나뉘었는데 흡연석 자리도 많은데 흡연자 두놈이 금연석으로 와서는 담배태우길래 담배피는놈한테 왜 금연석에서 담배피우는거냐고 흡연석 가라고 하니까 하는 소리가 흡연석은 2자리가 붙어 있는곳이 없어서 자리날동안만 잠깐와서 피는거라고 오히려 적반하장 무개념 비매너 흡연자 생각보다 많습니다...ㅋㅋㅋ
  • 흠흠 2013.01.05 11:03
    #감자킬러
    그런건 사장님한테 가서 따지시고 경찰에 신고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런 비매 흡연자들은 말로해선 안되고 벌금 몇번물어봐야 정신차립니다
  • ?
    ㅁㅁㅁㅁ 2013.01.05 13:05
    흡연자는 비흡연자에게 항상 피해줌. 비흡연자는 담배냄새가 니네 똥구녕냄새만큼 싫어요.

    쓰레기들아.

    피방이든 화장실이든 피우지 말라는곳에선 피우지좀 마.

    흡연자 새끼들이 산불낸다.
  • 흠흠 2013.01.05 21:58
    #ㅁㅁㅁㅁ
    내가 비흡연자 근처에선 담배 절대 안피지만

    너같은새끼들은 면상에다 뿜어버리고싶다
  • ?
    지니군 2013.01.05 16:34
    흠냥 이양반 글읽다 보면 항상 논지가 뭔지 모르겠음..ㅡ.ㅡ 지금 이양반 글올리기 시작한지 4년도 더됐거만 언제쯤 될런가 싶네요.. 게임에 관한 칼럼보다는 시사나 사회적 이슈로 그냥 시선끌기 글이나 올리고... 폭력과 성매매와 흡연이 동일시 될수가 있나 싶네여? 글을 쓰려면 좀 예를 들어도 똑바로 들던지 해야죠.. 담배는 엄연히 국내법상 기호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나요? 그리구 중요한건 비흡연 피시방도 요즘 프렌차이즈로 꽤나 여기저기 깔리기 시작했는데 왜 일반 피시방가서 흡연자들 사이에 껴서 게임하면서 피시방 업주들괴롭히는 비흡연자들(그들은 엄연한 선택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금연피시방 사업이 실패로 돌아 가는지 이해가 안갑니다?)국내에 비흡연자들의 겜방출입이 그렇게 많다면!! 왜 금연 피시방들이 곧잘 망해서 다 문닫아 갈까요? 선택권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금연피시방을 등진 사람들 과연? 흡연 비흡연 따질만한 생각들이 있나 모르겠어요? 얄궂은 일반 피시방가지 말고!!! 금연 피시방가면 아무 트러블 없을 부분을... 참 끕끕합니다.. 비흡연자들은 금연 피시방으로 가시고! 다른사람들은 그냥 담배 피게 놔두소! 정말..ㅡ.ㅡ 그리고 글내용보면 대체적으로 요지가 뭔지 논점이 뭔지를 모르겠네요!! 여기서기서 퍼다가 붙여서 조각조각 기워만든 글이라는 느낌일뿐... 피시방간판들 흡연피시방으로 바꾸면 흡연 허가를 해주던가 무신 이딴개그지같은 법안만 늘어 나는지..ㅡ.ㅡ
  • 니벨룽겐 2013.01.05 16:52
    #지니군
    서울은 금연피시방 많을지 모르겠는데.

    저희동네는 하나도 없습니다.
  • cogito 2013.01.05 21:06
    #니벨룽겐
    솔직히 금전적인 부분에서 사장님입장에선 꺼려질수밖에없죠 ㅇㅇ...
  • 서울사는데 2013.01.06 14:01
    #니벨룽겐
    금연피시방이 있는지도 몰랐네요

    문있는 피시방도 없고.. 에어필터?흡연석과 금연석 통로에 바람이 나오면서 담배연기를 막아주는것 밖에는 없네요. 이것도 제대로 막아주는건지 믿음도 안가고
  • 흠흠 2013.01.06 20:36
    #서울사는데
    문있는 PC방은 아마 소방법에 걸려서 없을겁니다..
  • ?
    흠흠 2013.01.05 21:56
    꼭보면 친구들끼리 2~3명와서 금연석 자리없으면 흡연석오는 비흡연자들있음

    떨어진자리라도 있으면 날때까지 떨어져앉던가 다른데로 가면되는데 왜그러는지 모르겟음
  • ?
    2013.01.06 02:52
    냉정하게 말해서 흡연석 비흡연석이 잘 지켜지지도 않잖아
    게다가 겜방의 이용자 절반은 미성년자인데.
    게다가 식당이나 이런곳과는 달리 공기순환이 잘되거나 그런곳도 아니고
    전면 금연 시키고 별도의 흡연룸을 만들거나 해야지 .
  • ?
    흠흠 2013.01.06 11:13
    흡연자들이야 pc방 안가면 그만이지만 업주들이 걱정이네요

    제 지인들중에도 pc방영업하는사람 몇명있어서 아휴..

    pc방해봐야 별로 남는것도 없다는데 금연화되서 매출떨어지면 pc방 많이닫을듯
  • ?
    올ㅋ 2013.01.06 12:49
    요즘 그래서 1층 2층 분리한 피시방이 가끔 보이던데.
    우리 동네에도 하나 있어염

