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nlifezone.com/timez
2012.08.13 17:15
일반적으로 현실에서 사재기는 한쪽에서 이윤을 보면 다른쪽은 손해를 보는쪽이 나오지만 본문에서 예시로든 한시적 상점판매 아이탬의 경우는 손해를 보는쪽이 나오지 않으니 좋은 사재기로 표현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실제로 본문 예에서 좋은사재기로 피해를 본 사람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임상옥의 예를 든건 희소성이 존재하는 물건의 경우 좋은 사재기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함이었습니다.3배 항아리는 이벤트 진행중일때는 희소성이 존재하지 않으니 좋은 사새지가 가능한거구요.
절대 나한테 이롭다고 좋은사재기고 해로우면 나쁜사재기가 아니라 전체적인 시장을 봤을때 사재기는 나쁜게 맞는데 희소성이 존재하지 않는 게임속에서만 존재하는 일부 상황에서는 아무도 손해보는 사람이 없는 좋은 사재기가 가능하다는게 핵심입니다.
그냥 뭐...
일반적으로 현실에서 사재기는 한쪽에서 이윤을 보면 다른쪽은 손해를 보는쪽이 나오지만 본문에서 예시로든 한시적 상점판매 아이탬의 경우는 손해를 보는쪽이 나오지 않으니 좋은 사재기로 표현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실제로 본문 예에서 좋은사재기로 피해를 본 사람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임상옥의 예를 든건 희소성이 존재하는 물건의 경우 좋은 사재기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함이었습니다.3배 항아리는 이벤트 진행중일때는 희소성이 존재하지 않으니 좋은 사새지가 가능한거구요.
절대 나한테 이롭다고 좋은사재기고 해로우면 나쁜사재기가 아니라 전체적인 시장을 봤을때 사재기는 나쁜게 맞는데 희소성이 존재하지 않는 게임속에서만 존재하는 일부 상황에서는 아무도 손해보는 사람이 없는 좋은 사재기가 가능하다는게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