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브이(대표 장원봉)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정통 MMORPG ‘샤이야(http://www.shaiya.com )’가 미국 게임 포털 MMOsite에서 발표한 자료를 인용, MMOsite에서 실시한 ‘Reader’s Choice Award 2007’에서 베스트 그래픽 부문1위 및 2008년 최고 기대작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MMOsite는 美 TM Website Inc가 구축한 온라인 게임 정보 포털로 현재 영문 MMORPG 게임포털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MMOsite 내 모든 MMORPG를 대상으로 미국 게이머들의 투표를 통해 각 부문의 순위를 선정한다. 이번<Reader’s Choice Award 2007>는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 한 달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전체 84만 가입자 수의 약 77%에 해당하는 총 65만의 유효투표수를 기록했다고 MMOsite 측은 밝혔다.

이번 <Reader’s Choice Award 2007>에서 샤이야는 현재 글로벌 서비스 중인 실크로드와 국내 헬게이트 런던을 제치고 그래픽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MMOsite 내 모든 MMORPG를 대상으로 2008년 최고 기대되는 게임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2007년 12월 20일 북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샤이야는 서비스 시작 한 달여 만에 상위권에 연이어 기록되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그래픽 부문에 실크로드 온라인이 2위에 헬게이트 런던이 3위를 차지했으며, 2008년 기대되는 게임으로는 국내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top10에 선정되었다.

한편, 샤이야는 오는 2월 12일까지 2008년 무자년의 해를 맞아, 이색 이벤트는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에서 회색쥐와 황금쥐를 사냥하면 드롭 되는 복주머니에서 게임 내 인기 있는 다양한 실속 아이템들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소노브이 관계자는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되어 이 같은 뜨거운 호평과 성원에 감사할 따름이다”며 “전세계에서 우리나라가 온라인 게임 최강국임에 일조하듯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완성도 높은 만족된 샤이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