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nlifezone.com/timez
2012.09.19 09:32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ㄹ그하임 경우,
편의점에 근무한 중학생 이야기가 있지요.
편의점의 수입을 싸그리 무기 업그레이드에 소비했다는 내용인데.
결정적으로 무기의 최종 단계인 +15를 만들지 못하고, 무기 자체를 상점에 팔고,
박탈감을 느꼈다는 것입니다. 무기가 파괴되지도 않는 시스템인데도 말이죠.
나중에 복귀하고 봤더니, 업그레이드 시도를 했던 무기 가격이 완전히 똥값이 되어 버려서
어마어마한 심리적인 박탈감을 느꼈다고 하더군요. (# '-')7
요즘 웹게임을 살펴 보니, 대단히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아이템 드롭률 때문에 짜증나는 게임은 안녕?
일정 시간마다 선물 상자가 지급되는데, 선물 상자를 오픈하면 아이템이 지급 됩니다.
그런데, 게임 상의 모든 아이템을 상점에 팔고도 서비스한 게임도 있더랬죠.
서비스 종료한 "판타지 포유"라는 게임. (# '-')7
그냥 뭐...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ㄹ그하임 경우,
편의점에 근무한 중학생 이야기가 있지요.
편의점의 수입을 싸그리 무기 업그레이드에 소비했다는 내용인데.
결정적으로 무기의 최종 단계인 +15를 만들지 못하고, 무기 자체를 상점에 팔고,
박탈감을 느꼈다는 것입니다. 무기가 파괴되지도 않는 시스템인데도 말이죠.
나중에 복귀하고 봤더니, 업그레이드 시도를 했던 무기 가격이 완전히 똥값이 되어 버려서
어마어마한 심리적인 박탈감을 느꼈다고 하더군요. (# '-')7
요즘 웹게임을 살펴 보니, 대단히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아이템 드롭률 때문에 짜증나는 게임은 안녕?
일정 시간마다 선물 상자가 지급되는데, 선물 상자를 오픈하면 아이템이 지급 됩니다.
그런데, 게임 상의 모든 아이템을 상점에 팔고도 서비스한 게임도 있더랬죠.
서비스 종료한 "판타지 포유"라는 게임.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