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포털 사이트의 2007년 검색어 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국내 포털 사이트 야후 코리아가 발표한 2007년 ‘인기 검색어 TOP100’ 리스트 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가 1위, ‘던파’가 2위, ‘로또’가 3위를 차지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 4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슬로건인 ‘Maple*Style’을 발표하며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이 즐기는 최고의 게임, 메이플스토리만의 스타일!’이란 의미를 전파했으며,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12월 18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시작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 ‘해적’이 정식으로 업데이트되어 유저들의 높은 인기 속에 서비스를 이어 가고 있다. ‘해적’은 지난 10월 테스트 서버를 통해 미리 공개되면서, 거의 24시간 내내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라 있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올 한 해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2008년도에도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유저분들께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1,500만 명 회원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방학 기간 동안 국내 온라인 게임 업계 마의 동시 접속자 수 고지인 20만 명을 재돌파한 바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 58개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