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우송대학교 산학 교육 협력 체결
- 게임 특성화 교육 및 e스포츠 분야 교육 활성화 기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서수길, 박관호 / 이하 위메이드)와 우송대학교(총장 김선종)는 26일 우송대학교 본관에서 산학 교육 협력 협약식을 갖고 국내 게임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및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해 나가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앞으로 자사의 현업 노하우를 활용해 우송대학교와 함께 게임 멀티미디어 학과를 게임 분야 특성화 교육의 장으로 활성화 하는 등 산학 협력의 모범 사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프로 게임단 <위메이드 폭스>와의 연계를 통해 e스포츠 분야의 교육 활성화 및 발전방안을 공동으로 모색, e스포츠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구상이다.

위메이드 서수길 대표와 우송대학교 김선종 총장은 이번 협약에 대해 “ 산,학이 공동으로 협력해 경쟁력 있는 특성화 분야의 교육을 수행, 현장 중심의 교육을 더욱 강화 해 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한걸음” 이라며 “지역 내 우수한 게임전문인력을 양성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 서수길 대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전략 및 캐리어 개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3시간 가까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위메이드 서수길 대표와 위메이드폭스 단장 김영화 이사를 비롯한 안기효, 한동욱 등 선수단과 우송대학교 김선종 총장 이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한국게임산업진흥원 김영관 본부장 및 대전문화산업진흥원 강병호 원장 등 관계 기관 인사들도 참석해 지역 발전과 산학 협력의 뜻에 힘을 실어주었다.

[온라이프]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