    1층 금연, 2층 흡연으로 해서 1,2층 운영하는 큰 피십ㅇ..
  • ?
    DG 2013.01.07 10:19
    비흡연자들 생각은 다 똑같은가.. 예의를 차릴 필요가 없네 아주 말하는 본새가
    님들이 본건 졸라 매너없는 흡연자들일 뿐인데 모든 흡연자가 그렇다는 식으로 말하잖아
    그래서 반대로 나도 똑같이 말해줘봤는데 느끼긴 커녕 화만 내기 바쁘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고 흡연석있는 공간에서 담배냄새 풍기는건 어쩔 수 가 없으니까
    집에서 오락하거나 흡연석 없는 식당 카페 등등 많으니까 거기서 놀던가
    사회적 통념이나 암묵적인 약속 등은 아예 거들떠도 안보는 재수없는 족속들이구나
    피씨방 당구장 등은 원래 부터 그래왔던 공간이고 그 누구도 뭐라고 하던 사람이 없었다
    비단 흡연 뿐만이 아니라 아침일찍이라 머리가 잘 안돌아서 적당한 예는 대기 귀찮고
    다른 방면에서도 암묵적 약속 같은게 분명히 존재하고 그 때문에 피해를 보는 사람도
    분명히 있을거다.. 하지만 그 약속을 법으로 규제를 해버린다면 여태까지 그렇게 살아왔고
    그렇게 살아갈 사람들은 얼마나 큰 불편을 느끼겠냐? 제발 생각 좀 하자..
    난 솔직히 말하면 연초 담배 줄이려고 전자담배 사용중인데 아예 끊을 생각이 있는건
    아니라서 예전에 하루에 한갑 가까이 피우던거 이젠 반갑도 안피우고있는데
    솔직히 피씨방 전면 금연 구역으로 지정해도 상관없다 전자담배 사용하거나 나가서
    피우면 되니까 근데 효율성을 따져보라구 피씨방 가면 비흡연석에 사람이 많은가
    흡연석에 사람이 많은가.. 10시 넘어가는 단골 타임엔 80%이상이 흡연자이고
    그 시간 부터 하교시간 이전 까지는 비흡연석에 사람 찾아 보기도 힘든데..
    솔직히 피씨방 업주 입장에서 비흡연석을 아예 없애 버리는게 더 이익일지도 모른다
    돌아다니다 보면 충분히 담배 냄새 적게 나는 피씨방도 분명 있을것인데
    그 노력은 하지도 않고 그냥 무작정 집앞에 있는 피씨방만 가려고 하니까
    그런 불만이 생기는거지..피씨방 업주들은 얼마나 황당하겠냐 기껏 피씨방 차려놨더니
    그닥 반겨지지도 않는 비흡연자들이 냄새난다고 전면 금연구역 화 시켜달라고 생떼를 부리는데..
    ㅉㅉ 그렇게 조르는 버릇은 만 19세 넘어가는 시점부터 접어둬야지 얘들아..
  • 흠흠 2013.01.07 11:54
    #DG
    솔직히 비흡연자분들은 좋겠지만 흡연자들은 불편해지는 정도일뿐이고

    겜방 운영하시는 분들은 생존권이 달려있어서 반대하시는 비흡연자분들도 좀있더라구요

    모든 비흡연자가 저런사람들은 아니니까 화좀 가라앉히세요 ㅎㅎ
  • title: 매니저 아이콘Raina 2013.01.07 14:24
    #DG
    저도 비흡연자인데 무조건적인 금지는 반대하는 입장인데 모든 비흡연자의 생각이 똑같다니
    그런식으로 말하시면 모든 흡연자를 나쁘게보는 비흡연자랑 다른게 뭡니까
  • DG 2013.01.08 01:59
    #Raina
    제가 썼다 싶히 제가 아무리 설명해도 cogito 라는 분이
    모든 흡연자는 죄인이다 라는 식으로 말씀하셔서
    제가 무슨 느낌을 받았는가 를 한번 서술해봤습니다 ;;
    그렇다는게 아니구요.. 오해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apower 2013.01.08 05:56
    #DG
    솔직히 흡연자의 절반은 비매너흡연자인 것은 사실이 아닌가요?
    과반수가 그러한데 다른 대우를 받으려하면 분명 잘못된 거죠.
    길거리흡연,비흡연장소에서의 흡연 등.. 아직 엄청나게 많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흡연자들의 행태가 저러한데 어찌 비흡연자들이 곱게 보겠나요?
  • 흠흠 2013.01.08 08:27
    #apower
    그렇다고해서 모든 흡연자가 그렇다는듯이 매도하는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겜방엔 비흡연자에 비해 흡연자가 훨씬 많다라는 대목에서 비흡연자분들은

    아무리 다수라도 소수가 피해봐선안된다 이런입장들인데요

    그건 입장바꿔 생각하면 흡연자들도 마찬가집니다 이점 알아주셨으면좋겟네요
  • apower 2013.01.08 10:02
    #흠흠
    저기요. 입장바꾸라니요?

    언제 비흡연자들이 흡연자들에게 피해를 줬었나요?
  • 흠흠 2013.01.08 15:57
    #apower
    말뜻을 이해 못하신거 같은데요 비흡연자들한테 피해를 입는다는게 아니라

    비매너흡연자들로인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안주는 흡연자들이 피해를 입는다는 얘깁니다

    아무리 다수라도 소소가 피해를 받으면 안된다면서요 그래서 한얘깁니다
  • ?
    흠흠 2013.01.07 12:17
    근데 궁금한게 저희동네만 이상한건가요

