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게임 포털, 한게임(http://www.hangame.com )은 ‘한게임의 유쾌한 변신’이라는 컨셉으로, 게이머들에게 맞춤형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실시했다고 이 달 14일 밝혔다.  

‘한게임’의 이번 개편은 ▶ 게임의 코드를 입력해 단축키로 즐겨 찾는 게임에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게임 리모콘, ‘게임콘’을 선보이고 ▶ 전체 게임과 인기 게임의 전면 재배치, ▶ 게이머들의 기분과 상황에 맞는 맞춤 게임을 추천, ▶ ‘고수들의 게임 노하우’, ‘게임 대 게임’ 등 사용자 중심의 참여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게임콘’은 한게임이 서비스 중인 280여가지의 게임 중에서, 게임명과 코드명으로 게임을 검색 후 단축키를 설정함으로써 게이머들이 원하는 게임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 접속할 수 있도록 한 똑똑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기본형과 미니형의 두 가지 디자인은 물론 ‘게임콘’의 위치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체 게임 리스트를 사이트 왼쪽 상단과 하단에 배치해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대표 게임 코너를 별도로 표기함으로써 인기 게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유쾌한 게임 열전’, ‘리얼 생생한 게임’과 같은 사용자들의 참여형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게임 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대폭 강화했다.

NHN 정욱 그룹장은 “한게임은 이번 개편을 통해 서비스 중인 게임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배치해 게임에의 접근성을 높이고, 게이머에 성향에 따른 맞춤형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게임 포털에 ‘리모콘’이라는 기능을 첫 도입한 맞춤형 게임 서비스인 ‘게임콘’은 NHN의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현재 특허 출원 중”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