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이사 권준모)이 게임지식 플랫폼 서비스인 ‘지식플러스’를 넥슨 포털(http://www.nexon.com )에 선보였다. 이를 통해 넥슨 포털 이용자들은 넥슨의 게임 관련 지식과 뉴스를 보다 편리하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지식플러스’는 넥슨의 각 게임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지식을 통합하여 연동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다. 기존에는 카트라이더, 테일즈위버 등 특정 게임에 관한 각종 정보들이 각 게임별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됐다면, 지식플러스를 통해 개별 게임 웹사이트에 산재된 지식들이 넥슨 포털 한 곳에서 제공되어 이용자간 상호 공유가 손쉬워졌다. 특히, 게임 이용 중 필요한 정보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이용환경(UI: User Interface)을 구현하여 서비스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기사 검색 및 스크랩 기능도 강화했다. 국내 유력 게임 웹진 9개사가 제공하는 게임업계 기사를 지식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검색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넥슨 스크래퍼’를 통해 편리하게 스크랩하고, ‘My 박스(마이박스)’에 기사를 저장해 보관할 수도 있다.

향후 지식플러스에는 현재 상용화 서비스 중인 게임뿐만 아니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Counter-Strike Online)’, ‘SP1(Silent Plot1)’, ‘우당탕탕 대청소’ 등 향후 상용화 예정인 넥슨 게임 관련 정보도 실시간으로 연계될 방침이다.

넥슨의 포털서비스실 박이선 부실장은 “넥슨 지식플러스를 통해 게임지식을 쉽게 찾고 생산할 수 있는 최적화된 지식 플랫폼 기반을 다지게 됐다”며 “넥슨의 게임 정보를 포괄하는 게임 포털로서의 역할을 보다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12월 동영상 기능을 강화하여 넥슨 포털을 개편하고 새롭게 오픈한 바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