    다른분 댓글보면 비흡연석에서 담배피우는 흡연자 많은거 같은데

    저는 피시방을 많이다니는데 여러군데 다니면서 그런사람 거의 못봣거든요

    몇년전 겜방알바 1년정도 햇을때도 1년동안 그런사람 두번봤는데

    그사람들 제가 금연석에서 피우면 안된다고 하니 인상팍쓰길래 내쫒았구요

    제가 여태까지 봐오기론 흡연자들은 흡연석에 자리없으면 대부분 다른겜방으로

    가거나 1시간내로 자리날거같으면 잠깐 비흡연석에서 하다가 옴기시는분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도대체 어느동네길래 그런 쓰레기들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화장실같은경우는 몇몇 피우는사람 봣는데 안피우는 사람이 더많았구요

    제가 비흡연자분들에게 드리고싶은 말은 PC방 흡연석은 현재 지정된 흡연구역이고

    PC방이용하는 거의모든 흡연자들이 그 지정된구역에서 담배를 피웁니다

    그런데 연기가 금연석쪽으로 넘어가는건 흡연자들이 책임져야할 부분도 아니고

    욕을 먹을 부분도 아니라고 보는데 맞지 않습니까?

    책임을지고 욕을 먹어야 하는건 분리를 제대로 안해놓은 업주들 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위댓글들을 보면 비흡연자들은 흡연자들에게 왜 피시방에서

    담배를 피우냐는둥 피시방에서 담배많이 피워서 금연석으로 연기다넘어온다는둥

    왜 그러시는지들 도대체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흡연지정된 구역에서 담배를피워도 욕을 먹어야 하는 겁니까?

    점점 흡연지정구역이 없어지고 그러면 지정구역에서 피우던 흡연자들이 어디로갈까요

    당연히 아직 금연지정되지 않은 길거리 집앞 이런데로 갑니다

    그럼 당연히 길빵만 많아지고 비흡연자분들은 밖에 나갈때마다 담배연기에 노출될텐데

    그렇게 되어도 좋다고 생각 하십니까?

    비흡연자분들에게 바라건데 지정된 구역에서 피우는건 가만놔두시길 부탁드립니다
  • ?
    임희택 2013.01.07 17:26
    여전히 이와 같은 논쟁은 끝나지 않는군요.^^
    이미 결과가 다 나온 논쟁인데..~! 일단 댓글을 하나하나 읽어봐야겠습니다.
  • ?
    법이라고 2013.01.07 21:20
    일본처럼 했으면 좋겠네요.

    거긴 흡연구역외에는 절대 금연이라 다들 지키고 있죠. 흡연구역도 잘 구비되어 있구요. 길빵은 상상도 못하죠.


    근데 그거 인터넷에서만 비흡연자 입장에서 철저히 파라다이스같이 꾸며진 소리인거 아십니까?

    작년 후쿠오카 갔을때 느낀건데 1. 길빵 당연히 안됩니다 2. 길거리에 흡연구역? 잘 없습니다. 담배필려면 호텔입구나 카페 흡연석을 이용해야합니다.

    자, 그럼 비흡연자들이 모르던것은 무엇일까요. 일본 사람들과 같이 술집, 횟집 간적 있는데 일본에서는 술이 있는곳 = 대부분 흡연이 됩니다.(음식점도 사케 파는 곳은 재털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흡연구역 물어보니 '아 이 사람 담배피는 사람이구나' 싫어하면서 가르치던 사람들이 술먹으러 같이 가니까 메뉴판 찾지도 않고 처음 찾는게 재털이입니다.

    평시 자유롭게 담배를 피지 못하고 비흡연자들의 권리를 챙겨주며 희생했었지? 이제 술집에 왔으니 마음대로 펴라, 내가 희생할께 라는 마인드가 상당히 부러웠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어떤가요. 흡연자는 흡연자대로 내가 피고 싶은거 왜 막냐 vs 비흡연자는 비흡연자대로 혼자 뒈질것이지 왜 근처에서 피냐 이 생각으로 접근하는것 자체가 잘못되었습니다.


    여담으로 길거리에 술을 파는 곳(야타이라고 부르던데) 거긴 애매하죠? 근데 거기도 술이 있으니까 다같이 길빵합니다.


    pc방 금연법은 잘못되었습니다. 금연법을 만들것이 아니라 흡연법을 만들어야죠.
  • ?
    cogito 2013.01.07 21:53
    이제 마무리 지읍시다.

    그냥 좀끊어요...하 힘들다
  • DG 2013.01.08 02:00
    #cogito
    그냥 좀 끊어요 하면 누가 끊겠습니까..ㅡㅡ..
    명령도 아니고 부탁도 아니고 뭐지?..
    그런식으로 말씀하시면 흡연자 입장에선 이런 말 밖에 안 나오죠
    그냥 좀 참아요... 아 답답하다
    모든 흡연자들이 비흡연자들한테 피해주는거도 아니고
  • apower 2013.01.08 05:57
    #DG
    위에 썼듯이 과반수의 흡연자들이 피해를 주고 있으니까 하는 말입니다.
    솔직히 흡연자들 중 길거리나 버스정류장 등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에서
    담배 한 번 펴본 적 없는 사람 몇이나 있겠습니까.
  • apower 2013.01.08 05:59
    #apower
    그리고 "그냥 끊어요" 와 "그냥 참아요" 는 다릅니다.

    엄연히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인데 피해자입장에서는 그만하라고 할 수도 있는거죠. 그걸 그냥 참으라니요?
  • 흠흠 2013.01.08 08:34
    #apower
    제가 어릴때 철없을땐 담배 여기저기서 막펴댔지만 적어도 몇년전부터

    고쳐먹고서 나혼자 피고 일찍뒤지자 라는 생각으로 남에게 피해안주고 피우고있습니다

    저같은 사람한테도 피해자 입장인가요?? 전 몇년전부터 피해준적이 없는데..

