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7일 오전 11시부터…즉석 유저 이벤트도 진행

한빛소프트가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대통령배 KeG) 오디션 종목 전국결선 실황을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국결선이 열리는 11월7일 오전 11시부터 유튜브 '한빛소프트 공식채널'(www.youtube.com/user/HanbitON1)을 통해 유저들에게 경기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오디션 담당 PM 3명이 특설 부스에서 진행을 맡는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돼 현장 응원이 어렵지만, 유저들은 선수들의 실시간 스코어를 확인하고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며, 장외 온라인 응원전을 펼칠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경기 중간 휴식 시간을 활용해 생중계 시청 중인 유저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리듬액션 게임으로서, '팸'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활성화 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대통령배 KeG 오디션 종목 전국결선에는 기존 고수 유저뿐만 아니라 재야의 실력자들이 팀을 이뤄 다수 진출했다.지역별 진출팀은 ▲경기 'ZZANG' ▲경남 '언냐들' ▲경북 '잡았다요놈' ▲광주 '어벤저스' ▲대구 '블멘짱'  ▲대전 sexy ▲부산 '치어스' ▲서울 '싹쓰리' ▲울산 '성공을 기원하며 발전을 기원하며' ▲인천 '3man' ▲전남 '사' ▲전북 '형은 나가있어' ▲충남 '주노와아이들' ▲충북 '우기아라서나' 등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현장 응원을 펼치지 못하는 유저들의 아쉬움을 해소코자 유튜브 생중계를 마련했다"며 "3:3 팀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을 많은 유저들께서 관전하시면서 온라인 축제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이프]