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타격전율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가 최근 진행된 프리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이색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4일간 진행된 프리 오픈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찾은 유저들은 흥미로운 설문 조사가 진행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바로 '포인트 블랭크의 여성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은 누구인가'를 묻는 것.

알파 테스트에 참여한 테스터들의 추천에 따라 정해진 후보는 총 4명. 자타공인 절정의 미모를 과시하는 김태희, '만두소희'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원더걸스의 귀여운 그녀 안소희, 그리고 최근 드라마에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한지민과 성유리까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녀들이 포인트 블랭크의 여성 캐릭터의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였다.

1월 22일부터 12일간 진행되고 총 1,288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결국 포인트 블랭크 유저들이 선택한 것은 ‘지존미모’ 김태희! 초반에는 최근 ‘텔미’ 열풍에 힘입어 엄청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원더걸스의 '안소희'에게 득표율 70%에 육박하는 열광적인 지지가 몰렸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드라마와 CF, 영화를 넘나들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김태희’에 대한 지지율이 높아져, 테스트가 끝날 무렵에는 ‘김태희’가 두 배가 넘는 차이로 ‘안소희’를 따돌리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아마도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최근 다양한 연기 변신을 보여주고 있는 김태희가 포인트 블랭크 속의 카리스마 넘치는 여성 캐릭터로 변신한 모습을 보고 싶다는 유저들의 희망이 표현된 결과로 생각된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색적인 설문조사에 대해 '재미있다’ ‘결과가 궁금하다’는 반응을 보였는데, 간혹 '왜 한예슬은 없나' '포블 여캐에는 이효리가 딱이다' ‘어짜피 뒷모습을 제일 많이 보게 되니 레이싱 모델을 추천한다’ 등 개인적인(?) 취향을 드러내는 의견들도 다양하게 쏟아져 설문조사에 참여한 유저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제페토에서 자체 개발한 게임엔진을 이용해 수준 높은 그래픽과 화끈한 타격감을 보여주는 포인트 블랭크는 최근 진행된 프리 오픈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픈베타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