    앞으로도 피해줄생각도 없고 담배 끈을생각도 없으니 강요하지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흠흠 2013.01.08 08:39
    #apower
    님의 논리대로 학교의 반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예를들어 2반이 있습니다

    근데 2반 학생들중 절반이상이 양아치 입니다
    (절반 이상이 몰상식한 흡연자)

    그외 30~40프로는 범생이 입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는 흡연자)

    그리고 다른반학생이 양아치들로인해 폭력,갈취 등 피해를 입습니다
    (몰상식한 흡연자로 인해 비흡연자들이 피해를 입음)


    그럼 여기서 묻겠습니다 과반수 이상이 양아치라고 2반이 전부 양아치 입니까?

    또한 30~40프로의 범생이들도 양아치들과 같은 가해자 입니까?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 apower 2013.01.08 10:02
    #흠흠
    다 같은 가해자는 아니지만

    질이 나쁜 반이라고 생각되겠죠.
  • 흠흠 2013.01.08 16:08
    #apower
    그렇죠 다른사람들에게 질이 나쁜 반이라고 인식 되어지고

    그안에있는 30~40프로의 범생이들도 같은취급을 받을겁니다

    그러므로 범생이들도 양아치들때문에 피해자가 되는샘인데

    과반수이상이 몰상식한 흡연자라고 모든 흡연자를 싸잡아서

    욕하고 매도하고 계시는게 이미 피해자를 만들고 있는겁니다

    진짜 몰상식한 흡연자들은 대부분 이런 논쟁에 글안남깁니다

    그런 쓰레기들은 니들은 지껄여라 난 내맘대로 할란다 이런 마인드라는거죠

    위에 흡연자분들의 댓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지킬거 지키면서

    남한테 피해안주고 흡연하는 사람들이라는거 아실겁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쓰레기들하고 같은 취급을 당하니 열을내는 겁니다

    모든 흡연자를 같은취급 하지 마시고 지킬거 지키는 흡연자와 함께

    몰상식한 흡연자들을 같이 욕했으면 합니다
  • ?
    apower 2013.01.08 06:07
    그리고 위 댓글의 사이트이펙트님의 폐암환자 11000 어쩌고는 말도 안됩니다.

    무슨 2002년 고전자료를 가지고 오셨는데

    현재는 2만명 이상입니다.

    10년새에 2배가량 증가했다는 말입니다.

    또한 폐암환자 중 30%는 간접흡연에 의한 폐암이라는 통계도 있습니다.

    이제 문제점을 아시겠습니까?
  • 흠흠 2013.01.08 16:31
    #apower
    님두 정확한 자료를 가져오시면 좋을듯 한데요..

    기사에서 퍼온 건데 간접흡연에 의한건 2~3%라네요

    고전자료 아니고 2010년기준 입니다


    폐암의 사망률은 2010년 기준 인구 10만명당 31.3명이다. 간암(22.5명), 위암(20.1명), 대장암(15.4명) 등에 비해 월등히 높다. 전체 폐암 환자의 80~90%는 흡연 때문에 암에 걸린다. 엄상원 삼성서울병원 폐암센터(호흡기내과) 교수는 “폐암은 대개 흡연을 시작한 지 20~30년 지난 후 발생한다”며 “흡연량이 많고 흡연 기간이 길수록 발병률은 높아진다”고 말했다.

    간접흡연도 문제다. 매년 폐암 발생의 2~3%는 간접흡연으로 인한 것이다. 폐암의 초기 증상은 심한 기침, 피 섞인 객담(객혈), 호흡곤란, 가슴통증, 쉰 목소리, 체중 감소, 머리와 양팔의 부종 등이다. 호흡기 질환의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폐암을 조기에 발견하기는 쉽지 않다. 폐암의 조기 진단율을 높이기 위해 최근에 사용되는 검사는 저선량 컴퓨터단층촬영(CT)이다. 암 덩어리가 지름 2~3㎝ 이상일 경우에만 확인이 가능했던 가슴 X선 촬영에 비해 저선량 CT는 3㎜ 정도의 작은 암 덩어리도 발견할 수 있다.

    45세 이상에서 하루 1갑 이상 20년 넘게 흡연한 사람은 6~12개월에 한 번씩 반드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2658725

    기사 주소입니다.


    위에 사이드이펙트님도 그렇지만 님도 제대로된 자료를 찾아오시는게 ^^
  • apower 2013.01.08 18:18
    #흠흠
    http://www.ytn.co.kr/_ln/0103_201205310548125515

    ytn 실제 보도뉴스자룝니다.
  • 흠흠 2013.01.09 09:13
    #apower
    뉴스가 둘다 틀리네요 어느쪽이 맞는얘긴지 둘다 사실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얘긴 일단 보류해두는게..
  • ?
    텔미섬씽 2013.01.08 07:57
    ㅋㅋ 본문글 논리는 논할 가치도 없고..
    댓글들 쭉 보아하니..DG이님이 참 죽자고 말도안되는 논리로 흡연권리를 변호하네 ㅋㅋ
    머리로는 참 이것저것 생각이 많은듯 한데..너네 부모님이 흡연하시다가 폐암걸리셔봐야 좀 정신을 차리겠니? 이 세상에 논쟁할 화제는 참 많지만 말이야.. 인간의 존귀함에 있어 담배라는것은 악적인 존재인데 그걸 그렇게 변호해서 뭐가 달라질거 같아?

    담배를 많이 펴서 성공한 사람있니? 성공한 사람중에 담배피는 사람은 있어도 담배 안폈다고 문제된 경우는 없어 근데 담배 펴서 문제된 경우는 많지 유명한 개그맨처럼 말야.

