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0 댓글 0


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서비스하고 애니파크(대표이사 김홍규)가 개발한 횡스크롤 MMORPG <오즈 크로니클(http://oz.netmarble.net )>이 라이브 테스트에 적용될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라이브 테스트란 기존의 비공개시범테스트와 참가자 모집과는 차별화된 방식의 테스트로 비공개시범테스트 참가자 모집 기간 동안 미니게임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가자의 당첨 유무를 확인할 수 있고, 비공개시범테스트 기간 중에도 참가자 지원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라이브 테스트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1차 비공개시범테스트 이후 불과 두 달 만에 실시하는 신규 업데이트로 두 차례 진행하는 테스트에서는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우선, 공개되는 내용은 <오즈 크로니클>의 첫 번째 던젼인 ‘해적단 블랙리스트의 비밀소굴’이 추가되고. 스킬 트리와 효과, 포인트가 새롭게 선보인다. 총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번 던젼은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스테이지의 모든 몬스터를 공략해야만 한다. 특히, 스킬포인트(Skill Point)를 스킬과 레벨 등급에 따라 차별화해 좀 더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게 했고,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스킬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필드 보스 몬스터와 네임드 보스 몬스터를 추가했다. 추가된 필드 보스 몬스터는 총 6종으로 다양한 인공 지능을 바탕으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며, 맵 상의 새로운 지역에 별도의 보스 몬스터인 네임드 보스 몬스터를 추가, 게임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또, 아이템을 등록하여 사고 팔 수 있는 마켓 시스템을 추가, 보다 간편하게 아이템을 구입하고 팔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우편 시스템과 제작 아이템 추가 등 약 30여 가지 이상의 부가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재미있고 스릴만점의 <오즈 크로니클>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