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김신배)과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가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하는 온라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을 소재로 한 ‘오인용’ 플래쉬 애니메이션이 UCC 트렌드와 함께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다.

<공박>은 오픈 베타 테스트를 기념하여 ‘오인용’과 함께 게임 소재를 이용한 플래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오픈 직후 1편을 공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최근 2편이 새롭게 공개되어 <공박>의 ‘오인용’ 영상이 각종 블로그나 동영상 사이트에 확산되며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오인용’은 대표작 ‘연예인지옥’외 400 여 편의 다채로운 작품으로 조회수 2억 회 이상을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래쉬 애니메이션 제작 그룹이다.

이번 ‘오인용’이 <공박>을 소재로 제작한 ‘오인용 신연예인지옥 외전 – 공박배 세계족구대회 편’은 군대 속 족구대회를 배경으로 오인용다운 재치 있고 엽기적인 스토리가 가미되어 <공박>의 재미 요소들을 유쾌하게 표현하고 있다.

<공박> 퍼블리싱을 총괄하고 있는 엔트리브 김용대 부장은 “오인용 영상을 통해 유저들에게 <공박>이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랬다”며, “실제 오인용 영상을 통해 게임으로 유입되는 유저의 수가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고, 그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박> ‘오인용’ 영상의 최종편이 곧 이어 공개될 예정으로 공식 홈페이지(http://www.gongbak.com )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클린’편과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무삭제’편을 골라서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