    흡연 권리를 변호해서 노벨평화상 탄 사람있어?

    내 생각엔 너 주변에 소중한 사람이 흡연으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에 이르거나 담배값에 그려진 사진처럼 되봐야 현실직시를 할거같다... 논쟁할걸 논쟁해라 애기야.. 어휴 ㅉㅉ 꼭 저런애들이 주변사람 담배로 죽어나가면 그때서야 혼자 독립투사되가지고 금연운동 펼친다 ㅋㅋ 사회를 살아가는데 중용을 지키려무나 니가 생각하는게 절대적으로 옳다고 모든 사람을 상대로 싸우려하지마 너만 피곤한 짓이야
  • DG 2013.01.14 02:03
    #텔미섬씽
    하하 정말 제 앞에서 이 얘기 안한거 고맙게 생각하세요
    만약 그랬으면 당신 스스로 목 메달때 까지 내가 욕해줬을거니까 ㅎㅎ
    말도 안되는 논리?ㅎㅎ 도데체 논리란걸 배우긴 한건가?
    네 글은 일단 논리상으로 전혀 맞지 않고 그 때문에
    맥락이란걸 도저히 눈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가 없다 ㅎㅎ
    난 내 주변에 누가 폐암 걸리든 난 담배 끊을 생각 없어
    친 할아버지 폐암으로 돌아가셨고 친가쪽에도 담배 때문에
    호흡기 질환 온 사람 있는데 전혀 난 상관없어 왜?
    난 흡연을 그저 니코틴 충전용으로만 하는게 아니거든
    애초에 애연가와 단지 흡연자는 개념 부터가 조금 다른단다
    흡연 방식도 다르고 그냥 연기의 타격감과 니코틴의 충족을 위한
    사람들은 담배의 길이고 뭐고 담배를 마시는 깊이고 뭐고 그냥
    피우지만 나 처럼 애연가들은 상황에 맞는 그때 그때 다른 담배를
    맛과 향과 그 분위기를 즐기려고 피우는것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깊이로 최대한의 맛을 느끼려고 한단다 그 때문에
    공간과 시간이 상당히 중요한 사람들이지 ^^
    흡연법과 폐암의 관계도 상당히 깊다는걸 알려주고 싶구나
    인간의 존귀함에 육체적인 건강만이 있을까? 과연 담배 끊는다고
    암 걸릴 사람이 안 걸리까? 물론 어느정도의 영향은 있겠지만
    애초에 암걸릴 사람들이 간접흡연과 흡연 때문에 암에 걸렸다고 하는건
    일단 인식에 문제가 있는거다..과연 담배 때문만일까?
    담배의 영향이 있는건 확실하지만 그렇다고 100% 모두 담배의 영향은 아니라는게
    내 생각이다.. 과연 담배에만 발암물질이 섞여있을까??
    니가 가끔 처드시는 패스트푸드는 물론 과자에도 들어있을 확률이 높아
    그래서 흡연자들은 되도록이면 비흡연자들에게 피해 안주고 싶어해
    진짜 특별한 경우와 사람이 아니라면 알겠어??
    그런 사람들 덕분에 우리같이 선량한 흡연자들이 욕을 먹는게 답답해서 한 소리 했는데
    비 흡연자들의 대부분은 너 같이 아무 개념없이 무턱대고 밑도 끝도 없이 우릴
    손가락질하고 탓하는데... 갖다 댈 곳에다 대고 갖다 대야지..
    아무리 내가 흡연자이고 누구에겐가는 피해를 줬겠지만
    넌 비흡연자 인데도 개념없는 행동과 말버릇으로 나보다 더 큰 피해를 줬을게 분명하다..
    그건 내가 장담할 수 있다 ^^ 육체적인 피해는 안줬을지 몰라도
    정신적인것에 대한건 날 훨씬 뛰어넘을것이라고 ㅎㅎ
    당장 네가 쓴 글 다시 보고 뭐가 잘못했는지 반성하도록 해라 ㅎㅎ
    모르겠다면 넌 짐승 정도의 사고처리 방식을 가지고 있는거니까 또 반성하고 ^^
  • ?
    5135 2013.01.08 14:31
    혐연권>>흡연권은 이미 종결된 논란거리 아닌가.. 정 담배피는 pc방 만들고싶다면 문짝이라도 하나 만들어서 담배연기 출입 못하게 해야할것이 아닌가.. 난 담배냄새싫어서 고등학교 3년동안 pc방 한번 안갔는데
  • 흠흠 2013.01.08 16:04
    #5135
    문만들어서 하면 흡연자도 좋고 비흡연자도 좋겠지만 소방법에 걸려서 안되요..

    글구 혐연권>>흡연권 맞는얘깁니다

    그러나 흡연을 하는사람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지않고 흡연을 한다면

    당연히 그사람에겐 흡연권이 인정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외에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줘가며 흡연하는사람은 흡연권 인정해줄 필요가 없죠
  • ?
    밥묵자 2013.01.08 22:29
    저는 비흡연자입니다. 위에서 댓글 하나하나 다 읽었는데
    어떤분이 말씀하시길 흡연으로 걸리는 질병은 정신적인 문제다라고 생각하시면 가족들 다있는 집에서 피우지 왜 피방까지 가서 피냐고 한 댓글에 DG님이 자기방에 담배냄새가 베이신다고 흡연이 좋은거지 찌든내가 좋은건 아니냐하고 댓글을 다셧든데
    저희도 냄새가 싫어요;;;흡연자들은 못느끼겠지만 피시방 갔다가 집에온 비흡연자의 옷에는 담배냄새가 무지 많이 베겨온답니다. 그 냄새가 어디로가겠습니까 고스라니 저희 가족들에게 옵니다.
    흡연하는 사람들이 모두 나쁘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만 자기 가족들이 싫어해서나 집에 아이가 있어서 집에서 담배를 못피우시는분들중에 간접흡연으로 건강이 나뻐지는것은 정신적으로 나약해서이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제발 피시방으로 피신와서 간접흡연은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비흡연자분들 괴롭히시지 마시구 집에서 줄담배 피우시길 바랍니다.
    가족들에게 간접흡연으로 병에걸리는것은 나약한 생각이라고 이해시키고 편하게 집에서 담배를 피우시길 바래요. 그리고 뭐 갓난아이같은경우 간접흡연이 나쁘다고 인지조차 못하자나요? 앞에서 쭉쭉 피시길바랍니다. 생각도 못하는 아이인데 건강하게 크겟죠..???

