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 이하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고 ㈜엔플레버(대표 박승현)에서 개발한 퀘스트형 인라인 스포츠 게임 <스트리트 기어즈>가 지난 3일 성황리에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종료했다.

1월 31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었던 <스트리트 기어즈> 2차 테스트는 ‘오픈 베타 서비스’ 같은 안정된 서버운영으로 유저들의 호평이 잇달았으며, 방학 중인 학생들과 여성 이용자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성층 이용자들이 매우 증가하여 총 이용자의 38% 를 차지하였는데, 이는 지난 1차 테스트 때 보다 2배 가량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더욱 다양해진 퀘스트와 미니게임으로 풍부한 놀 거리를 제공했으며, 게임에 쉽게 적응하도록 단순한 스킬 만으로도 즐겁게 다닐 수 있는 맵과 화려한 고 난이도의 트릭과 맵을 통해 초보자와 마니아 층을 만족시켰다는 반응이다.

이에 테스트 기간 동안 <스트리트 기어즈> 유저들이 보여준 평균 플레이 시간은 80분으로 기록되어, 매우 높은 게임 몰입도를 보였다. 이는 국내 캐주얼 게임의 평균 플레이 시간이 30분임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이다.  

사업 개발 본부 노철 이사는 “<스트리트 기어즈>는 단순한 인라인 게임을 넘어 MMORPG와 같은 요소가 강하고, 또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모여 다양한 놀이로 놀 수 있어 자유 분방하게 노는 스트리트 문화가 강한 게임이다.”라며, “앞으로 있을 오픈 베타 서비스 역시 기대해도 좋다.”고 언급했다.

한편, <스트리트 기어즈>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 받은 다양한 게임 피드백을 바탕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2008년 상반기 내에 오픈 버전을 선 보 일 예정이다.

이에 위메이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 베타 때 공개될 새로운 신규 맵인 '다이브 힐'의 스크린샷을 선보이는 등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g.wemade.com )을 참조하면 된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