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오닉스의 NTCG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가 트레이드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없애는 파격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그동안 판타지마스터즈의 트레이드 시스템은 트레이드 진행 시 거래되는 카드의 등급에 따라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하는 시스템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수수료를 없애고 트레이드가 진행되는 일방에서는 트레이드 등급의 카드만 등록되어야 트레이드가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판마> 관계자는 "판타지마스터즈에서 트레이드는 유저간의 카드 거래에 있어 중요한 시스템이었다. 다만 카드 트레이드 시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부담스러웠던 것도 사실이었다. 이러한 부분의 해소를 위해 트레이드 시 수수료를 모두 무료로 변경하여 부담 없이 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고 밝혔다.

또한 "해당 개선으로 인해 유저분들 사이에서는 여러가지 반응이 나올것이다. 다만 트레이드 개선의 경우 금일 업데이트가 끝이 아닌 지속적으로 보다 원활하고 편리한 시스템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레이드 시스템 개선과 더불어 판마는 유저덱 페이지 개선을 통해 타인의 덱을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편집해줄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였다.

기존 게시판처럼 댓글로만 설명해주던 것과 달리 해당 유저가 가지고 있는 카드 목록의 저장을 통해 타인이 직접 해당 카드들을 통해 덱을 편집해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관계자는 "많은 카드가 발매된 만큼 게임에 많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로 어떠한 덱을 구성할 수 있는 지 모를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보다 직접적으로 덱을 편집해 줄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함으로서 편리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부분이다." 라고 밝혔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판타지마스터즈 웹페이지(http://www.fantasymasters.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