    이 댓글은 흡연자분들을 싸잡아서 깐게아니랍니다. 위에같은 생각을 가지신분들 깐거에요
  • ?
    닥치고갱생 2013.01.09 14:52
    비흡연자입니다. 메인글과는 조금 멀어지지만 비흡연자들의 흡연자들에 대한 피해의식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흡연자들은 대부분 자신들이 타인에게 피해를 가능한 적게주고 개념있는 흡연자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이에대해 부정하진 않지만 그중에서는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어떠한 과정을 통해서 비흡연자에게 건강적인면으로 혹은 심리적인면(냄새등)으로 피해를 준경우가 적어도 한두번은 있을 것입니다. 생각해보시죠. 여러분은 길가는 사람이 자신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니까?(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한게 아닙니다) 아닙니다. 반대로 길가는사람이 자신에게 피해를 주었다면 그것은 기억을 하게됩니다. 이 알고리즘 때문에 비흡연자들은 흡연자들에대해 대채적으로 나쁘게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주변에 정말 개념없이 흡연을 하는사람이 있거나 혹은 이런 사람과 마주친적이 있다면 혐오감까지 생길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 학생시절, 군대있을때 피해를 많이봐서) 담배피는 행위자체가 극단적으로 나쁘지많은 안다던가, 본인들이 피해를안주기 위해 노력한다던가 이런것은 인정해드리더라도 비흡연자 입장에서 일일이 다 해명하고 그럴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비흡연자를 통틀어 나쁘게 보는게 잘못됫다'고 주장하며 비흡연자를 비판하는 것은 당연히 받아들여지기 힘든 것입니다.
  • 흠흠 2013.01.10 17:55
    #닥치고갱생
    비흡연자 분들께서 글남길때 개념없는흡연자들 혹은 몰상식한흡연자들

    이렇게 얘기를 하시면 저같은 입장에선 아 나한테 하는 얘기는 아니구나 합니다

    근데 그냥 흡연자들 이렇게 말해버리니 전부싸잡아서 얘기해는걸로밖에 안보이죠

    누가 개념없는흡연자인지 가려내서 욕해라 이런게 아닙니다

    단지 욕할때 하더라도 개념없는흡연자들 어쩌고저쩌고 이렇게 하는걸 바랄뿐입니다
  • ?
    zz 2013.01.09 20:08
    흡연석에서 담배피는데 옆에 사람이 짜증을 내더군요. 아마 비흡연석에는 자리가 없어 흡연석에 앉았나봐요. 근데... 이거 내가 잘 못한건가요? 흡연석에 앉은 그 사람이 잘못된거 아닌가요? 왜 짜증 내는지... 이 글을 보니까 쪼금은 불쾌했던 피시방 사건이 생각나네요.
  • 흠흠 2013.01.10 17:58
    #zz
    이건 님잘못이 아니고 옆에앉은 그사람이 이상하네요

    자리 없으면 다른피시방을 가면되는걸 담배도 피우지않는분이 왜 흡연석에 와서

    짜증을 내시는지 지금 널린게 피시방인데 생각이 없는분인듯
  • ?
    라그랑즈 2013.01.10 00:00
    담배 참으로 오묘하지요.
    건강보험에선 건강으론 해롭다해서 금연하라 하고
    정부에선 안팔자니 세금이 안들어오고...

    2011년 우리나라 새해 예산이 309조원인데 그 중 담배 때문에 얻는
    전체 세수는 약 7조 3천억원으로 추정.

    어렵다 어려워;;;
  • ?
    H 2013.01.10 23:53
    사실 흡연문제가 건드리기 좀 애매하지여. 어느부분으로든 잘못 건드리면 흡연자 비흡연자 할거 없이 입에 거품물고 물어뜯기 바쁘니 더러워서라도 생각을 잘 표현하진 않습니다. 윗분 누구말마따나 면상마주보고 대화하면 그나마 좀 더 진솔한 대화가 나오겠다만 얼굴은 커녕 어디사는 무슨 모씬지도 모르는 사람들이니 오고가는 말이 퍽이나 곱겠습니다. 자기 글에 톳씨만큼이라도 반박을 가하면 넷상이라고 주제도 모르고 나대다 면상 마주보다가 주먹맞지 말라고 하니 그냥 웃기기만 하져.
    pc방 흡연 문제는 사실 나라에서 이래라 저래라 해봤자 절대 해결되지 않아요.
    그냥 법으로 강제로 틀어막는다 하면 이게 풍선효과처럼 푹 눌린 곳이 다른 곳에서 튀어나오거든요.
    pc방 이용 손님 수 태반이 용돈 타서 길어야 서너시간 하러 오는 학생층이 아니라 경제력을 가지고 만원 이만원 턱턱 끊고 하는 어른들이 수익률의 태반인데 그분들도 갈수록 없어지는 흡연자리에 밀고 밀려난 거거덩요. 아파트도 금연, 길거리도 금연~ 사실 비흡연자인 저로썬 pc방이 모두 금연이 되면 좋지요. 하지만 반대로 말해서 담배연기만 심하지만 않으면 또 상관없거든요.
    차라리 환풍구를 몇군데 더 뚫어서 연기만 잘 빠져나가고 통풍만 잘되서 연기만 심하게 안나면 구석자리에서 보루째 담배를 태워도 상관은 없습니다. 아마 태반의 비흡연자분들이 이런생각일걸요? 그분들도 건강을 철저하게 챙기는 사람들이 아니면 사실상 담배연기가 맵고 기분나빠서 담배연기를 싫어하는거지 건강문제는 생각 잘 안하거든요. 진짜 건강생각하시는분들은 pc방에서 앉아서 게임할 시간에 밖에서 어디 자그마한 동산이라도 올라가서 공기 한모금 더 마실 겁니다.

