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K 코리아(대표 윤영석)는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장인우씨를 YNK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YNK 코리아 대표이사로 새로이 선임된 장인우씨는 국내 수입차 딜러인 고진 모터스, 선인자동차 등을 통해 아우디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보급시킨 주역으로, 미국 하버드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해외 유수 증권업체인 모건 스탠리를 거쳐 선인자동차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전체 YNK의 경영 체제는 장인우-윤영석 공동 경영 체제로 ‘경영’과 ‘개발’로 나뉘는 이원화된 전문 경영 체제를 통해 ㈜YNK코리아 장인우 대표이사는 대외적인 전략 사업 및 글로벌 경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임 윤영석 대표는 개발사인 (주)YNK게임즈 대표이사를 유지하며 게임사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개발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주)YNK게임즈 윤영석 대표는 “신임 장대표는 해외 사업 부문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기업 가치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 적정한 시장 평가를 이끌어 내는데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지닌 전문경영인”이라며 “올 2008년이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YNK코리아 장인우 신임 대표는 “게임 시장은 부가 가치가 높고 고도 성장이 기대되지만 경쟁 심화 및 구도가 다변화 되는 사업”이라며 “기업체질 강화와 경영전문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글로벌 게임 업체로 발돋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NK코리아는 전문 경영인 영입을 통해 글로벌 게임 업체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가시적인 경영 효율성을 기대하는 등 올 2008년의 첫걸음이 그 어느 해 보다 더 분주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