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nlifezone.com/timez
2012.12.28 19:53
오픈기간이 짧을수 밖에 없던 이유를 예상하면
1. 과한 제작비와 인건비, 서버유지비의 문제로 인한 조기 상용화
2. 오픈초기 많은 유저가 몰린 상태에서 상태 유지를 꾀한 상용화
뭐 생각나는 것은 두가지인데
너무 간과한게 오프라인에서 테스트를 위해 네트워크로만 클라이언트를 돌린 것과
다수의 유저가 온라인에서 서로의 데이터를 충돌시키는 상태가 완전히 다른것
게다가 화련한 그래픽 섬세한 캐릭터 등등은 제작비 서버비 인건비가 많이 들어갈 것이고
다른 게임이 돈을 벌어 준다 한들 결국 그 벌이는 회사의 유지 및 사원의 월급, 각 게임의 서버 가동비에
쓰이게 되니 이래서 밑도 끝도 없이 높은 물리엔진이나 과한 시각적 퀄리티는........
그냥 뭐...
오픈기간이 짧을수 밖에 없던 이유를 예상하면
1. 과한 제작비와 인건비, 서버유지비의 문제로 인한 조기 상용화
2. 오픈초기 많은 유저가 몰린 상태에서 상태 유지를 꾀한 상용화
뭐 생각나는 것은 두가지인데
너무 간과한게 오프라인에서 테스트를 위해 네트워크로만 클라이언트를 돌린 것과
다수의 유저가 온라인에서 서로의 데이터를 충돌시키는 상태가 완전히 다른것
게다가 화련한 그래픽 섬세한 캐릭터 등등은 제작비 서버비 인건비가 많이 들어갈 것이고
다른 게임이 돈을 벌어 준다 한들 결국 그 벌이는 회사의 유지 및 사원의 월급, 각 게임의 서버 가동비에
쓰이게 되니 이래서 밑도 끝도 없이 높은 물리엔진이나 과한 시각적 퀄리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