    p.s 끝내고 가려했는데 사실상 비흡연자들이 담배 ㅆㅃㅆㅃ 거리면서도 흡연석 앉는 이유가 그쪽 컴이 더 좋아요. 제가 다니는 pc방은 비흡연석은 진짜 뭐라고 해야하나 크레이지 아케이드? 겟엠프드? 이런용도?ㅋㅋㅋㅋㅋㅋㅋㅋ(뭐 그정도로 저사양은 아니겠습니다만)
    주 수입원이 어른이다보니 자연스레 서비스나 사양 업그레이드 우선순위도 흡연석으로 맞춰지니까 싫어도 그쪽으로 가야져 뭐ㅋㅋㅋ
    그리고 흡연하시는 분들 pc방에서 앉으실때 만약 옆에 비흡연자가 있으면 적어도 조그마한 배려로 담배연기가 직접적으로 얼굴에만 안날아가게 해주세요. 담배피우시면서 옆에서 아 ㅆㅂㅆㅃ 소리가 나는건 담배가 몸을 망친다고 생각해서가 아니라 직접적으로 담배연기가 얼굴을 때려서니까여
  • ?
    Felix_Jose 2013.01.11 16:15
    다르건 모르겠고 흡연자들 길빵만 안했으면 좋겠다
  • ?
    불건전한 닉네임 2013.01.14 08:52
    집근처 금연피시방이라고 생겼는데

    얼마안가 망할거라고 여겼는데

    매일 매일 바글바글바글 -_-; 이걸보고 느낀게

    역시 숨겨진 수요가 엄청많구나 라고 느꼈음
  • ?
    inventory™ 2013.01.19 12:02
    음...담배도 따지고 보면 기호 식품이라고 하던데...

    전 사실 비흡연자이고, 술은 엄청 좋아하긴 합니다만,

    술집가도 담배연기에 좀 민감하다 보니 담배연기

    좀 많이 마시고 나면 술도 좀 빨리 취하는것 같고, 술맛이 좀 써지더라구요.ㅎㅎ

    뭐 그거야 개인적인 문제니 넘어가고, 술 안마시는 사람에게

    제가 "아~ 한잔 자셔봐요, 적당한 음주는 오히려 삶의 시름을 잊게 해주는 묘약 아닙니까?"

    라고 권하면 욕먹겠죠. 근데 그런만큼 술 안마시는 사람이

    "몸에도 않좋고 간암을 유발하며, 각종 사고와 성인병을

    발생시키는 술을 왜 드시나요? 금주하세요."

    라고 말했을때 애주가의 반응도 아마 전자의 반응 처럼 냉담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뭐...PC방의 경우에도 각자 기호에 대한 문제라 비흡연자 흡연자구역에

    대해서 확실하게 보장을 하고 격리되어 즐길수 있도록 기준이 마련된다던가,

    흡연이 가능한 PC방 한곳이 있다면 추후 100m반경이내의 피씨방 매장은

    금연,청소년 이용 가능한 피씨방이 입점 해야 된다...라는 등의

    각자의 기호를 존중 할수 있는 방안이 나오는것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뭐 까페의 경우에는 카페가 해당 반경에 여러개가 밀집되면 안된다..

    그런식의 법도 있다더마...

    담배 라는것이, 물론 백해무익 하다며 안좋은 인식이 많다지만,

    누군가에겐 징글맞은 세상에게 머금다가 내뱉을수 있는

    회색빛의 한숨같은 존재이기도 해서

    삶의 낙일 수도 있는 건데요...

    저, 저의 경우엔 술을 좋아하다보니, 정말 즐거울때나, 외롭거나,

    진짜 기절하고 싶을정도로 머릿속이 엉망일때

    맑은빛의 술 한잔 톡 털어 넣으면 목으로 넘어가서

    코끝으로 싸 한 향이 빠져나갈때 희열을 느끼거든요.

    나랑 같이 시름한번 털어내자며 울어주는

    신의 눈물을 머금고 목구멍으로 넘긴다는게...

    아마, 자제 하라면 뭐 조절은 가능하겠으나, 아예 하지말라며 막아버리면...

    울어버릴꺼야~흐익익익

    손안씻을거야~흐익익익

    밥먹고 이 안닦을꺼야~흐익익익

    뭐, 결론은 "전면금지" 보다는 금연전용 지정 피씨방,

    흡연가능 성인전용 지정 피씨방 신고 제도와

    금연 피씨방 에는 세금감면이나 부가 혜택등을 주어

    자율적으로 업주님들의 판단 따라 선택할수 있게끔 유도 하는 것도 좋을것 같은데.
  • ?
    날리네ㅋ 2013.01.29 18:00
    자신들이 다른사람에게 얼마나 피해가 가는지도 생각도 안하고

    담배냄새가 피해되니 말할필요도없이 끈어래 ㅋㅋㅋㅋ

    니인생이나 똑바로 살어

    이것들아

    이한몸받쳐 나라살림에 보템이 되겠다는대 니들이 입막고 코막고 피해
  • ?
    번개탄 2013.02.09 00:31
    담배는 피지만 술은 않먹는1인.
    일반음식점에서 술먹고 지랄하는 인간들,
    큰소리로 떠들고 지들 또는 옆 테이블 사람들과 시비붙어싸우는 인간들..
    대리가 있는데 굳이 음주운전하는 인간들..
    대로에서 만취로 토하고 지나가는 사람들 시비거는 인간들..
    버스에서 술냄새에 침이나 바닥에 뱉는 인간들...
    나는 술 냄새가 싫다....아주 싫다...
    하지만 누구도 이렇게 술먹고 피해주는 음주에는 열띤 토론을 하지 않는다.
    난 음식점에서 술을 못먹게 햇으면 좋겟다.
    난 음식점에서 담배는 않 피는데...
    술먹는 사람들은 집에서 먹고 지랄을 하던가 토하거나 안방에 오줌을 싸던가...
    ㅎㅎ
    나에게 피해를 주면 내 입장에선 피해를 주는 사람은 않 좋은 사람이다..
    그렇다고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피씨방에 오지 말라는 건 어던가요?
    제 입잔에선 술을 못 먹으니간 술먹은 사람들은 거리를 돌아다니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하지 말라던가..이런건은 아니겠죠..
    어째든 함께 사는 사회입니다.
    정부에서 피시방을 금연구역으로 정한다면 따라야겠죠.
    가고 싶다면 흡연자는 그곳 룰에 맞는 조건에 따라 겜동중 나가서 피거나 참거나.
    또한 비흡연 하시는 분들은 흡연자에 대한 비난은 자제를 하는것이 사회 구성원으로써
    합당한게 아닌가 합니다.
  • ?
    청색여공 2013.02.22 19:30
    글 주제랑 상관없이 그냥 한마디 합니다.

    지나가면서 거리한번 휘 둘러보세요. 그냥 쓰레기들보다 담배꽁초들 넘사벽으로 많습니다.

    이거다 누가한거죠?
  • 쌍은 2013.04.17 23:35
    #청색여공
    저두 안마디 합니다..

    지나가면서 거리한번 2번 휘 둘러보세요.

    어차피 쓰레기 버릴사람은 담배꽁초둰 뭐던간에 버립니다

    담배꽁초를 바닥에 버러졌다해서.. 님같은 논리로 담배피는사람 싸잡아서 논하지맙시다
  • 청색여공 2014.07.02 12:02
    #쌍은
    그럼 압도적으로 많은 담배꽁초의수는 어떻게 설명하실꺼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길거리 한번 지나다녀 보세요. 일반 쓰레기 비율보다 담배꽁초가 압도적일 겁니다.
    그리고 싸잡아서 욕을 하면 왜 안되요? 길가에 담배꽁초 버리는건 욕먹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엄밀히 말하면 무단 투기 아니에요? 설마 꽁초를 제외한 다른 쓰레기 무단 투기한 사람들까지 포함 해주는걸 바라신건가요?

    뭐 이런 사소한것 과는 상관없게 일단 피씨방은 흡연부스가 생겨서 서로 윈윈 이더군요. 담배필사람들은 알아서 피고 공기는 흡연석때 보다 눈에 띌정도로 쾌적해졌으니까요.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83 칼럼 MMORPG 에서의 만렙이란 견자단 10.22 5788
482 칼럼 MMORPG는 능동적으로, 주체적으로, 자신이 이끌어 나가야 한다. 9 4 몰ㄹ 02.20 3776
481 칼럼 MMORPG를 즐기는 유저들의 성향 10 Ex-N 11.04 13936
480 칼럼 MMORPG에서의 창의성과 자유도 18 5 하데스 11.01 6031
479 칼럼 MMORPG의 고정관념을 깨서 재미있는 NPC를 만들자 23 하데스 08.28 5019
478 칼럼 MMORPG의 역할에 있어서 선과 악 2 하데스 10.06 5064
477 칼럼 MMORPG의 한계는 리얼리티와의 경계선이다. 5 하데스 08.31 5992
476 칼럼 NC와 BJ들의 은밀한 거래, 유저들 격분 45 1 하데스 10.23 13203
475 칼럼 pc 방 30% ~ 150% 특혜 심하다. 66 4 title: 크로우2 (파워블로거만 구입가능)강물처럼 11.12 8300
474 칼럼 PC방 마우스에는 화장실보다 세균이 더 많다? 11 9timez 12.23 7620
473 칼럼 pc방 살아남기 위한 옵저버를 띄우다 . 32 2 title: 크로우2 (파워블로거만 구입가능)강물처럼 08.19 5592
472 칼럼 PC방 속에서 일어나는 세상만사 이야기 28 3 title: 크로우2 (파워블로거만 구입가능)강물처럼 05.17 7415
» 칼럼 PC방 흡연권 문제 - 흡연 또한 당연히 받는 서비스다? 142 8 임희택 01.02 11911
470 칼럼 RPG를 논하다. 18 8 Xenia 02.27 5543
469 칼럼 Xsolla의 새로운 결제 SDK를 만나보세요 xsolla 02.12 6925
468 칼럼 [19금]온라인 게임의 익명성에 대한 새로운 정의 6 하데스 10.18 697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 Next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